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갱생 프로젝트 시작! 죽어도좋아 3,4회 줄거리 리뷰, 백진희 타임루프 원인 동료애? 또 죽는 강지환, 면접관 김선호 특별출연, 인교진 사장 강인한 희생양 본문

기타/tv

갱생 프로젝트 시작! 죽어도좋아 3,4회 줄거리 리뷰, 백진희 타임루프 원인 동료애? 또 죽는 강지환, 면접관 김선호 특별출연, 인교진 사장 강인한 희생양

ForReal 2018. 11. 9. 04:18
반응형

죽어도좋아 3,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죽는 백진상 팀장(강지환 분)의 멱살 잡는 이루다(백진희 분)였는데, 안바뀌던 하루가 넘어갔죠.

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KBS 죽어도 좋아

3-4회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오프닝 속 인사평가 x 동료애 이야기 복선


  이루다가 팀장 멱살 잡은 다음 날. 회사에서는 모두 이루다 얘기 중. 그런데 백진상 팀장은 사내 폭력으로 이루다를 신고하죠 ㅋㅋㅋ 경찰이 여자가 때린걸 못 믿자 경찰서에서 강의하는 백진상 장면 생각도 못해서 재밌었어요.ㅋㅋㅋㅋ


  그런데 경찰서에 나상무가 찾아가 정리한 뒤, 이루다에게 '인사평가' 얘기해주죠. 이번 회의 중요 화제(?)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회의 중요 화제 또 하나는, 최대리가 루다와의 통화에서, 팀장에게 그렇게 말해줘 고마웠다며 한 "우린 동료니까"말에도 있었죠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타임루프 다시 시작, 생각말고 목을 조르니?


  첫 회에만 타임루프가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백진상은 이루다에게 전 사원앞에서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하죠 ㅋㅋ 그래서 이루다는 사과 방송을 하는데요. 그 이후 속으로 '팀장 죽어버리라' 욕하니까 백진상에게 시계가 떨어져서 정말 죽고요 ㅋㅋㅋㅋ 또 죽다니ㅋㅋ 놀라서 웃기더라고요. 반가운(?) 타임루프가 다시 시작됐습니다. 11월 9일이 또 반복.


  이후 이루다는 일부러 팀장을 피해다녀보고, 정신과도, 교회도, 절도, 산도, 다녀보고 하다가 결국 이루다가 백진상에게 죽으라고 달려들어 직접 목을 조르는데 시간이 넘어갔죠 ㅋㅋㅋ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인사감사 맡는 백진상, 기밀서류에 배신감 느끼는 이루다


  희생양이 필요한 강인한 사장은 백진상에게 인사평가 진행의 감사를 맡아달라 하죠.

  이루다는 우연히 프린터기에 걸려있는 팀장급 기밀 서류를 보고, 회사가 연봉동결, 복지축소하는 것을 알게되어 배신감을 느끼고요.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면접장의 인성평가

# 인사평가 결과 발표하다 죽는 백진상, 타임루프 시작


  퇴사할까 하며 이루다는 다른 회사 면접보러 가죠. 그런데 '어머니가 아팠다며 예상 질문 알려달라는 남자(김선호 분)'와 면접관이 싸움나기도 하고, 남자가 숨못쉬고 쓰러지기도 합니다. 이루다는 남자를 피하는데, 그 남자는 면접관이었고, 그 자체가 인성평가 면접이었죠 ㅋㅋㅋㅋ 어이없는 이루다였고요 ㅋㅋ 이루다의 표정 = 시청자의 표정 이었을 것 같더라고요ㅋㅋ


  한편 같은 시간 백진상은 강당에서 인사 평가 결과를 발표하다가 마이크에 감전되어 죽죠. 그러면서 또 타임루프가 시작되고요.

  그러면서 이루다는 자신이 '죽어버려' 생각한게 타임루프의 원인이 아니라는걸 알고 진짜 원인을 알아내려고 합니다.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전우들이 있는 곳'에 남기로 한 이루다, 백진상 살렸다


  반복되는 면접 날. 이루다는 가방속에 계약직 정화가 면접잘보라고 놓고 간 인형을 발견합니다. 이루다는 동료애를 느끼죠.


  이루다는 협동의식과 인성을 평가하는 면접관 본인들은 왜 협동의식 없냐 묻고, "우리 예의는 지키면서 일합시다!"따지며 속시원한 말도 해주고요ㅋㅋ 그 회사에 안가겠다하죠.


  이루다는 정화대신 인사평가 PPT를 틀으러 갑니다. 자료를 보고 백팀장이 인사평가 발표때문에 미움을 샀다는걸 알아챈 이루다는 이를 멈추기 위해, 2층에 가서 회사의 연봉동결 자료를 뿌려버리죠.

  희생양이 될뻔한 백진상인데 이루다가 회사 기밀을 폭로해서 백진상의 죽음을 막은 것.


  '어디나 똑같다면 나는 전우들이 있는 곳에 남기로했다' 이루다의 나레이션이 들립니다. 타임루프-백진상에게 도망치지않고 맞서싸우기로 하는 이루다. 

  이렇게 백진상 팀장 갱생 프로젝트(?)가 시작되는건가보군요ㅋㅋ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 강준호(공명 분)는 반했다며 이루다 번호를 따기도 했죠.

+ 강준호는 오늘 회장 손자인 모습이 나왔죠. 삼촌은 강인한이었고요. ㅋㅋ  

+ 강준호와 이루다의 러브라인도 나오는걸까요? ㅋㅋ


+ 면접관으로 나온 남자 역에, 배우 김선호. 최근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투깝스에 나왔었죠. 


+ 수목 밤 10시 KBS 죽어도 좋아 드라마입니다.



#죽어도좋아 #3회4회줄거리 #이루다 #백진상 #백진희 #강지환 #공명 #드라마 #줄거리 #리뷰 #drama #k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