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5회 줄거리 리뷰, 6년전부터 최군-길오솔 관계? 요구르트 철거자-철거민, 사랑 정신착란 부정 윤균상, 실려병, 피규어 고객 정의구현, 촬영지 본문

기타/tv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5회 줄거리 리뷰, 6년전부터 최군-길오솔 관계? 요구르트 철거자-철거민, 사랑 정신착란 부정 윤균상, 실려병, 피규어 고객 정의구현, 촬영지

ForReal 2018. 12. 11. 01:15
반응형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5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피규어 고객때문에 선결(윤균상 분)이 오솔(김유정 분)에게 호통을 치고 끝났죠.


5회에서는 장선결(윤균상 분)이 자신의 이상한 행동에 대해 깨닫게 되는 듯 했죠.


극본 한희정

연출 노종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5회

새콤달콤 요구르트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엄마의 납골당 속 요구르트 위로, 누가?


  오솔은 엄마의 납골당에 가서 웃으며 인사하려 노력하지만 눈물이 흐르죠. 엄마에게 이야기 하고난 오솔은 누가 엄마 납골당 화분에 요구르트를 넣어놓고 간걸 발견하고요. 뛰어나가요. 요구르트를 넣어놓은 건 최군이었죠.

  오솔이 집에 돌아가는 길 계단에서 최군과 마주쳐 얘기합니다. 엄마의 위로였던 요구르트였고, 지금도 요구르트가 위로가 됐다 말하는 오솔입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오솔+최군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6년전


# 최군과 길오솔의 관계, 6년전?


  최군이 상담하는 보살은 신기가 없어져서 하는거였어요. 보살은 6년 전의 차고(철거)때문에 최군이 공짜 상담해주는 것. 보살은 "만났어? 학생은? 있잖아 최군 인생을 바꿨다는" 묻기도 하죠. 예쁜 아가씨가 된 그 학생은 오솔입니다. 과거에 철거하는 일을 했던 최군에게 철거촌에 사는 오솔이 요구르트를 내밀었었어요. (철거자-철거민)


  최군은 오솔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가 있고, 밝은 그 여자가 항상 웃을 수 있게 지켜주고싶다 이야기합니다. 좋아하는 그 여자는 오솔이겠죠?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피규어 일 사과 받게 해주는 선결


  선결은 지난 회 피규어 일때문에 오솔에게 소리치고 해고하죠. 하지만 오솔이 나가면서 다리를 저는 것도 보게되고, 늦게서 비서에게 오솔이 어머니 기일이었다는걸 듣게 됩니다. 그리고 사과하려고 오솔의 집 앞에 직접 찾아가서 최군과 오솔이 같이 산다는 말도 듣죠.


  가까운 공원에서 선결과 오솔이 이야기합니다. 선결은 몰랐다며 사과하고 내일부터 출근하라 말하죠. 오솔도 직원들에게 결벽증에 대해서 들어서 이해하고요. 선결은 고양이에게 소시지를 주는 오솔을 훔쳐보기도 하며 웃죠.


  선결은 피규어를 클라이언트에게 주면서 "댁에 cctv가 있던데요?"하고 피규어가 오솔의 과실인지 알아보고, 길오솔 상해죄로 고소할 거란 이야기를 꺼냅니다. 그러자 고객은 피규어가 굴러간거라 고백하고 무릎꿇고 오솔에게 사합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과 선결이 닿은 일에 놀라는 선결엄마


  청소하다가 오솔이 사다리에서 떨어지는데 지나가던 선결이 오솔을 손으로 받아서 안죠. 오솔을 받아들고 멀쩡한 선결, 하지만 얼굴에 걸레가 떨어지자 기절해요.


  이후 놀라서 달려온 선결엄마가 오솔의 이야기를 비서에게 듣게되고, 손에 닿았다는 이야기에 오솔을 불러 만나지말라 얘기하죠. 오솔은 오기가 생겨서 선결과 좋아할 수 있기도 하다고 말하기도 하죠. 그런데 선결이 와서 그걸 보고 화내고 갑니다. 


  손에 붕대를 한 선결에게 오솔은 언제나 도와주고싶다 얘기합니다. 붕대를 보고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누구를 구한 일 처음이지않으시냐"하는 비서.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컵은 만질 수 있는 선결, 이유는 사랑?


  선결은 닥터다니엘=최군에게 자신이 "Love sickness=실려병=상사병"일 수 있다고 강박증 치료에 효과적일 수도 있단 얘기를 들었어요.


  최군은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이유가 있을거라며 "내가 정말 닿을 수 있게된건지 다른 사람도 가능한지" 테스트해보라 시키죠. 이후 선결은 직원들 물건을 만지러 갔다가 다른 직원 컵은 못만지고 오솔 컵만 훔쳐서 나오죠. '더럽'이라고 써있는 오솔의 컵.


  선결은 집에서 다큐 프로그램을 보다가 "사랑은 항상 정신착란을 동반. 판단력 저하는 선택적.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판단력만 떨어짐. 다른 사람은 안되는데 그 사람만 가능 한 것."이라는 말을 듣다가 오솔의 컵이 보여요. 선결의 눈 앞에 오솔이 자꾸 보입니다. 회사에서 만난 오솔을 보고 '사랑에 빠진 것'을 부정하고싶어 오솔에게 위생제를 막 뿌려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마지막에 이동현이 정장같은거 입고 등장했죠? 정말 스파이?ㅋㅋ


+ 예쁜 장면 많았죠 !


+ 오솔은 아버지가 세차한다 명함 뿌리는걸 보게됩니다. 그리고 사골을 사가죠.


+ 실려병에 대해 찾아보니 혼자 좋아하다 생긴 병? 혼자 지낸 사람의 가슴앓이 병? 고독의 병 이라고 하네요...? 


+ ost 유승우- I luv U luv 공개.

+ 케빈오 - 너뿐이라고 말하진 못해도, 


+ 촬영지 화성. 경희대. 분당 무지개마을 삼성건영, 창전동 재개발, LF, 청담스퀘어 등.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입니다.



#일단뜨겁게청소하라 #일뜨청5회 #일뜨청줄거리리뷰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 #JTBC #드라마 #일뜨청 #월화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