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빠진 그는 악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별 8회 줄거리 리뷰, 서인국 정소민 키스, 백승아-장우상 죽음, 목격자 10억 목숨 게임 누나, 임유리에 cctv 알린 의도? 20년전 꼬마애 박성웅 본문

기타/tv

사랑빠진 그는 악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별 8회 줄거리 리뷰, 서인국 정소민 키스, 백승아-장우상 죽음, 목격자 10억 목숨 게임 누나, 임유리에 cctv 알린 의도? 20년전 꼬마애 박성웅

ForReal 2018. 10. 25. 23:02
반응형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별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교통사고가 나면서 무영(서인국 분)은 과거의 한 기억을 떠올리고 끝났죠.

  8회에서는 임유리의 행동과 의문점을 두고 파악한 진국(박성웅 분)의 추리가 나오는데요. 진국이 믿는 무영이 진짜일까 진강의 시선속 무영이 진짜일까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극본 송혜진 연출 유제원 권영일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tvN 하늘에서내리는1억개의별>


# 미현의 집에 갔고, 피를 보기 전 기억은 잊은 임유리

  경찰서에 간 임유리. 우산을 유리에게 주던 누군가의 손으로 화면이 넘어가요. 유리는 사건 날을 설명합니다. 신을 차려보니 미현이네 집 안이었고, 미현이랑 상훈이가 싸우는 것 같았고, 이후 미현이가 들어왔고, 이후 기억나는 건 피였다 말해요.

  진국이 기억을 떠올리게 하려 임유리를 데리고 사건 현장에 가지만 유리는 도망칩니다. 진국을 유리를 몰래 쫓다가 전화를 받아요.


<tvN 하늘에서내리는1억개의별>


# 뉴스에 나오는 장우상-백승아의 교통사고, 사라진 무영은 어디에?

  다음 날 새벽, 장우상이 교통사고로 사망, 같이 타고있던 승아가 중태라는 뉴스가 나옵니다. 진강이 승아엄마의 전화를 받고 병원에 달려가요. 최실장(장우상 비서)이 찾아와 승아엄마만 데리고 가요.

  김무영이 병원에 없다고 해서 차타고 나가는걸 본 진강은 의문을 가져요. 진강은 진국에게 장우상이 깡패에게 시킨 일도 이야기합니다. 진국은 탁소정과 사라진 김무영 이야기를 합니다. MJ쪽에서 사고와 언론을 통제하고있다 느끼는 진국이에요.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무영이 계속 걱정되는 진강. 무영의 집에 찾아갔다가 고양이 소리를 들어요. 고양이 밥을 사가는 진강을 보는 진국. 진국은 진강에게 "넌 가만히 있어"혼내요. 하지만 고양이 밥주러 나가는 진강.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김상진

# 목격자 김무영을 숨긴 장우상의 누나

  교통경비과장 김상진이 장우상 사고에 대해 브리핑합니다. 팀장은 유과장을 보며 "옛날 누구땜에 완전히 파토난 팀"에 김상진과 같이 있던 이야기해요.

  진국은 교통과에 가서 김상진과 재회합니다. 소주 마시며 이야기하다가 "김무영 어딨어요?"묻는 진국. "목격자잖아 걔네 입장에선 민감할 수 밖에 없지. 언제 깨어날지도 모르고. 깨어나 무슨 소리하고 다닐지도 모르고." 김상진은 답을 합니다.

  한편 장우상 장례식에 눈물을 흘리던 그의 누나는 곧 거울을 보고 단장하고, VIP병동으로 가서 김무영을 봅니다. 

  김상진은 승아에게서 20억 짜리 수표와 메모가 나왔다고 하며 "치정사건"이라고, 승아-무영이 도망가고, 장우상이 브레이크를 안밟고 박아버린거라 추론을 말해요. (+ 감 좋네요)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경철

# 20년 전 찾아왔던 꼬마애?

  꼬맹이 까까사주라고 돈 주는 김상진. 그리고 진국에게 "경철이가 무슨 얘기 안하디? 그 꼬마애 찾아왔던 거. 니가 찾던 남자애." 20년 전에 진국이 서울갔을 때 아이가 찾아왔었다고 말해줍니다. 진국은 경철에게 가서 왜 얘기안했냐 소리쳐요. 경철은 20년 전에 아이한테 꺼지라고 했다 말합니다.

  과거. 병원에서 치료받는 아이를 보고 진국이 놀랐었어요. 


# 김무영-정미연 만난 적 있다?

  똑같은 맥주컵이 무용과 다른 여자애한테도 있는걸 봤다 보고하는 초롱. 김무영과 정미연이 만난 적이 있다는걸 알아온 초롱. 술 취해서 진상짓을 한 정미연이야기과 김무영이 취한 정미연을 집에 데려다 준 이야기를 희준이 초롱에게 했어요.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 무영을 찾던 진강, 그를 본 무영의 키스

  승아의 병원에서 진강이 최실장에게 무영아냐 묻는데, 최실장은 모른척합니다. 진강은 자다가도 깨어나 무영의 집이 빈 걸 확인하고 눈물흘려요.


  무영은 병실에서 눈을 뜹니다. 최실장이 그를 지켜보고있어요. 무영은 택시를 타고 진강의 집으로 가요.

  진강이 고양이 밥을 주며 "어디있니" 혼잣말하고 있는 뒤에 무영의 그림자가 나타나요. 그림자를 느끼고 멈춰서있는 진강. 가버리려는 진강을 잡고 무영이 입을 맞춥니다 (+ 깜짝이야)

  집에 와서 기억을 되새기는 진강. 진강이 입을 떼고 가려하자 "좀 더 있다가지"잡는 무영에게 "다신 보지말자"한 진강이었어요.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 승아의 죽음, 진국의 말에 혼란스러운 진강

  진강은 한 연락을 받고 놀라 울어요. 진국이 위로합니다. 백승아의 사망 소식. 이 뉴스에도 무영은 덤덤합니다. 승아의 장례에 오열하는 진강

  진국은 무영에게 찾아가 니가 원하던게 이런거냐 따지며 때려요. "니가 조금이라도 사람새끼면.... 더는 니 맘대로 안돼. 니가 누구든 상관안해." "언제는 내가 아저씨한테 뭐라도 됐나?"


  진국은 진강에게 무영을 다시는 만나지말라 해요. "그 자식 지 목숨까지 판돈으로 내놓는 놈이라고. 승아 그 놈때문에 죽은거야. 그 놈이 죽인거라고." 그 말에 진강은 혼란스럽습니다.


  장우상 누나의 사람이 된 최실장. 최실장은 무영에게 각서를 쓰게 시켰어요. 무영은 돈(십억)을 챙겼고요. 십억을 십만원처럼 받아갔다는 말에 재밌어하는 장우상의 누나.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 임유리에게 가짜cctv도, 비밀번호도, cctv없는 길도 가르쳐 준건, 무영?

  임유리에게 찾아간 진국. 진국은 싸운걸 보면 정미연의 집에 몰래 들어가있던건데 비밀번호를 원래 알고있었냐 물어요. "정미연 복도 cctv에 누가 찍혔을 것 같애?" "알게 뭐야" 진국은 cctv가 가짜라는걸 현장에 들어간 놈은 알고있었고 그게 김무영이냐 물어요.

  진국은 임유리가 도망치게 놔두고 cctv가 없는 골목으로만 달려간걸 확인했던거였어요. "그 길도 걔가 가르쳐줬지? 미현이네 집 비밀번호도?"묻는 진국. 임유리는 자기가 안죽였다 소리쳐요. "사람을 죽였어. 내가. 너보다 두 살 더 먹었을 때. 그래도 다시 시작할 수 있어."하며 진국은 내일 자수하러 오라고 말해요.


#

  초롱은 블랙박스에서 김무영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탁경위에게 신상조회를 부탁해요.


<tvN 하늘에서내리는알억개의별>


# 무영에게 묻는 진강 "니 목숨이 왜 소중하지가 않아"

  초롱은 진강과의 약속에 못나가요. 진강이 밥먹고 있는 중 들어와서 그 앞에 앉는 무영. 진강은 말하지않아요.


  무영의 집 앞에서 기다리는 진강. 무영이 오자 물어요. "오빠가 그러는데 너는 게임을 한거래. 너한테는 소중한게 아무것도 없어서 니 목숨까지 게임판에 올려놓고 게임을 한거래. 그래서 누군가가 죽어도 슬프지가 않은거야? 그래서 승아가 죽을걸 알아도 너까지 죽는대도 너는 또 그럴꺼야?" 답이 없는 무영.

  진강은 힘들어하며 얘기를 해요. "승아가 죽어가는 줄도 모르고 네 생각만 했어. 널 어떻게 했을까봐. 근데 승아가 죽었어. 친구가 죽어가는 줄도 모르고 걱정했던 니 목숨이 왜 너한텐 소중하지가 않아!" "모르겠어. 나도" 


  돌아가는 진강. 진강을 쫓는 무영. 그런데 길에서 형사들이 김무영에게 와 정미연 사건 용의자로 수갑을 채웁니다.



# 예고편에 무영을 조사하는 진국. 진국은 "그 놈은 악마야"하며 반대하네요. 


+ 정말 진국이 말한대로 무영은 모든걸 예상하고서 그런 짓들을 벌인걸까요? 정미연의 살인사건때도, 우상-승아의 죽음때도?

+ 하긴 임유리에게 그 많은걸 다 가르쳐준걸 보면 .... 정말 무영은 악마인것같네요. 촉좋은 형사 진국의 말이 맡겠죠?

+ 진강이 무영을 보는 시선은 과거에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는척하는 승아와는 좀 다르긴 하겠죠. 진강에게 경계심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무영에게 어떤 감정이 있는 진강의 시선으로 보는 무영은 진국의 시선의 무영과 다른것같은데요. 어떤 무영이 진짜일까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예고편에 보인것처럼 진강은 악마같은 무영을 구제(?)하는 이야기일까요? 


+ 20년 전에 진국이 그 난로의 방에서 총을 쏜거겠죠? 그리고 불이났고(?) 무영이 화상이 생긴거겠죠?


+ 수목 밤 9시 40분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드라마에요.

#하늘에서내리는일억개의별 #하늘에서내리는일억개의별8회 #줄거리 #리뷰 #tvN #정소민 #서인국 #박성웅 #서은수 #도상우 #드라마 #drama #seoinguk #jungsomin #parksungwoong #summary #Koreadrama #kdrama #ko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