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비서가 왜그럴까 13회 줄거리 대사, 엔딩 베드씬 like 치명 불도저 뜻 박서준 상의탈의, 음란마귀 목소리 박나래, 미소아빠 등장, 고귀남 지아 썸 꿔바로우, 1억남 황찬성 돈 아끼는 이유 본문

기타/tv

김비서가 왜그럴까 13회 줄거리 대사, 엔딩 베드씬 like 치명 불도저 뜻 박서준 상의탈의, 음란마귀 목소리 박나래, 미소아빠 등장, 고귀남 지아 썸 꿔바로우, 1억남 황찬성 돈 아끼는 이유

ForReal 2018. 7. 18. 23:23
반응형

김비서가 왜그럴까 1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 영준(박서준 분)이 "오늘 밤을 그냥 보내고 싶지않아"하며 끝났었죠. 이번 회에는 두 주인공의 속도 차이가 나오고, 맞춰가려는 두 사람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준화 유종선 최지영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 밤을 그냥 보내게 되는 영준-미소 (feat. 박사장전화)

  키스하다가 멈칫하는 영준. 그런데 마침 박사장 전화가 와요ㅋㅋㅋ 그런데 입점 브랜드를 상대에 뺐길 수 있는 비상사태라고 해요. 한편 기다리던 김비서는 풀린 단추를 다시 여며야하나 혼자 부끄러워하고 있다가 잠들어요. 영준은 내일 파리 출장이라 속삭이며 김비서를 깨우려 해보지만 김비서는 잘 자요. (안아들어다가 주는데 신발이 툭툭 떨어지는거 귀엽)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파리 출장갔다가 돌아온 영준 # 잠깐 장거리 커플

  다음 날 아침 일어난 미소는 당황하고, 영준은 출장준비해요. 짐싸다가 미소를 안으면서 데려가고싶다하는 영준입니다. "연락자주해. 안하면 혼내줄거야."하면서 입맞추고 "이렇게" 혼내줄거라는 영준.

  두 사람은 폰으로 서로 사진 보고 보고싶어하고, 연락하며 깨볶아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고귀남이 부속실로 와요. 지아는 반겨요.

  한편 직원들이 부회장님이 천천히 오시면 좋겠다는 말에 미소는 자신도 모르게 성질내고 놀라요.

  이틀 뒤 일정인데 당겨서 도착하는 영준. "이 중독성 강한 페이스를 일주일이나 못보다니 김비서에게 너무 가혹한 형벌이었네"해요. 영준은 회사에 와서 김비서가 고귀남에게 웃는걸 보고 어두운 기를 뿜기도 합니다. 그리고 김비서를 부회장실로 불러서 다른 남자들한테 웃지말라 투정하고 보고싶었다며 입맞추고 안아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성연에게 사과하는 부모

  성연은 영어 과외 선생님이 오던 날을 기억해요. 엄마가 성현을 영특하다고 말하자 길에 버린거였나봐요. 마침 성연 부모가 무슨 생각하냐며 와요. "전 영준이를 한번도 진심으로 미워한 적이 없었다는걸"알게됐다하는 성연. 부모도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다고 성연에게 사과합니다. "다른 길을 만들어갈"생각하는 성연.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사진보고 영준-미소 관계 알아채는 지아 # "공개연애는 안돼요"하는 미소.

  오랜만에 본 영준과 미소는 땡땡이 치고 카페에서 데이트합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영준이 손등 뽀뽀할 때 사진을 찍고있어요(?)

  회사에 돌아가니 부회장 연애하는 사진이 떴다고 지아가 말해요. 마침 '부회장'카톡이 오고 교회 청년부 부회장이라고 미소가 둘러대요ㅋㅋㅋㅋ 사진에 여자 얼굴은 잘 안보이지만 지아는 미소의 팔찌를 봅니다. 사진에 팔찌가 있었어요. 지아는 사진을 자세히 보고 알아채서 미소에게 안다고 말해요ㅋㅋ

  이후 지아는 미소를 계속 놀려요.

  영준이 사무실로 미소를 불러서 옆에 앉으라하는 미소는 남들이 볼 수 있다고 하고, 공개연애는 안된다 말해요. 살짝 삐지는 영준. 걱정하는 미소.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고귀남에게 밥 사주는 지아 # 고귀남이 돈을 심하게 아끼는 이유?

  양비서때문에 부회장님 일정 보러가는 봉과장ㅋㅋㅋ 그런데 봉과장이 지아한테 뭐라하자 고귀남이 째려봐요.

  지아가 혼밥하기 싫어하며 나가려는데 마침 고귀남이 와요. 지아가 밥 산다는데 "한번 얻어먹으면 한번 사야 되고, 이런 악순환은 피하고싶어서요."하고 거절하는 고귀남ㅋㅋㅋ 지아는 고귀남을 그냥 끌고가요.


  밥먹으며 고귀남은 이렇게 쫄깃한 탕수육에 향기로운 술은 처음 먹어본다고 좋아하며 생일때 또 먹을거라 해요. 지아는 "이렇게까지 아끼시는 이유가 뭐에요?"물어요. 고귀남은 옥탑살고, 정장 한 벌 사는 것도 "흉이 된다"합니다. 어릴 적엔 단칸 방에 사는걸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근데 클수록 부끄럽게 하더라고요 사람들이." 그래서 돈 모아서 집 사고, 가족들이 그런 말 안듣고 사는게 목표라합니다. 한달에 10만원 쓰고, 주식하고, 4년동안 1억 모았다고 하는 고귀남은 "쓰는 기쁨은 미래에 내 가족들과 함께할 겁니다."말해요. 내년 생일때 꿔바로우 먹을 때 김지아씨 초대 할거라고 하는 고귀남에게 지아는 미소를 지어요.


# 지아의 일 대신해주는 고귀남, 지아와 썸?

  한편 부회장이 미소 생각하며 지나는걸 보고, 지아가 "완전 멜로 눈빛이네. 나도 누가 저런 눈빛으로 봐줬으면 좋겠다."하는데, 그때 고귀남이 지아가 하기로 한 업무를 해서 들고와요. 쑥쓰러워하는 고귀남, 썸을 느끼는 지아. "일을 끝내는 것 만큼 상쾌하고 힐링되는게 없죠. 그러니까 부담갖지마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미소 아빠>


# 퇴근하다가 미소가 아빠 병원으로 가서 서운한 영준

  영준과 미소가 같이 퇴근하는데 "우리 아직 할 일이 남았잖아? 그 때 못다한 일" 미소는 노골적인 말을 하냐며 당황해요. 영준은 "그 중에 젤 섹시한 말은. 사랑해."하고 고백합니다.

  그런데 미소 아빠가 아프다고 전화와요. 영준이 연락해줘서 미소아빠가 병원에 입원해요. 클럽에서 기타연주를 하다가 관중들한테 몸을 던졌는데 그냥 바닥에 떨어져서 다친거였어요. 미소가 밤새 병원에 있어야할 것 같다 영준에게 말하자 영준은 서운한 표정을 숨기고 돌아가요. 영준은 혼자 집에 가서 음란마귀에 시달려요ㅋㅋㅋ


  미소아빠는 병원에서 미소한테 자신때문에 미소가 힘들게 일한게 미안하다 미소에게 말해요. "미소도 부회장에게 독립해서 훨씬 더 잘될거야"하는 아빠에 뭐라 못하는 미소. 미소아빠는 같이 노래듣자고 틀어요. "세상은 외롭고 쓸쓸해 때로는 친구도 필요해" (+노래는 김현식 - 언제나 그대 내 곁에)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반차쓴 미소 기다리던 영준, "죄송하면 우리집으로 갈까?"

  미소가 반차 쓴다고 하자 영준은 저기압됩니다. '반차라는 제도가 이렇게 슬프게 다가오긴 처음이군..' 그리고 양비서 차를 타고 미소아버지 병원에 가요. 하지만 미소에게 전화하니 집에 들렀다고 하고, 영준이 직접 가겠다고 하니, 미소는 절대 안된다며 반대합니다. 

  그런데 영준은 미소와 밥 먹으려고 기다리고, 미소는 언니가 할 말 있다고 해서 같이 밥먹어요. 언니는 그동안 고마웠다고 통장을 내밀어요. 언니는 길가다가 옷사준다며 미소를 데려가기도 해요.

  영준은 기다리다가 미소가 오자 반가워하지만 미소는 밥먹고 온거고, 언니가 옷사준거라 설명해요. 영준은 뚱해요. "죄송합니다." "죄송하면 퇴근해서 우리 집으로 갈까?" "저 어제부터 부회장님을 보면서 생각나는 단어가 있어요." "섹시? 도발?" "아니요. 불도저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불도저 이야기에 유식 "속도조절이 중요하다"조언

  불도저 일을 유식에게 말하니 "무작정 밀어부친다고 관계가 깊어지는게 아냐. 적당히. 느긋하게. 안그럼 질려. 연애에 있어서 속도조절이 얼마나 중요한데."하고 조언해주는 유식. 마침 설비서가 와서 유식에게 케잌을 엎어요. ㅋㅋ "봤지? 속도조절 못하면 어떤 불상사가 일어나는지?"하는 유식.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사과한 영준의 집 앞에서 기다리는 미소 "오늘 집에 안들어갈거에요"

# 격정부회장+격정김비서

  봉과장이 데이트한다 통화하다가 화장실에서 김비서랑 마주쳐요. 밥먹고, 영화보고, .. 키스도 하루에 다 할거라는 봉과장에 미소는 자신을 돌아봅니다.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영준은 속도조절 못해서 미안하다고 미소한테 사과해요. 9년동안 묵힌감정때문에 그랬다고 미소가 원하는대로 하겠다는 영준에 미소는 감동합니다. 영준은 미소에게 그냥 집에 들어가라 하는데, 미소가 영준의 집 앞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부회장님 마음 생각하지 못하고 말한거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싶어서요. 그리고 저 오늘 집에 안들어갈거에요." "지금 이대로 집에 들어가면 나 오늘은 속도 조절 못해. 절대 멈출 생각 없어." 미소는 집으로 향해요.

  (그리고 여기서 끝날 줄 알았는데 입구 격정키스신이 ~_~ 침대까지 이어져요. ~_~)


# 예고편은 엔딩보고 부끄러워서 뛰쳐나갔다가 못봤어요. (응?)


+ 이렇게 13회 엔딩 영상을 저장하게 되는데.....(투비컨티뉴) 12회 엔딩이 러브신 최고일거라고 생각했던 오만했던 시청자1명이 반성합니다.


+ 불도저의 뜻은요. 불도저는 바퀴가 있는 기계인데요. 공사할 때 바닥을 고르게하기 위해 다른 물질을 밀어내는 기계입니다. ㅋㅋㅋ  기능은 "고르지 않은 곳을 앞쪽에 달려 있는 쟁기(plough)로 지면을 깎아 요철(凹凸)을 평평하게 한다." 손이나 삽으로 하는거보다 훨씬 빠르니까 속도가 빠르고, 파워가 있다는 뜻으로 쓰이는 말이죠? ㅋㅋ 드라마를 본 후에 검색어 1위에 불도저가 있어서 빵터졌어요.ㅋㅋㅋㅋㅋ


+ 지아는 뭐든 비밀을 먼저 아네요ㅋㅋㅋ 오르페우스의 얼굴도, 고귀남 비밀도, 또 부회장의 여자친구도 ㅋㅋ 양비서-봉과장 사이도 먼저알게될까요? 

+ 반대로 고귀남-지아 사이도 미소가 먼저 알아채는거 아니에요?_?ㅋㅋ

+ 고귀남 2주전까지만해도 엄청 얄미웠는데ㅋㅋㅋ 


+ 음란마귀 목소리 박나래님이죠?ㅋㅋㅋㅋ 뒤에 sexy bar 글자 보였죠ㅋㅋ

+ 그런데 특별출연한 또 다른 영어 이름은 i w h ...? 잘 안보였어요. 


+ 꿔바로우는 탕수육처럼 고기를 밀가루 반죽에 싸서 튀긴건데요. 밀가루 안쪽 반죽이 얇은 떡처럼 쫄깃쫄깃해서 고기와 잘 어울러지는 음식입니다. 그냥 탕수육이라고 생각하면 될...? 홍콩반점가면 싸게 팔아요ㅋㅋㅋ


+ 미소아빠 그동안 음악하면서 힘든일이 많ㅇ...?ㅆ

+ 앞으로 미소아빠의 부회장 허락?그 갈등 있을까요? 아니면 미소가 회사를 그만둘까하고 고민하는거 있을까요? 회사에 소문나는거 어떻게 될까요?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 #김비서가왜그럴까줄거리 #김비서가왜그럴까13회 #박민영 #박서준 #김미소 #이영준 #과거 #솔로 #이태환 #Kdrama #Parkseojun #Parkminyoung #Leetaehwan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