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5,26회 줄거리 대사, 엔딩 4충격파까지, 외숙모-김형태 만난 우서리, 유찬의 조정대회 데이트 스쿠터, 양세종 신혜선 떠나는 엔딩? 제니퍼 올케 본문

기타/tv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5,26회 줄거리 대사, 엔딩 4충격파까지, 외숙모-김형태 만난 우서리, 유찬의 조정대회 데이트 스쿠터, 양세종 신혜선 떠나는 엔딩? 제니퍼 올케

ForReal 2018. 9. 11. 05:52
반응형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5,2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페스티발 끝나고 우진(양세종 분)과 서리(신혜선 분)가 뽀뽀했었죠. 이번 회에서는 손잡고 다니는 서리 우진이 보이다가 중반부 유찬의 대회가 나오고, 엔딩에는 3충격파, 아니 4충격파가 있었습니다. 


극본 조성희 연출 조수원 김영환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죽음과 소녀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정직원 된 서리, '신랑' 우진 이야기에 수줍

  클래식 무대 의뢰 왕창 들어와서 서리는 정직원이 됩니다. 폰도 생겼어요. 우진도 좋아해요.

  손잡고 가는 서리와 우진. 공원 할머니가 서리옆의 우진을 보고 "신랑이 아주 이쁘네"해요. 바이올린 연주를 듣더니 신랑이라 먹으라고 옥수수를 주는 할머니.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집을 판건 서리의 외숙모

  우진의 설득에 김현규-국미현 외삼촌-숙모 찾는 광고를 하기로 하는 서리. 서리는 우진에게 차사고 나서 병원에 있었다는 이야기와, 출장갔다는 외삼촌을 그 날 봤던 이야기를 합니다.  

  우진은 K&J트레이딩이 파산했다는 정보를 찾아요. 그리고 아버지에게 부동산 매매 계약서를 부탁합니다. '국미현'이 집을 판걸로 되어있어요. 우진은 과거의 일을 궁금해합니다.


# 제니퍼가 웃지않는 이유?

  제니퍼가 세탁소 가는 길에 사진을 흘리고 우진이 봅니다. 제니퍼의 웃는 얼굴에 놀라요. 노란구두여자가 "오빠도 바랄거에요 언니 다시 웃으면서 살길."하며 준 사진이었어요. 제니퍼는 우진에게 말해요. "감정들도 드러낼 자격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요. 난 그런 자격이 없는 사람이고." 우진은 제니퍼에게 웃을 날이 다시 꼭 올거라 말합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꽃집 사장=외숙모, 서리 노트보고 놀라고

  유찬의 대회에 응원하러가는 우진과 서리. 서리는 꽃집에 가는데 외숙모가 사장인 곳이에요. 서리는 노트를 꽃집에 두고가고 늦게온 외숙모는 노트의 이름과 사진을 보고 놀랍니. 외숙모는 경기장에서 서리를 찾아다니다가 우진과 부딪쳐서 수첩을 떨어트리고 멀리서 서리를 보고 도망갑니다. 

  우진은 노트를 떨어트린 여자가 외숙모라고 생각해서 혼자 꽃집에 찾아갑니다. 외숙모는 자기 아니라고 하고 갑니다. 국미현은 내탓 아니라고 혼잣말하며 괴로워해요.


# 서리와 인사하는 린킴

  린킴은 음악 즐기는 법 배우러 외국간다고 서리와 만나 인사해요. 바이올린 브로치를 선물하고, 그동안 미안했다고 해요. 그리고 다음에 같이 연주해달라하는 린킴이에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1등하는 유찬, 서리와 데이트 나서지만...

  대회에서 유찬은 발목이 부어있어요. 진통제를 먹으려다가 까먹고 경기를 합니다. 종이가방을 뒤집어쓰고 응원하는 이리안. 유찬은 선두를 다투다 1위합니다. 눈물 흘리는 우진.

  1등한 유찬은 서리에게 저녁때 공원에서 보자고 합니다. 유찬은 레스토랑도 예약하고 스쿠터도 준비해서 서리와 만나요. 하지만 네비게이션에서 "2시방향" "우회전" 이라는 말을 못알아듣고 당황하는 유찬.ㅋㅋㅋ 결국 길도 잃고 바퀴에 구멍도 나서 쓰러져요.ㅋㅋㅋ 경찰차가 보고 데려가요. 그런데 유찬은 잘 걷지 못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병원에 온 서리 알아본 형태, 경계하는 우진-유찬

  병원에 가서 유찬이 염좌라 듣고, 입원합니다. 유찬과 병실에 가는 서리인데 김형태가 서리를 부르며 달려와서 안아요. 누구시냐고 가로막는 우진과 유찬. 누군지 모르다가 형태라고 말하자 아는 서리.


  형태와 이야기하는 서리. 서리는 어색해해요. 서리는 외삼촌 외숙모 이야기를 물어요. 형태는 해외가셨다고, 수미도 잘 지낼거라 거짓말해요. 그리고 형태는 검사부터 하자 해요.


  형태는 병원에서 검사받고, 자기 집에 가서 지내라고 하기도 해요. 우진과 유찬이 형태와 신경전을 합니다. 우진은 환자분과 관계가 "남자친구"라고 하고 형태는 그런 우진에게 자신은 15년을 서리만 보고 살았다고 해요. 형태에게 담담하게 답하는 우진에게 형태는 화가나고. "확신이 있는 일엔 불안해지지않는 법이니까."말하는 우진입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또 우진은 서리에게 뭘 숨기냐 물어요. 형태는 상처받고 좌절할 일 차고 넘치는데 다른 일을 알리고 싶지않다 해요. 


  서리가 식구들과 잘 지내는 모습을 보고 형태는 안심인지 아쉬움인지 보여요. 서리는 그런 형태를 보고 신경쓰여요. 그리고 자기 자신을 낯설어했던 이야기와 함께 시간을 달라 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친구 죽음 알게된 서리 충격, 남자친구 사이 알게된 유찬 충격, 노수미=우서리 알게된 우진 충격

  유찬이 서리 병실에 찾아갔는데 간호사가 "우서리씨 보호자 어디가셨어요? 남자친구 분."하고 물어요. 유찬은 그 물음에 충격받아요.

  형태 동료 의사가 서리 검사 잘받았나 보러가서 "친구 둘 잃은"이야기를 꺼내요. 서리는 충격받고 과거 뉴스를 찾아 확인하고 울어요. 우진이 서리를 위로합니다.


  서리는 납골당에 찾아가서 수미를 부르며 울어요. 같이 간 우진은 "수미"라는 말에 혼란스럽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노수미라고 알았던게 우서리라는걸 알아채요. 우진은 서리를 안아요. "살아줘서 고마워"



# 예고편에 옛날 물건 찾는 우진? 걱정하는 유찬? 우는 제니퍼? 해외에 가는 우진? 헐....  

  

+ 아무것도 모르는 의사와 간호사가 말해버려서 서리와 유찬이 충격을 받았네요ㅋㅋ 우진도 노수미를 잘못안걸 알아채고 충격받고요ㅋㅋ 그런데 예고편 보고 시청자도 충격... 비행기라니ㅋㅋㅋㅋ

+ 오늘 마지막 5분에 충격 빡빡빡빡 계속 터졌죠ㅋㅋ


+ 그나저나 유찬이 1등을 했지만 고백 못한거ㅋㅋㅋ 생각도 못했네요ㅋㅋ


+ 제니퍼의 남편 여동생이 노란구두여자였군요?


+ 외숙모는 남편 회사가 망해서 집 망하기 전에 팔고 아들키우러 도망간걸까요? 아니 당시에는 아이가 없었을 것 같은데...? 애가 어렸죠?

+ 설마 제니퍼가 슬퍼하는 이유가 아이가 있었는데 실종되서 그런거일것같죠? 아닌데 임신했을 때 남편을 잃고 아이를 지운그런걸까요...? 그런데 그 아이를 외숙모가 키우거나 그렇게 엮인거..........상상을 해봤는데 너무 근거없는 막장이네요ㅋㅋㅋ

+ 외삼촌은 회사 망한거 수습하려고 하면서 집에는 해외 간다고 거짓말한거같죠? 아니면 밤에 대리운전 알바라도 하고있었을지도--;


+ 해외가는 우진을 서리가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ㅠㅠ 아왜.....ㅠㅠ


+ 월화 밤 10시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드라마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 #서른이지만열일곱25회26회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줄거리 #서른이지만 #서른열일곱 #양세종 #신혜선 #예지원 #안효섭 #Kdrama #Drama #SBS #YangSejong #SinHyesu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