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13,14회 줄거리 리뷰, 모든 죽음 관련 김선아 범인 확실? 석우친모 똥의 밥 시? 차우경=초록옷 아이? 식물인간 세경, 박지혜 민하정, 차학연 공범?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13,14회 줄거리 리뷰, 모든 죽음 관련 김선아 범인 확실? 석우친모 똥의 밥 시? 차우경=초록옷 아이? 식물인간 세경, 박지혜 민하정, 차학연 공범?

ForReal 2018. 12. 13. 03:20
반응형

붉은달 푸른해 13,1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초록 옷 소녀를 기억속에서 떠올린 차우경(김선아 분)으로 끝났죠.


13-14회에서는 붉은 울음에 대해 조사해나가는 형사들이 나왔죠. 그리고 차우경도 초록옷 아이에 다가가며 진실에 더욱 가까워졌고요.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13-14회

붉은 울음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김동숙이 붉은울음=차우경이라 생각한 이유?


  소라엄마 김동숙(최여진 분)이 '붉은 울음'이라는 얘길 꺼내며 시작합니다. 김동숙은 소개받아서 간 맘카페(니맘내맘)에 갔고, 붉은 울음이 쪽지로 김동숙에게 자살 위장 살해 방법을 알려줬다고 해요. 하지만 못죽인 김동숙이라고 하죠. 


  그런데 붉은 울음의 회원정보는 죽은 박지혜로 나오죠. 붉은 울음은 다른 사람에게도 남편 살해를 유도했었다고 해요. 결국 연쇄살인사건 반이 구성됩니다.

  붉은 울음은 유동아이피고, 고정아이피는 PC방으로 나옵니다. 


  김동숙이 우경을 붉은 울음으로 생각한 이유가 나오죠. 맘카페를 소개해 준 사람이 우경이었고, 우경에게만 자신과 남편 보험금 얘기를 했었는데 붉은 울음이 알고있었기때문이죠.

  하지만 차우경은 붉은 울음에 대해 모르는 얼굴을 하고 모른다하죠. 그리고 붉은 울음에게 "나를 아세요?" 쪽지하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초록 옷 아이 그림을 보는 식물인간 동생


  이은호는 초록 옷 아이를 환상 그대로 그려주죠. 그리고 이은호는 기억이 잘 안나는걸 기억해봤는데 기억하기 싫은거였다면서 "기억에서 간절히 지우고싶은건 정말로 지워지기도 한다"말하죠.


  이후 우경은 초록 옷 아이 그림을 가지고 동생 병원으로 가죠. 그리고 동생 세경은 그 그림을 보고 눈을 깜빡이죠. 엄마는 본 적 없다 하고요.

  우경엄마는 친엄마 사진을 아빠가 버렸다 하죠. 그리고 새엄마라는 사실에 자격지심 있냐는 말도 있었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개장수 친자 하나 맞지만 "증거있어?"


  개장수와 하나가 DNA상 친자확인돼죠. 개장수는 끝까지 아니라하면서 "증거있어? 하나가 내 얘길 하나? 삼자대면을 하면 되겠네"하죠. 하지만 목을 비틀어 죽인다 협박했기때문에 아빠와 하나의 만남은 피하게하려합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박지혜의 마지막 통화, 공중전화 ?


  박용태가 박지혜를 유인한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형사들. 박지혜에게 방문해 시를 남긴 사람이 붉은 울음일 거라 생각하는 형사들. 또 박지혜에게 편지를 보낸 사람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다도 짚죠.

  박지혜 편지와 통화기록에서 사망 바로 전 날, 70m 떨어진 공중전화와 통화한게 나와요.


  한편, 차우경이 박지혜 집 앞에 차를 대고 있던게 사진에 남았고, 박용태의 마지막 촬영 사진이란걸 얘기하는 전수영. 그로인해 형사들이 차우경에게 왜 거기있었냐 묻는데, 그래서 차우경은 식물인간상태의 동생 병원가는 길이라는 말을 힘들어하며 꺼내죠. 하지만 차우경은 힘들지않다 말하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석우친모에게 손찌검하는 차우경, 이후 죽음 ?


  빚독촉에 시달리는 석우의 엄마.(11-12회 참고) 차우경한테 돈 더달라 협박하다가 문화센터에 찾아가서 협박하죠. 그러다가 "300만 주면 내가 용서해줄게"하는 석우엄마의 '용서'란 말에 우경은 돌변해서 손찌검을 계속하죠. 석우엄마가 나가는 모습을 보는 이은호.

  곧 우경의 폰에, 붉은 울음의 답장이 옵니다. "물론이죠^^" 


  '슬픔의 똥, 똥의 밥이다' 문구의 선물을 받는 석우엄마. 돈때문에 계속 협박전화를 받죠. 그리고 뺑소니 트럭에 치여 쓰러집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범인은 한울센터 관련자?


  차우경이 모든 일에 관련되어 있는 이유를 보니, 박용태는 한울센터 봉사, 안소라는 한율센터에서 상담치료 등 모두 한울센터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범인은 한울센터와 관련된 자일 확율이 높다는 결론을 냅니다. 


  강형사가 붉은 울음을 찾은 이유에 대해 묻자, 차우경은 붉은 울음이 자기 생각을 읽고있었다고, 나도 소라아빠를 죽이고 싶다 생각한 이야기를 합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박지혜 명의자 민하정, '차우경 이상해졌다?'


  박지혜 핸드폰 명의자는 45세 여자 민하정. 민하정은 '우리 모두의 아이' 참여하는 사람. 형사들은 민하정에게 차우경에 대해 묻습니다. 동생이 식물인간 된 이후로 사람이 좀 이상해지고 직장 그만뒀던 이야기를 해요. 하지만 민하정의 전교일등 딸은 달려와서 "차우경 쌤 미치지않았어요"하죠.


(+ 이 집도 민하정이 딸 학대수준으로 공부시키고, 차우경이 그를 말리려고 한것같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유치원 동창, 초록 소녀 옷이 "우경이"


  우경은 '대전 모랑유치원'으로 페이스북 모임을 개설해서 유치원 동창들을 찾습니다. 세탁소집 딸 노정림, 피아노선생님 딸 오영선을 기억해요. 


  유치원 친구 노정림을 찾아가는 우경. 그런데 노정림은 단짝친구는 아니었다고 우경의 집에 가본적도 없다해요. 우경은 초롯옷 소녀 그림을 보여줍니다. 노정림은 "우경이 너 아니니?"묻습니다. 

  그리고 어른에게 밀쳐지는 초록 옷 아이가 보여요. "난 절대 아니야" 하는 차우경. 


# 예고편에 차우경-민하정이 쿵짝이 잘맞았다? 스터디룸에 애 가두는 민하정? 하나와 개장수가 만나네요. 


+ 슬픔의 똥이 들어간 시는 아래에 보여요.

+ 시의 뜻은 슬픔에 차있고 등돌려서? 마음을 열지않은 사람,  제목 그대로 구원하지 못할 너에 대한 시같죠.. 드라마에서는 '너'라는 사람을 엄청 욕하는 시...?


"내가 구원하지 못할 너 (최승자)"


어두운 너의 내부를 들여다본다. 

등 돌리고 홀로 서 있는 너, 

슬픔의 똥, 똥의 밥이다. 

(너의 두 손은 뭉그러져 있었다.) 


내가 꿈에서도 결코 구원하지 못할 너. 

나는 다만 행간에서 행간으로 

너를 곁눈질로 읽으면서 

행간에서 행간으로 

너를 체념하거나 너를 초월하면서…… 


허무의 사제인 나는 오늘밤도 

너를 위한 허무의 미사를 집행할 뿐이다.


+ 이번 회 초반에는 범인은 전수영이 맞을 것 같다 생각했어요. 김동숙 자백 듣는 표정도 그렇고, 범인에게 폭력적인것도 성향이 비슷한 느낌이라서요 ㅋㅋ 그리고 항상 차우경 먼저 의심하게 하는 역할을 했으니까요. 그런데 또 이번 회 후반부와 엔딩을 생각하면 전수영은 정말 수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말하는거같기도 하고요.


+  전수영은 말하죠. "아무나 온 몸을 다해 비명을 지르진 않습니다. 그래서 전 차우경이 불편합니다." "아무나가 아니면 누가 온몸으로 지르는데" "많이 아프거나 많이 망가지거나 아직 어린아이거나."


+ 그런데 이번 회에 석우엄마 친건 이은호일것같죠ㅋㅋ 뒤에서 나가는거 바라보고 있었으니...?


+ 소라엄마 일을 붉은 울음이 아는 건, 우경이 세경에게 얘기했거나. 우경이 상담일지를 적어놓은 걸 이은호가 봤던것같죠? 


+ 그런데 우경이 세경을 세윤이라고 부르지 않았어요....?


+ 우경아빠가 친엄마 사진도 없애고, 우경에게 가짜 기억을 심어준걸 보니 친엄마가 학대한거고 우경이 기억을 잃은거였나보군요? 지난 회 해와 달 동화는 함정인거였나봐요 ㅋㅋ 친엄마의 폭력때문에 우경에게 가끔 폭력성이 튀어나온걸까요? 그래서 자기 동생을 식물인간으로 만든거고 그래서 초조해한걸까요?  


+ 이번 회 마지막을 보면 범인은 한울센터와 관련있고, 과거에 아픈 기억이 있는 이은호-차우경이 가장 유력한 붉은 울음이겠죠? 그런데 붉은 울음이 차우경에게 답장을 보냈잖아요. 그럼 이은호? 그런데 답장한 건 차우경이 정신나가있을때라서 차우경이 자신에게 보낸걸지도...? + 정신과 의사에게 얘기했을 수 있네요 !


+ 그런데 차우경은 학대의 기억을 갖고있지 않았잖아요. 그래서 붉은 울음처럼 범행 방법을 알려준다든지 하는 행동은 안했을 것 같죠. 정신을 잃지않는 이지만요. 오히려 학대의 기억을 해낸 이은호나, 그 기억으로 이미 폭력을 휘두르고 다니는 전수영이 더 붉은 울음과 가까워보이는 상황이죠.


+ 범인이 공범 남매 아니겠죠? 해와 달처럼 구원받은 남매이고. 한명은 붉은 달 한명은 푸른해라서 밤에는 붉은달이 나와서, 낮에는 푸른해가 나와서 아동학대범들 처단ㅋㅋㅋㅋ이은호-차우경 공범?ㅋㅋ(죄송합니다.) 

 

+ 그런데 박지혜와 민하정의 연결점은 ....역시 차우경이겠죠 ?


+ 수목 밤 10시 MBC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입니다.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13회14회줄거리 #드라마 #리뷰 #김선아 #초록옷 #이이경 #남규리 #차학연 #김여진 #drama #해와달 #붉은울음 #kdrama #MBC #아동학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