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 션샤인 14회 줄거리 대사, 의병 전승재 이병헌 제거, 선교사 범인 김용주 박수집 애신 부모 진실? 이완익 밀지 고종 협박, 누명 동매 피 고문, 어성초 꽃말, 의병대장 이정문? 본문

기타/tv

미스터 션샤인 14회 줄거리 대사, 의병 전승재 이병헌 제거, 선교사 범인 김용주 박수집 애신 부모 진실? 이완익 밀지 고종 협박, 누명 동매 피 고문, 어성초 꽃말, 의병대장 이정문?

ForReal 2018. 8. 19. 23:48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일본 소재지에서 선교사 요셉의 시체가 발견됐고, 유진(이병헌 분)이 오열하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선교사의 죽음을 수사하는 유진이 밀서로 인해 이곳 저곳과 얽히게 되죠.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tvN 미스터 션샤인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의문 갖는 공사관, 풀려난 김용주 소식 듣고

  미공사관. 범인이 요셉에게서 뭔가 찾으려 했다는 것을 눈치채는 카일. 요셉에게는 사흘전 상해에서 출항한 배표가 있고, 김용주가 함경도에서 온 서신들을 갖고있던걸 보아, 임관수는 이 일이 요셉을 노린건지 유진을 노린건지 의문을 갖습니다. 이 때 하루 전에 김용주가 경무청에서 풀려났다는 보고를 받아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피묻은 밀서는 이완익의 손

  이완익은 피묻은 밀서를 갖고있어요. "잘들어. 이 밀서는 가짜야. 황제가 본 적도 쓴 적도 없는."하자고 이덕문에게 말해요.

  그런데 미군들이 이완익 집으로 쳐들어갑니다. 그 앞에서도 "조선 땅에서 일어난 변고의 반은 내래 사주한 일이야. 헌데 그 누구도 .... 의병 잔당 다섯이 나를 죽이다 작당을 했는데 그놈 편을 들던 서장까지..."하고 위력을 떨려던 이완익인데 유진이 말을 자릅니다. "개새끼네" "뭐?" "지금까지 어땠는지 몰라도 이제부턴 당신도 목숨걸고 사죄하게 될거야. ... 늦더라도 꼭 찾으러 올거거든 당신을." 일본이 이완익을 적으로 두게할 수는 있다 말하는 유진.


# 밀지로 황제 협박하는 이완익 

  이정문은 고종에게 선교사의 죽음과 밀지를 빼앗긴 사실을 알려요. 고종은 또 일이 망해서 괴로워해요. "나의 걸음은 매번 뒷걸음인데 완익의 걸음은 둑이 터진 강물마냥 내달리는구나.." 이완익이 찾아와서 밀지에 대해 말하면서 "밀지 가짜맞지요?"하고 자신이 일본에게 잘 말했다합니다. 요셉이 무력으로 핍박받은 조선을 위해 고종의 밀서를 숨겨줬지만, 미국의 한 개인이 황제의 옥새를 이용한 일로 결론내리겠다하는 이완익에 고종은 맞다 답할 수 밖에 없고, 이완익은 자신을 외부대신으로 앉히게 합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선교사 범인 동매로 몰려 체포되고 # 진범 김용주 찾는 미군

  동전을 보고있는 동매도 제물포 일본인 조계지에서 미국인 살해됐다는 보고를 받고 알아보라고 해요.

  한편 이완익이 말한것처럼 선교사를 죽인 범인은 동매로 몰리고 있어요. (전에 호타루를 괴롭혔던 하야시 부하인) 남자는 낭인을 쏘고 동매는 자진해서 잡혀갑니다.


  김희성도 양인이 죽은 이야기를 듣고 끌려가는 동매를 봅니다. 그리고 경무청 사람들한테 왜 잡혀가냐 하고 "내 경무사랑 안면이 있으니"하고 한마디해주는 동매는 못오게하라해요.


  구동매와 그 날 제물포에서 마주쳤었는데 유진은 자신을 반가워하던 구동매는 진범이 아니고, 진범은 김용주일거라 추측합니다. 한성에 있다면 닷새안에 그를 잡자고 하는 유진. 미군들이 김용주를 찾아요.

  한 의병도 미군에게 수색당합니다. (그는 애신와 부모 유골을 조선에 가져오고, 다리다친 애신을 도왔던 의병?)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동매 고문하며, 사건 조작하게 시킨 이완익 "고사홍"대라

  하야시는 이완익에게 왜 구동매한테 그러냐 물어요. 이완익은 동매가 쿠도히나를 업고가고 있다는 걸 전해 들었어요. 구동매-알렌-조선황제를 셋을 꿇어앉히냐고 묻는 하야시에게 이완익은 "일석사조 일거요"합니다.


  경무청에 가서 정 경무사에게 고문을 당해 피흘리는 동매. 호텔 여급이었던 여자 비단(귀단?)이 목격자라고 나서서 동매와 미국인 선교사를 봤다고 말해요. 동매와 제물포에서 만났던 미국인(철도 폭동 이야기한 사람)은 동매를 만난적이 없다 거짓말하고요.

  동매는 자신이 여기서 나가면 다 죽이겠다 겁을 주는데, 정 경무사는 "니 이름에서 나와야 할 이름 고사홍."말해요. 이완익이 동매가 고사홍을 말하면 경위원 총관으로 올려주겠다 약속했었어요. 정 경무사는 무신회까지 다 잡아가며 동매를 협박합니다.


  호타루가 쿠도히나에게 찾아와서 동매를 걱정하는데 쿠도히나는 "구동매한테 짐 되지말라"말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검안의가 사인 조작 못하게하는 유진 # 범인은 흉부총상 김용주?

  쿠도히나가 동매에게 가서 유진이 수사중이란걸 알려줍니다. 그리고 검안의가 이완익의 사람이라 알려줘요.

  유진이 검안의 마츠야마에게 요셉의 사인은 양 다리에 맞은 총상이라는 사실을 들어요. 요셉은 한쪽 다리, 그리고 가까이서 한 발 쐈던 이유가 쏜 사람이 흉부에 총상을 입고있기 때문이라 추리하고,(??) 유진은 검안의가 거짓말한다는 사실을 알고 사인서를 다시 쓰라고 말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요셉의 '개인 사리사욕' 공문에, 화나서 이정문에게 찾아간 유진 # 구동매 미공사관으로

  경무청에서 공첩이 나옵니다. "미국의 한 개인이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저지른 일.... 일본인 낭인은 사형에.."듣고 유진은 화가 나서 이정문에게 찾아가 따져요. 이정문은 그냥 있으라 해요. 요셉이 자신을 만나러 왔던 날 황제의 행차가 있었고, 황제가 밀서를 전해줬다는 걸 눈치챈 유진이 이정문에게 따집니다. "조선을 떠날 때에도 조선으로 돌아온 후에도 난 한 순간도 조선에게 위협받지않은 적 없소. 구동매 미국 공사관에서 인계합니다. 요셉이 명예를 찾을 때까지 조사는 계속할거요 ..."

  유진이 카일에게 말하고, 카일 무어는 알렌에게 서명하라합니다.

 

  동매에게 꾸민 진술서에 싸인하라 하는데 미군들이 경무청에 들이닥쳐요. 유진이 공사관에 데려가 구동매를 심문해요. 김용주가 고사홍 집을 어슬렁 거려서 방을 뒤졌다 답하는 구동매. 유진은 고애신 식솔에게 정보를 보고받는다는걸 눈치채요. 구동매는 "내가 이완익이면 김용주를 잡을게 아니라 나으리를 죽이려 할거거든" 알려줍니다.


# 구동매-유진의 약점 찾는 이완익

  이완익은 알렌이 등을 쳐서 불안해합니다. 자꾸 애신엄마가 죽으면서 "그들이 갈거야"했던 걸 떠올리고요. 이완익은 구동매와 유진의 약점이 될만한걸 찾으라 시켜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유진의 변고에 거리두는 애신, 그리움

  애신이 가마를 타고 가다가 유진과 시신의 모습을 봤지만 함안댁은 "이런데 근처도 계시면 안됩니다"하며 애신을 서둘러 집으로 보냈어요. 이후 행랑아범이 선교사가 총에 맞아 봉변을 당했다는 걸 알아다줘요.

  집에서 나가지 못하는 애신이 유진과 서신을 주고받아요. 유진은 "통성명 악수 포옹 그 다음은 그리움인가보오 I miss you"하고 약초방에 편지를 남겼어요. 바람개비를 테라스에 매달았던 유진과 호텔 앞을 일부러 지났던 애신. 애신은 어성초함에 장갑을 넣어놓아요.


  미군들이 고사홍 집으로 찾아가 보호를 원하냐 물어요. 고사홍은 "양의의 보호보단 보호치않는 조선의 뜻이 있음에.."하면서 미군의 보호를 받지않겠다 해요.

  집에 유진이 왔다갔는걸 늦게 듣고 애신이 놀라서 달려나가요. 아무도 남아있지않은 마당. 담 너머로 말을 타고 돌아온 유진이 애신이 보낸 장갑을 보이며 인사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김용주의 봉투 속 편지조각 찾은 유진, 이를 안 의병 "유진을 죽이라" 

  유진은 빈관에 가서 김용주가 남긴 물건에 대해 물어요. 경흥 우체사로부터 온 봉투들을 뜯어 편지조각을 맞추니, 지도?가 됩니다. '이사야 배두로 나사로' 순례자의 이름으로 함경도에서 온 봉투들. 유진은 일식-춘식이에게 함경도에 가서 알아봐달라 부탁해요.


  공사관에서 도미가 사진을 보고, 한 아저씨 얼굴을 안다 해요. "방 마다 화분을 봐주시고 가셨는데?" "내가 뭘 놓친듯싶다.." 유진이 함경도에서 받은 지도들은 은산의 손에 들어갔어요. "그 자의 수사가 우리의 목을 조여오고있다."하고 이정문은 유진을 죽이라 의병들에게 명령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희성, 김용주에게 '향냄새'맡았고 # 유진, 무당집에 숨어있는 김용주 추리

  길을 가던 희성이 고사홍의 집을 보고있는 김용주를 보고 말을 걸어요. 김용주를 따라가는 희성인데 지나가던 부인이 희성을 잡아세워요.


  약방에 간 유진을, 이완익이 일부러 풀어준 낭인들이 칼들고 둘러쌉니다. 누구라도 부르려고 총을 쐈는데 희성이 나와요.ㅋㅋㅋㅋㅋ (희성은 싸우는 유진의 손을 때리고 ㅋㅋ) 지나다가 유죠가 와서 말려요.

  희성을 치료해주는 유진ㅋㅋㅋ 희성은 명월관에서 들었다고 김용주한테 향냄새를 맡은걸 알려줘요. 향냄새가 많고, 여자 혼자 살거나 드나들어도 의심받지않고하는 곳이 박수집? (무당집)이라는걸 추리해내는 유진.

  김용주는 무당집에 숨어있습니다. "오랜 친우의 여식에게 부모를 죽인 원수가 누군지 알려주려고" 한성에 남아있는거였어요.


# 그리움에 유진의 방에 찾아가는 애신, 그들을 향한 총성

  애신은 승구한테 자기 좀 집에서 꺼내달라해요. "바다에 갔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더 멀리가보고싶다고. 제겐 바다보다 먼 곳이 거기입니다. 지금 그에게 가야겠습니다."하면서 설득해요. 승구는 돕겠다합니다.


  애신이 유진의 방에 갑니다. 애신은 요셉의 서신을 이완익에 집에서 가져왔었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나도. 그리웠소." 말해요. 애신이 요셉이 죽던 날 이야기를 하자 유진의 눈에 눈물이 맺히고 애신은 유진을 쓰다듬어 요셉의 편지를 인용하며 선교사 대신이라며 위로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하지만 애신과 유진이 함께 있는데 창문밖에서 총을 쏩니다. 애신은 자기 정체를 아는 쿠도히나의 도움을 받아 뒷문으로 빠져나가요. 그런데 호텔에 호타루 어디갔냐고 일본 남자가 찾아옵니다. 쿠도히나와 애신이 사람 없는 곳에서 그를 기절시킵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전승재


# 총 쏜 남자, 의병 전승재 "우리 조직은 자네를 제거하기로 결정"

  유진은 자신의 방을 쏜 자를 쫓아가요. 사진 속 남자(의병)입니다. 유진은 남자를 심문하는데 애신이와 무슨 사이냐 물어요. 말않는 유진. 그리고 4인의 사진을 꺼내며 당신이 전승재냐 물어요. "자네의 수사가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우리 조직에 위협이됐거든. 그래서 우리는 자네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네." 유진은 의병의 대장이 은산이냐고 물어요. 그리고 전승재는 애신이를 가까이하지말라 경고해요. "자네 머리에 총구를 겨누는 이가 내일은 애신이일지도 모르고." 유진은 지금 당장 가마터로 가겠다 나서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은산, 애신에게 유진 죽이라 명령

  애신이 호텔을 나서는데 주막 의병이 "대장님이 애기씨를 뵙자하십니다."해요. 애신이 은산에게 가요. "자네가 우리들의 대장인가?"묻는 애신. 은산은 지금 강을 건너 오고있는자가 누구든 죽이라 명령해요. "그의 선의가 조선을 위험에 빠트립니다." 눈 내리는 얼음강을 건너는 유진.



# 스틸?에 총을 쥔 애신도 보이네요. 예고편에는 .........안보였어요ㅠㅠ

  

+ 어성초 꽃말? 어성초 꽃말이 '기다림'이라고 하네요. 유진과 애신이 서로에게 편지를 넣어놓는 함인데 어울리죠ㅋㅋ

  

+ 이완익의 일석사조는 유진일까 했는데, 고사홍 몰아가는거 보고 고사홍?인가?했는데 더 보니까 유진같고...?


+ 그런데 김용주의 방에서 의병 지도가 발견된거면... 김용주는 의병들이 편지를 몰래 전해주는 걸 빼앗은걸까요? 누가 자기 죽이러 올까봐서? 흉부 총상있는 김용주가 빼박 선교사 죽인 범인인걸까요? 김용주가 사실은 의병이라서(ㅋㅋㅋ) 의병들의 편지를 받은건 아니겠죠? 그냥 함경도에서 오는 모든 서신을 가로챈거겠죠?


+ 김용주가 무서워하는게 애신 엄마가 '그들이 올것'을 말했는데, 살아있는 전승재겠죠? ?

+ 그리고 김용주가 애신 부모 죽음의 진실을 알려주려하잖아요. 이완익이라고 얘기해주는걸까요? 그리고 자신이 배신했던 일을 말하면서 용서를 구하기라도 할까요?

  ㅋㅋㅋ 설마 김용주가 말하려하는 진실에 반전이 있을까요? 사실 김용재가 아닌 전승재가 이완익 쁘락치였고?ㅋㅋ 전승재가 죽였는데 현재도 의병으로 활동....? ? 그냥 김용주가 한성 안떠나는 이유를 알려준걸까요? 다음 주에 나오겠죠?


+ 호타루와 수미가 친구 먹을것 같았죠ㅋㅋ

+ 귀단이(비단이?)는 오늘도 잘못 물었죠.....ㅋㅋㅋ 귀단이는 유진 방을 뒤졌던 호텔 여자 종업원이죠. (메이드?) 히나가 남자손님으로부터 구해줬기도 했고요. 그런데 귀단이는 가족이 아파서? 돈벌려고 정보를 동매에게 팔았죠? 그런데 유진의 방을 뒤지다가 히나에게 걸려서 짤렸죠. (그 자리에 수미가 들어오고)


+ 그나저나 편지 봉투 속에 들어있던 지도?는 뭘까요? 작전판같은건가요?


+ 애신이 유진을 쏘지않고 새로운 의병 파를 만들면 좋겠네요ㅋㅋㅋ 설마 애신이 쏘지않겠죠? 거꾸로 은산을 설득시키면 좋겠네요...

+ 의병 대장은..... 고종인거죠?ㅋㅋ 아니 이정문?이 명령하던데. 은산이 대장 아닌것같죠?


+ 동매도 오늘 피를 많이 흘렸고, 다음 회에 설마 애신이 유진을 쏘면, 그 다음엔 희성상 차례일지도 모르죠?_? ㅋㅋ 작은상처를 이번 회에 입었지만요


+ 오늘 유진이 하늘에 총쐈는데 희성 나타나는 장면에서 현실웃음이었어요ㅋㅋ 유진 손 때리고ㅋㅋㅋ


+ tvN 밤 9시 14분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입니다.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선샤인 #미스터션샤인14회 #미스터션샤인줄거리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김민정 #유연석 #김의성 #글로리호텔 #Kdrama #MrSunshine #LeeByeongHeon #KimTaer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