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 션샤인 15회 줄거리 대사, 김희성 신문사 혼인 나쁜 맘? 김용주 죽음, 애신부모 살인 이완익 이등박문, 쿠도히나 강씨부인, 교관 유진, 동매 하야시 의심, 변요한 벚꽃, 몇부작 본문

기타/tv

미스터 션샤인 15회 줄거리 대사, 김희성 신문사 혼인 나쁜 맘? 김용주 죽음, 애신부모 살인 이완익 이등박문, 쿠도히나 강씨부인, 교관 유진, 동매 하야시 의심, 변요한 벚꽃, 몇부작

ForReal 2018. 8. 25. 23:29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1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두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선교사를 살해한 김용주를 찾는 유진(이병헌 분), 그리고 누명을 쓴 동매(유연석 분), 유진을 죽이려는 의병들이 보이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동매도 복수를 하려고 의지가 생긴듯 보였고, 희성(변요한 분)도 뭔가 하자는 의지가 보이기도 했고, 유진도 그가 갈 방향을 찾은 듯 보였죠?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tvN 미스터션샤인


# 김용주를 찾아 넘기는 유진, 늦게 깨달은 은산 "얻었던 걸 몰라 잃었습니다"

  한성에 박수집은 43곳이라 유진에게 알려주는 희성. 유진은 희성에게 한성 지리에 밝고 앞 뒤없이 뒤질자들을 부탁해요. 동매의 낭인들이 박수집에서 김용주를 찾아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유진을 쏘라는 은산에게 애신은 답해요. "그가 도공 황은산을 지키러 오는 것임을 난 믿네. 내가 아는 한 그의 걸음은 늘 선의였고 늘 옳았거든"


  애신은 산속에 숨어 유진이 총을 들고 오는 모습을 총구 너머로 봅니다. 유진이 황은산과 다리 위에서 만나요. 은산은 "여기서 죽거나 조선을 떠나라"고 합니다. "난 그런 대의에 관심이 없다고. 내가 바라는 건 두 가지 였소. 어르신이 오래사는 것. 고애신이 죽지않는 것." 그런데 그 뒤에서 전승재가 김용주를 업고 옵니다. 유진이 김용주를 넘겨줬다고 해요. 유진은 은산에게 자신의 총을 넘겨줍니다. 전승재가 유진을 겨누지만 은산은 가라고 보내요.

  김용주를 넘겨줬다는 이야기를 유진이 이정문에게 말하면서 선교사 오명을 벗겨야함을 부탁합니다. "그 미국인에게 중한것은 선교사의 선의를 온전히 하는 것뿐입니다." "그리하면 얻어질 자가 확실한가?"묻는 이정문. "이미 얻었던 걸 몰라 지금은 잃었습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김용주가 부모를 죽인 자라 확인한 애신, 사실 고상완을 죽인 자는?

  유진을 보내고 돌아온 은산에게, 애신이 전승재와 김용주에 대해 말을 꺼내요. "붙잡혀온 그 자가 선교사를, 내 부모님을 죽인자인가?" "아무것도 물어선 안된다고 안 배우셨습니까?" 애신은 의병의 규칙때문에 부모의 죽음을 묻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말해요. "알면 그 다음은요? 그 자가 맞습니다. 이제 아셨으니 그 자를 내어드릴까요? 직접 죽이시겠습니까?" "그래도 되는거였으면 미리 고했어야지. 그 자의 손에 한 미국인이 죽고, 그 자의 손에 부모를 잃은 아이도 물러나니. 부디 이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하길바라네."하고 애신은 돌아갑니다.


  사실 유진이 김용주를 잡았을 때 왜 고사홍 댁을 쳐다봤냐 물었어요. "난 상완과 그의 처를 죽이지않았다고. 상완을 죽인자는 이완익이라고. 죽이지않겠다고 하기에 한 밀고였어."하고 자신 식솔 빌미로 협박받았다고 변명하려 했던 김용주입니다. 하지만 유진은 밀고도 죽인 것과 나름없다고, 또 요셉은 나의 아버지였다고 말했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김용주 체포되서 살해당하고, 선교사 오명 벗겨지고

  이정문에게 김용주가 잡혀가고, 이 일을 이완익쪽에서도 알게됩니다. 낭인들이 잡아서 미군에게 넘겨줬다고 하는 말에 이완익은 "그 미군아새끼는 뭐 그리 사람을 잘 얻?는거이니?"해요.

  이정문이 김용주를 고문합니다. 김용주는 식구때문인지 이완익에 대해 대지않아요. 이정문은 "죄를 물을 것인데 그 전에 시체로 발견될 것이다"하고 김용주에게 말해요. 전승재가 이정문을 죽입니다. 이후 선교사에 대한 오명이 벗겨집니다.


# 선교사의 장례식, 유진의 눈물

  로비에게 희성에게 말거는 쿠도히나. 방 안바꾸겠다는 희성. 마침 유진이 내려와서 선교사 장례식이라는걸 알게됩니다.

  요셉의 장례식을 치루는 유진. 애신은 절에 가서 요셉을 위한 초를 밝혀달라해요. 


  애신이 약방에 갔는데 아무것도 도착하지않았어요. 그런데 유진이 약방에 도착합니다. 총을 쏘려던 일을 이야기하며 인사하는 두 사람. "늘 당신들은 날 어느 쪽도 아니라고 하니까"말하는 유진에게 애신은 손을 내밀며 "이쪽이오. 내 쪽으로 걸으시오." 말합니다. "날 쏘려던 여인의 손을 잡으란 말이오?" "그걸 알고서도 내 총구속으로 들어온 사내의 손을 내가 잡는거요." 애신과 유진은 손을 잡아요. 애신을 안는 유진.

  동전을 만지고 있는 동매. 비를 보고있는 쿠도히나. "손수건은 내가 받았는데 이 밤에 누가 이리 우시나." (+ 유진? 희성?)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외부대신 된 이완익, 고종의 불안

  외부대신이 된 이완익. 고종은 이완익을 보다가 그의 뒤에서 일본이 침략하는 미래를 보고 두려워합니다. 궁에 이등박문과 총 칼로 무장한 일본군이 들어오는 환상에 고종은 어디에 기댈까 걱정합니다.


# 귀단에 복수하는 히나, 동매를 반기는 호타루

  귀단이가 쿠도히나 앞에 잡혀와요. 아픈 어미 두고 도망가다가 잡혀온 귀단이에게 인생을 망가뜨리겠다며 쿠도히나는 귀단이 얼굴을 칼로 긁어요. 

  동매가 나왔다는 소리에 호텔에서 달려나가는 점쟁이 여자 호타루. 그를 보고 있는 쿠도히나.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하야시에게 이완익에 대한 의심 심은 동매

  구동매는 풀려납니다. 유진에게 감사하다고 하는 구동매. 동매는 죽은 낭인을 묻어주고 화월루에 돌아갑니다. 화월루에는 하야시의 다른 부하가 칼을 주러왔다며 무릎을 꿇라고 빈정거려요. "하야시의 선물이 왔다" 말하던 동매는 그의 목을 벱니다.

  이완익은 구동매가 일인을 죽인 말을 듣고, 하야시와 구동매가 쿵짝이 맞은거라 생각해요. 불안해하던 이완익은 쿠도히나를 떠올리며 '믿을 구석' 이야기를 합니다. 마침 구동매가 이완익 방에 찾아와요구동매는 고사홍을 못엮은 이야기에 대해 말해요. 그리고 하야시한테 내탕금 증서를 이완익에게 넘겼는데 이세훈한테 뒤집어 씌웠다는 말로 의심을 심었다는 동매"조선놈도 일본놈도 아닌 놈들은 결국 일본이 약점이 된다."라고 하야시가 답했다며 이완익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의병 일 비밀로 하는 유진

  공사관에 요셉의 물품을 들고 찾아간 일식이. 요셉이 발라줬던 약에 유진은 웃어요. 그런데 '송영'이란 자로부터 온 박스를 보는 유진. 유진은 일식에게 비밀로 해달라합니다. 김용주는 이완익에게 가짜 의병 이름을 넘겼으니 비밀로 해달라 유진에게 부탁도 했었어요. 송영-고상완-김용주-전승재 네 명의 사진을 태우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신문사 차리려는 희성 # 희성의 무기?

  전당포에 온 희성. 희성은 사무실 차릴건데 전당포 자리를 자기가 사겠다고 가게도 봐주겠다 해요. 희성이 오자 여자들이 몰려서 허락하는 일식ㅋㅋ

  희성은 술집에서 유진과 동매를 앉혀놓고 "내가 모든 일에 호기심이 많고 남들 얘기를 잘 들어준다는 걸"알아겠다며 "신문사를 차릴까하오."ㅋㅋㅋㅋ 해요ㅋㅋㅋㅋㅋ (+ 유진-동매 반응ㅋㅋ)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돌아가는 길에 꽃잎이 흩날려 떨어지자 희성은 좋아합니다. 꽃을 칼로 가를 수 있냐 묻는 희성에 동매는 희성을 가를 수 있겠다해요. 꽃을 총으로 쏠 수 있냐는 희성에 유진은 ...... 희성은 말합니다. "일본인과 미국인 사이에서 난 날마다 죽소. 오늘의 사의는 화사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유진-애신의 오얏꽃- 낚시데이트

  남종이와 학당 광고를 쓰는 애신. 필체가 사내같다하는 남종이에요. 애신은 유진에게 좀 여성스러운 필체로 편지를 써보내요. "오얏꽃" 핑계로 만나자하는 유진. 애신은 만나서 오얏꽃은 유서깊은 황실의 문장이라 설명해줘요. 4명 친우들의 사진 뒤에 '오야꽃이 피는 날에 함께하다'라 써있었다는 이유를 알려주는 유진. 

  애신이 꽃구경 다음에 뭐하냐 묻자 유진은 낚시하자고 합니다. 배를 타고 낚시하는 두 사람. 낚시대가 움직이자 당겨주려는 애신의 손을 잡는 유진. '그대 만나려고 물 너머로 연밥을 던졌다가 멀리서 남에게 들켜 반나절이 부끄러웠답니다.' 애신은 시를 써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희성이 모르게 해달라 부탁하는 희성의 엄마

# 유진 과거 이야기 듣게 되는 희성-동매

  글로리 호텔에 유진이 묵고있는걸 보고 김안평은 희성 걱정에 아내한테 달려가 말해요. 희성엄마는 공사관에 찾아가 유진에게 노리개를 돌려주면서 "우리 희성이만큼은 그 일을 모르게해달라. 그 짐은 대감과 내가 질 짐이야"부탁해요. "나는 무슨 죄가 있었소? 그 집에서 태어나긴 나도 매한가지였는데? 왜 난 지옥을 살게하고 당신 아들은 꽃길이길 바라는거요?"반대로 묻는 유진. 희성엄마는 유진 앞에 무릎을 꿇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유진의 방에 희성이 찾아왔다가 희성은 어머니가 갖고있던 노리개를 봅니다. "이 노리개가 왜 여기있소?" "그렇지." 그리고 유진은 희성이 태어난 날 자신의 부모가 죽었음을 이야기해요. 희성에겐 시계소리가 들려요. 

  희성은 자기 집에서 일하던 늙은 종을 불러 묻고, 그 모습을 동매가 봅니다. 동매는 늙은 종에게 무슨 얘기했냐 물어요. 늙은 종은 유진이 집에서 떠난 모든 이야기를 해줬어요. 이야기를 들은 희성을 충격을 받고. 동매는 흥미로워합니다.


# 강씨부인 지켜보라 부탁받는 쿠도히나 

  인적드문 곳에서 몰래 만나는 이정문과 쿠도 히나. 이정문은 거사에 투입된 유원 둘 중 하나가 빈관에 자주드나든다고. 한성에서 제물포까지 붙여놓은 사람이 강씨부인이었다며 강씨부인에게 특이점이 보이면 말해달라해요. 또 이정문은 쿠도히나에게 "미국인 사내를 내 앞에 앉혀놓아라"해요. 이정문은 히나 어미를 이미 찾았고 거처를 알려준다합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무관학교 교관자리 - 강화도의 산 딜할 수밖에 없는 유진

  이정문은 유진을 불러 무관학교 교관자리를 다시 권합니다. 이완익이 원수부(군통수기관)을 건들것이라며 그러지 못하게 만들 사람이 필요하다 해요. 이정문은 유진 앞에서 의병들을 두고 협박합니다. (+ 이정문에게 치우친 무게.) 원하는게 있냐 묻는 이정문에게 유진은 강화도의 산을 달라고 해요. 어머니가 묻힌 산.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애신 혼인 시키려는 고사홍, 납채서 가져온 희성 "나쁜 마음" 먹고

  고사홍이 끼니를 걸러서 애신 큰엄마가 걱정하며 음식을 해가요. 고사홍은 걱정하다가 애신 혼인 시키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요.

   큰엄마는 애신을 불러서, 애신과 승구의 일을 알고있었지만 혼인을 서두를 것이라 이야기해요. 애신은 할아버지에게 혼인 못하겠다 이야기해요. "마음에 품은 다른 이가 있습니다. 그저 나란히 걸으며 혼자 살겠습니다."하는 애신의 말에 고사홍은 큰 소리를 내며 행랑아범과 함안댁을 광에 가두라 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김안평이 납채서를 보냅니다. 그런데 희성이 길가다가 납채서를 뺐어서 직접 갑니다. 희성은 애신 집에 가서 집 앞에 무릎꿇고있는 애신을 보고 옆에 무릎꿇어요. "그 벌 같이 받읍시다." 애신이 벌 받는 이유를 이야기하며 다른 정인이 있다는걸 말합니다. 희성은 알고있었다면서 "진즉 알면서도 무용했소."답합니다. 희성은 품에서 납채서를 꺼내요. "납채서요. 그리고 방금 난 아주 나쁜 마음을 먹었소."



# 예고편에 일본군이 들어오나봐요. 그리고 고사홍 앞에 가는 유진때문에 혼나고. 그리고 양인옷입은 애신도 보이네요...? 굿바이...?


+ 이번 회 말에 나온 ost 좋죠ㅋㅋ "잃어버린 듯한 길을 걸어도 형용할 수 없는 마음으로 나를 가둬두네 달빛조차 숨고 없는 밤 어김없이 그댄 빛나오~_~" 박원의 이방인이라고 해요. 


+ 미스터션샤인 몇부작이냐면 보통 미니시리즈보다 방송이 깁니다. 보통 16부를 진행하는데 미스터션샤인은 7월 초부터 9월 말까지 방송하고요. 하루에 한회씩 해서 총 스물 네 회를 방영합니다.


+ 오얏꽃은 자두꽃이라 하네요? 대한제국 황실의 문장.


+ 희성은 처음에 술먹다가 뿜어서 그랬던거 같은데, 자꾸 기침을 해서 무슨 병걸렸나 했어요. 손에 피 있는데 폐렴인가요..? 동매와 싸우다가 손을 다친거였나요?_? (가물가물) 

+ 그나저나 희성이 신문사를 차리다니ㅋㅋ 친일파 후손이 신문사 차렸지만.... 애신과 애국할...것같죠?

+ 그런데 희성이 납채서 가져와서 나쁜 맘 먹은 이후에 희성이 흑화라도 하는거 아니겠죠?ㅠㅠ


+ 오늘 희성이 신문사 차린다고 막 말하다가 벚꽃(?)을 보면서 둘에게 질문하고 자신의 무기도 말하는 장면처럼 보였죠. 동매는 벚꽃을 베는 칼을, 유진은 꽃을 쏘는 칼을 말하고, 희성은 문장으로 써서 자신의 무기를 말하는 것같았죠? 글?이겠죠? 그리고 벚꽃은 일본의 상징? ?이므로 벚꽃을 벨 무기 이야기같죠 (그런데 15회 다보고 다시 떠올리니 가물가물하여 이들이 맞은게 오얏꽃인가 헷갈리기도 하고.)


+ 오늘 김용주가 낭인들 칼에 찔릴 때 같이 죽는 줄 알고 애신에게 부모의 원수 이야기 못했는데 어쩌나 했는데 이후 유진이랑 있을 때도 살아있고 이정문한테까지도 간거였군요ㅋㅋ 그래도 애신 부모의 일은 유진이 들어서 다행이라... 해야할까요?


+ 오늘 어디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유진에게 애신이 손내미는 장면에서 뭔가 울림이 있더라고요. 유진은 앞으로 애신의 조선으로 함께 걷겠죠? 또 무관학교도 우연치않게 받게되고?

+ 이완익이 말한 것처럼, 그러고보면 유진은 사람을 잘 얻네요ㅋㅋ 동매-희성을 얻은 게 도움이 됐죠? 글로리빈관 덕이라고 해야하나요? ㅋㅋ 히나가 글로리호텔 주인인 덕이라고 해야하죠? ㅋㅋ 조선인도 미국인도 아닌 유진이 고뇌한 듯 하지만 이렇게 보면 그를 받아주는? 같이 걸어주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 같네요. 


+ 그나저나 동매는 주변에 여자많고 사람도 많죠 ㅋㅋ 호타루도 가서 안기고 히나도 맘속으로 좋아하고 있는듯하고 ㅋㅋ 동매가 애신을 향할때는 좀 안타까워보이지만 안불쌍해서 다행인 느낌이랄까 ㅋㅋ


+ 그나저나 강씨부인이 가장 궁금하죠ㅋㅋ 모든걸 알고있는 강씨부인이 이완익쪽에 흘린걸까요? 김용주는 식구들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선교사 죽인걸까요? ?


+ 송영은 동경에서 상완이 죽을 때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 만주 함경도 이런곳에 살아있는걸까요?


+ 이정문은 쿠도히나 이용하고 있는것같죠? 엄마가 죽었거나 안죽었거나.... 안죽었으면 저렇게 안가르쳐주면서 일부러 이용하는거면 정말 이정문 더 나쁜 놈인데 그쵸? 으엑 그런데 이정문 입장에서는 쿠도히나가 그냥 일본인이고 이완익 딸이고 그래서 그렇겠죠? 


+ 이등박문 = 이토 히로부미 입니다. 한자로 쓴다음에 한국어로 읽으면 이등박문이고, 일본어로 읽으면 저렇게 되나봐요?_?


+ 토일 밤 9시 15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이에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선샤인 #미스터션샤인15회 #미스터션샤인줄거리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김민정 #유연석 #김의성 #글로리호텔 #Kdrama #MrSunshine #LeeByeongHeon #KimTaer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