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는 와이프 4회 줄거리 대사, 치매 장모의 차서방, 잠깐 동상이몽 지성 강한나, 0은 순정 한지민, 우진 괴롭히는 주혁, 종후 질투, 진상고객 한충호 본문

기타/tv

아는 와이프 4회 줄거리 대사, 치매 장모의 차서방, 잠깐 동상이몽 지성 강한나, 0은 순정 한지민, 우진 괴롭히는 주혁, 종후 질투, 진상고객 한충호

ForReal 2018. 8. 9. 22:56
반응형

아는 와이프 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주혁(지성 분)에게 우진(한지민 분)이 뭔가 물어보려 하다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주혁이 우진과 같이 근무 안하려고 애를 씁니다. 은행 에피소드로 이어지는데요. 그러다가 또 엔딩에....!


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

tvN 아는 와이프


4화 Who are You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종후


# 은행에서 일하는 우진, 집에서의 모습과 다른 것 보게되는 주혁

  긴장하는 주혁 앞에, 우진은 혹시 휴대폰 잃어버렸냐 물어봤어요.. 또 우진은 바탕화면 여자분은 여친이냐 물어요. 주혁은 어렵게 "ㅇ..와이프"답해요. 종후가 출근하자 똑같이 말거는 우진.  


  은행의 우진을 보면서 주혁은 결혼했을 적에 머리도 안감고 매일 묶고다니던 와이프를 떠올려요. 결혼기념일에 3만원짜리 꽃다발을 사와서 우진이 구박하던 일도, 윗집이랑 소음때문에 걸레들고 싸우던 일도 생각나는데 지금의 우진과 너무 달라요.


  해지고 야근하는 은행. 우진이 없을 때 커피 주문을 받는데, 주혁이 "우진씨 커피 안마셔요 딸기쉐이크로 하면돼"하고 자기도 모르게 말해버려요. 사람들은 어떻게 아나 놀라고, 주혁은 대충 찍었다 간신히 넘겨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우진


# 진상고객-뒷담화 직원 모두 잘 넘기는 우진

  은행에 유명한 진상이 도착합니다. 진상은 우진의 창구로 가고, 계속 비밀번호 틀려요. 그래서 우진은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가져와야한다고 하고, 진상은 나 모르냐고 큰 소리를 쳐요. 우진은 웃으면서 응대하고, 진상은 "너 가만안둬"하고 가요.


  직원들이 모여서 진상남자는 건달이고 게임에 도박만 하다간다고 해요. 그리고 별별 진상이 있다는 이야기를 해요. 사람들 이야기하는 중에 운동하는 우진. 여직원들이 모여서 애가 좀 특이하고 남자들한테 흘린다고 뒷담화해요. 이후 팀장은 잡으려고, 우진에게 머리묶으라하는데 우진은 "담배빵이 있거든요. 뻥이에요"하면서 팀장 말을 잃게해요 ㅋㅋㅋ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우산남자 다시 마추지는 혜원 

  대학에 흥얼거리며 출근하는 혜원은 생각하고있던 우산 남자랑 마주쳐요. 남학생은 밥먹자고 하고, 혜원이 머뭇거리는데 마침 남자의 친구인 여학생이 오고, 혜원은 됐다고 가요. JK외동딸이라는 말을 해주는 친구.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차주은-서우진


# 주은과 인연 생기는 우진, 낯설지않은 두 사람

  우진이 자전거 타고 퇴근하다가 뛰어오던 주혁동생 주은과 부딪쳐요. 서로 자기 잘못이라고 하다가 약국이랑 음료수 쏜다는 우진. 그리고 편의점에서 이야기하다가 주은이 포차하는데 놀러오라해요. 그러다 "혹시 우리 언제 만난적이 있어요? 낯설지가 않지?"하는 두 사람이에요 ㅋㅋ 


  우진이 퇴근하니 엄마는 도망가요. 모녀는 동네에서 추격전을 해요. 아빠있다고 거짓말을 하고서야 엄마를 잡아요.

  우진은 또 그 꿈을 꿉니다.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우진과 그만보고 싶어서, 지점 옮기게 괴롭히는 차주혁 # 끄떡없는 우진

  상식의 포차에 간 주혁. 주혁은 지점에 우진이 온 것때문에 고민해요.


  다음 날 주혁은 대리급 TO나 수신계 주임급 TO는 없냐 다른 지점에 물어요. 주임급티오는 있어요. 그러더니 우진을 불러서 여기 지점 일 힘들다고 장팀장 감정조절장애고 소시오패스라고 겁줘요. 그리고 마포점으로 옮기라고 알려줘요. 하지만 우진은 어딜가나 힘든상사있다고 옮길 생각 없어요 ㅋㅋ

  이후 주혁은 우진에게 칼라복사한걸로 트집잡아서 큰소리를 내요. (마침 컬러복사하던 지점장ㅋㅋㅋㅋ) 이후 종후가 주혁과 따로 왜 갑자기 감정적으로 그러냐 물어요. 종후가 "걔 매력만있드만.."하고, 주혁은 이틀밖에 안봤으면서 뭘 아냐고 걔 지킬앤하이드일 수 있다고 뭐라해요. 마침 옥상에 올라오는 우진.


  진상이 금감원과 본사 게시판에 우진 잘못했다고 도배했고, 지점장은 우진을 혼내요. 주혁은 거기 껴서 딴 영업장이나 본사로 도로 가라고 한마디하고 갑니다. 그 때문에 사람들이 주혁을 보며 이상해해요. 그리고 남들이 우진에게 뭐라 더 못해요.


  이후 진상고객을 불러서 선물을 가득 주는 은행직원들. 그리고 우진을 불러서 사과하게 합니다. 그런데 진상은 우진이 진심같지않다고 90도로 폴더사과 삼창하라 해요. 우진은 그렇게 합니다. 다른 직원들이 보고 열받아해요. 그런데 종후가 탕비실에 갔다가 아무렇지않게 탕비실에서 샌드위치 먹으며 웃고있는 우진을 봅니다. 멀쩡한 우진을 재밌어하는 종후와, 걱정인 주혁.


# 여전히 그 골목에 사는 우진 보는 주혁

  퇴근하는 주혁에게 우진은 질문하며 말걸어요. 주혁은 조용히하라하고, 우진은 아까 옥상에서 다 들었다고 "제가 맘에 안드세요?"물으면서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 해요. "저는 대리님 첫인상 좋았어요. 친근하고 알던 분같기도 하고."하고 가는 우진때문에 주혁은 아무 말 못해요.

  주혁은 자전거타고 퇴근하는 우진을 봅니다. '보은동방양이네 아직 그집에 사는건가'생각하는 주혁. 주혁은 우진을 뒤따라가서 확인해요. '이 골목 오랜만이다'생각하는 우진.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주혁부모에게 기대와 다르게 대접하는 혜원에 실망하는 주혁

  서울에 올라온 주혁엄마가 연락해서 주혁과 부모님이 만나요. 주혁은 부모님한테 집에서 자고가라해요. 집에 가서 주혁 엄마가 집을 둘러봐요. 그리고 부모를 보고 놀란 혜원이고. 주혁엄마는 식재료를 뭘 저런걸 사다먹느냐, 집에 일하는 사람 뭘 부르냐 하고, 혜원은 품질 차이나고, 돈은 저희 엄마가 대신 주신다고, 다 설명해요. 혜원이 중국음식 시켜드리고 호텔에서 주무실거냐 묻자 주혁 부모는 실망해요. 방에 간 혜원에게 주혁은 따지고 혜원은 남의 집이라해서 주혁을 화나게 해요.


  주혁의 부모는 그냥 가요. 주혁은 혜원한테 문전박대 당한거라며 따져요. "내가 살아온 환경에선 이걸 낭비라고 안해. 품위유지비라고 하지." 하는 혜원. 주혁이 화내자 나가버리는 혜원입니다. 주혁은 집에서 게임해요. 카드 결제문자가 날아와요. 65만원. (호텔간 혜원이죠?)

  혜원은 호텔에 있다가, 주혁이 연락 없자 화나요. 그리고 주혁한테 전화해요. 그리고 "들어가라고 사정하면 성의를 봐서 들어가고."하는 혜원에게 주혁은 참기 힘들어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건강 안좋은 우진 엄마 이야기 듣게되는 주혁

  아침에 토스트 먹고있는 주혁과 종후인데 우진이 출근하고 종후는 우진을 불러요. 주혁은 싫어하는데 결국 셋이 같이 먹게 됩니다. 우진은 고3때 아버지 돌아가신 후로 삼수해서 경제학과 가고, 지금은 엄마와 둘이 살고, 엄마가 건강 안좋으시단 이야기를 해요. 그 말에 놀라서 주혁은 "어디가 어떻게 안좋으신데요 어머님이?"하고 물어버려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진상아저씨


# 죽이 잘 맞는 종후-우진, 그를 보는 주혁

  은행에 낯술 마신 진상이 또 오고, 우진한테 술주정하고 물떠오라합니다. 그리고 용돈이라고 돈을 내밀며 받으라 해요. 참던 우진에게 "너 지금 욕햇지?"하면서 손목을 잡는 진상. 종후가 말리려다 진상에게 밀려엎어지고, 그런 남자를 우진은 뒤집어버려요 ㅋㅋ

  이후 회식에서 지점장이 우진한테 잘했다고 칭찬해요. 입사전에 국정원 경호팀에 근무한적 있었다고 뻥치는데 종후도 거들며 죽이 잘맞아요. 그걸 보고 "둘이 잘어울린다고 커플 찬성한다"고 하는 다른 직원들. 그걸 보며 주혁은 기분이 안좋아요.

  종후와 우진이 화장실 가는 길에 보고 수다떠는데, 주혁은 그걸 보게됩니다.


# 회식의 우진 모습 보다가, 연애시절 우진 떠올리는 주혁

  회식에서 술먹는 게임하는 팀. 게임을 즐기는 우진을 보면서 주혁은 전에 "내 인생을 다 물러내"하며 집에서 울던 와이프를 떠올려요. '까먹고 있었는데. 우진이는 참 잘 웃는 아이였다.'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주혁은 같이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우진을 떠올립니다. "0은 곱셈에선 절대권력이잖아요. 덧셈에선 힘이 없어요. 0은 더하기를 사랑해서 그래요. 더하기 앞에선 한없이 약해지는거죠. 난 그런 순정이 좋아요. 하나밖에 모르는 사랑. 우리 엄마처럼."했던 우진. 우진은 주혁한테 자기 좀 있으면 성인된다고 자기 별로냐고 묻기도 했고요.

  우진아 부르니 그렇게 불러주면 행복하다며 우진은 달려오고 여친 시켜달라 애교부렸었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우진을 구하는 주혁, 알 수 없는 감정느끼는 우진

  주혁은 취해서 우진에게 "대체 누구야 넌?"물어요. 취했냐며 먼저나가있는 우진. 그런데 길에서 오토바이가 달려오고 주혁은 그 앞에 서있는 우진을 보고, "우진아!"하고 안아서 구해요. 놀라는 우진에게 주혁은 "아니 뭐 이런 미친년이 다 있을까요"한마디합니다.

  우진은 주혁이 "우진아"부른게 신경쓰여요. 집에 가서 우진은 엄마한테 "그 대리님이 우진아하고 불렀는데 그 순간 이유없이 이유가 핑 돌았어. 왜그랬을까? 가슴이 찡하고 그랬어 기분이. 희안하지?"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치매걸린 장모의 "차서방"

  '그래 우리에게도 그런 세상이 있었다. ..  우진이를 웃게하기위해 또 하루를 살아가던 시절.' 택시를 타고가던 주혁은 우진을 바래다주던 길에서 택시를 세워요. 그리고 그 길을 다시 걸어봅니다. 그런데 밖에 나갔다오던 우진이 주혁을 보고 "여기서 뭐하세요? 우리집은 어떻게 아시고?"물어요. 주혁은 친구 보러 왔고 모르는 척 우연인척 말해요. 그를 보던 우진이 "대리님. 혹시. 저 아세요?"물어봐요. 그런데 우진의 엄마가 집에서 "차서방"하며 나와요


# 예고편에서 우진이 신경쓰이는 주혁. 그리고 종후와 우진을 보는 주혁. 또 은행에 강도들고, 주혁이 구하나봐요. 


+ 우산 남자는 혜원이 JK 딸인거 알고 설마 돈때문에 접근하게될까요?


+ 설마 나중에 주혁과 우진이 다시 결혼해서 아이를 갖게 되는데,주혁이 아내를 바꾸려 운명 바꾼 죄로인해 같은 아이들인데 갓난적을 다시 키우는 고생을 하는 벌을 받는....... (응?)


+ 주혁과 혜원이 싸우는 이유가..... ㅋㅋㅋㅋㅋ..... 둘 다 잘못한거 맞죠? ... . . .. ..? 동상이몽이었죠? ㅋㅋ

+ 혜원의 입장에서는 기분전환하려 네일받고왔는데 집에 도착하니 갑자기 연락없이 시부모님이 와있고, 남편은 동의 한마디 구하지도 않았는데 반가워하라는 식이이고. 시어머니는 부엌에서 나오더니 생각과 너무 다르게 집안 살림 지적하고, 남편은 삐퉁해서 왜그러냐 따지는거고.

  주혁의 입장에서는 오랜만에 본 부모님인데다가 집도넓고 모시고싶은데 아내가 너그럽게 넘어가면 좋은데, 부모님은 아내가 해준 밥한번 먹고싶어하는데 밥을 직접 해달라고 하진않았지만 아내는 알아서 밥도 직접 해주면 좋은데 안하고 시킨다 그러고, 호텔가서 자라고 하고 남의 집이라하고........ 엄마가 씀씀이에 대해 가르침을 주시는데 어른한테 꼬박꼬박 말대답을 다하고. .. .? ? . . .?  우진이는 그동안 그런적 한번도 없는데 ? ? ? ?하고 각자 생각한거죠... ? ? 


+ 오늘 "차서방"이 제일 재밌는 포인트였죠?


+ tvN 아는 와이프 월화 밤 9시 35분 드라마에요!


#드라마 #아는와이프 #아는와이프줄거리 #아는와이프4회 #tvN #지성 #한지민 #강한나 #장승조 #박희본 #오의식 #JiSeong #Hanjimin #Summary #Kdrama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