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 기쁨 4회 줄거리 리뷰, 퀴즈쇼 죽음의 고통 온 공마성 과거 교통사고 트라우마, 김대표 항마력 up, 주기쁨 계약서, 페이크퍼 하임 초등 동창, 공갈빵 이유? 본문

기타/tv

마성의 기쁨 4회 줄거리 리뷰, 퀴즈쇼 죽음의 고통 온 공마성 과거 교통사고 트라우마, 김대표 항마력 up, 주기쁨 계약서, 페이크퍼 하임 초등 동창, 공갈빵 이유?

ForReal 2018. 9. 14. 07:07
반응형

마성의 기쁨 4회 줄거리 대사 리뷰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마성(최진혁 분)이 서랍속에서 기쁨(송하윤 분)의 물건을 발견하고 눈물흘리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기쁨을 기억하기로 결정한 이후의 마성이 나옵니다. 그리고 기쁨 계약서로 인해 에피소드가 생기죠.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 기쁨이 집이었다는 말에 "이래도 우리가 아무것도 아닌거?" 묻는 마성

  기준은 회사이름으로 산 집에 왜 마성이 있냐 뭐라하면서 이 집을 달라고 합니다. "기쁨씨가 탑스타일 때 여기 살았다고. 내가 이 집 사서 선물로 주려고 했단 말이야"합니다. 한편 테이블에 있는 여자구두를 보는 기준.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상자속 구두


  마성은 주기쁨노트를 보며 다시 떠올리고, 전화하는데 기쁨은 안받고 여동생이 몰래 받아요. "공갈빵씨 전화 씹는데?"하는 여동생. 기쁨의 집에 찾아가서 마성이 구두를 보여주면서 "이래도 우리가 아무것도 아닌거냐고?"묻는데 기쁨은 그냥 버리라고 해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하임인터뷰중


# 페이크 퍼 안 하임, 란주 구하려는 기쁨,을 구하는 마성

  하임한테 첫사랑 찾아주는 예능 작가들이 찾아오고 하임은 바로 거절해요. 하임이 인터뷰하는데 페이크퍼냐고 물어봐서 하임이 알아챕니다. ㅋㅋ 하임은 짭을 속였냐면서 란주를 괴롭히고 연락받고 기쁨이 가서 대신 사과합니다. 하임은 옛날에 자기한테 기쁨이 싸가지없이 말한 이야기를 하면서 "쌤통이다"해요. 기쁨을 따라왔던 마성이 이를 보더니 하임의 털을 자기가 사겠다고 명함을 주고 무릎꿇은 기쁨을 데리고 갑니다. 하임은 초등학교 동창인걸 기억해요.ㅋㅋㅋㅋ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싸인해서 버린 계약서, 스타엔터까지 들어가게 되고

  기쁨이 버린 싸인된 계약서 뒤에, 시를 썼던 기쁨의 아빠. 기쁨 아빠는 시를 강한구청에 보내요.

  스타엔터와 김대표가 지나가다 신경전해요. 그런데 강한구청에서 기쁨 계약서를 가져다줘요. 스타엔터에서 기쁨을 부르고 준은 계약한걸로 하자해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기쁨은 이걸 시련이라 생각하고 우울해서 란주한테 얘기하는데 란주는 좋아해요ㅋㅋㅋ"난과 재난이 클수록 운명이 뒤바뀔 가능성이 크지 그치?"하면서요ㅋㅋ

  란주는 기쁨 구해준 마성에 대해 묻고, 재벌 후계자라하니까 절대안된다고 해요ㅋㅋ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마성의 큰고모


# 회장-윤박사 믿는 마성에게, 기쁨뮤직비디오 주는 양비서

  병원진에게 기부받아 만드는 힐링마을을 설득하는 마성. 마성은 큰고모인 회장을 차가워보이지만 인자하고 자상한 분이라 생각합니다.

  마성은 선우병원 뇌신경센터는 윤박사에게 맡기겠다해요. 상담하면서 마성은 그 여자 3년 전에도 만났었다며 중요한 기억을 찾고싶다고 말해요. 


  양비서는 고독할 때 보라며 한 USB를 줍니다. 안에는 기쁨이 노래하고 연기하는 뮤직비디오가 들어있어요. 마성은 "이 여자가 주기쁨이라고 말도안돼"웃어요ㅋㅋㅋㅋㅋ 눈 왜 저렇게 뜨냐하면서 가만히 보다 웃는 마성ㅋㅋㅋ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엄사진 찾으러 마성의 집 가는 기쁨, 마성의 조언에 계약하기로

  기쁨 여동생과 아빠는 한 장뿐인 엄마사진을 찾는 중. 기쁨은 마성집에 있는걸 기억하고 찾아가고, 마성은 놀려먹으려고 청소를 시키지만 마성은 기억의 방에 못들어가게 합니다.

  그러다가 가까이 오는 마성에 놀라서 선인장에 손을 찔리는 기쁨. 마성은 가시를 뽑아줘요. 기쁨은 계약서에 술먹고 장난으로 싸인한거라 설명하고 도와달라하고, 마성은 계약서 일은 속이 있던 욕망분출이라며 스스로 결정하라합니다.

  가시를 뽑다가 기쁨은 마성의 손을 봐요. "이름을 왜 여기다 썼어요?" "잊지않으려고요" 마성은 기쁨이 간 후에도 기쁨을 떠올려요.


  기쁨은 식구들에게 계약했다 말해요. 걱정하는 가족들. 기쁨이 스타엔터에 가니 대표는 반기지않아요. 하지만 기쁨은 뭐든지 하겠다고 해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어릴적 마성

# 빛 공포증인 마성, 퀴즈 프로 나가기로 하고

  퀴즈 예능에 나가겠다고 하는 기준. 마성에게 같이 나가자고 해요. 마성은 싫다고 해요. 이후 카세트 테이프가 늘어진걸 본 마성은 불길해서 기준에게 전화해요. 기준과 기쁨이 같이 있다고 해서 마성도 갑니다. 엔터에서 다들 앉아 퀴즈를 내고 마성이 맞추니 마성이 자기가 나가겠다고 해요. 


  마성은 어릴적에 사진관 플래시 아래에서 부모와 사진찍고 가는 길에, 아빠가 장난감을 주워주다가 교통사고 난거였어요. 마성의 검사결과를 회장에게 보고하는 윤박사. 빛을 보면 죽는 것처럼 호흡곤란과 함께 극심한 고통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김대표와 MC


# 김대표에게 괴롭힘 당하는 기쁨 본 마성, 직접 출연하는데

  방송국에 가는 기쁨, 기준, 마성. 마성은 우연히 기쁨과 김대표 대화를 들어요. 김대표너때문에 회사 망했다, 민형준이랑 그때 사겼지않느냐 하고, 기쁨이 화를 내자 뺨을 때려요. 혼자 우는 기쁨을 마성이 봅니다. 김대표는 MC한테 3년전 민형준이랑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라 시키고, 그걸 마성이 들어요. 조명을 무서워하는 마성이 썬글라스를 껴고서라도 출연하기로 합니다.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퀴즈를 내자마자 마성이 맞춰요. 마성은 빛에 힘들어하면서 계속 퀴즈를 합니다. 마지막 한문제만 맞추면 1등하는 상황. 기준은 마성에게 빨리 문제 보라며 썬글라스를 벗겨버려요 (헐.... ) 



# 예고편에 벌서는 기준. 국민 욕받이하겠다는 기쁨. 하임이 기쁨에게 뭐라하고. 기쁨과 마성이 또 다투네요.


+ 와 마지막에 기준이가 썬글라스 벗길때 진짜 너무하더라고요ㅋㅋㅋ 물론 기준은 몰랐지만ㅋㅋ


+ 양비서는 회장에게 보고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마성 편을 나중에 들어주지않을까하는 기대도 있죠. USB준거보면...? 아니면 기억 없을 때 돈 떼먹는 나쁜 놈일수도 있겠죠?ㅋㅋㅋㅋ


+ 또 윤박사는 뇌신경쪽 넘겨받을 수 있으니 힐링마을 찬성하거나 마성이 죽기를 바랄까요?


+ 그나저나 김대표 ㅂㄷㅂㄷ..... 김대표 당하는 모습 얼른 보고싶네요 ㅂㄷㅂㄷ


+ 하임이 명함을 보고 마성에게 추파 던지게 되는걸까요? 그리고 기쁨 괴롭히는걸까요? 


+ 마성이 공갈빵인이유는ㅋㅋㅋ 공마성이 '공'씨라서 그런거군요ㅋㅋㅋ 생각해보면 매일 기억을 잃으면 속없는 강정이나 마찬가지이므로 어울리는 별명이기도 (?)


+ 마성이 기쁨의 가시를 하나하나 빼내준것처럼, 기쁨이 엔터일을 할 때 뇌신경박사로 앞으로도 조언하고 도와주게될까요?


+ 수목 밤 11시 MBN 드라맥스 마성의 기쁨 드라마입니다.

#마성의기쁨 #마성의기쁨줄거리 #마성의기쁨4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