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 호러블리 19,20회 줄거리 대사, 오을순 엄마 돈때문에, 박시후 송지효 8년마다 인연, 신윤아 화상 거짓? 귀신씌인 기은영, 을만두 귀신 엄마 장영남 을축 본문

기타/tv

러블리 호러블리 19,20회 줄거리 대사, 오을순 엄마 돈때문에, 박시후 송지효 8년마다 인연, 신윤아 화상 거짓? 귀신씌인 기은영, 을만두 귀신 엄마 장영남 을축

ForReal 2018. 9. 12. 06:18
반응형

러블리 호러블리 19,20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거울속에서 진짜 라연 귀신이 나오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필립(박시후 분)이 윤아(함은정 분)의 실체를 알게되는 것 같죠. 필립이 알아낸건 그 외에도 많은 비밀이 있었고요.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 호러블리


<KBS 러블리호러블리>


# 절박한 기은영에게 나타난 라연귀신

  혼자 돌아가는 타자기. "나 돌아왔어"라고 적힌 종이 보는 을순과 필립. "귀신은 절박한 사람한테 나타난대요."하는 을순

  을순을 이기려고 생각하며 글을 쓰려는 기은영. 기은영에게 라연이 나타나 "내가 도와줄까? 내가 도와주면 너는 뭘 내놓을래?" 물어요.

  기은영과 공동작가가 되어 을순이 찾아갑니다. 신경전을 하는 두 사람. 입술을 깨물어 피를 흘리면서 글을 쓰는 기은영. 


<KBS 러블리호러블리>


# 버려지는게 무서운 을순, 돈때문에 찾아왔던 을순엄마

  을순은 자신이 필립에게 끌린건지 홀린건지 모르겠다 하고 "나는 사람한테 버려지는게 무서워요" 말해요. 필립은 안버린다 약속해요. 

  필립은 을순엄마 통화를 우연히 듣는데, 을순엄마는 호우때문에 무너진 축사일로 을순을 찾아온거였고, 필립한테 을순이 이용당하는것같다고 생각해요. 필립은 돈 때문에 찾아온 이야기 하지말라하고 자기가 돈주며 상황정리하려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 엄마친구 아들 성중 알게되는 을순, 필립질투

  이피디는 집에 찾아갔다 을순엄마와 만나요. 을순엄마는 이피디 엄마 이름을 물어보고야 누군지 알고 반가워합니다. 엄마끼리 친구여서 어릴적 친구였어요. 중딩 이피디는 유도하는 고딩 을순도 지켜봤었어요. 을순은 이피디가 아직도 귀신보는지 궁금해해요.

  을순과 성중이 친하게 지내는걸 본 필립은 질투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 3가지 사건으로 엮인 필립-기은영 ?

  경광호텔 5층 귀신 장면은 조작된 영상이라고 해요. 기은영은 경광호텔에서 사동철이 필립을 유인하라고 협박했다고 해요. 경찰은 코리나 5층-산사태-8년전 경광호텔 세 가지 사건 모두 필립과 기은영이 연관있다고 말해요. "동기 짚히는 거 없으세요?"묻는 경찰. 


<KBS 러블리호러블리>


# 파파라치 윤아짓인거 안 필립 # 윤아의 화상상처?

  한 남자가 을순의 집을 찍는데 을순엄마가 남자를 잡아요. 잡힌 남자는 정탐정. 필립은 정탐정에게 사진 찍으라고 시킨게 윤아인지 듣게됩니다

  윤아는 필립의 집 타자기에 있는 내용 "나좀 꺼내줘 너무 뜨거워"를 보고 찢어버려요. 필립은 윤아에게 그만하자고 하는데 윤아는 자신이 불속에서 목숨걸고 구한 상처라며 보여주며 그러지말라고 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 8년마다 만났던 을순-필립? # 을만두 집 여자애=을순 안 필립 충격

  필립은 과거에 굶다가 만두를 훔쳐 달아났는데 여자애가 떨어진 만두를 발로 차버렸던 이야기를 해요. 여자애는 을순이었어요.

  8년마다 필립을 만난 을순이에요. "이번에 헤어지면 8년 뒤에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8년마다 행운이었는지 불행이었는지 생각해보라는 성중.


<KBS 러블리호러블리>

  선물과 샴페인을 놓고 기다리는 필립. 을순과 필립이 같이 첫방을 봐요. 시청 뒤 기뻐하는 을순. 목걸이를 걸어주는 필립.

  을순은 을순은 8년전 코리나 레지던스도 엮였고 16년 전 만두 여자애가 나였다고 말합니다. 16년전에 을순은 필립에게 만두 먹고싶으면 자기한테 오라고 했었어요. '을만두'에서 자신의 엄마가 딸처럼 키우던 여자가 을순이란 것에 필립은 충격받아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 귀신이 엄마란걸 알게된 필립 # "이젠 돌려줘야 돼" 말하는 엄마

  이피디는 을순 집에 갔다가 을순엄마에게 굿 얘기를 물어봐요. "대운맞이 굿"을 한 후로 을순이가 아팠던 이야기를 해주는 엄마. 8년마다 한번씩 운이 바뀐다고 했던 사주.


  이피디는 을순의 사과나무에서 이상한 소리를 들어요.

  피 흘리는 을순의 사과나무 앞에 필립엄마 귀신이 손을 대고 울고있어요. "을순아 미안해"


<KBS 러블리호러블리>


  이피디에게 찾아간 필립. 귀신 보는 일을 물어요. 산사태나던 날 필립과 을순에게 연기를 봤고, 만두가게에서 봤던 귀신이야기를 하는 이피디. 필립은 만두가게 귀신이 엄마인걸 확인하고, 이후 만두가게 집으로 가봐요. "엄마였어?" 묻는 필립. "을축아"소리가 나고 필립은 놀라서 넘어집니다. "나때문에 다쳤던 거 내가 다 갚을게요"했던 필립의 말처럼 필립은 을순과 같은 부위를 다쳐요. 필립의 눈에 엄마귀신이 보입니다. "처음부터 니 게 아니었어. 이젠 돌려줘야 돼." 



# 예고편은 없었어요.

  

+ 기은영은 라연에게 뭘 줬을까요? 생명을 줬을까요? 기은영이 피를 흘렸으니?_?


+ 기은영과 필립이 3가지 사건으로 엮인건 우연일까요? 그냥 을순과 필립이 엮인건데 을순과 기은영이 친구라서 그런걸까요?


+ 그런데 윤아가 구해줬다고 상처 보여줬는데 거짓말같죠? 그 때 불속에서 을순이 구해준것 같던데...그죠?_?


+ 설마 필립이 자신 엄마와 을순에 대해서 알고 헤어졌다가 8년후에 다시 만나는걸까요? ㅋㅋ 필립이 을순이 받았던 불운만큼 자신이 불운을 받는것같아 보였죠? 이번에도 을순이 도와서 풀릴 수 있을까요?


+ 사과나무에서 피가 나는건 뭘까요? 귀신이 나무 정기를 계속 빨아먹으면서 살아있는건가요...? 을순나무의 정기를 뺐어서 필립나무에게 갖다주는거였을까요? 미안해하다가 결국 못참고 이제 돌려줘야겠다 생각한걸까요?

+ 필립의 엄마는 그 정기를 뺐는대신에 을순에게 미안해서 키워준걸까요? 아니면 그 무당 굿을 한 이후로 미안해서 을순을 키워준걸까요? 


+ 월화 밤 10시 KBS 러블리호러블리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19회20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