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저시정 상황 뜻? 여우각시별 25,26회 줄거리 리뷰, 이동건 10년 회장-본부장 왜? 채수빈 벽치기 고백, 이제훈 팔 근육괴사 이유? 술 갑질 공과장 딸, 썸 오대기 라이언 목베개 본문

기타/tv

저시정 상황 뜻? 여우각시별 25,26회 줄거리 리뷰, 이동건 10년 회장-본부장 왜? 채수빈 벽치기 고백, 이제훈 팔 근육괴사 이유? 술 갑질 공과장 딸, 썸 오대기 라이언 목베개

ForReal 2018. 11. 14. 04:16
반응형

여우각시별 25,2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여름(채수빈 분)에게 팔을 보여줬던 수연(이제훈 분)으로 끝났었죠.

  25회 26회에서는 수연의 팔을 본 여름이 고민하다 대답을 들려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인우(이동건 분)가 뭔가 알 수 없는 일을 하는게 궁금하게 했고요. 엔딩이 다가오는 갈등?을 예고하는 듯 보였죠.


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장양호 최지영


SBS 여우각시별


25-26회


서로에게 속한다는 것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수연의 팔을 보고 당황한 여름


  '이제 나에게 그녀가 진실해져야하는 시간.' 수연의 팔을 본 여름은 "괜찮죠"말하지만 당황한 듯 내일보자며 컵을 가져갈뻔 하고요.


  여름이 '에러'에 대해 묻자 수연은 "여름에 의해 심정적으로 동요했을 때"일어난 에러란걸 설명했습니다. 수연은 팔 다리 속에 64개의 전도체가 있고, 자극을 위해 몸에 배터리가 심어져 있어서 심장박동수에 민감하게 반응한 걸 수도 있다 설명해줘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고민하던 여름, 오히려 "내가 괜찮겠어요?"


  이후 수연도 여름도 "정말 괜찮은걸까?" 생각합니다. 여름은 수연에게 비밀을 아는척 해야하나 잘못 질문하게될까 고민합니다. 고민하던 여름이, 영주의 남친이 있는 줄 알고, 상담하는 장면이 재밌기도 했어요. (이 때 당황하는 나영주 bgm 웃겼죠ㅋㅋㅋㅋ)  


  그리고 여름은 수연에게 딴데서 얘기하자며 뜬금 벽치기를 했죠ㅋㅋㅋㅋ 이유를 설명하는 여름이지만요ㅋㅋ

  여름은 어제 낯설어서 미안했고 충격받았고 말하다가 "사랑해요."해요. 그리고 자신도 마음속에 장애가 많다(1회참고) "이런 내가 괜찮겠어요?" 반대로 묻는 여름이에요. "이런 나라도 괜찮다면요"답하는 수연.


+ 제목에서 서로에게 속한다는 건 서로의 비밀? 장애=단점 같은걸 나눈 사람들이 가능한 것 같았죠?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갑질신고 당한 공과장, 그를 본 소희


  공과장은 그냥 인사로 했다하지만, 하청업체 현장소장에게 맨날 술마시자고 하는게 소문나고, 갑질로 불려가죠. 그런데 공항애 온 아이돌 팬들 중에 공과장의 딸 소희(중3)가 잡혀오고, 아빠 상황을 듣게됩니다. 소희와 혼내던 아빠는 싸우고 "아빠 갑질 신고 걸렸다며?"하고 가는 소희죠.

  여름은 소희를 위로하러 갑니다. 그리고 여름은 자신과 수연이 오해받는걸 떠올리며, 아빠가 갑질 오해받은 설명해서 데려나오죠. 공과장 부녀가 극적화해하고요.


(+ 소희 역 배우는 드라마 공항가는 길의 딸로 출연했죠? 배우 박서연)

+ 보안팀은 아이돌 얘기에 BTS칭찬을 하기도 했죠ㅋㅋ 국보라면서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서인우가 10년을 기다려온 만남?


  공항에서 서인우와 조부장의 모습을 본 수연은 조부장이 누군지 떠올리며 분노합니다. 인우에게 "왜 또 저자식들이랑 어울리냐" 따지고 오해했죠.


  하지만 서인우와 조부장은 날카로웠습니다. "오늘 드디어 회장님과 본부장이 만납니다. 이 순간을 위해서 나 이 곳에서 10년이란 시간을 접어왔고요."하는 서인우. 반대로 조부장은 이수연 이야기를 꺼내며 위협하고요. 그 날 밤 회장과 본부장이 만나죠. 


  그런데 서인우-이수연 말을 엿듣던? 사무관??은 최무자를 만나러 가죠. 뭘까요? 사무관이면.... 검사쪽 사람...? 그럼 조부장은 설마 검사아니겠죠...? 조폭이 아니라 부장검사? ㅋㅋㅋ 사실 과거에 조폭이 아니라 형사였던거...?ㅋㅋㅋ 사실 스토킹한 난동객 알고보니 형사인거아니겠죠--;는 말이 안되는 것 같고 궁금하네요. 사무관?이란 사람은 최무자에게 이수연에 대해 묻게될 것 같죠?


+ 본부장과 회장은 뭘까요? 10년이나 들여서 하려는게 뭘까요? 공항내의 어떤 서비스를 차지해서 이익을 보려는 회장쪽일까요? 제 4터미널을 만드는데 공사를 이쪽그룹에게 하게 뒷거래--;같은걸까요. 어떤 이익이 큰 서비스를 회장 그룹에게 하청주는? 뭘까요? 보안서비스를 외주가 맡고, 이 그룹에서 해서 ....? 는 말이 안되는ㅋㅋㅋ


+ 가슴 잡으며 기침하는 노숙자 아저씨를 보고, 이수연은 서인우한테 아빠 모른척 할거냐 물었습니다. 노숙자 아저씨 설마 병걸리거나 해서 곧 죽는걸까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온 몸의 근육괴사가 일어나는 수연


  최무자는 여우각시별에 찾아가 주인을 '장원식 박사님' 부르며 웨어러블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에 대해 묻습니다. 25회 앞부분에 나온 이 말의 답은 26회 뒷부분에 나왔죠. 장원식은 "그 웨어러블이 수연이에게 얼마나 위험한지부터"말했죠. "그 한 달 위험하다"면서요. 혈액검사 급성 염증 이상소견이 있었어요.

  동시에 회식중에 수연은 또 코피가 나고, 목이 빨갛게 됐죠. 집에 가서 보니 온 몸의 근육괴사(?)인것같았죠. 


+ 몸안에 전도체와 배터리같은걸 넣으면 당연히 근육괴사가 진행되는거였겠죠?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저시정 상황으로 접어드는, 26회 엔딩 무섭


  돌아가는 길, 여름이 "크리스마스 때 우리뭐할래요?" 묻는 말에 수연은 답 못해요. 여름은 여행갈려냐 물어요. 수연은 불안함을 숨기는 듯이 여름을 안아줍니다. 


  장박사는 여름을 찾아가 무언가를 말하죠. 한편 공항에서 갑자기 안개가 심해집니다. '우리는 그렇게 순식간에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저시정 상황으로 접어들고 있었다.


+ 저시정 뜻 : 저시정이란 날씨 등의 요인으로, 표준 범주보다 잘 보이지않는 (낮은 가시성) 상황에서, 안전한 작업을 위해 비행장에서 정해놓고 사용하는 용어....인것같아요.

+ 그 안개 좀 무섭더라고요 ㅠㅠ... 무슨 무서운 일이 생기길래 저렇게 은유된? 걸까요. 수연이 아파서 공사 그만두고 없어질까요? 아니면 조부장쪽이 이수연을 어떻게 만들려고 할까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오대기 나영주의 썸눈치


  또 이번 회에도 오대기-나영주의 썸 상황은 재밌었죠ㅋㅋ

  생일이라서 "우리 예쁜 막둥이"ㅋㅋㅋ(이라 할 때 나영주 표정 웃기고ㅋㅋㅋ) 하며 보안팀에 오대기를 보러 온 조부모와 부모. 가족들이 여름을 보고 맘에 들어하는 분위기 되자, 눈치보는 대기남친있다고 하는 갑분나영주ㅋㅋㅋ


  오대기가 받은 생일 선물 중에서 나영주가 산줄 알고 하나 고르는데 아닌 장면도 나오죠. ㅋㅋㅋ

  (+그런데 목베게+후드는 탐나더라고요) (+ 라이언 후드목배게 찾아보니 24000원 이네요. 약 22달러. 어피치도 있어요ㅋㅋㅋ 눈을 덮어서 어디서든 숙면을 도와주고, 후드 끈으로 폭 조정이 가능하다는 아이템. 푹신한 촉감.)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예고편없었어요 ㅠㅠ 예고편마저 저시정ㅋㅋㅋㅠㅠ


+ 월화 밤 9시40분 SBS 여우각시별 드라마입니다.



#여우각시별 #여우각시별25회26회 #줄거리 #리뷰 #채수빈 #이제훈 #이동건 #김지수 #김경남 #인천공항 #드라마 #drama #chaesoobin #leejehun #leedonggun #lncheonairport #koreadrama #kdrama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