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5회 줄거리 리뷰, 선녀 날개옷 어디? 조봉대 정체 남두성군, 파군성 전생 도토리죽 추녀 무지 거문성, 사슴 점순 안 이유, 껌껌한 화면 속 청룡, 계룡 결말 윤현민 용서-문채원 하늘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5회 줄거리 리뷰, 선녀 날개옷 어디? 조봉대 정체 남두성군, 파군성 전생 도토리죽 추녀 무지 거문성, 사슴 점순 안 이유, 껌껌한 화면 속 청룡, 계룡 결말 윤현민 용서-문채원 하늘

ForReal 2018. 12. 25. 01:32
반응형

계룡선녀전 15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기억을 떠올린 이현(윤현민 분)와 김금(서지훈 분)이었죠. 불을 낸 이현이었고요. 


15회에선 미움과 원망을 가졌던 이현이 무지했던 부분이 밝혀졌죠.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5회



#


  과거 선계에서도 거문성과 파군성이 탐람성과 지낼 때, 거문성 이지는 옥남(탐람성)의 그 밝음에 자존심이 상해서 "선함과 밝음만 추구한다" 욕하면서 삐뚤게 대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사냥꾼때문에 세 사람 인간계 재회했던 것 ?


  선녀폭포가 모두 불타는 중에, 청룡을 태운 점순 호랑이3신선이 와서 말려요. (엄경술도 따라오고)ㅋㅋ 3신선은 폭포가 선계와 통하는 마지막 통로라면서 말립니다.

  이현은 구선생에게 나를 왜 그렇게 못살게 굴었냐 물어요.


  선계에서 쫓겨난 뒤 사슴으로 도망다닐 때, "너 때문에 세상이 불탔다"면서 사냥꾼이 사슴을 쫓았고, 그래서 파군성이 환생한 나무꾼이 사슴을 숨겨줬던거였어요.

  사슴은 선녀옷이 내꺼니 나무꾼에게 뺐어달라 했고, 그리고 그 곳에서 탐람성과 셋이 재회한 것이었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옷 속에 사슴 ㅋㅋ


# 남편의 기억 떠올린 김금, 사슴이 죽인 것 아니다?


  폭포 불때문에 금이 위험해질뻔하니 옥남은 금을 안고 꽃을 꽂아줍니다. 나무꾼의 무덤에서 피어난 꽃이었어요. 그로인해 금은 남편이었던 기억이 떠올라요. 

  반면 이현은 전생에 나무꾼이 절벽에서 뒷걸음칠 치다가 발을 헛디뎌 떨어진걸 기억하죠. 파군성을 원망했지만 해칠 생각은 없었어요.


  사슴은 나무꾼이 죽은 뒤에 무덤곁을 지켰어요. 아빠를 보러 온 점순이가 사슴에게 감자를 줬고, 둘은 무덤에서 같이 있었어요. (+ 그래서 이현이 바로 점순이란걸 알았군요)


  구선생은 불을 끄지않는다고 이현에게 활을 쏩니다. 결계의 힘(?)에 화살은 튀어나...?간...거죠? (나중에 쏘는 척 빗기게 한 거라하는 구선생인데??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청룡이 된 점돌이, 과거로 간 조봉대(남두성군)와 이현


  그때 자신이 남두성군이라며 조봉대가 알을 안고오고, 점돌이를 보면서 감탄을 하니 점돌이가 빛을 내며 하늘로 솟구쳐서 청룡으로 변해 하늘을 날아요.


  청룡이 빛을 내니, 이현은 선녀다방에 처음갔을 때의 시간으로 돌아갑니다. 이현은 당황해요.


  남두성군은 "우린 시공간 제약에서 벗어나 이 우주안에 있네"말하며 깨지기 전의 점돌이 알을 내밉니다. "인류사회에 일어나는 모든 일... 그 모든 것이 이 하찮고 조그만 것 안에 있다네."말하면서요. (+ 시공간 속에서 이현이 깨닫는 내용이 '진리'란 말이겠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광에 도토리죽을 떠나주던 추녀 알려주고


  그리고 남두성군은 이현을 데리고 임진왜란 당시의 선녀폭포에 가요. 선녀폭포에 결계를 세운건 남두성군. (2018년에) 알이 깨지며 결계가 깨진 것.


  남두성군은 무지때문에 정교수가 밤에 잠들지 못하고 괴로워했던거라 말하면서, 이현을 아이가 갇혀있던 광 앞에 데려갑니다. 그런데 광에 도토리죽을 만들어 떠다주는 추녀가 보여요. 마을에서 업신여김을 당하는 추녀는 아이의 고통이 자신의 것인것처럼 뛰어갔어요. 하지만 그 전에 불이 났고요.

  조봉대가 시간을 돌려도 추녀는 몇번이나 밟이 찢어지도록 뛰고, 그 모습을 보며 이현은 괴로워합니다. 그리고 이 추녀는 파군성으로 환생하기 전의 모습이었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미움과 용서' 위해 광의 아이도 선인으로?


  또 도토리 까던 스님이 북두성군에게 광에 갇혔던 아이를 맡아달라 부탁했었어요. "사람은 왜 서로를 미워하는가 그리고 또 왜 용서하는가."를 알고싶어졌다면서요.

   북두성군은 "불길이 온화함이 되고, 착한마음은 만물을 감싸며, 밝은 천성을 모두 웃게할 수 있기를. 그런 인연이 되기를" 염원했고요. 불길은 이현, 착한마음은 김금, 밝음은 옥남을 말하는 것.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오해 풀고, 사슴의 눈물 말리는 이현


  그리고 선계에서 파군성은 거문성에게 검은 반점이 번진 이후, 자신이 선계에서 떠나도 되니 용서하고 살려달라고 빌었었습니다.

  이현은 사슴의 눈물 커피를 손으로 콕 찍어 날려요 "잘 말라서 날아가게 하려고" (+ 자신의 눈물을 말리게 한단 의미겠죠? 이제 오해는 없으니 그만 미워하고 용서하겠다는 뜻이겠고요 ?)


  청룡이 비를 내리자 불이 꺼집니다. 모두 반가워하고 옥남은 두 남자를 껴안아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의 날개옷은 이미 옥남에게?


  김금은 북두성군에게 자신이 날개옷을 만지는 순간 날개옷의 나비들이 날아가버려 힘을 잃은거였다면서 어떻게 탐람성이 선계로 돌아가는거냐 묻습니다.

  그런데 이미 날개옷을 돌려받았다는 북두성군. 김금이 옥남에게 사줬던 꽃무니 옷에 나비 그림이 있던게 기억납니다. 가게에서 옷을 살 때 나비가 날아와 앉았었어요.


  옥남이 날개옷을 찾고 기뻐하자 김금은 "가지마세요" 말해봅니다. 김금은 지금의 자신은 작은 사람이지만 "그래도 전 선녀님이..."얘기하려하는데 그 말에 옥남이 입을 맞추며 "그대는 완벽하오 지금 있는 모습 그대로" 해맑게 말해줘요. 김김도 옥남에게 입을 맞춰요 



(+  한편 조봉대는 점돌이 알을, 과거에 '점돌이' 이름표 붙여 놓아뒀었어요 ㅋㅋㅋ )


+ 머뭇거리지마요~ 하고 마지막에 나왔던 곡은 ost 중에 '러니' 노래에요


# 예고편에 점순더범 작가 싸인회에 가는 김금. 함숙이 이현을 찾아다니고. 이현은 뭔가 깨닫고? 카페에는 한현민 재출연 ㅋㅋ 그리고 선녀를 그리워하는 김금?? 등이 보였어요. 


+ 내일 마지막회 방송하겠네요. 그럼 결말에서는 이현은 교회에 다니면서 뭔가 깨닫고 모든걸 이해하면서...신부가 되는것인가요? ㅋㅋ 아니면 보이는 것만 믿지않는 사람이될까요? 

+ 옥남은 마지막회에서 날개옷을 입고 하늘로 갔겠죠? 김금이 보고싶어하니까요. 그래도 남편 좋아했으니 한번은 내려와주겠죠? 점순이도 땅에 있는것같고요. 음..... 점돌이 타고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는건 아니겠죠 ㅋㅋㅋ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입니다.

+ 계룡선녀전 후속은 '왕이 된 남자'같아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계룡선녀전 #계룡선녀전15회 #계룡선녀전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