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손 더 게스트 8회 줄거리 리뷰, 영매가 빙의체가 되면? 허율 돌 윤화평 같은 운명? 뺑소니, 김재욱 규칙 깨다? 아빠 셀카 무섭, 박홍주 일시정지, 손 the guest 이혜경 본문

기타/tv

손 더 게스트 8회 줄거리 리뷰, 영매가 빙의체가 되면? 허율 돌 윤화평 같은 운명? 뺑소니, 김재욱 규칙 깨다? 아빠 셀카 무섭, 박홍주 일시정지, 손 the guest 이혜경

ForReal 2018. 10. 5. 01:09
반응형

손 더 게스트 8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화평(김동욱 분)이 박홍주에게 칼을 가져갔지만 잡혀갔죠.

  이번 회에는 화평에게 박일도가 왔을 때같은 증세를 보이는 손녀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극본 권소라 서재원 연출 김홍선

OCN 손 the guest


# 윤, 화평의 죽은 가족 이야기 알게되고

  경찰서에서 깨어나는 화평. 면회와서 박일도한테 왜 그렇게 집착하냐는 윤에게 "알거없어"답하는 화평입니다. 이해 못하는 윤에게 양신부가 죽은 화평의 엄마와 할머니 얘기해줘요

  이후 윤은 박홍주에게 찾아가 화평 선처 부탁해요. 박홍주는 "박일도라는게 대체 뭔가요?"물어요. 악령이라 설명하는 양신부에 박홍주는 웃어요. 정신병원에 보내겠다는 박홍주에게 윤이 '기자'얘기를 꺼내서 설득해요. 이후 풀려나는 화평.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한미진 사건 - 박홍주 못건드리게되고

  팀장이 계양진서에 한미진 사건 넘겨주라합니다. 

  길영은 "너 감옥가면 평생 박일도 못잡아"하면서 화평에게 박홍주 찾아가지말라합니다. 유치장에 같이 있던 조폭도 화평을 미행하면서 박홍주 놔두라 겁을 줘요. 


# 김노석, 숲속에서 누군가와 대화?

  정신병원에 간 윤이 간호사에게 알아냅니다. 김노석이 숲속에서 누구랑 대화하는 듯 하더니 발작하고부터 말했다고 합니다. 그 시간 박홍주도 마침 그 날 계양진에 있었다고 해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빙의된 외손녀 봐달라는 할머니,

  고향에 간 화평은 할아버지한테 물어봐요. "빙의됐을 때 그 때 나 오른쪽 눈 안보였던 거 맞지? 할아버지는 왜 안도망갔어 아버지처럼?" 하고 물어봐요.


  그런데 할아버지집에 한 할머니가 자기 외손녀 증세가 박일도가 화평에게 왔을 때랑 똑같다며 도와달라고 와요. 외손녀가 밤에 현관에서 칼을 쥐고 뭐가 찾아왔다 말했다고 해요. 게다가 손녀는 상용시에 산다고 하고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외손녀의 집 앞, 돌을 맞고 죽는 남자

  화평은 손녀의 집에 찾아지만 애엄마 이혜경이 필요없다고 내쫓아요. 그런데 화평은 돌아가다가 아파트 앞에서, 위를 보고 손을 흔들다가 머리에 날아온 돌을 맞고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남자를 봅니다. (세상에) 죽은 남자는 빙의됐다는 손녀의 아빠였어요.


  형사들이 조사하러 가자 애 엄마 이혜경는 빨리 조사끝내자하고 예민하게 애를 숨깁니다. 경비원은 애때문에 부부싸움을 자주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영매인 외손녀에, 악령들이 찾아왔었고

  할머니는 딸 모르게 아이를 육광에게 데려가요. 머리에 뭘 달고있는 여자가 찾아왔었다는 아이 서윤에게 육광은 "신병이 맞네요, 내림굿을 받아야할 팔자네"합니다.

  그런데 아이는 얼마 전부터 그 여자말고 처음보는 사람들이 따라온다말해요.  "다들 손에 부엌칼을 들고있어요. 밖에서 문에다 대고 말을 해요. '자기들이랑 다 죽이자고. 그래도 괜찮다고, 그 분이 지켜준다고. 박일도.'"

서윤이는 하교길 그리고 엘레베이터로 귀신도, 집앞 귀신도 봤다고 합니다. "근데 점점 더 가까워져요."


  이후 화평은 윤에게 찾아가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빙의 중인 서윤 # 아빠를 따라다니는 언니 귀신

  윤이 아이 서윤이에게 십자가를 만지게하는데 괜찮다고 해요. 아이가 빙의되어 가는 과정같다는 윤. 다행히 영매라서 귀신을 보고 피했을거라해요.


  서윤의 아빠는 자신에게 화내고 집을 나갔다고 해요. "내가 아빠 따라다니는 언니를 봐서. 아빠 차를 타면 어떤 언니가 보여요. 내가 이 얘기를 해서 엄마아빠가 싸웟어요. 긴 머리에 빨간점퍼. 노란색 귀걸이."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서윤의 귀신 빙의-구마 본 엄마 이혜경 믿기 시작

  경찰서 조사에서 불안한 이혜경은 남편 정현수와 지금 별거중이고, 아이 얘기를 하자 과민반응합니다. 이혜경은 집에있는 윤과 화평을 보더니 문을 열고 나가라해요. 아이는 엄마 옆의 귀신을 보고 무서워합니다. 곧 아이는 변해서 소리쳐요. 윤이 십자가를 들고 구마를 합니다. 제정신으로 돌아오는 서윤에 이혜경은 그제야 믿어요. 


  이헤경과 서윤에게 박홍주와 나눔의 손 아냐 묻지만 모릅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화평의 어릴 적 가족에 대한 죄책감

  윤은 구마한 뒤에 서윤이 아빠를 죽인 것이고 그를 알게될까 걱정합니다. 화평은 어릴적 이야기를 꺼내요. 화평가족들이 자신이 빙의 된 것때문에 죽었을까 죄책감을 가졌던 이야기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따라다니던 언니 귀신은 뺑소니 피해자

  길영이 얘길듣고 조사합니다. 남편이 두 달전부터 통화량이 없어졌다 해요. 그런데 그는 두 달전부터 폰에 똑같은 사진 셀카를 같은 장소에 가서 계속 찍었다고 합니다. 찾아가보니 그 장소는 뺑소니 사고 목격자를 찾는 현수막 앞이에요. 뺑소니 피해자가 그 여자귀신이란것도 알아냅니다.

  왜 그곳에서 사진을 찍었는지 여자귀신은 왜 웃으면서 손을 흔들었는지 이해 안가는 길영.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윤, 결국 서윤의 구마 직접하기로 하고

  윤 아닌 다른 신부는 서윤을 보더니 아직 부마가 아니니 증상 드러나고 교구승인 받은 후에 보자고 해요. 규칙을 지켜야하는 사제들을 보며 화평은 답답해해요. 결국 윤은 "내가 합니다."해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아빠를 죽인건 서윤, 빙의된 아빠를 귀신으로 봤던 것

  아무도 없는 서윤의 유리창을 두들기는 소리 서윤은 소리질러요. 할머니가 문을 열고, 아이는 열지말라 소리칩니다. 아이는 자신을 쳐다보고있는 귀신을 보더니 숨겨놨던 돌을 꺼내려고 해요. "의사선생님이 저건 진짜가 아니랬으니까 이걸 던져서 없애야돼!" 애엄마는 놀라서 아무한테도 이 얘기 하지말라고 합니다. "니가 지난 번에 뭘 없앤지 알고 그래?"


  길영은 cctv에서 남편이 집에 들르는 걸 봅니다. 옆 집 여자는 아이가 자기 아빠를 보고 칼 든 할머니라고 비명을 지르는걸 봤다고 합니다. "서윤이가 본건 아빠한테 빙의된 귀신들을 본거에요." 서윤 아빠는 뺑소니 도주 후로 심약해져 박일도를 만났을 거라 추측합니다. 그리고 아빠는 두 달전에 빙의 됐을거라 생각해요. 빙의체가 죽어 사라쳤으니 새로운 몸을 찾는 귀신들이라 추측하고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새로운 몸을 찾는 귀신들, 서윤의 방으로

  서윤은 엄마가 "쟤가 무서워."하고 있는걸 보고있어요. 서윤은 현관문을 열어줍니다. 귀신들이 차례로 서윤의 방으로 들어와요



# 예고편에 감응한 화평. 빙의된 서윤을 구마하려는 모습.  쓰러진 윤이 보이네요?

  

+ 이번 회는 보면서 과연 빙의자가 아이일까 엄마일까 궁금해하며 따라가게 했죠. 그런데ㅋㅋ 전혀아니었죠ㅋㅋ


+ 이번 회에는 화평의 영매시절과 겹쳐보이는 아이 서윤 나온것같았죠? 서윤과 화평을 대입하면서 볼 수 있을 것 같았죠.

화평은 할아버지에게 왜 안도망갔냐 물었죠. 화평의 아버지는 도망갔는데요. 서윤도 아빠가 자기가 싫어 도망갔다고 말했죠. 하지만 결국 빙의된 건 서윤의 아빠였고요. 화평의 아빠도 빙의됐던걸까요?


+ 그런데 귀신들이 줄줄이 들어오는걸 보아, 그럼 서윤은 새로운 큰 귀신이 될 몸같은게 되는건가요? ? 뭔가 그런 느낌이었죠? 하나의 귀신이 아니라서요.

+ 아니 원래 그동안의 부마자들도 "우리"라고 말한것을 보아 빙의라는 것이 저렇게 한번에 많은 귀신을 들이는거였을까요?

+ 그러고보면 문을 열고 귀신들을 방까지 맞이하는 서윤은 '손'님을 맞는거였죠. 


+ 서윤은 저렇게 많은 귀신을 들이는데 화평은 크면서 귀신이 점점 안보인건 뭘까요? 왜일까요? 단지 최신부가 빙의되어 돌아갔기 때문?


+ 서윤한테 저렇게 많은 귀신들이 가는걸 보면 서윤 구마의식할 때 계속 한 귀신씩 죽여야하는거 아니겠죠? 서윤이 여러 귀신으로 빙의하는거 아니겠죠?--; 그래서 예고편에서 윤이 결국 쓰러지는거...?


+ 서윤이 빙의되는거 보며 상상했는데요. 박일도처럼 큰 귀신이 빙의되려면 빙의몸체 말고도, 영매가 필요한거 아닐까요? 보조배터리마냥?ㅋㅋㅋ 그래서 화평도 손이씌인 사람들을 보는거고ㅋㅋㅋ (근거없는 상상)


+ 그리고 오늘 tv보면서 "윤복아!" .....한 시청자가 저뿐만이 아닐것같....? 드라마 마더에서 혜나=윤복이로 나온 배우 허율이죠.


+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손더게스트 드라마입니다.

#손더게스트 #손theguest #손더게스트8회줄거리 #드라마 #줄거리 #리뷰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 #Drama #Koreadrama #korea #kdrama #korama #Sontheguest #OCN #kimjaewook #kimdongwook #jungeunchae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