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보이스2 6회 줄거리 리뷰, 군부대 좀비녀 고다윗 BJ 사건? 다방 종업원 지혜원, 이진욱 약 테그레톨, 방제수 카인과 아벨 문제 뜻? 나홍수 함정 본문

기타/tv

보이스2 6회 줄거리 리뷰, 군부대 좀비녀 고다윗 BJ 사건? 다방 종업원 지혜원, 이진욱 약 테그레톨, 방제수 카인과 아벨 문제 뜻? 나홍수 함정

ForReal 2018. 8. 27. 03:11
반응형

보이스2 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나홍수가 심마니를 만나러 갔었고 강권주-도강우(이하나-이진욱 분)는 그를 의심하는 듯 끝났죠. 이번 회에는 심마니를 만나는 일이 왜 일어났는지도 나왔고, 또 인터넷BJ와 좀비 사건이 나왔어요.


극본 마진원 연출 이승영

OCN 보이스 시즌2


6화 별코인을 든 공모자들

욕망은 우리를 자꾸자꾸 끌고 간다. 도달할 수 없는 곳으로 끌고 간다. 우리의 불행은 거기에 있다 <장 자크 루소>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 강두원 증언에 '나홍수 계장' 의심 먼저하는 골타팀

  강두원은 '열풀소'(열받는 사람들이 썰푸는) 사이트에 글을 올렸고, 화상채팅 상대로 가면쓴 심마니가 "머릿속에서 나오는 소리가 진짜. 그 놈들은 벌레들. 증오만이 인간을 강하게 만든다" 말했고, 며칠 후, 시간과 장소도 적혀있는 폭발물 택배가 왔고, 심마니가 방법을 알려줬다고 해요. 그리고 풍산청 형사라고 스스로 말했던 심마니.

  심마니는 경찰서 내부사정을 꿰뚫고 있는 걸 눈치채는 강권주.

  같은 아이피가 심마니=헤라클레스=페이크 스콜피온이라고 나오고, 그 아이피는 풍산경찰서로 나온다고합니다. 나계장-나형준이 배다른 아들이고, 어머니들은 유산싸움 중이라고 해요.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궁금해하던 진서율은 e-시크릿사이트(예전 정권 간부 사찰용 DB) 정보가 쓸모있을 거라 생각해요. 보면 안되는 내용을 몰래 봅니다 '쇼윈도 부부-내연관계' 정보가 있어요. 그러자 방제수 컴퓨터 경보가 울립니다. 즐거워하는 방제수. 또 불법 접속 신고받고 풍산청 형사들이 진서율을 잡아가요. 


# 나계장 일은 방제수의 함정

  나계장 통화를 들었던 강권주가 도강우와 갈선치킨으로 갑니다. 심마니를 만났다는 자리는 비어있어요. 한편 나계장은 누구에게서 온지 모르는 전화를 받고 갈선치킨으로 오래서 간거였어요. 


  강권주가 진서율을 구하러 가서 나계장에게 이번 일에도, 3년전에도 반차를 낸 이유 묻고, 나계장은 "내연관계인 여자 집에 있었다!"답해요. 의심에 화내는 나계장. 그 옆에서 도강우는 한달 안에 진범 새끼 잡을거라 해요.

  진범이 나홍수 약점을 이용해 골타팀을 함정에 빠트린걸 눈치채는 강권주.

  진서율은 진범이 자기보다 해킹실력 좋은 키보드워리어같다 이야기해요. 


  이를 들으면서 "도팀장님 골타팀한테 말리면 곤란한데. 우리 계획이 틀어지잖아."말하는 방제수.

  방제수는 엄마에게 말해요. "도강우 팀장한테 카인과 아벨 문제를 냈는데 잘 피해갔어요. 아주 중요한 열쇠가 될 거거든요"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 방제수, 욕하고 다니는 부녀회장에 화나고

  방제수는 강권주의 프로필을 보고 "강권주의 귀" 방송을 하려는데 마침 부녀회장이 지하실에 찾아와서 소파 하나만 넣자고 해요. 방제수는 자리없다며 문을 닫아요. 방제수는 이후 부녀회장이 관리실에 갑질하는 cctv를 봐요.

  이후 방제수는 부녀회장이 아줌마들한테 뒷담화하는걸 들어요. 총각네 엄마를 본적도 없고, 옷꼬라지가 왕년에 물장사라도 했을것같다 이야기하는 부녀회장. 부녀회장은 방제수와 단둘이 엘레베이터에서 탑니다. "성가 소리 좀 줄이라고 말씀드려. 그런다고 천국가는거 아니니까" 그 말에 방제수는 엘레베이터를 세우고 부녀회장을 폭행합니다. 방제수는"무서우면 눈감아요" 말하고 전정가위를 휘두릅니다 (카메라 잡고 시청자와 눈을 마주치며 으악....) 방제수의 상상이었나봐요. 방제수는 엄마에게 이야기해요. "거슬리게 하는 벌레가 한마리 더 생겨서 빨리 처리해야될 것 같아요. 늘 그렇듯이 그것들이 더 더러운 알을 까기전에"


  도시락집에서 강권주가 흘린걸 주워주는 방제수. 방제수는 골든타임팀이냐며 응원하고, 강권주의 귀를 보며 지나가요.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 테그레톨을 먹는 도강우, 잠깐씩 기억이 없다?

  약 구했다는 전화를 받는 도강우. 이후 도강우는 한 진료실에 가요. 테그레톨 약이 있어요.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약을 가져갑니다.

  나계장은 도강우 아닌것같다는 양형사에게 서늘하게 아닌것같냐고 말해요. 과거에 나형준이 "자기가 한 일을 잠깐씩 기억못하는것같애. 그래서 약을 먹는건가?"하고 나계장에게 말했었어요. 나계장은 도강우의 살기를 느끼면서 계속 의심합니다.


#

  출동팀 컨테이너에서 피해자가 자살했었다고 비오는 날 밤 혼자있으면 나타나는 귀신 얘기해주는 진서율ㅋㅋ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 인방 BJ를 습격하는 군부대 좀비? # 99년생 지혜연

  한 여자가 좀비가 BJ를 습격했다고, 인터넷방송 틀어보라고 전화해요. 고다윗의 x파일을 틀어보는 골타팀. 군부대에 나타난 좀비를 퇴치하러 인터넷방송하러 간 고다윗과 카메라맨이었어요. 부대에 들어가자마자 다리를 끄는 듯한 소리가 들렸다고 해요. 지하 거대한 창고로 들어갔는데 뭔가가 뛰쳐나왔고, 물리는 모습이 나왔다고 해요. 조작인 다른 영상들이 있어서 골타팀은 좀비 영상을 자세히 보는데 영상 편집이 아니고, 피도 진짜 같다고 해요. 강권주는 방송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습니다.


<OCN 보이스 시즌2 방송화면>



  골타 출동팀이 군부대 현장에 갑니다. 지하에는 감금실같은 문이 있는데 설계도상에 없는 공간입니다. 새 자물쇠가 걸려있는 문. 강권주는 무전으로 물 흐르는 소리를 들어요. 샤워장으로 찾아가보니 고다윗이 숨어있어요. 고다윗은 물린 자국을 보여줘요. 떨어져있는 99년생 '지혜연' 지갑도 줍습니다. 지혜연은 한달전에 사망한 다방 종업원이라고 나와요.

  도강우는 지하의 감금실 안으로 혼자 들어가봐요. 무전이 안터집니다. 바닥에는 하얀 운동화 한켤레

  흰 옷을 입고 비를 맞으며 가는 여자 좀비녀?가 말을거는 택시 기사를 물어뜯어요. 


#

  한편 증거실에서 나오는 도강우의 사진이 강권주에게 도착해요. "도팀장님과 저지른 살인이었어요" 메세지와 함께요. 



# 예고편에 전정가위가 사라진 날 이야기를 묻는 강권주. 또 좀비녀가 어떤 유흥업소?로 들어가는 것처럼 보였어요. 


+ 도강우가 범죄 심리학자라서 범인에 이입하다 보니까 정신병을 얻은걸수도 있겠네요. 증거조작한건 맞지만 방제수와 같이 살인을 저지른게 아닐거같죠?

+ 도강우가 받은 테그레톨 정보를 보니 간질, 조울병에 먹는 약? 인가봐요. 중추신경계용약. 기억을 잃는다는걸 보면... 이중인격같은걸까요?


+ 좀비녀는 실제 좀비는 아니지만 정신이 이상해져서 누굴보면 가만있을 때?까지? 물어뜯는 것?_? 같죠? 다방 종업원이 왜 군부대였던 거기에 감금돼있는걸까요? 설계도 상에 없는 공간이 군부대가 없어진 후 누가 만들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군부대에서 비밀리에 이용한 고문실(?)같은거라고?

+ 그런데 이번 사건 제목이 '별코인을 든 공모자들'이라고 했잖아요 ? 그럼 이번 사건 용의자는 인터넷 방송 시청자 중에 한명인걸까요? 거기 가보라고 댓글단 사람이나? 그런데 '공모자'라고 했으니 BJ쪽이랑 다같이 공모했다는 걸까요?


+ 설마 지하철 인질 일로 골든타임의 시선을 끌었던것처럼 인터넷BJ=강두원처럼 시간을 끌도록 지시받은거 아니겠죠? 골타팀이 정신 팔렸을 때 방제수가 부녀회장한테 범행 저지르는거 아니에요?


+ 오늘 방제수가 카메라 쳐다보고 전정가위 드는 장면은... ... 음.... 

+ 방제수가 키보드워리어같다고 했잖아요. 절대로 사람들앞에서 폭력성을 드러내지 않을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3년전 배 위에서도 가면쓰고 사진만 찍고 있었죠. 


+ 카인과 아벨 문제는 뭘까요? 카인과 아벨은 하나님이 아벨의 제물을 더 좋아하자 형 카인이 동생 아벨을 죽이고 하느님한테 가서 거짓말하는 내용이죠. 형제간의 질투와 폭력을 말하는 이야기이고요. 6회에서 나홍수가 아버지를 뺐기고 나형준을 죽인것처럼 나온 신상정보를 골타팀이 알 수 있었죠, 즉 방제수가 카인이 아벨을 질투하는 내용처럼 보일 수 있게 해서 나홍수가 의심받게했다는 문제인것같아요.


+ 그런데 방제수가 카인과 아벨 문제를 도강우에게 냈다고 하잖아요 그러면 나형준을 죽인게 확실히 도강우는 아니라는 뜻이 되곘죠? 왜냐하면 도강우가 나형준을 죽였으면 아예 나홍수를 범인으로 의심하지않을테니까요. 하지만 도강우의 병은 오히려 나중에 진범을 죽이게 만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갑자기 정신이 나가면 그럴 수 있으니--;


+ OCN 토일 밤 10시 20분 드라마 보이스 시즌2입니다.


#드라마 #보이스2 #보이스시즌2 #보이스6회 #이하나 #이진욱 #권율 #손은서 #drama #summary #review #voiceKorea #Voice2 #OC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