퍼블릭에프알

병원판 비숲? JTBC 드라마 라이프 더 비기닝 : 치밀 미스테리 기대, 염혜란 범인? 스포 미리한 인물 소개? 이동욱vs조승우 대립, 문성근-문소리 화려, 휠체어 이규형, 이노을 배우? 본문

기타/tv

병원판 비숲? JTBC 드라마 라이프 더 비기닝 : 치밀 미스테리 기대, 염혜란 범인? 스포 미리한 인물 소개? 이동욱vs조승우 대립, 문성근-문소리 화려, 휠체어 이규형, 이노을 배우?

ForReal 2018. 7. 18. 02:44
반응형

  드라마 라이프 미리보기 프로인 '라이프 더 비기닝' 시청했어요!


JTBC 라이프 : 더 비기닝


# '의학드라마 지겨운데'.... '비밀의 숲' 배우들 얼굴이 나와서

  JTBC 월화 특별기획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후속으로 방송한다고 라이프 티져 예고편이 나오더라고요. 사실 병원드라마 같아서 흥미가 쉽게 생기지 않았는데요. 예고편에서 작년 여름 쯤에 재밌게 시청했던 '비밀의 숲'에서 봤던 배우들도 많이보여서, 어떻게 다를까 호기심이 생겼어요.


<JTBC 라이프 포스터>



# '신념-대립'이야기보다 설레게 하는, "밀도있는 미스테리"극?

  '병원을 위해 삶을 바친 사람들' '감춰져 있던 병원의 민낯' '권력-욕망 대립과 싸움' '의문의 죽음' '지키고 싶던 신념' '밝히고 싶은 진실' 몰랐던 병원 이야기가 나온다고 소개됐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중에서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념-대립 이런 건 기존 드라마에서 접했던 느낌이라서, 역시 '의문의 죽음-밝히고싶은 진실'이 먼저 끌리더라고요ㅋㅋ 이에 대해서는 치밀하고, 탄탄하다고 했고, 밀도있는 미스테리 구성이 있을거라 했어요. 기대터졌죠^0^ㅋㅋ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세트장 실화?>


  기타 '라이프'를 기대하게 하는 키워드로 배워서 '환자 처치 장면을 직접 연기'하는 배우 이동욱, 또 조승우의 디테일마저 계산된 치밀한 연기, 실제같은 병원 세트장 그림도 그대로 보여줬어요.


# 라이프 : 더 비기닝 with 김태훈

  김태훈 칼럼리스트의 설명으로 미리보기 방송이 시작됐습니다. 

  비밀의 숲 작가 이수연의 집필. 배우 유재명은 대본을 보고 "전작 못지않은 충격적 느낌. 완전히 새로운 의학드라마"고 설명했어요. 드라마에서는 "다양한 인간 군상의 욕망을 집요하게 파헤친다" "의료계와 사회 전반에 어떤 화두"를 던질거라며 궁금하게 했습니다.


<라이프 타이틀 이미지?>

<펜vs칼 _ 조승우-이동욱 상징이죠? 검은선-피가 묻어있어요>


# 드라마의 배경? 성국대 병원에 온 새로운 사장

  국내 빅5병원인 '성국대학병원'이 배경이고, 여기에 들이닥친 새로운 세력=대기업에서 온 '구승효'사장(조승우 분)으로 인해 스토리가 데워지기 시작되나봅니다.

  드라마 내에서 여러 대립이 나오는데, 힘없는 의사 vs 재벌집단 / 펜 vs 칼 / 바꾸려는 자 vs 지키려는 자 대립이 나오나봐요. 


# 칼 예진우(이동욱 분) vs 펜 구승효(조승우 분)

# 평범 의사 예진우, 의문의 죽음으로 변한다?

  배우 이동욱은 인터뷰에서 의학드라마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결이 다른 의학드라마''라서 선택한 이야기를 했어요. 배우 이동욱이 맡은 인물은 환자의 생명이 우선인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 예진우의 대사는 "내 눈 앞에서 사라지는 생명을 외면할 용기가 없어서..."라고 들리기도 했어요.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예진우(이동욱 분)>


  구급차로 주검이 되어 응급실에 실려온 한 사람. 이게 의문의 죽음인가봐요.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면서 예진우가 좌절하고 성장하나봐요. "혼자 나온걸 옆집 사람이 확실히 봤다고 했나요?"묻고 파헤치다가 병원 구조적 문제를 알게되나봐요. 그래서 '평범'하던 진우가 '나서기' 시작하나봐요.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구승효(조승우 분)>


# 이익 따지며 의료진과 갈등하는 구승효, 나름 인간애를 숨긴 사람?

  배우 조승우는 자신이 연기하는 구승효에 대해 칼같고 추진력있는 인물이라는 설명을 했습니다. 드라마 장면이 나왔는데 가만히 앉아서 멋있는 척만 하는 카리스마가 아니라 언변으로 수완도 있고(?) 그래서 재밌어 보였어요. 그런데 구승효는 목표를 보며 주변은 안보지만 가슴 한편에 따뜻한 인간애도 갖고 있었어요. 입체적이었어요.

  하지만 의료진과 갈등이 증폭되나봐요. 미리보기 화면에 "파견 - 흑자"이런 이야기가 나오네요. 파견때문에 갈등이 일어나나봐요.

  미리보기에서 조승우-이동욱 배우가 싸우는데 벌써 재밌어보이더라고요.ㅋㅋㅋ 몰입이 확! 됐어요.


<JTBC 라이프 더비기닝>


  예진우-구승효 두 인물이 대립하지만 결국 예진우가 파헤치려는 것을 구승효가 돕는 것 같았어요. 미리보기 위 장면에서요. 동지처럼 될 것 같아요.ㅋㅋ (상상)


# 미심쩍'을'(?) 주변인물들, 김태상-오세화-주경문-이노을

  주변인물들 배우 라인업이 뭔가 신뢰가 가는(?) 느낌이 왔는데요. 황금빛의 배우 천호진도. 최근 조작-버닝 출연 배우 문성근님도 보였죠.  배우 문소리님은 전작을 안써도되지만 tv에서는 푸른바다의 전설, 영화는 리틀 포레스트 출연으로 대중들이 알것같고요. 비밀의 숲에서 부장검사?로 연기한 배우 유재명. 그리고 슬기로운 감빵생활 헤롱이로 기억나는 이규형, 최근 어바웃타임에서 주인공 친구 정신과의사로 보였던 배우 태인호. 라이프의 젊은 여자 의사 역의 배우 원진아는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 나왔었죠.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의심스러운 김태상>


  상국대병원 부원장 '김태상'을 배우 문성근이 연기하고요. 그 인물을 '기성세대 문법에 익숙한 사람'이라 설명했고요. '편법'을 하는 사람이라는 뜻인가봐요. 드라마에서 고구마를 던져줄 사람인것같았죠. 또 '의문의 죽음'과 관계있을 것 같았죠. 구급차에 같이 타고 왔고, 또 혼자 나온게 아니냐고 예진우가 물으니까요.

  (배우 조승우가 "데뷔한지 20년 되었지만 문성근 선생님 처음봤다"ㅋㅋㅋ하며 감탄했어요ㅋㅋ)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오세화>


  최조 여성 센터장 '오세화'역 배우 문소리. 카리스마 있는 장면 보여줬어요. '자존심, 자신감' 있는 인물 "골프채 잡을 시간에 저같이 소리를 지르세요. 차라리." "의사에요. 이 손이 하는 행위는 돈으로 측정할 수 없다는 거죠. 저는 이 프라이드 하나로 버텼고요."하는 대사가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미스티 주인공처럼 여성시청자들이 반가워할 인물일 것 같은 느낌도 나고, 어쩌면 악역이 될까 의문도 들고, 궁금해지더라고요.

  (배우 유재명은 비화도 말했어요 "문소리 팬이었다", "문소리보다 한 살 밖에 안많다고"하는데ㅋㅋㅋㅋ 안믿겼어요ㅋㅋㅋ)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주경문>

  흉부외과 센터장 '주경문'역에 배우 유재명. 환자만 생각하는 사명감있는 인물인가봐요. '섬세하면서 카리스마'있는 인물을 표현할 거라고 배우가 인터뷰했어요. 꾸미지않는 캐릭터라면서 털털한 장면이 실제처럼 다가오는 느낌이더라고요.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이노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이노을'에 배우 원진아. 마음이 따뜻하고, 공감하고, 서로를 연결해주려는 사람이라는 설명.


<JTBC 라이프 더비기닝>

김원해-태인호-예선우


# 감초연기 보여주나? 김원해-태인호-이규형

  응급 센터장 '이동수'역 김원해. 드라마속 유일한 코믹포인트가 있는 인물이라고 했어요.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선우창'역 태인호. 병원에서 약간 무시도 받고? 외롭고? 죽은 자의 존재를 떠올리고?하는 인물같아서 이 인물 되게 궁금하더라고요.

  예진우의 장애가 있는 동생 '예선우'역에 이규형. '장애가 있어서 단단해진 인물, 형의 지원군.'이라하더라고요. 휠체어를 타고 다니고. 미리보기에서 보니 주인공이 사건 추적하게 되는게 예선우가 한마디를 던져서 그런것 같더라고요.

  

<JTBC 라이프 더비기닝 _ 꽁꽁숨긴 이 인물!>


# 라이프의 미스테리, 병원 내에 살인자 있다? # 염혜란의 정체는?

  더비기닝 에서 미스테리에 대한 실마리도 더 줬어요. "싸우는 걸 들었어. 동료끼리." "이 안에 살인범이 있고. 은폐하고 동조한 것." "목격자" 등이 미리보기에서 들렸습니다. 병원 내부에 살인범이 있는 걸 찾는게 비숲이랑 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했죠?


  그리고 미스테리함을 화면으로 이야기하며, 나오는 배우들을 하나씩 다 보여줬어요. 비밀의 숲처럼 모두를 의심하게 하다가 차차 범위를 좁혀나갈까 궁금하더라고요. (그럼 병원판 비밀의 숲이 되는걸까요? 살인사건으로 내부비리 들통나게되는거면...?)(그럼 비숲의 황시목=라이프의 예진우?)

  그런데 소개안된 배우 염혜란 님이 1초도 안되서 훅 지나갔는데 실마리를 쥔 사람이거나 목격자이거나 범인일것같았죠ㅋㅋㅋ (똥촉)


  한편, 장기이식 코디네이터를 보니 갑자기 드라마 크로스가 떠오르면서, 부원장이 장기가 없어서 사람죽인건 아니겠지 이런 생각도 들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드라마 속 차트에 '적자'인 과를 보니 '응급'과랑 '소아'과가 적자더라고요ㅋㅋ 설마 김원해-원진아 두 배우중에 범인이?ㅋㅋㅋ


<JTBC 라이프 더비기닝>


+ 기타 '더 비기닝'에서는 촬영현장에서 배우들의 대화도, 그리고 배우들이 인터뷰에서 다른 배우들에 대한 생각도 이야기 해줘서 재밌었고요. 드라마 비하인드 외 포스터 촬영 현장도 살짝 보여줬어요. 두 배우 멋있어서 포스터 정말 갖고싶더라고요...


+ '라이프' 줄거리 설명을 보니 항원항체처럼 지키려는자-바꾸려는자 대립이라고 하네요. 사회로보면 약간 기성세대?와의 대립 이야기가 될 것 같죠.


+JTBC 드라마 라이프는 7월 23일 월요일 밤 11시 첫 방송한다고 해요.


#라이프 #드라마라이프 #JTBC라이프 #라이프더비기닝 #이동욱 #조승우 #유재명 #문성근 #문소리 #원진아 #이규형 #Kdrama #JTBELife #Life #Summary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