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777 탑3, 세미파이널 결과? 키드밀리, 남게남 루피, 닮은 개코-나플라 본명, 레전더리 수퍼비와이, 박재범 쌈디 - 쇼미7 9회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777 탑3, 세미파이널 결과? 키드밀리, 남게남 루피, 닮은 개코-나플라 본명, 레전더리 수퍼비와이, 박재범 쌈디 - 쇼미7 9회

ForReal 2018. 11. 3. 01:21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9화, 세미파이널 결과로 이번 시즌 탑3가 공개된다하며 시작했습니다. 예고편부터 엄청난 피쳐링이 있을 걸 알려주기도 했었죠.

키드밀리 오르내림 수퍼비 루피 나플라 Ph-1 여섯 래퍼 중 예상 뛰넘는 결과 누가나올까 기대하며 9회 시청했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9회 세미파이널 결과,

피쳐링?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키드밀리 강렬 양아치 MOMM


  본선1차 때 EK를 이긴 뒤 떳떳한 무대를 하고싶어하는 키드밀리였죠. "해왔던거, 자신있어 하는 걸 해야겠다. 화려하고 랩적으로 돋보이는 랩"을 할거라 했고요. 랩이 '공격적'이라는 프로듀서 평. 

  키드밀리의 랩에 관심많은 엄마와 만나서 초대하는 장면도 있었죠. 


  무대에선 '드럼과 베이스가 강조되는 강렬한 힙합곡, 키드밀리 특유의 플로우가 돋보이는' "MOMM" 곡을 했죠. 제목 뜻은 길게 쓰면 money on my mind였죠. 훅은 "money on my mind 돈이 내 머리머리 머릿속에 더 벌어벌어버려"였어요.

  피쳐링은 저스디스. '저스디스 쇼미나가면 우승이라며' 하면서 무대에 등장했고 타이트한 벌스 보여주고 갔고요.

  momm 무대를 보니, 키드밀리가 해온 다른 쇼미 속 랩들이 장난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강렬했죠. 무대 위에서 '나는 양아치다' 세뇌하면서 했다는 인터뷰도 나왔죠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본인스타일 살린, 오르내림 "i"


  2명이 남은 기리스윙팀. 오르내림의 비트가 딱 들어도 좋았죠. 하던거 하라 응원하는 엄마와, 본인스타일로 다시 할거라 말하는 오르내림이었죠. 가사를 잘 쓸거라는 오르내림은 지난 브레이킹배드 후 "자신감을 찾은 기념의 노래"라고 설명했고요. 


  오르내림의 곡제목은 "i" '서사무엘 피쳐링. 남들과 다른 나, 나만의 음악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하우스 음악'이었죠.

  "me myself and I 난 내가 될래. 다 똑같은데 느낌표 뒤집어 i, 난 나인게 좋아. 철이 들기에는 멀어서 너무나 다행이야"

 가사에 "너희 들의 댓글에 오토튠 걸고싶어 ㅋㅋㅋㅋ 이거 빼면 다 복면 벗은 마미손같은"ㅋㅋㅋ도 보였고요.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멜로디랩을 살린' 무대였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큰 표 차이로 세미파이널행, 키드밀리


  리허설때도, 무대가 끝나서도 승리를 예상하던 키드밀리팀이 과연 설레발일지 결과가 궁금했죠.

  키드밀리 vs 오르내림 결과는 1차는 358 vs 38표로 키드밀리 승리. (ㅠㅠ... 표수가 왠지 잔인.) 이후632 vs 153으로(479표 차이) 키드밀리가 세미파이널에 올라갔습니다.

  오르내림의 감성이나 음악스타일 때문에 걱정스러웠던 쇼미더머니 참가지만 오르내림은 "제 음악의 가치를 알아봐준 팀"에 감사를 표하고 퇴근했죠.


  (키드밀리-오르내림의 대진이 끝나자 11시 45분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레전더리, '수퍼 + 비와'


  수퍼비의 VCR에선 강아지 에이셉을 데리고 온 수퍼비와, 캠핑장도 나왔습니다. 그동안 신선한 모습 보여주려했는데 이번만큼은 랩을 보여주겠다며, 숨안쉬고 랩하는 수퍼비의 혼.mp3의 연습장면이 나왔습니다. 쇼미5 우승자 비와이의 피처링도 예고했고요. (+비와이 리허설 보다가 기침나오니 '비와이의 알러지가 발생됐다'하는 코드쿤스트 ㅋㅋㅋㅋㅋ웃겼죠ㅋㅋㅋ)


  곡명 "수퍼비와" '수퍼비와이'의 만남으로 '오늘 내가 죽음, 공휴일. 오늘 내가 져도 나는 이겨' '신화가 되어지는 우리들 너가 보는 것은 데자뷰'의 가사로 곡 의미를 설명할 수 있었나봐요. 

  "우리 어제도 노래 영원히 비내려 억부터 조 모든 영들은 내 빛 돼 shine 억부터 조 모든 수퍼비와 zone에 you cant enter this zone"훅하고 마치 우리들이 레전드라는 것처럼 슈퍼+비와이가 가만히 서있는 무대연출보는데, 방송에 잡힌 관객표정=시청자표정이었습니다.


  무대 후 관객반응이 엄청 좋았죠. 이제부터 수퍼비 자료화면에 "앰뷸런스 불러주세요"말고 이 무대가 나올거라 말하는 더콰이엇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행복한 남게남 루피x쌈디 콜라보


  곡은 루피의 와일드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 설명했어요. 하지만 리허설에서 가사 실수, 컨디션 난조도 보여줬고요. (+ 실수하자 놀라서 누워있던 코쿤이 벌떡ㅋㅋㅋ) 그런데 본무대는 역시 실수 안보였죠ㅋㅋㅋ (+ 결과적으로 방송 분량용 실수ㅋㅋ)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악에 받친 의지를 담은 곡 "Winning" 무대가 먼저 나오고, 이후 "NONO" 곡을 했어요. '있는 그대로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신나는 뉴스쿨곡.

  훅은 " 봐 내 wrist i dont drink i just sip 멋대로 살지 대낮에 party im like a g 어제는 LA지금은 어디 we gon party 하지 맘대로. 살지 멋대로. 인생은 짧지 난 내걸 살지. 너넨 다 알지 난 새 걸 사지. i just do me 너흰 too loud 내 앞에 그녀들은 too hot 난 늘 이만큼씩은 더 원해 넌 오늘만큼은 뭘 원해"

  등장전에 목소리만 나와도 사이먼 도미닉이 너무 낯익었죠ㅋㅋ 본적없는 루피와 쌈디 콜라보가 있었고 둘의 밸런스가 좋았다 프로듀서는 평가했죠.


  루피를 보며 인정하는 콰모팀. 창모는 루피를 남게남ㅋㅋㅋ이라했죠 (남자를 게이로 만드는 남자라며) (남게남 1세대가 더콰이엇이라고 하는 창모에 어색하게 웃는 더콰이엇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5표 차이로 갈린 수퍼비-루피


  수퍼비vs루피 둘 중에 한명만 올라가야되는 현실을 부정하고싶은데 투표 결과가 나왔고요.

  1차 240-151로 수퍼비 승(89표 차이). 둘의 최종결과는 1시 가까이 되어 나왔죠. 최종은 389 394로 루피가 역전했어요. 5표 차이로.....

  콰모팀이 탈락했고요. 수퍼비는 말 잇기 어려워하면서 부담감이 힘들었던 이야기와 멋있는 무대해서 "졌어도 떳떳합니다."했죠. 또 다시 수퍼비는 인터뷰에서 눈물이 보이는 것 같기도?_?눈촉촉. 정말 오늘 '수퍼비와' 무대 좋았는데 아쉽더라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Ph-1&박재범 , 주황색


  본연 색깔을 살린다는 ph-1. 곡 제목은 "주황색" Ph1을 상징하는 색인 주황색이고, 자신만의 색을 칠하며 살겠다는 내용의 신나는 힙합곡이었습니다. "주황색을 칠해. 그게 제일 리얼하지"가사였죠. "나는 인싸 근데 비싸", "주황색 입어 또 주황색. orange the new black"훅. 미니멀한 비트위에 감각적인 래핑이란 설명.

  주황색 스카프를 두르고 온 박재범의 피쳐링. "마미손 아니고 대디손" 가사도 보였죠. 같이 춤추는 장면도 나오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최 니콜라스 석배'의 세상 향한 선빵 


  나플라는 '멀쩡해'를 오마주한 비트로, 좀 더 대중적인 비트를 준비했죠. 피쳐링 개코를 섭외하는데 개코 아들이 "나가지 말라고 (긴장감) 나랑 놀게"ㅋㅋㅋㅋ 좋아하는 한국래퍼를 개코라고 썼던 나플라도, 나플라와 개코의 닮은 듯한 투샷...!도 나왔어요.


  녹화당일 컨디션 안좋은 나플라가 나와서 긴장감이 올라갔지만, WU 곡으로 시작하는데 관객들이 든 손이 실화인가하는 장면 나왔죠. "Sunbbang" 선빵이라는 곡. 밴드 사운드와 함께 했죠. "우린 우리끼리 놀아 올나잇 주머니에 손을 넣어 건방져 나의 모습 눈이 부셔 섬광 빌어먹을 세상에게 내 주먹을 선빵" 훅이 있었고요. 

  무대보며 "지금 시대의 개코가 나플라지"하는 더콰이엇. 나플라를 "최 니콜라스 석배"라고 부르는 코쿤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Ph-1 vs 나플라 대진이 가장 마지막에 나와서 설마 이변이 일어났을까 하며 시청했는데... 투표 결과는 1차 232-158 나플라 승(74표 차이). 최종은 534 244로 나플라 승(290표 차이) ph-1 탈락.

갑자기 쇼미 비쥬얼이


+ 예고편에는 우승 투지 보이는 세 래퍼 인터뷰로 나왔죠. "내가 왜 메킷레인의 리더인지 알려줄게 (윙크)"의 루피 ㅋㅋㅋ


+ 관객들이 ph-1 vs 나플라를 "최석배 박준원"ㅋㅋㅋㅋ하는데 느낌 너무 달랐죠 ㅋㅋㅋ


+ 음원은 11월 3일 낮 12시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6곡이었죠. momm , i , 수퍼비와, nono , 주황색 , sunbbang 


+ 이번 회에는 랩과 무대비주얼 모두 공격적?강렬?했던 키드밀리와 수퍼비와이가 기억에 남고. 주황색, nono 음원갖고싶었어요. 


사장의 위로방식ㅋㅋㅋㅋㅋ


+ 쇼미7 콘서트는 영남대, 부산,... 등등에서 한다고 했죠.


+ 쇼미더머니 타일랜드 래퍼 3명이 무대를 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고요. 


+ 다음 주에 벌써 파이널이라니...



#쇼미더머니777 #showmethemoney #mnet #나플라 #ph1 #박재범쌈디개코저스디스 #수퍼비 #루피 #키드밀리오르내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