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 기쁨 1회 줄거리 : 송하윤 JY, 촬영지 신선 하이난, 민형준 죽음 범인 이유? 최진혁 신데렐라 기억장애? 선우그룹 회장 아들 이호원, 등장인물 소개 본문

기타/tv

마성의 기쁨 1회 줄거리 : 송하윤 JY, 촬영지 신선 하이난, 민형준 죽음 범인 이유? 최진혁 신데렐라 기억장애? 선우그룹 회장 아들 이호원, 등장인물 소개

ForReal 2018. 9. 6. 07:07
반응형

마성의 기쁨 1회 시청했습니다. 제목 뜻은 두 주인공 이름이었죠.

  시청하면서 두 주인공 비쥬얼 예뻐서 감탄하고 해외로케 배경인 중국 하이난 풍경이 신선했습니다. 일반적인 로맨스처럼 이어지다가 갑자기 일어난 사건때문에 뒷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재밌게 느껴지더라고요.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 기쁨>

기쁨 - 마성

# 공마성 - 주기쁨 - 민형준, 하이난에

  하이난. 세계 뇌 신경 과학분야 최고 권위자, 공마성 박사가 드라이브 중. 한 레스토랑에서 조이켄트와 미팅이 있어요. 


  한류스타 여배우 주기쁨( Joy Joo)는 해외에서 광고촬영 중. 주기쁨은 어렸을 때 물에 빠져서 물에 못 들어간다고 해요. 


  주기쁨에게 수작부리는 남자배우 민형준도 있어요. 민형준은 매니저한테 밤에 자기와 주기쁨 스케쥴 빼달라고 해요.


  공마성이 소속된 선우 병원에는 공마성을 견제하는 한 박사도 있습니다. 


<MBN 마성의 기쁨>

하이난

# 주기쁨을 조이켄트라 착각하는 공마성

  길에 혼자 남은 주기쁨은 주변을 구경하다 공마성과 마주칩니다.


  그러다가 기쁨은 화장실이 급해서 찾아나서요. 그러다가 한 레스토랑에 가서 "토일렛"하면서 써도되냐고 하는데 가게 직원은 손님만 쓸 수 있다고 하고 기쁨은 "나 조이"라고 말하는데 조이켄트를 기다리고 있던 공마성이 주기쁨이 조이켄트인줄알고 불러요. 한국 사람을 본 기쁨은 쥬스 한잔만 부탁한다고 하고, 공마성은 싸인부터 해달라고 해요. 결국 조이켄트와 기쁨이 다른 사람인걸 안 공마성. 공마성은 기쁨에게 화가나지만 조이켄트의 배려에 서면계약은 잘 이뤄집니다.


<MBN 마성의 기쁨>

마성에게 숨은 기쁨


# 남자들에게 기쁨 구하고 도와주다 반하는 공마성

  기쁨이 돌아가는 길에 남자떼거리가 따라가는걸 보고 공마성은 지나칠 수 없어서 같이 도망치게 해. 추격전끝에 건물 사이에 숨는 기쁨과 마성. 마성의 쟈켓에 숨는 조이. 남자들을 따돌리고 신발을 잃어버린 기쁨에게 마성은 자기 신발을 주고, 또 호텔을 찾으러 같이 다녀줍니다. 그런데 호텔 로비에서 누워서 잠드는 기쁨. 마성은 그 모습에 웃어요. 그리고 신발을 선물하고 기쁨을 깨워요. 일행한테 청구할거라고 하는 마성.

   공마성은 기쁨때문에 당일 돌아가려던 비행기를 취소해요.


<MBN 마성의 기쁨>

마성


# 추억을 쌓는 기쁨-마성, 물-낙타-삼비장-버스킹 

  수영장 앞에서 이야기하는데 지나가는 아이때문에 기쁨이 물에 빠지고, 공마성이 구합니다. 물에서 나와서 기쁨은 죽을뻔했다며 울며 안겨요. 얼마 달란거냐 하는 기쁨에게 "그쪽 마음주세요"하는 공마성.  뽕이 빠진걸 보는 공마성은 낙타라고 불러요ㅋㅋㅋ

  걷다가 두 사람은 풀속에서 '삼비장'을 봐요. 꽃말은 추억이라 말합니다. 공마성은 명함에 삼비장을 그려요.

  기쁨은 일행을 보지만 마성이랑 뛰어 도망쳐요. 벌써 헤어지기 싫다고 하는 기쁨. 그런데 마성과 기쁨을 보며 "목표 발견"이라 말하는 남자가 보여요.

  기쁨은 마성에게 곧 내 팬 될거라 말하려 버스킹하는 자리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해요. 웃는 마성.


<MBN 마성의 기쁨>

넘예ㅃ...


# 헤어졌다 다시 만나기로 하는 기쁨-마성, 엇갈리고

  해가 진 마을. " 나 그쪽 애인하면 안됩니까?"하고 마성은 입맞춰요. 그런데 스텝들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기쁨음 돌아가서 연락하겠다고 다시 여기에서 만나자고 약속해요. 마성은 두 사람이 키스한 곳의 사진을 찍어요. ㅋㅋㅋ

  하지만 호텔에 돌아가니 코디는 못 나가게 합니다.


<MBN 마성의 기쁨>


  마성은 추억 삼아서 손에 삼비장 문신을 해요. 그런데 커튼 너머로 "일단 기쁨이 재워. 형준이 너 기쁨이랑 잘해봐. 나랑 재계약 하는거다"하는 대표와 형준의 대화가 들립니다. 마성은 그들을 따라가다가 교통사고가 납니다


<MBN 마성의 기쁨>

기쁨과 민형준


  기쁨은 약속한 곳으로 가서 혼자 한참 기다리다가 돌아가고, 형준과 만나요. 형준은 술에 약을 타서 기쁨에게 주고, 그를 마신 기쁨은 쓰러져요. 대표와 눈 짓하는 민형준. 그런데 기쁨이 눈을 떠보니 민형준은 죽어있어요. 



<MBN 마성의 기쁨>


# 신데렐라 기억 장애, 전 날 기억 지워지는 공마성

  3년 후. 뇌의 크기가 줄고있다는 진료를 받는 공마성. 그는 3년전 사고 이후, 자고 일어나면 어제 일이 기억나지않는 신데렐라 기억 장애를 앓고 있어요. 공마성은 매일 모든걸 기록하며 생존하려합니다. 자기전 반드시 일기를 쓰고 다음날 아침 다시 암기한다고 해요.


<MBN 마성의 기쁨>

선우그룹 회장


  고모님들과의 오찬식사에 가는 공마성. 기사는 기억 못할것같아서 "돈 좀 꿔주세요"해요. 공마성은 힐링마을 설계 시작한다고 해요.

  고모들은 마성이한테 결혼하라고 해요. 회장은 반대하듯 말해요. 어린이 재활병원 매각하자고 하는 회의. 공마성은 매각말고 의료서비스 개선하자고 합니다. 그를 지켜보는 회장.


  마성은 생각합니다. '3년전보다 더 고독해졌고. 내게 사랑은 비극이다' 마성은 3년전 그 날의 기억을 찾고싶어합니다.


<MBN 마성의 기쁨>

성기준

# 선우그룹 회장 아들 성기준 입국하고

  입국하는 팬 없는 연예인 성기준. 보라색 머리. 갈릴레이. 공마성한테 전화해서 만나자고 해요. 이 남자의 선우그룹 이름만 듣고 자리를 내주는 미용실에 가고 남자한테 자리뺐긴 여자 연예인은 소란부렸다고 선우그룹 회장에게 뺨맞아요ㅋㅋ


# 폭망한 기쁨, 인터넷 리포터 활동 중 공마성과 마주치고

  기쁨은 민현준을 죽였다는 의심을 받고 폭망해서 인터넷 방송 리포터로 촬영 중. 감독이 뭐가 좀 없다하자 생 생선도 먹어요. 감독은 벽사부 라는 부적을 꺼내면서 태워서 먹으면 삼재가 소멸된다는 의미도 있다고 먹고 뛰라 해요. 감독은 일부러 알려주고 몰카를 하는거였어요. 


<MBN 마성의 기쁨>


  교통사고로 밝은 빛을 무서워하는 공마성. 공마성은 사진 찍는걸 무서워해요. 그런데 비서가 "벌써 촬영팀 도착했습니다" 말합니다.

  마침 기쁨은 물고기 가시를 빼러 병원에 갑니다. 병원에서 잠깐 카메라를 들고있는 기쁨인데 플래시가 켜지고 기쁨은 그를 모른채 카메라에 있는 영상만 지우려고 만지고 있어요. 그 앞에 공마성이 나타나 "지금 뭐하는겁니까!" 소리쳐요. 기쁨은 그를 알아보고 아무것도 못해요.



# 예고편에는 기쁨을 기억하는 마성인가봐요. 


+ 중국 하이난은 중국의 하와이같은 곳이라고 합니다. 보면서 대만인가 홍콩인가 헷갈렸는데ㅋㅋ


+ 두 사람 인연이 엮이는게 나름 재밌죠ㅋㅋ 여러가지 설정을 다 소개해주는 첫회라서인지 흥미가 돋기 쉬웠고요. 갑자기 일어나는 살인사건도 궁금하게 했죠.


+ 민형준을 죽인사람 알것같아요ㅋㅋ 선우그룹 회장이 시킨일같아요. 마성과 기쁨이 같이 있는 모습을 보고 원래 마성을 죽이려고 했는데 기쁨과 같이 호텔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민형준이 마성인줄 알고 죽인것같아요 ㅋㅋ


+ 하이난에서 남긴 물건은 주기쁨이라고 싸인한 그 종이, 그리고 두 사람이 키스한 계단 사진, 손에 있는 문신. 그리고 또 있을까요? 공마성이 기억을 찾게될까요?


+ 무엇보다 주기쁨 사랑스럽고 예쁘죠 ~_~ 존예 JY죠ㅋㅋㅋㅋ


+ 신데렐라 기억 장애가 실존하는 장애인가 궁금해서 신데렐라 증후군에 대해 찾아보니 FMS... 거짓기억장애만 나오네요. 아니면 기억 상실 증후군 이야기. 뇌의 '장기 기억하는 부위'가 다쳤으면 신데렐라 증후군처럼 그럴수 있...을까요? 음 신데렐라 증후군은 아니지만 '지속적 기억 상실'이라는 용어는 있네요. 새로 발생하는 사건을 망각하게 되니까.... 비슷한 느낌이죠? 드라마 속의 설정일까요? 


+ MBN 수목 밤 11시 드라마 마성의 기쁨 입니다.

#마성의기쁨 #마성의기쁨줄거리 #마성의기쁨1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