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13,14회 줄거리 대사, 디자이너 권혁수 작업에 신혜선 보호 양세종, 취한 공우진 귀엽, 창고 속 그림 보는 우서리, 유찬 삐약이와 성장? 배롱나무, 제니퍼 과거 삼촌 본문

기타/tv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13,14회 줄거리 대사, 디자이너 권혁수 작업에 신혜선 보호 양세종, 취한 공우진 귀엽, 창고 속 그림 보는 우서리, 유찬 삐약이와 성장? 배롱나무, 제니퍼 과거 삼촌

ForReal 2018. 8. 13. 23:07
반응형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13,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서리(신혜선 분)의 눈물을 닦아주는 우진(양세종 분)이었죠. 이번 회에는 매너없는 디자이너 박씨가 등장하면서 서리-우진의 에피소드가 하나 더 더해지죠. 또 제니퍼(예지원 분)의 과거도 살짝 보여줬고요.


극본 조성희 연출 조수원 김영환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우진-서리, 배롱나무 앞에서

  서리의 눈물을 닦아주는 우진. 가까워진 두 사람. 그런데 우진이 양파통을 쳐서 양파가 구르고 양파 만진 손으로 눈을 비비고, 서리도 돕다가 똑같이 눈을 만지고 두 사람은 난리나서 같이 세수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고맙단 말을 못한거 같아서요."하는 우진. 서리도 린킴 연주 보면서 속상해서 울었던 일을 이야기해요. 그때 바람이 불고 서리가 우진에게 가까이 다가와요. 우진의 머리에 꽃잎이 떨어져있는걸 가져가는 서리에요. 그걸 보고 서리는 정원에 서 한 돌을 찾아내요. 돌 위에는 '배롱' 나무 키와 서리의 키가 써있어요. "23년 사이에 엄청 컸네. 난 하나도 못자랐는데."말하는 서리.

  다음 날, 회사 앞에서 우진이 댑을 따라하자 희수와 진현이 보고 당황해요. 미쳤는지 알아요.

  서리는 전 날 우진과 있었던 일 때문에 얼굴이 빨개져서 쑥쓰러워해요.


13회 어느 갠 날


# 우승해서 아줌마한테 고백하려는 유찬

  비오는 날에도 찬은 아침부러 나가서 훈련해요. 전 날 밤 삐약이를 보면서 "이번 전국대회에 우승할거야 제일로 멋진 순간에 아줌마한테 고백할거야!"했던 찬이었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디자이너 박씨ㅋㅋ


# 서리에게 추근거리는 디자이너 박씨 # 서리 부르자 우진도 쫓아가고

  채움에 특이한 패션의 남자가 찾아와요. (배우 권혁수 특별출연?ㅋㅋ) 남자는 패션쇼 무대 디자인 요청하러 왔어요ㅋㅋ 남자는 서리를 보더니 다리가 길다며 훑어보곤 프랑스식 인사할까 묻고 일부러 폰 놓고가요. 직원들은 무대 디자인을 무시하고 매너없는 남자(박선생 아들)을 맘에 안들어해요.


  우진한테 심부름가는 진현. 서리가 혼자 남아있는데 박선생 아들 폰이 울려요. 서리가 폰 갖다주러 가는데 우진이 자료때문에 박선생에게 전화하고, 서리가 바에 돌려주러 간다는 걸 우진이 듣게 됩니다. 우진은 바로 가봐요.

  디자이너는 서리가 오자 같이 식사하자하고 와인잔을 들어요. 건배하려는데 우진이 나타납니다. 디자이너는 계속 서리한테 작업걸고 우진은 계속 일얘기하려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디자이너는 화장실 앞에서 서리를 만나서 "혹시 이따가..."물어요. 라면먹고갈래요 물었었던거에요ㅋㅋ 서리가 봉지라면을 사다줬어요ㅋㅋ

  우진이 와인에 핫소스 넣어놓고, 디자이너가 그걸 먹고 켁켁거리자 서리는 손 딱딱이를 따라해서 어이어이 불러요 ㅋㅋㅋ 디자이너는 들킨걸 무안해서 갑니다. 우진은 앞으로 라면 어쩌구는 개소리라 알려줘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술 마시면 이상해지는 우진, 축구장에 뻗어버리고

  우진은 취했는지 다른 손님 칵테일 위에 있는 우산을 달라해서 써요 ㅋㅋㅋ 술 마시면 차원이 다르게 이상해지는 공우진인걸 희수가 알고있었어요. "술마시면 미친듯이 숨어. 필사적으로 도망치고" ㅋㅋ 우진은 취해서 나무에서 숨어서 서리를 쳐다보고 돌아요 ㅋㅋㅋ 그러더니 봉지들고 도망치고요. 서리는 우진을 잡고 우진은 계속 도망치더니 풋살장 문을 열고 들어가서 집인것처럼 누워요 ㅋㅋ

  서리가 축구장에 누운 우진을 일으켜 세우려하다가 안일어나자 옆에 누워요. 공원에서 노래가 흐릅니다. 서리가 연주했던 곡이에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유찬의 마음 직감하는 이리안

  이리안은 덕수 해범한테 식사권주고 보내고, 유찬과 밥먹으러 가자 하려다가 피곤해보이는 유찬을 봐요. 유찬은 아줌마한테 옷 준것 고맙다고 밥사주고, 아줌마한테 잘어울리고 예쁘다 칭찬해요. 웃지 못하는 이리안.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제니퍼의 과거? 서리 삼촌과의 인연? 도서관?

  제니퍼가 장을 보다가 한 부부를 보다가 생각해요. 비 오는 날, 임신한 제니퍼는 우산없이 걷다가 발레리나 보석함을 떨어트렸었어요. 그에게 우산을 씌워주고 간 서리의 외삼촌. 제니퍼의 앞에 도서관이 있었어요.


(+ 제니퍼는 아이를 가졌었는데 남자가 도망이라도 간걸까요? 남자가 죽었을까요? 도서관과 제니퍼가 인연있을 것 같죠? 제니퍼는 서리의 삼촌이 거기에 데려다 준 뒤로, 도서관에 가서 온갖 지식을 쌓은것같죠? 설명을 계속 하는 걸 봐서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괴로움을 떨치거나 그렇지않았을까요? 음.. 그럼 발레리나 그 함은 뭘까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리어카에 우진태우는 서리, 서리 태우는 유찬

  서리는 공원에 있는 리어카를 빌려서 우진을 태우고 집으로 끌고 가요. 집 앞에서 제니퍼가 그걸 보고...

  리어카를 다시 갖다놓으러 가다가 서리와 유찬이 만나요. 운동해서 힘들어하던 유찬이 서리를 태우고 리어카를 끌어줘요. 

  다음 날 술 취한 기억이 떠오르는 우진. 서리는 전날 리어카 끌면서 개고생했다고 우진에게 뭐라해요.


(+ 좋아하는 사람을 다들 힘들어도 짐짝처럼 끌고 가는 모습이네요 ㅠㅠ 앞 일을 예고하는걸까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희수-진현 이상해진 우진 눈치채고

  희수와 진현은 우진이 안하던 짓을 계속해서 왜그럴까 궁금해해요. 거절했던 수아트 갤러리 일도 병행하기로 했던 우진이고요. 희수는 서리때문인가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 린킴, 서리 트라우마?

  린킴은 서리와의 통화를 더이상 하고싶지않아해요. 린킴은 어렸을 적에 엄마한테 서리가 세컨 바이올린 된 것이 린킴이 모자라서 그런거라고 혼났었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유찬, 서리에게 "목표 생겼어요"

  유찬은 혼자 개인훈련하러 가다가 길 반대편에서 서리를 봅니다. 다리를 넘어 달려가는 유찬ㅋㅋ은 서리한테 우연히 본 척 말걸어요 ㅋㅋ "근데 요즘 운동 더 열심히 하는것같아요." "내가 왜그런지 말해줄까요? 나 목표가 생겼어요." 서리는 목표 이룰 수 있을거라 응원해요.ㅋㅋ 


  유찬은 운동하려다가 병아리 삐약이가 거의 닭된걸 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청자 충격) "삐약아. 나도 완전 멋진 남자될게" 말하는 유찬. (삐약이가 유찬의 성장을 이야기하는 것 같죠?)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삐약아... 어쩌다가..>


#

  ...


# 병원비 보낸건 김형태 아니고?

  의사 김형태는 요양병원에서 전화를 받아요. 익명으로 병원비가 계속 입금된다고 해요. 김형태는 누가 보내는건지, 서리는 어딨는건지 신경써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창고에 간 우진


# 창고 안 우진이 떨어트린 그림 보게되는 서리

  어제 부동산에서 왔었다는 이야기를 제니퍼가 우진에게 해줘요. 우진은 서리가 신경쓰여요. 이사하는 이야기하다가, 우진은 창고 정리는 자기가 한다 말하고, 어렵게 창고를 엽니다. 먼지가 뒤덮힌 창고 안에는 이젤도, 우진의 오래된 노트들도 있어요. 우진은 서리가 떨어트린 달 방울을 봐요. 그 때 우진에게 전화가 와서 창고 바닥에 그림을 떨어트린채로 우진이 나가요.

  강아지 팽이 뛰어나가서 서리는 따라가고, 창고에서 그림을 보게됩니다.


  한편 축구장에 술취해서 누워있을 때 "찾고싶다 내시간"하는 서리의 입모양을 기억하는 우진.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


# 예고편에서 외근가는 우진-서리인가봐요. 그리고 서리가 자립하려나봐요. ㅠㅠ


+ 제니퍼의 과거 뭘까요? 서리 삼촌은 뭐고 도서관은 뭘까요? 제니퍼는 도서관에 가서 그 많은 지식을 쌓았던것같죠? 그리고 뱃속에 있던 아이는.... 입양이라도 보냈을까요? 


+ 유찬과 삐약이의 성장이 보였죠. 그냥 말동무가 아니라 유찬의 성장기를 말해주는 삐약이인가보네요. 사실 오늘 갑자기 커진 삐약이때문에 깜놀했어요ㅋㅋㅋ 


+ 서리-우진 과거 언제 알게될까요? 이제야 서리의 사라진 시간에 대해 알게되기 시작하는 우진인데 말이에요. 서리가 그 그림을 보면서 자기같다는 걸 ..... 못알아채겠죠? 토끼손도 하고있는데 .... 서리가 그림보고 무슨 생각할지도 궁금하죠ㅋㅋ 그냥 그림 잘 그린다고 우진 칭찬하고, 우진이 창고에 들어갔다고 혼낼까요? 아직 알려면 좀 먼것같죠? ㅋㅋ


+ 돈 보낸 사람은 김형태가 아니네요. 병원비 보낸 사람은 누굴까요? 어딘가에 숨어있는 외삼촌? 노란구두 여자? 아닌데.. 노란구두 여자는 집을 지켜보고있었으니까 서리가 병원에서 나온걸 알지 않을까요? 서리는 못봤을까요? 


+ 노란구두 사람은 누굴까요? 외삼촌과 외숙모가 죽은 뒤에 그 집을 팔아서 서리의 병원비를 계속 내주는 부탁을 받은사람? ㅋㅋㅋㅋㅋ 아니면 노란구두 사람은 집과 관련있는 사람일까요? 집에 있는 사람과 관련있는 사람일까요?


+ 월화 밤 10시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입니다.


#드라마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 #서른이지만열일곱13회14회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줄거리 #서른열일곱1회 #서른열일곱 #양세종 #신혜선 #예지원 #안효섭 #Kdrama #Drama #SBS #YangSejong #SinHyesu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