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이프 온 마스 15회 줄거리 대사, 3반 형사 모두 사망에 정경호 옥상 결말 원작과? 범인 김민석 시그니쳐 매니큐어 살인 이유? 김현석 위장 도망 폐차장, 진통제 테오필린 추리, 오즈의 마법사 본문

기타/tv

라이프 온 마스 15회 줄거리 대사, 3반 형사 모두 사망에 정경호 옥상 결말 원작과? 범인 김민석 시그니쳐 매니큐어 살인 이유? 김현석 위장 도망 폐차장, 진통제 테오필린 추리, 오즈의 마법사

ForReal 2018. 8. 5. 00:21
반응형

라이프 온 마스 1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서부파와 싸우는 3반에게 달려가던 태주(정경호 분)가 꿈에서 깨고, 2018년 침대에서 눈을 떴죠.

  이번 회에서는 도로시의 세상처럼 88년이 현실에 겹치는 태주의 혼란이 계속됩니다. 하지만 그런 태주는 계속 범행을 저지르는 매니큐어 살인사건 범인 김민석을 쫓죠. 15화에서는 김민석의 범행 원인도, 그리고 조력자가 누군지도 모두 밝혀지고 엔딩에 믿기 싫은 사실이 또 나왔어요.


극본 이대일 연출 이정효 김나영

OCN 라이프 온 마스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깨어난 태주, 현실에서 88년 생각에 혼란

  깨어난 태주는 엄마도, 그리고 '한태주씨'를 부르던 그 의사 장원재와도, 그리고 수술 집도한 88년도와 같은 얼굴의 안민식 과장과도 만납니다.

  태주 병원에 온 서현은 김민석 계속 조사중이라는 걸 알려줘요.

  현실과 88년이 뒤섞여 태주는 혼란스럽고 안민식이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라디오에서는 오즈의 마법사ost의 가사를 말해요. "도로시처럼 무지개 너머 세상에 가본적 있으신가요?" (한태주가 느끼는 88년의 느낌이 그 나라겠죠?)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인성 서부서에서 자료 찾아보는 태주

  아버지 기일 표시를 본 태주. 어릴적 물건도 봐요. 태주가 엄마에게 인성시에 살았냐 묻자, 엄마는 당황해요. 말하지않아 미안하다 우는 엄마.

  2018년의 인성 서부서에 가보는 태주는 3반 경찰들이 눈 앞에 보이듯 떠오르기도 해요. 한태주는 한 형사에게 김현석 사건에 대해 묻고 자료를 봅니다. 88년 근무 형사들 찾을 수 있냐고, 이름을 주며 물어보기도 합니다.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매니큐어 살인사건 또 발생, 김민석 살인패턴이 변하는 이유? # 구형권총?

  또 매니큐어 살인사건이 발생합니다. 조사하는 서현에게 간 태주는, 자신에게 겨눈 것이 구형권총인걸 기억하고, 2007년 이전에 경찰에게 지급된 총이라는 말을 해요.


  조사하던 형사들이 김민석 은신처 발견하는데 진통제가 발견됩니다. 총소리가 들려 나가보니 차를 타고 도망가는 김민석이고요.

  흔적을 남긴 김민석을 의심하는 태주. 더 과격하고 주기가 빨라졌다는 말에 태주는 살인패턴이 변한 이유를 추측합니다. "납과 비소"가 검출된 김민석이 현기증, 고통, 경련, 마비, 정신착란을 보인걸 보아, 중독때문에 정신분열 증세라고 추측하는 태주입니다.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김민석의 '매니큐어'시그니처 원인은, 누나?

  태주는 편의점에 앉아 지켜보고, 따라가고 추리하면서 3반 사람들의 환영이 보여요. "잠재적인 분노가 표출된 거 같아요. 보상심리같은거에요. 내면의 상처로부터 비롯됐을거에요"말해주는 윤순경의 환영이요.


  태주는 수사팀과 분석합니다. 김민석의 시그니처는 상처로부터 비롯된 것. 누나가 아버지한테 학대를 당할때 김민석이 같이 있었을 것인데. 아버지에 대한 분노가 아닌 누나와 연관된 시그니처인걸 알아내는 태주. "어쩌면 김민석은 누나를 미워하고있는걸지도 몰라." 

  김민석은 "울지마 곧 끝날거야"하면서 여자들에게 화장을 그리고, "또 날 묶어놓고 때리기라도 하게?"말해요. 움직이지말라며 여자를 폭행하고요.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김민석 체포 후, 형 김현석 살아있다 추리해 쫓는 태주

  영상을 확대한 사진을 보며 형사들은 김민석이 동호동 cctv속 여자를 지켜보고있었을 것이고, 동호동 어딘가에 숨어있을거라해요. 서현과 태주가 추적해서 피해자의 집에 찾아가고, 응급차를 불러요. 태주는 김민석을 쫓아갑니다. 몸싸움을 하고요.


  체포된 김민석은 조사실에서 "니들은 절대 못잡아. 그 사람은 이 세상에 없는 사람이거든."말합니다. 이후, '도망' 적혀있는 김현석 자료와 행복복지원 자료를 찾아보는 태주입니다. 그리고 88년도에 사망했는데, 2008년에 총맞고 죽은 병원장 사건과 그때도 천식호흡기 물질 테오필린이 발견된걸 봐요. 태주는 "죽은게 아니야. 살아있는거야. 또 다른 누군가로 위장한 채."말해요.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폐차장 일꾼 김진원으로 살고있는 김현석, 어떻게?

  차량 소유자를 알아보니 폐차된 차였고, 차에서 테오필린이 검출됐다고 해요.


  폐차장에 찾아가. 태주는 사무실의 약을 보고 주인 김씨를 쫓아요. 남자는 총을 태주 머리에 겨눠요 "김현석?"묻는 태주. "너 누구야. 어떻게 내 이름을 알고있지?" 두 사람은 몸싸움하고, 쓰러진 김현석은 호흡기를 마십니다. "30년 전 내 이름을 어떻게 알고있는겁니까?" "한충호란 이름 기억합니까?" "글쎄요" "이 총으로 당신이 내 아버지를 죽였어." 태주는 총을 겨누다 하늘에 쏩니다. "30년 전 일은 공소시효로 처벌받지않겠지만, 당신이 저지른 죄는 없어지징낳을겁니다."말하는 태주.


  행복복지원 지문과 남자의 지문은 일치합니다. 1988년 당시 올림픽과 화성사건이 겹쳐서, 사건의 조직적 축소+은폐가 있었다고 해요. 당시 강에서 김현석의 사체를 찾지 못해서, 무연고자 사체를 대신 갖다놨다고 해요.


  또 김진원이 조형사한테 입금하고, 조형사에 의해 증거가 조작된거라고 해요.


  김민석의 재판에 들어가는 태주. 사형을 선고받는 김민석. 공범 김형석은 은닉죄와 미수죄에 무기 징역. 조형사도 검찰에 송치됩니다.


<OCN 라이프온마스 방송화면>


# 조직폭력배 피습때 전원 사망한 3반 형사들

  조직폭력배 피습 때 3반 형사들이 사망했다는 기록을 보고 태주는 충격받아요 ㅠㅠ......ㅠㅠ.... (아 왜...ㅠㅠ...) 



# 예고편에서 환영에 힘들어가는 태주. 광수대 복귀했지만 태주는 옥상에 서네요 ㅠㅠ.....ㅠ....ㅠㅠ...


+ 3반이 그때 다 죽었다니...ㅠ.ㅠ...... 15회엔딩을 본 현실을 도피하고싶어요 ㅠㅠ... 

+ 그런 3반이 죽으면서 과거의 불이 꺼지고 태주가 깨어난 것도 되네요.

+ 그런데 정말 3반 죽었다고 생각하면 마치 시청자1명이 라이프온마스 극속에서 그 사람들이랑 친구였던 것 같은 기분으로 슬퍼지는 몰입감........너무했네요 ㅠㅠ 인물들 살아숨쉬는 거 같다며, 생각없이 재밌다고 봤는데, 재밌게 본게 이렇게 돌아올 줄 예상못했어요. 살아있는 인물들 죽었다고 해서 좀 상처입은 느낌이 ㅋㅋㅋㅋㅋ ㅠㅠ


+ 김민석이 누나에게도 폭행을 당했던거였군요....? 묶어서 때리다니 ㅠㅠ...... 폭력의 대물림?_? 여하튼 김민석은 1회때는 정말 확실히 역겹기까지한? 무서운 살인마였는데 애기 김민석의 어렸을 적 생각하면 자꾸 연민이 들고요ㅜㅜ (혼란)


+ 마지막회에서는 3반 형사들 사망한 사건을 태주가 파헤쳐....줄까요? 서부파놈들 잡아줄까요? 당시 인성서와 연관된 비리 관련자들 까주면 좋겠....지만 안그럴까요? 예고편에서는 태주가 환영에 힘들어하는 모습만 보였죠? 과연?


+ 예고편에서 태주가 옥상으로 가는데 원작에서는 주인공이 자살한다고 들었거든요. 태주는 자살말고 윤순경이 말한 심장이 뛰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생의 의지를 다지길(응?) ㅜㅜ ....

+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1회?2회에서인가 그 세상으로 돌아가는 방법이라며 이 세계는 가짜이니 태주가 죽으려고 옥상에 올라갔었잖아요. 첫 주와 마지막 주, 시작과 끝에 태주는 옥상에 또 서있게 되는데... 그때도 윤순경이 살아있는걸 믿으라고 해줫었죠?  태주가 올라가서 윤순경의 그 말을 기억하길...ㅠㅠ.. 그런데 그때도 한번 뛰어내리려고 해서 태주가 이번에는 정말 뛰어내릴것같기도 하고 ㅠㅠ...


+ 김민석 납과 비소 중독은... 폐차장때문?


+ 오늘 라디오 목소리 출연은 DJ최화정님이죠ㅋㅋ

+ 오즈의 마법사에서, 오즈에서 도로시가 친구들? 동료들?을 만나서 이상한 나라에 가서 난리치고(?) 다시 세상으로 돌아오는 것과 태주가 같은 입장(?)이죠? ... 도로시가 친구들을 구하는 이야기? 그리고 오즈의 마법사 괴담같은것도 많네요. 영화판에서는 도로시가 정신착란 증세로 생각된다고 하니 태주랑 연관있기도 하죠. 또 찾아보니 최고의 대사가 “절대 부서지지 않는 강철심장을 갖지 않은 이상 계산적인 마음을 가질 수는 없어요.”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오는데ㅋㅋ 태주랑 연관되기도 하죠. 태주의 초반과, 점점 변해가는 모습이 저랬던것같아서 연결시키는 상상도 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ㅋㅋ


+ 토일 밤 10시 20분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내일이 마지막회...ㅠㅠ...



#드라마 #문화 #라이프온마스 #라이프온마스15회줄거리 #라이프온마스줄거리 #라이프온마스대사리뷰 #정경호 #고아성 #박성웅 #오대환 #노종현 #수사 #판타지 #안민식 #라온마 #OCN #Kdrama #Jungkyungho #parksungwoong #Goahsung #LifeonMars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