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7회 줄거리 리뷰, 13개 바이러스 주사테러? 몰카 SNS 원인? 자연주의 서준엄마-의류업체 사장 경악, 20년 전 한동일보 국장, 곽혁민 얄밉, ARDS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7회 줄거리 리뷰, 13개 바이러스 주사테러? 몰카 SNS 원인? 자연주의 서준엄마-의류업체 사장 경악, 20년 전 한동일보 국장, 곽혁민 얄밉, ARDS

ForReal 2018. 12. 6. 00:16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7회에서는 의류 쇼핑몰에서 죽은 인턴직원이 발견되고, 집에 있다가 41도까지 오른 아이가 나오며 에피소드가 시작됐죠. 제목이 무슨 뜻일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뉴 나르시시즘 part1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의류쇼핑몰 회사, 야근하다가 죽은 정소율


  출근하며 셀카 올리며 의류업체 출근하는 여자(사장?) 여자는 직원에게 사무실에서 잤냐고 잔소리하는데 직원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죽어있었어요.

  피팅룸에서 사망한 인턴은 정소율. 새벽 두시 cctv에 찍혔어요.

  하지만 사장이 따져서 현장은 보존되지않고 택배는 나가는 중.


  쇼율의 친구에게 질문하니, 디자인배우러왔다가 잡일한거고, 3개월 버티려고 했고, 매일같이 야근한 인턴은 늦게 끝나면 집에 갈 수 없어서 회사에서 잤다고 하죠. 소율 아버지는 돌보미와 지내는 상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자연주의 육아중인 서준이, 체온41도-바이러스 만점?


  남형사 조카 서준이가 아프다고 해서 한진우에게 부탁합니다.

  서준이 엄마는 아토피가 심한 아이에게 천연재료로 효소만들어 먹여서 좋아지자, 자연주의 육아 중입니다. 집에는 별별 재료들이 있고 집이 덥죠.

  그래서 서준이 엄마는 방문 걸어잠그고 병원 안간다고 고집부립니다. 한진우는 아이가 발작을 일으켰는데 병원에 안데려간건 아동학대라며 설득하고 방문을 열죠.

  아이는 41도에 뇌손상 올 수 있는데, 엄마는 아픈걸 인스타에 올렸죠. 사실 SNS스타. (경악) 


  서준이에게는 기본 바이러스 전부에 희귀바이러스까지 있다고 해요. 뭔가에 찔린 상처가 있고요. 3일전부터 있던 상처라 하는 서준엄마. 많은 바이러스가 있자 이해못하는 한진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휴무에 출근한 법의학팀

# 9년 전에도, 권한타령했던 곽혁민


  휴무에도 다들 출근하는 법의학팀.

  조팀장은 의학연구실 공사중 (선에걸린척하는거 선때문이라 말하는거 웃겼죠ㅋㅋㅋㅋㅋ) 동근은 실험실에서 알콜램프와 샬레에 라면 먹는 방송.


  유골 사진을 보며 곽혁민은 9년 전일을 떠올립니다. 조영실 팀장은 부검을 안하는걸 의심했었어요. 곽혁민은 자기 담당이라면서 권한 침범하지말라했죠. "언젠가 우리가 한 일 분명 대가를 치를끼다"했던 조팀장.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업그레이드하다 에러나는 코다스


  누군가와서 문신남을 도와주자 코다스와 한진우 노트북도 다 털립니다. 다음 날 출근하는 승빈. 컴퓨터 이상은 못알아챕니다.


  코다스에 업그레이드 완료 하라는 한주그룹. 그런데 갑자기 서버가 나가죠. 괜히 욕먹는 승빈이고 곽팀장은 법의학팀한테 공사 그만하라고 무례하게하죠. (+ 곽팀장 밉상) 이 일로 조팀장은 참았던걸 터뜨려요. 

  조팀장과 문수안은 요즘 곽혁민이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에러원인이 전력문제가 아니라 ALP에 문제가 있었다는 걸 늦게 알게됩니다. 어제 새벽에 자동로그인 기록도 있다는걸 듣고 업그레이드 중지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정소율도 13개+희귀 바이러스 발견되고


  법의학팀은 정소율 부검합니다. 혈종-편도 이탈-호흡 중추인 소뇌 압박을 추측하고, 바이러스성 뇌수종이라 결론내는 한진우. 그런데 팔에서 서준이와 같은 주삿바늘 자국이 발견됩니다.


  서준이와 정소율 모두 13개나 되는 바이러스가 몸속에 있고, 희귀바이러스도 나와요. 법의학팀은 이를 알고 경악해요. "나치때 인체 실험 수준. 동시에 감염된다는건 불가능"이라 설명하는 한진우.

  감염된 주사바늘에 찔렸을 거니, 감염경로와 피해자 동선에 대해 추적하기로 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20년 전 그 일 관련자, 한동일보 보도2국장?


  택시에서 한주 아파트의 방사능 시멘트에 대해 기사 못쓰게 하는 남자 (한동일보 보도 제2국장).

  그 택시에 문신남이 합승하자고 타요. 문신남은 김목사를 죽인 일을 말하면서 "그렇게 엄청난 일을 저질렀는데도 모른대!"합니다. 보도국장은 "그 일이라면 저는 어쩔 수가 없었어..."하고요. "부귀영화를 누렸지 20년간" 20년간 어렵게 살았다는 보도국장을 문신남이 해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몰카-SNS-주사 ?


  피팅룸에 있는 카메라를 발견하는 강형사. 사장은 모르는 척. 

  길에서 몰카를 찍어 SNS에 올리는? 남자?

  술취해서 다니던 여자에게 주사를 놓고 가는 남자의 모습도. 


  길에서 사람들이 바이러스로 하나둘씩 쓰러지는게 나오죠. 누군가가 또 죽고요. 


# 예고편에 '주사테러'라는 말이 들렸죠. 

  

+ 제목이 왜 뉴 나르시시즘인걸까요? SNS에 올리는 일과 관련이 있는거라서 그럴까요? SNS에 사진을 올리면 바이러스를 가진 남자가 쫓아가서 주사를 놓는 걸까요...? 아니면 SNS에 올리느냐 정신나간 사람들이 피해자가 되니 뉴나르시시즘?


+ 아니면 주사 찌르고 다니는 사람이 뉴 나르시시즘에 빠져서 그러고 다니는걸까요?

+ 주사놓는 사람과 문신남의 특별한 관계가 있을까요? 


+ 그런데 이번회에 '몰카' 이야기도 나왔죠. 불법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속의 누군가가 피해자가 되는걸까요? 불법카메라와 무슨 연관있을까요.


+ 이번 회에 남형사는 가족 앞에서 와일드ㅋㅋㅋ


+ 진우는 곽팀장에게 털린 승빈에게 멘탈 단단해진다고 위로해주기도 했죠.



문수안은 스카웃 받아서 동근은 아쉬워하죠. 동근이도 중요한걸 결정해야된다고 상담하죠. 문수안은 소장이 떠난다는 말때문에 고민중.


+. ARDS 급성호흡곤란증후군 : 폐부종의 하나. 폣속으로 음식물이 들어가거나 폐에 타박상이나 염증일 때, 혹은 수혈-감염이 원인. ARDS 가능성에 대해  처음생각하던 법의학팀.


+ 설마 법의학팀 사람들이 휴무에도 연구실에 나와서 코다스 일 덮어쓰는거 아니겠죠? 아니면 진짜로 범인이있거나? 동근이 문신남 조력자였을까요? 아니면 조팀장이 코다스 일 덮어쓰고 그만두게 되는거 아니겠죠....? 설마 일찍 출근한 승빈이 범인...?


+ 정소율 불쌍햇죠. 


+ 이번 회에 의류쇼핑몰과 자연주의 엄마에 대해 생각해보게 했죠.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드라마입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7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