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777 스폐셜넘버 - 래퍼 탑7 누구? 나플라 인스타, 키드밀리-루피? 쇼미 트리플세븐 프로듀서 누구? 창모 넉살 등, 스윙스 춤 왜?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777 스폐셜넘버 - 래퍼 탑7 누구? 나플라 인스타, 키드밀리-루피? 쇼미 트리플세븐 프로듀서 누구? 창모 넉살 등, 스윙스 춤 왜?

ForReal 2018. 8. 31. 03:18
반응형

# 웜업 방송, 스폐셜 넘버

  쇼미더머니777 본방송이 방영하기 전부터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전 미리보기(?) 웜업방송(?)을 해주고 있죠.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스폐셜 넘버에서는 참가자가 누군지와, 가장 위협적인 탑7, 그리고 다시 참가하는 랩퍼들, 프로듀서 싸이퍼 분석도 해줬어요. 랩퍼방송인(응?) 딘딘-슬리피가 MC를 보면서요.



# 재도전자들은 누구?

  전에 출연했다가 다시 보이는 랩퍼들도 보여줬는데, 출연자들 사이에 보인 것이 더유닛 출연했던 아이돌그룹 비아이지 희도(최근 소야 피쳐링)도 있었고요. 쇼미5에서 톤좋았던 김효은, 흑구흑구로 보이비 이겼던 블랙나인은 이번 시즌에는 에너지빼고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 했고요, 레디, 슈퍼비는 "요즘 절에 다닌다 공격적인 모습말고 실력 보여드리겠다"했습니다.


루피&오왼


# 메킷레인 3인방, 쇼미777 접수 각? 

  래퍼선발전에서 윤신영이 래퍼들을 또 만났는데 한국적인 랩을 하는 차붐도 만나고. 메킷레인의 3인방 나플라-루피-오왼owen 오바도즈와도 인터뷰했어요. 오왼 여성 시청자들이 좋아할 것 같죠.ㅋㅋ 오왼은 동양화같은 이목구비가 보였어요 검은 눈썹과 틴트를 바른듯한 빨보라색 입술ㅋㅋㅋ

  MKIT RAIN은 최근 블루의 싱글 발매.


# 또 프로그램에서 가장 기대되는 참가자 탑7을 꼽았습니다. 7위 루다, 6위 수퍼비, 5위 릭브릿지스, 4위 ph-1, 3위 루피, 2위 키드밀리, 1위 나플라.


자연광에서 보니 좀 다른느낌의 나플라.jpg


나플라 페북페이지 오른쪽 클릭 (https://www.facebook.com/nasungcityboy/)

나플라 사운드클라우드 오른쪽 클릭https://soundcloud.com/naflada )

나플라 인스타 @nasungcityboy


  그리고 탑 랩퍼들의 지원영상은 스튜디오 안의 출연자들만 들을 수 있게하고 리액션만 보여줬는데루피는 개성이 많고 잘한다는 리액션, 키드밀리도 특유의 플로우로 잘한다 의견을 내는 사람들. 또, 나플라를 들으며 말없이 감탄했어요. 빨리 본방 보고싶더라고요.

  멜로디 싱랩하는 Ph-1의 지원영상도 보여줬고요.



# 쇼미777 프로듀서 라인업? 얼굴내민 창모-기리보이

  쇼미777의 프로듀서는 35세딥플로&32세살ㅋㅋㅋ, 더콰&창모, AOMG코드쿤스트&하이라이트팔로알토, 기리보이&스윙스. 

  그동안 방송에서는 슬쩍슬쩍 얼굴비추고 곡 프로듀스바이에만 이름 보여주던 여러 프로듀서가 이제 대놓고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창모 하고 싶은 거 다 해.jpg>

ㅋㅋㅋㅋㅋ


  스폐셜 넘버 방송에서는 프로듀서 싸이퍼 분석도 해줬어요. 가사 처음부터 끝까지 해주는건 아니었지만.ㅋㅋ


<쇼미777 프로듀서 싸이퍼 영상>



딥플로우&넉살


  사이퍼 분석은, 먼저 딥플로우 이야기를 했어요. "팔지않는 건 자존심보다 정신" 가사도 있었죠. 자기 가사를 비판적으로 인용한 것 같다. 이제 욕먹던 VMC가 해탈의 경지에 오른것 같다.하는 이야기. "언더독이었던 파파독" 가사에, 8마일에서 빌런같은 역할이었던 파파독. 이면적인 모습을 이야기하는 해석 재밌었죠. 기타, 딥플로&넉살 가사 재밌어요ㅋㅋ 


  "아무도 모르는 덕소놈"하면서 창모는 shout out하는 이야기를 했어요. 창모덕에 고급스러워진 덕소이야기했어요ㅋㅋㅋ 더콰이엇의 "즐길자신 없으면 나스처럼 hate me now"하고 나스의 가사를 인용한 이야기도 했어요. "제일 걸렸던게 촬영대기야"하면서 가사 쓰고 랩하는건 쉽다고하는 듯한 더콰이엇의 쿨한 가사에 감탄하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팔로알토&코드쿤스트


  코드쿤스트는 비트메이커라서 랩안했다 설명. 최근 평화적인 바이브를 보여주는 팔로알토라서 사이퍼는 "모두 행복하게 지내자"같은 느낌이었다. 이야기 ㅋㅋ


스윙스&기리보이


  가사에서 "현대판 홍길도 암 under the gun 노란수퍼맨 물론 아냐"에서 황인종의 수퍼맨인 홍길동 이야기에 꽂혔다는 이야기. "피시방에서 많이들어"하는 가사도 활동을 오래했지만 10대들에게 아직 트렌디하다는 뜻이 꽂혔다 이야기했어요.


<스윙스 주의>


  그런데 사이퍼 영상에서 춤추는 스윙스님의 실루엣은 적응이 쉽지않았고요ㅋㅋㅋ 대신에 ................ 좌우로 흔들리는 스윙스 아저씨의 궁둥이로 인해서 박자를 느꼈고(응?) 비트를 더 잘 들을 수 있었다는 장점과(응?) 이상한 제스춰를 본방때도 화내는 대신 많이 해줄까요?ㅋㅋㅋ




#  슬램 택시 '노랩방' 코너?도 있었죠.

 랩하는 초등교사 달지 이현지도 나왔고요. 학생들을 생각하며 쓴 가사로 랩을 보여줬어요. 

 조경 관리를 하는 대전남의 캉메이커 자메즈 이야기도 나왔고요.

 성대모사하는 이현석도 있었죠. 킬라그램-보이비-영비-페노메코 따라했어요. 


+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은 9월7일 금요일 밤 11시 첫방송한다고 합니다. 1차 예선은 없다는 광고도 많이 나왔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