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거울 인연이 0%로, 뷰티인사이드 14회 줄거리 리뷰, 오박사 위험 수술할까 이민기 병? 서현진 눈물연기 진정성, 한세계 은퇴, 서도재 빈 액자 오열 본문

기타/tv

거울 인연이 0%로, 뷰티인사이드 14회 줄거리 리뷰, 오박사 위험 수술할까 이민기 병? 서현진 눈물연기 진정성, 한세계 은퇴, 서도재 빈 액자 오열

ForReal 2018. 11. 14. 01:42
반응형

뷰티인사이드 1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세계(서현진 분)가 서도재(이민기 분) 병의 이유가 자신이란걸 알고 끝났죠.

  14회엔 세계가 이별을 준비해갔고, 도재는 계속 설득하려 했죠. 

극본 임메아리

연출 송현욱 남기훈


JTBC 뷰티 인사이드


14회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10년 전 일을 고백하는 세계, 과거를 회상하는 도재


  세계가 유럽에서 자신을 구한 일을 말하는 전화에 달려가는 도재. "나에요. 당신이 구하다가 당신의 10년을 괴롭혀 온 사람이 나였다구요. 그런데 난 아무것도 모르고 당신 옆에서 웃었어. 미안해요." 눈물로 사과하고 헤어지자 말하려는 듯한 세계인데 도재는 말을 멈추게 합니다. 


  도재는 10년 전 자료를 찾아봐요. 물고기를 구분 못했던 때. 또 '오박사'를 기억합니다. 나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죽을 가능성이 더 크다고 했었어요. 도재엄마가 말렸고요.

  도재는 10년 전에 예민하고 화내고 힘들어했던 이야기를 정비서와 하기도 해요.


  '상황을 이해한다고 해도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는 메모에서 사람과 상황을 바꾸는 도재.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다가가지 못하는 세계-도재

# 신을 원망하는 도재


  세계의 촬영장에 간 도재는 멀리서 힘든 표정의 세계를 봐요. 우미가 늦게서 세계에게 알려줘서 세계는 회사로 찾아가지만 말 못걸어요.


  도재는 은호와 술집에서 만나요. "신이 진짜 있나? 신이 있다면 내가 신을 증오해도 되나?" 세계와 서도재씨는 그래도 된다 답하는 은호. 도재는 세계가 자기 거울같았단 얘기를 해요. 은호는 신이 "준비해두신거겠죠"얘기합니다. 

  이후 은호는 도재와 만난걸 세계에게 이야기해주는데 세계는 만나지말라해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이별을 결심한 세계, 재차 설득해보는 도재이지만


  세계는 엄마의 납골당에 가서 당분간 못올거라 말합니다. 그리고 세계는 도재엄마한테 헤어질거라 무릎꿇고 사과해요. 사죄하고싶었던 세계입니다. 


  도재는 세계에게 할 수만 있다면 다 해결하고싶지만 과거로 갈 수 없으니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말해요. 그에 "할 수 있는 일이 있어요. 나를 잊어요. 우리는 함께 있는 한 행복할 수 없어요."말하는 세계. 하지만 도재는 세계를 안아요. 이후 힘들어하는 도재.


  도재는 다시 시사회장에 찾아가서 피하는 세계를 따라가 설득해요. "난 당신이 아니어도 구했을거야. 당신을 구한 일 태어나서 내가 제일 잘한 짓이야. ... 내가 모조리 해결할게. 약속해." 하지만 세계는 "우린 운명이에요. 아주 나쁜 운명."하며, 헤어지고싶으면 싫다하라는 도재에게 세계는 싫다 말해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은퇴하고 떠나는 세계, 도재의 오열


  세계는 데뷔작을 돌려보더니 우미에게 "회사 나없으면 힘든가?"묻더니 광고 다 하겠다고 쉬지않고 일헀죠. 이후 세계는 우미에게 은퇴하겠다 말하고, 도재의 병이 자신때문이라 얘기해요. "우미야 나 그래서 더는 사람들 앞에서 웃을 수 없어."하며 우는 세계를 우미가 까짓거 그만두자 위로해요.


  한세계 은퇴 뉴스가 뜹니다. 도재는 세계를 찾으러 나가지만 세계의 집은 비어있어요. 세계의 집을 살펴보는 도재. 세계의 사진들이 있던 방에서, 세계가 진짜 얼굴을 걸어 놓을거라 했던 빈 액자, 도재는 그 속에 비춘 자신을 발견하고 오열합니다. ㅠㅠ

 

+ 도재는 세계의 진짜 얼굴도 알지 못하니 찾지 못하는 자신을 그 액자로 재 확인한걸까요?

+ 지난 회에 모든 모습을 '전부 한세계'로 알던 것은, 오히려 전부 모르게되는 상황이 됐네요. 100% 이상을 알다가 0%됐죠.

+ 또 도재는 세계가 자신의 거울같다고 했었죠. 세계가 '자신의 얼굴을 걸거라 한 액자'속에 '비춘 자신'이 보여서, 자신과 거울처럼 닮은 인연의 세계의 존재를 떠올리는 동시에 현실 속 빈 공간(?)을 크게 느낀...걸까요?

+ 거울같은 인연인 두 사람은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었는데 그를 만든 상황이 오히려 나쁜 운명으로 생각되어 안타깝죠. 신이 준비해둔 무언가가 얼른 나오길 바라게됩니다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_낑깡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ㅠㅠ


+ 도재는 세계를 설득하기 위해 5% 확률의 수술을 하게되는걸까요? 10년 전의 수술기술이 5%였으니까 기술의 발전으로--; 확률이 올랐을지도 몰라..ㅇ....ㅕ....


+ 사라가 아프다고 부르니 약 사다주고, 병원 안간다니 죽 끓여주는 은호가 나왔습니다. 죽 먹는 사라를 보다가 은호가 말했죠. "방금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 여자 나없인 안되겠구나. 내가 구원해야하는 사람이 이 사람이구나." 은호가 결정한 것같죠?


+ 김이사는 안면실인증으로 이사회를 소집하지만 도재가 가서 "김이사님 이제 회사 나오지 마세요."말하죠. 김이사가 믿었던 회장도 도재편인걸 보고 김이사 라인들도 갈아탔고요ㅋㅋ 쉽게 정리 가능했네요ㅋㅋ


+ 이번 회에서 한세계의 눈물은 또 진정성 있게 다가왔죠.


+ ost 정규앨범이 나왔다고 하네요. 구름, 꿈처럼 내린, 내 생에 아름다운, the Love inside , Good bye 등이 수록되어 있겠죠? 엄기엽 음악감독과 작곡은 엄기현-김희진-박민지-신민용 등. 


+ 뷰티인사이드 몇부작이냐하면 16부작이죠. 다음 주 두 편 남았네요.  


+ 월화 밤 9시30분 JTBC 뷰티인사이드 드라마에요!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구글-네이버-다음-티스토리 등에서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와요! 또 놀러오세요^0^~



#뷰티인사이드 #뷰티인사이드14회 #줄거리 #리뷰 #대사 #드라마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drama #beautyinside #koreadrama #kdrama #summary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