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지워지는 봄에 펼친 일기, 너와 나의 유효기간 작품소개 + 등장인물 (신현수-이다인, 커플 재회!) + 동물원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 KBS 드라마 스페셜 본문

기타/tv

지워지는 봄에 펼친 일기, 너와 나의 유효기간 작품소개 + 등장인물 (신현수-이다인, 커플 재회!) + 동물원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 KBS 드라마 스페셜

ForReal 2018. 11. 8. 20:16
반응형

드라마 스페셜 - 너와 나의 유효기간 , 작품이 9일 금요일 밤 방송합니다. 예고에서는 풋풋한 대학 신입생의 사랑이 화면에 담긴 듯이 보였는데요. 제목의 '유효기간'같은 결말이 있는 걸지 궁금하더라고요.

극본 정미희 김민태

연출 김민태

KBS 드라마 스페셜

너와 나의 유효기간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봄을 지우는 시기에, 다시 펼쳐보는 일기


  너와 나의 유효기간 작품은, 주인공 현수 - 승연이 꺼내어 본, 서툴고 풋내 가득한 10년 전의 일기라고 설명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문득 떠올라 흔드는 '청춘의 방점, 첫사랑.'

  하지만 고단한 일상을 살다보면 삶이란 '나의 봄'을 서서히 지워가는 일일지 모르는 생각이 들기도 할텐데요.

  드라마는 그렇게 봄을 지우는 시기에 현수-승연이 꺼내어보는 일기라고 합니다.


  드라마를 시청한 후 '첫사랑이 존재한단 사실만으로' 내일을 살아갈 발걸음이 가벼워질 수 있지않을까하는 물음으로 기획 의도를 이야기하더라고요.


  화면밖의 현수와 승연, 즉 일상에 지친, 봄을 지우는 시기일 시청자들에게 첫사랑을 펼쳐보게 할 것 같습니다.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적당히 - 더 나은' 사람, 이현수?


  주인공 이현수배우 신현수가 연기합니다. 이름이 같죠. 기사에 배우를 염두에 두고 쓴 글이라고 하더라고요. 배우 신현수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나쁜 군인이었죠. 드라마 열두 밤, 군주, 두근두근 스파이크, 황금빛 내인생, 으라차차 와이키키, 청춘시대2 등에 출연했고요. 


  여하튼, 이현수는 사회과학부 신입생. 마음을 흔드는 승연을 만나고 모든게 뒤엉킨다고 합니다.

  인물 소개에는 "'적당한' 자신이 초라해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했지만. 10년 후, ‘나는 원래 적당한 사람이었지.’하며 애써 스스로를 설득 중."이라는 설명이 나오네요.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현수의 첫사랑, 유승연


  유승연 역에는 배우 이다인이 연기합니다. 배우 이다인은 이리와 안아줘의 형사, 화랑, 황금빛 내인생 등에 줄연했죠. 그러고보니 신현수-이다인 배우가 황금빛내인생에서 러브라인이었는데 재회했네요ㅋㅋ 기사에는 전에 다시 로맨스 하자고 약속한 두 배우라는 이야기도 나오네요ㅋㅋ 


  유승연 싱그러운 눈웃음에 명랑+털털. 득국화-김광석-유재하-동물원 옛노래를 좋아하는 법학과 08학번.

  10년 후 공무원으로 안정적인 날을 보내다가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제목처럼 재회한다고 하네요.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노래는 1990년 발표된 동물원 노래죠. 지하철 소리가 나고,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너를 다시 만났었지. 신문을 사려 돌아섰을 때 너의 모습을 보았지. 발 디딜 틈 없는 그곳에서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넌 놀란 모습으로"의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죠.


  이 곡은 작품 이야기랑 닮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언젠가 우리 다시 만나는 날엔 빛나는 열매를 보여준다 했지. 우리의 영혼에 깊이 새겨진 그날의 노래는 우리 귀에 아직 아련한데"의 가사가 있는 것처럼요.


+ 곡 들으러가기 여기클릭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장형준-박세희-김민식


  장형준(민진웅 분)은 05학번 복학생, 분위기 메이커, 세희향한 구애


  김민식(김영대 분)은 현수 동기, 모범생, 뒤통수를 친다고 하네요.


  박세희(주은 분)은 자연과학부 08학범, 현수를 묘하게 신경쓴다고 하네요. 


KBS 드라마스페셜 너와나의유효기간


# 너와 나의 유효기간은 얼마일까


  예고편의 예쁜 장면들이 어떤 이야기 담고있을까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티져중에는 지하철 타는 길에 우연히 만나고, 동아리OT에서 인연이 되고 하는 보편적인 모습에 시청자들이 쉽게 빠질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


  또 작품 설명을 보니 두 주인공 현수와 승연의 유효기간은 무한일 것 같죠? 그 기억이 '너와 나'인 서로에게 살아있는 한이요. 아닐까요? 어떤 이야기일까요?


+ 드라마 너와 나의 유효기간 몇부작 이냐하면, 11월9일 딱 한 회 방송하는 '단막극'입니다.



#너와나의유효기간 #신현수 #이다인 #드라마 #KBS #드라마스페셜 #drama #kdrama #dramakorea 


+ 아래 SNS 카톡-트위터-네이버 등 공유버튼 이용할 수 있어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