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19,20회 줄거리 리뷰, 장나라 뮤지컬 그대로 복수 통쾌, 써니가족 고문박스에! 홍팀장 죽음, 태황후 유산 상속 유언장, 학대 황제 신성록-최진혁 얼굴, 변선생 지하벙커, 이혁 다큐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19,20회 줄거리 리뷰, 장나라 뮤지컬 그대로 복수 통쾌, 써니가족 고문박스에! 홍팀장 죽음, 태황후 유산 상속 유언장, 학대 황제 신성록-최진혁 얼굴, 변선생 지하벙커, 이혁 다큐

ForReal 2018. 12. 20. 23:06
반응형

황후의 품격 19,2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궁에 몰래 들어온 써니(장나라 분)를 구했던 천우빈(최진혁 분)이었죠. 


 19-20회에선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19-20회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비밀통로-뒤통수 발각에 의심받는 천우빈


  천우빈은 기절한 써니를 안아들고 비밀통로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비밀통로를 아는 건 오직 네 사람(마필주-민유라-황제-천우빈)이라서 민유라는 천우빈을 의심하며 경호대장에게 수상한 사람을 잡으라 말해요. 그런데 경호대장에게 천우빈이 뒤통수를 맞아 정체가 발각되기 직전, 변선생이 도와 써니를 데려갑니다.

  황제에게 황후 빼돌린 뒷모습이 천우빈같다 말하는 경호대장. 하지만 천우빈이 황제방에 바로 돌아옵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우빈 머릿속 상처 알게되는 황제-민유라

# 의심하던 경호대장의 죽음


  경호대장은 천우빈 뒤통수의 피를 보고 황제에게 말하려는데 마침 황제가 꽃병을 들고 치려하고, 천우빈은 그를 대신 맞는 척해서 있던 상처를 가립니다.

  대신 경호대장이 왕에게 오해받아서 자결합니다. 


  천우빈이 피를 흘리며 혼자 치료하려하는데 황제가 주치의를 부르라하며 직접 피를 닦아주다가 머리속 상처를 봅니다. 의심하다가 "다친데를 또 다친거냐" ㅋㅋㅋㅋ 천우빈이 먹는 소염제를 보는 민유라.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태후가 현상금 10억을 보여주면서 오써니를 잡으라 하는 방송이 나와요 ㅋㅋㅋㅋ이 장면 돈쌓아둔거 너무 웃기더라고요ㅋㅋㅋㅋ 빨리 잡아들이자하는 황제-민유라-태후.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실 반대 세력, 지하벙커에 ? 도청맡기는 써니


  변선생이 소현황후의 아버지인걸 알게되는 써니. 간신히 경찰을 따돌린 변선생은 한 중국집 뒤에 숨겨진 지하벙커로 써니를 데려갑니다. 안에는 컴퓨터와 팀이 있어요ㅋㅋ 동식이도 자고 있고요. ㅋㅋ 

  도청기를 분석해주겠다는 변선생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이혁의 뺑소니에 이용당한 것 알게된 써니


  변선생은 '모든 곳이 시작된 곳'에 가자고 하고, 비치도의 사고난 도로에 가서 이혁의 뺑소니 사고알려줘요. 죄없는 여자를 두번 죽이고, 알리바이를 위해 오써니를 이용한을요. 충격받는 써니.


  "그 날 이혁한테 당한 피해자가 또 있습니다." 하면서 나왕식에 대해 알려줍니다. "나왕식 엄마의 뺑소니 사건을 황후마마가 덮어버린 것"하는 말에 써니는 눈물을 흘리며 이혁을 욕합니다. 나왕식이 머리에 총을 맞고 바다에 빠졌다는 얘기도 들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무시당하는 소진공주의 눈물 닦는 천우빈


   소진 공주는 황후가 범인 아닐거라 혼잣말하다가 나 무시한다며 포기하고 가죠ㅋㅋㅋ 무시당하던 소진공주 앞에 천우빈이 와서 눈물을 닦아줘요 ㅋㅋ 두 번이나 이용당하고, 이혼당한 소진공주지만 마음이 움직여요.

  소진 공주 전남편이 외국계 금융회사에 있어서 돈을 숨겨놨을거라고 천우빈에게 알아보라 한 변선생이었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태태마마의 유언장, 전재산 유상상속 조건은 ?


  태태마마는 오써니에게 전재산 상속한다는 유언장을 남겼어요하지만 황후의 자리를 유지할 때만 유산상속된다는 조건이라 해요. 

  (천금도 원하던 태후에겐 그림 한 점을 남겼고ㅋㅋ 황실쇼핑몰도 황후에게 줬다고ㅋㅋ) 옆에서 술취해 '빅엿'이라하는 소진공주ㅋㅋ 또 몰래 듣고있던 아리는 자기 엄마가 황후이고 제일 부자인줄 알죠. ㅋㅋ


  민유라는 황후의 방에 가서 지문을 따서 한 약통에 묻히고, 그걸 황후 화장실에 숨겨놓습니다. 이후 형사가 와서 그 약통을 찾아내고요. 태후는 민유라의 꾀에 감탄하죠.


(+ 형사(조동혁 분)가 자꾸 황후 잡게되는 거 따로 이유는 없겠죠ㅋㅋ 설마 형사가 민유라한테 지령받은 동식아빠는 아니겠죠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이윤


#

  "이제 태후만 잡히면 되는건가"하고 좋아하는 이혁앞에 이윤이 나타나서 "얼마나 많은 황후를 죽이고 그 자리를 지킬셈이에요!" 하면서 제대로 수사하지않으면 황제 자리를 가지겠다 소리치죠. 죽인다는 황제를 천우빈이 말리고요. 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선대황제


# 과거 이혁의 아버지, 학대 ?


  그런데 이혁은 돌아가는 이윤의 뒷모습에서 무서웠던 아버지를 떠올리고 굳어요. 골프채를 휘두르면서 "소리를 내서도 울어서도 안된다" 혼냈던 이혁의 아버지. (벤트를 풀고 때린듯한 모습이 보였어요.)


  이혁은 과거를 떠올리다가 "제발 나좀 때려줘 내 몸이 매질을 기억하는 것 같아"하고 천우빈에게 부탁합니다. 거절하다가 사심으로 때리는 천우빈ㅋㅋㅋ 맞고 좋아하는 이혁. 천우빈은 속에 있는 감정이 벅찬 듯이 눈물 흘려요.ㅠㅠ


(+ 이혁이 변태였다니)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궁에 온 유모 - 아리 vs 민유라


  태태마마 상에 유모가 와서 소현황후의(?) '불의의익사' 자료를 자기가 홍팀장에게 가져왔다면서 태후에게 충성심을 믿어달라하며 아리를 공주로 받아달라하죠.


  아리는 궁인들을 불러 애기씨라 하지말고 공주마마라 부르라며 회초리를 듭니다. 그 때 들어와서 궁인들을 내보내는 민유라.

  민유라와 아리가 신경전을 해요. ㅋㅋㅋ "이혼한 공주 딸이 황실에 얹혀사는 게...."하는유라에게 유모가 와서 싸대기를 때리죠. 이후 민유라가 밀치고 있는데 황제가 와서 봅니다. (+ 아리는 얄미운 연기 너무 잘했죠ㅋㅋㅋ 다리삔 척ㅋ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자신이 죽였다 자백하는 홍팀장?


  써니가 가족에게 전화했다가 경찰이 와서 체포됩니다. 기자들에게 써니는 "저는 죽이지않았습니다 이 모든건 모함입니다"하죠. 그런데 그 앞에 홍팀장이 나타나서 "나는 비서팀장입니다. 내가 죽이고 모든 죄를 뒤집어 씌운 겁니다"말하죠. 

  홍팀장은 경제적으로 안도와준 태태마마에게 화가나서 도시락에 약을 넣고, 약을 화장실에 숨겼다 자백합니다. 이해할 수 없는 써니.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써니의 가족으로 고문하는 천우빈 

# 이혼하고 떠날 생각이었던 써니, 홍팀장 자결 알고


  인터넷에 "아리 애기씨가 폐하의 딸이라니?"하는 민유라-황제의 대화 음성이 뜹니다. 인터넷이 뒤집혀요. 


  써니가 경찰서에서 나와 아빠와 동생과 가던 길에 세사람은 납치당합니다. 천우빈이 와서 "도청하셨습니까?"하면서 헬로와 써니아빠의 고문을 한다고 이혼서류에 싸인하고 도청기 원본을 달라합니다.

  헬로와 아빠를 넣은 고문박스에 불을 붙이자 써니는 이혼도 하고, 도청기도 넘기겠다고, 해외로 가겠다고 해요.

  천우빈은 고문하면서 힘들어했죠.


  써니는 변선생에게 도청기를 받으며 떠날거라 말합니다. 


  이후 홍팀장이 구치소에서 자결했다고 해요. 써니가 홍팀장의 시신에게 달려가 오열합니다. (+ 이 일이 써니를 다시 다짐하게 했을까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뮤지컬 공연장에서 그대로 복수하는 써니 "다시시작해요"


  사람들이 모여 시위를 합니다. 이후 황제는 눈물의 인터뷰를 하면서 황후에게 이혼을 해줬다는 듯이 발표하죠. 그래도 돌아오지않는 여론에 민유라는 황제보다 '한 남자의 아픔' 주제로 다큐를 찍자고 해요.ㅋㅋㅋㅋㅋ(+ 현실 어디서 많이 본ㅋㅋㅋ)


  이혁은 써니가 했던 공연장에서 우는 연기하며 다큐촬영해요. ㅋㅋㅋ

  그런데 써니가 나타납니다. ㅋㅋㅋ "폐하와 헤어진다고 생각하니 그보다 슬픈게 없네요. 그래서 결심했어요 우리 다시시작해요 폐하"ㅋㅋㅋㅋㅋ연기해요ㅋㅋㅋ 유산때문에 이혼해야하는 이혁인데 당황하죠. 그 앞에서 오써니는 "사랑해요 폐하"하고 연기를 계속하고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뮤지컬 극장에서 시선 의식한 가짜고백이라니 딱 그대로 복수해줬죠 ㅋㅋ


+ 경호팀장이 죽었으니 변선생-동식이 다시 돌아가도 되는거.... 아닐까요? 정보 퍼졌을까요?


+ 배우 최진혁이 부상당했었는지 '최진혁 얼굴' 검색어에 떴네요. 눈 위를 꼬맸다고하는데 이번 회에서 살짝 눈 두덩이가 부은 것 같은 모습도 있던것같은데.....사실 아무생각없이 드라마볼 때는 크게 다르다고 느껴지지는 않더라고요. (위의 모습중 왼쪽의 눈...?? 잘 모르겠어요ㅋㅋ) ... 음 ....... 드라마 안에서 생각을 해본다면 나왕식이 볼살에 요요왔다고 내용으로 이해하고 넘길 수도 있는거고요.(응?)


+ 그나저나 황제와 천우빈은 얼굴 엄청 가까이하고ㅋㅋ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 에프알 블로그에요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17회18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태항호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