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지막회 결말 스포해준 미스터션샤인 스폐셜 방송? gun glory sad ending 본문

기타/tv

마지막회 결말 스포해준 미스터션샤인 스폐셜 방송? gun glory sad ending

ForReal 2018. 9. 22. 22:36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스폐셜 방송, '건 글로리 새드엔딩(gun, glory, sad ending)'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추석이라서 미스터션샤인 결방하고 스페셜 방송을 했죠. 결방하니 추석에 어르신들도 아쉬워하시더라고요.ㅋㅋㅋ 


tvN 미스터션샤인 스폐셜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 세가지 테마로 이어진 하이라이트 스페셜 방송

  스폐셜 방송은 지난 22회 엔딩, 호텔 폭파신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건, 글로리, 새드엔딩 세가지 테마로 나뉘어 하이라이트를 보여주는 듯 했어요.

  이 세가지 영어 단어는 애신이 영어를 학당에서 배우기 전에도 안 영어단어들이었죠. 건은 총이라는 뜻이고, 글로리는 영광이라는 뜻, 새드엔딩은 슬픈끝맺음이라는 뜻으로 나왔죠?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 gun : 애신이 잡은 총으로 부터

  먼저, gun 에서는 애신이 총포와 의병활동하는 모습으로 시작했는데요. 유진이 그런 애신에 대해 나레이션하는 목소리. 그리고 유진과 애신이 같은 방향으로 가게 되는 과정의 하이라이트가 이어졌습니다. 중간중간 대사가 자막으로 나오며 대사에 몰입하게 보여주기도 했고요. "그건 왜하는거요?" "그런 조선이 평화롭게 찢어 발겨지고있소. 나라꼴이 이런데 누군가는 싸워야되지않겠소?" 등 애신의 명대사들이 이어졌죠.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 glory : 글로리호텔의 만남들부터

  이후 Glory 테마에서는 글로리호텔에서 있던 일들이 나옵니다. 애신과 히나의 만남도, 세 남자의 만남도 이뤄줬던 글로리호텔이죠. 이와 함께 '바등쪼'(바보등신쪼다)'가 되던 그 장면도 나왔고요. 그리고 세 남자와 애신의 장면들이 이어졌고요. 동매의 제물포 검은새 저격장면. 희성의 '동무로만' 장면. 헛된 희망 이야기하는 애신과 히나 장면. 약방에서 만나는 유진과 애신의 허그 장면. 다리 저는 남자를 숨기는 세 남자 장면. 세 남자 장면은 다시봐도 재밌더라고요. 

  그리고 글로리 호텔에 온 이완익도 나왔어요. 이완익 집에서 마주치는 쿠도히나와 애신 장면도요. 비와 천둥 속 두 여자의 액션 장면은 다시봐도 명장면이었습니다. 이후에는 그동안의 명장면이 이어져나오는 듯 했어요.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 Sad ending : 조선이 침탈당하던 시간들

  그리고 일제가 조선에 들어오는 스토리까지 이어졌어요. 침략의 장면은 봐도봐도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이후 새드엔딩 sad ending 테마부분이 시작됐습니다. "우리가 도착할 종착지는 영광과 새드엔딩 그 사이에 어디쯤일 것." 나레이션과 함께요. 이 나레이션은 약간 이후 이야기나 결말의 스포같기도 했죠?


  애신이 '새드엔딩'에 대해 안 순간, 그리고 유진이 복수에 대해 고민하던 순간, 애신이 유진의 신분을 안던 순간, 유진이 이별을 말하던 순간, 유진이 복수하는 장면도 나왔는데 이세훈 대감 다시보니까 너무 굴욕적이더라고요ㅋㅋ 그리고 의병들의 이야기도. 모리 타카시의 '민초' 장면. 이후 이완용이 나라를 팔고, 지키는 경위원 총관 승구. 그리고 승구의 과거와 신미양요 전쟁 장면. 고사홍의 49제에 학살 당하는 장면은 다시봐도 충격이었고요. 


  이후 최근의 일까지 하이라이트가 이어졌어요. 동경에 간 초이부부(?) 장면도 나오고요.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 다음 주 23-24회 예고 스포 장면들?

  그리고 스포 장면들도 또 보인 듯했어요. 먼저 동매가 만주에서 살아돌아온 후, 자신이 살던 집에 돌아온 장면도 보였죠?

  계속 의병활동을 하는 모습들도 나오고, 아직 안나온 장면들인 것 같은데 유진이 뭔가 함(?)을 들고와 은산에게 주며, 이방인으로 돌아오는 모습.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또 학도병들이 다른 옷? 일본군의 옷?을 입고 양에서 사자가 되는 모습? 


  학도병들이 죽던 사진들 등, 조선을 모두 찍은 희성의 장면. 희성이 회상하는 듯 보이기도 했죠.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특히 쿠도히나, 동매와 희성, 애신까지 피를 흘리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피가 묻은 태극기 등 까지도요. 


<tvN미스터션샤인 스페셜 방송화면>

  23회에 바로 이어질 것 같은 호텔의 폭발을 느낀 희성의 얼굴도 보였고, 폭발한 곳에 달려가 애신을 찾는 유진과 동매 장면도 살짝 보였어요. 이후 폭파 진범을 찾는 일본군. 의병들이 산으로 피난(?)가는 모습. 시체가 널부러진 지옥같은 조선. 그런 조선을 구하려는 애신과, 애신을 구하려는 (인력거 속) 유진 등이 예고편으로 더 보였어요.    

  

+ 빨리 다음 회 시청하고싶네요.


#미스터션샤인 #결말 #스페셜방송 #마지막회 #스포 #새드엔딩 #샤이닝엔딩 #피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건글로리새드엔딩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