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나 타이트, 나쁜형사 5,6회 줄거리 리뷰, 101호 여학생 배윤경 추측? 전춘만 송만수 누명, 굴다리 경찰 살인 범인, 폭탄 탈영병 송유진 정체? 은선재=배여울 성형? 눈 뜬 장형민 본문

기타/tv

스나 타이트, 나쁜형사 5,6회 줄거리 리뷰, 101호 여학생 배윤경 추측? 전춘만 송만수 누명, 굴다리 경찰 살인 범인, 폭탄 탈영병 송유진 정체? 은선재=배여울 성형? 눈 뜬 장형민

ForReal 2018. 12. 11. 03:45
반응형

나쁜형사 5,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입니다.


지난 회, 은선재(이설 분) 개의 함에서 '배여울' 이름표를 본 우태석(신하균 분)이었죠.


5회 6회에서는 굴다리에서 형사를 쏘는 사건이 일어나죠. 또 배여울과 과거의 비밀이 조금씩 나왔고요.

극본 허준우 강이헌

연출 김대진 이동현


MBC 나쁜형사


5-6회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다시 태어날 때 쥐고있던 명찰?


  은선재 목을 조르던 우태석은 여울이 어딨냐고 묻고, 은선재는 말합니다. "내가 배여울이면요? 그래도 미치게 찾을래요? 이거 다시 태어날 때부터 쥐고있었어요. 탯줄처럼. ... 내가 배여울이거나 날 죽인 사람이 배여울이거나" 과거에 명찰을 쥐고 응급실에 실려와 성형수술(?)을 받은 은선재라 합니다. 


  이후 은선재의 머리카락을 뽑아가 배여울 엄마 김난희와 비교부탁하는 우태석이었죠. (+ 이 결과 궁금했죠)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_101호의 여학생


# 괴로운 우태석의 기억, 101호 여학생?


  태석은 은선재를 김난희 납골함 데려가 "니 어머니셔 배여울"합니다. 태석은 과거에 엄마 생각 많이하던 학생 여울을 봤었어요. 은선재는 물어요. "우태석씨 나한테 왜 이래요? 배여울이 당신한테 뭐였길래?"


  이후, "난 죽은 사람은 책임져도 산 사람은 책임 못지는 놈이야."말하며 괴로워하는 우태석.


  우태석은 배여울에 대해 예민하죠. 과거속에 어떤 여자애(배윤경 분)에게 돌을 던졌던 배여울 모습도 나오고요. 

  과거에 태석은 다른 여학생을 101호 증언실에 숨겼어요. (전춘만을 명함갖고있던 102호 배여울의 방으로 데려갔었나봐요 ?_?)


+ 101호 취조실의 여학생은 누굴까요? 우태석이 잡아끌려고 하는걸 보면, 위험하니까 구하려는 것 같고, 그러니까 또래라던 우태석 여동생인거 아니에요? 우태석은 이걸 떠올리다가 옥상에서 뛰어내리려고도 했으니까요.

+ 그럼 나중에 은선재가 여동생이나 우태석을 죽이려고 할지도 모르겠네요?_? 배여울은 엄마도 삶도 감정도 다 잃었을테니까요. 아니 그렇다면 전춘만과 장형민부터 죽이겠네요.

+ 이 추측이 사실이면 진짜 나쁜 형사들이네요...전춘만도 우태석도.


+ 그런데 101호를 지키고 있던건 이문기 순경이었죠? 이문기가 사건 전말 알고있을지도?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배여울 사건 쫓는 은선재, 송만수->장형민


  전춘만은 형사과장 최정우에게 '권수아 김난희 배여울' 신분증이 장형민 증거 속에 있다며 "송만수가 진범이 아니란게 밝혀지면 우리 골로 가는 겁니다." 말하죠. 전춘만은 증거 인멸하려고 신분증 상자를 보관실 넣습니다.


  은선재는 배여울 사건에 대해 알아보다가, 전춘만에게 '배여울 죽인게 송만수'라 듣습니다.

  이후 교도소 조리실습시간. 은선재가 죄수 송만수의 물에 뱀독을 넣고, 쓰러트려서 "나 왜 죽였어요?"묻죠. "장형민 그 놈이 죽였어. 그 집에서 나오는걸 봤다니까."하는 송만수. 송만수에게 해독제를 놔주는 은선재.


  우태석 지문을 떠놨던 은선재는 자료실 잠입해서 장형민 증거상자 속 '김난희와 배여울 신분증'을 발견합니다.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_굴다리


# 굴다리의 연쇄살인, 범인은 군인?


  굴다리에 변사체인척하던 사람이 일어나서 경찰 둘에게 총을 쏘죠. 죽은 허세근 순경은 무고한 사람 범인 만들었던 사람이라고 해요. 변사체가 있다는 신고를 받았는데 시체가 없고, 시체로 위장한 사람이 순경을 쐈으니 연쇄살인이라하는 우태석.

  우태석은 굴다리 cctv-전화 목소리에, 사람을 죽여도 흐트러짐이 없는 것에 직업 군이라 추측합니다. 신고전화까지 한 놈이 두 명만 죽이지 않을거라고 경찰에 방탄복 입자하는 우태석과 무시하는 경찰들.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경찰을 노린 연쇄살인범


  여순경을 총으로 쏘고 가는 남자. 현장에 출동해서 "뭘 노린거지?"생각하다가 우태석은 뭔가 떠올린 듯 "안돼!"합니다. 경찰들이 하나씩 총에 맞고 쓰러져요. 방탄복을 입은 태석팀은 무사합니다. 태석은 저격총이 있는 곳으로 뛰어가지만 놓치고 오토바이 추격전이 일어나죠. 하지만 태석은 따라가다 짚차에 치이고요.


(+ 저격총 장면 타이트했죠.)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미군 탈영병 '송유진' 알아내는 우태석


  저격범은 탄도분석결과 미군. 반지득은 SNS 비밀요원 시켜주면 미국(천조국) 해킹하겠다해서 SNS들어옵니다ㅋㅋ.


  우태석은 반지득 도움으로 미군 캠프를 찾아가 미군 짚차와 사고를 내서 미군부대에 잡혀갑니다. 그리고 태석은 미군이 얘기하는 동안 몰래 탈영병의 자료를 손에 넣습니다.


   탈영병은 송유진. 하사. 10년전 미국이민, 작년에 한국입국, 가족은 고모뿐. 그런데 비상연락처 김해준(태석의 와이프)이 써있죠.

  태석은 아내에게 찾아가 송유진에 대해 묻죠. 그는 고모부한테 학대당해서 심리적으로 문제 있고, 전쟁터에 갔다왔다고 해요. 송유진은 송만수 아들이라고 하고요.


  과거 송유진은 아빠가 잡혀갈 때, 우태석이 범인 아니라고 하는걸 봤었어요.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죽이겠다는 은선재와 눈 뜬 장형민 ?


  장형민의 병실에 간 은선재는 우태석에게 전화해 죽이겠다고 하죠. 하지만 우태석이 찾아가니 장형민이 눈을 뜨죠. 


  전춘만은 송만수 감방에 장형민 몽타주를 그린걸 알아보고 떼서 찢죠. 

  전춘만은 송만수를 데려가 고문했고, 우태석은 고문한걸 경찰에 찔렀었어요. 하지만 "송유진이 내가 잡을거고. 니 옷도 내가 벗길거야"하는 전춘만.



# 예고편에 몸에 폭탄 단 송유진 보이네요. 장형민이 일어나고요. 


+ 이번 회에 스나이퍼가 나왔을 때 갑자기 피튀기면서 방어할 틈 없이 혼란 상황에서 긴장감이 가장 컸죠. 주인공의 확실한 열세상황은 역시 집중되는 것 같았어요 ㅋㅋ


+ 그런데 조두진이란 이름 쎄하기도 하죠ㅋㅋ 배여울 이야기에 예민한 얼굴도 보였고요?


+ 이문기가 사비 털었냐 물어보고 운영금 확인하기전에 찬바람 소리 웃겼어요. 쎄한거 직감하는거요ㅋㅋㅋ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그런데 현장에서 채동윤이 살려준 신가영은 SNS가겠다한게 복수가 아니라 수사에서 빠지려고한다는 말에 채동윤표정=시청자표정ㅋㅋㅋ 신가영도 나쁜 형사인거 아니에요...? 신가영같은 사람이 사건 맡으면 전춘만처럼 되는 거 아니에요?


+ 전춘만때문에 배여울의 가정도 무너지고, 송만수네 가정도 무너지고, 은선재네 입양가정도 사라졌네요. 송유진은 아빠 잡혀가고, 고모부에게 학대당하다가, 미군가서 살인병기가 됐고요. 은선재로 입양가서 그 집 개까지 죽었죠--;

+ 게다가 장형민이 잡혀가지 않으면서 30명은 더 죽었죠..... 진짜 나쁜놈은 송유진-장형민보다 전춘만같이 생각되죠.


+ 은선재는 복수하거나 사실에 대해서 들으려고 장형민을 일부러 깨운거겠죠? 죽이려고 했다가 우연히 깬걸까요?


+ 월화 밤 10시 MBC 나쁜 형사 드라마입니다.



#나쁜형사 #신하균 #나쁜형사5회6회줄거리 #나쁜형사줄거리 #드라마 #MBC  #이설 #김건우 #박호산 #드라마 #작품소개 #싸이코패스 #배여울권수아 #drama  #배윤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