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열린 엔딩 윤현민도 남편? 계룡선녀전 마지막회 결말? 16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 꽃타이 프로포즈, 점돌이 팽이, 송편 깨달음 박신선+젖소농장 정이현, 사표 함숙, 거문성 탐람성 조우, 점순 완결 본문

기타/tv

열린 엔딩 윤현민도 남편? 계룡선녀전 마지막회 결말? 16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 꽃타이 프로포즈, 점돌이 팽이, 송편 깨달음 박신선+젖소농장 정이현, 사표 함숙, 거문성 탐람성 조우, 점순 완결

ForReal 2018. 12. 25. 23:03
반응형

계룡선녀전 16화 줄거리 리뷰,

마지막회 방송보고 결말포함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주인공들이 과거 모든 기억을, 그리고 선녀 옥남(문채원 분)이 날개옷을 찾으며 끝났죠. 


16회에서는 모두가 어떻게 살아가는지 보여준 것 같죠? 또 어떤 시공간 속에서는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열린 결말이었을....아닐까요?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6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점순 윙크


# 선녀님 선계 간지 1년 후, 소설 완결낸 점순 


  얼마 후 선계로 떠난 옥남과 점돌이.


  한 해가 지난 후.

  마당쇠와 재회한 거지꼴의 도련님으로 점순의 소설 '도련님의 비밀창호지' 완결이 나죠. ㅋㅋ

  점순이는 고양이로 변장하고, 김금이 작가인척 싸인회를 해요. ㅋㅋ 함숙이 고양이 발도장 찍어달라며 와요 ㅋㅋㅋ 


  선녀님은 699년 나를 기다렸다며 김금은 1년을 기다리며 그리워하는 중. 선계의 하루는 인간세상의 1년이라고 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에티 신선


# 커피트럭은, 에티 신선?


  에티오피아 교환신선이 이원대학교 커피트럭을 사서 맡고있어요. 커피를 먹은 사람들은 해탈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해요 ㅋㅋ 진실만을 말하는 커피를 마시고 경식은 노트에 1등이 누이라고 써놓기도 했어요. ㅋㅋ 이후 누이는 불닭볶음면에 치즈를 얹어주죠ㅋㅋ 알고보니 좋아하는 리스트가 아니었지만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점순 재회


# 점순-함숙에게 사과하고, 용서구하는 엄경술


  점순이는 육식을 금하는 수양을 하다, 삼겹살을 먹어버려 여름 내내 호랑이로 선녀다방에서 지내다가 다시 사람으로 변해서 왔다고 해요. 

  점순이는 한강에서 우연히 엄경술과 재회합니다. 사과하는 엄경술.

  작년 그 날에 실어증에 걸렸던 엄경술은 ㅋㅋㅋㅋ 함숙에게도 스케치북에 써서 사과하죠 ㅋㅋㅋ 거짓말에 사람들이 속으니 쾌감이 들어서 거짓말했던거라면서 반성하고 용서해달라합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돌아온 선녀, 이현은 강원도 젖소농장에....?


  하늘에서 빛나는 별을 보며 "보고싶다" 생각하는 김금. 그때 빛이 땅으로 떨어집니다, 옥남이 나타나요. 옥남과 같이 풀밭을 뒹구르는 김금ㅋㅋㅋ 집에 와서 금은 이현이 떠난걸 옥남에게 말해줍니다. (선계에서 벽타기 수련을 했다는 점돌이ㅋㅋㅋ가 보일러를 켜주기도ㅋㅋㅋ)


  정이현은 학교를 그만두고 젖소농장에서 일하는 중. 


  함숙은 불이나던 날 계룡까지 택시를 타고 달려가며 울었고, 이현에게 "그냥 건강하게 살아만 있어주라"했었어요. (죽는거보다 나으니 1년동안 이현이 없어도 편안히 기다리는 함숙?)

  함숙은 김금과도, 옥남과도 같이 사진찍어 이현에게 보내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옥남에게 반지를 선물하는 김금


  김금은 잠을 잘 못자고 숨겨놨던 반지상자를 챙겨요.


  레스토랑에서 만나는 금과 옥남. 꽃무늬 넥타이 맨 금이선생과 예쁜 옷에 꽃꽂고 온 옥남이에요. 옥남은 700년 전 이 날이 선녀폭포로 내려왔던 날이라 말해요. "혹시 그 날 인간세상에 내려온 걸 후회한 적 있어요?" 금이 물어요. "소선은 똑같은 선택을 할 것이오. 그래야 점순이와 점돌이의 어미가 되고 그대를 만날 수 있을테니까. "답하는 선녀고요. 그 말에 금은 품에서 상자를 꺼냅니다. 반지가 들어있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계룡 사람들은 추석 준비중


  한편 계룡의 추석. 오선녀가 전부치니 먹는 박신선. 송편먹는 점순ㅋㅋㅋ 깨송편 다 먹은 점순이때문에 팥고물 먹는 박신선. 구선생은 금금엄마와 여행갔다고 해요.


  선선녀는 금이엄마한테 금이 좋아하는 요리 전수받고, 금이엄마한테 옛날 이야기 들었어요. 어렸을 적에 잃어버린 줄 알았는데 풀숲에 누워있던 아이 김금. 나비와 새들이 날면서 금이를 보호해주고 있었다면서 "참 고귀한 존재일지도 모르겠다"생각했다 합니다.


  전생에 못 준 박달나무 팽이를 점돌이에게 주는 김금. 꼬리흔드는 점돌ㅋㅋ(귀엽) 그런데 팽이를 보고 우는 점돌이. 점돌이는 전생에 점순이를 지키지 못했던 미안함을 갖고있어요. (호랑이에 점순이가 죽었었...?)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돌아온 정교수, 깨달음을 얻고 선인으로?


  이현과 옥남이 절에서 달을 보고있는데 정교수가 계룡 절에 나타납니다. 출국전 잠깐왔다고 김금엄마 선물 위스키도 가져왔어요. 

  달을 비추고 불을 내 화월주 만들어 먹는 세 사람. 선계에서 먹던 술이에요. 또 이현은 둘의 결혼 주례하듯이 축하하기도 합니다. 


  이현은 엄마가 있는 성당에 찾아가고, 자신을 반기는 엄마와 다시 만나 눈물을 쏟아요. 이후 북두성군이 이현에게 나타나 다시 말합니다. "나와 남이 다르지않고, 강건너와 이곳이 같은 곳임을, 하늘과 땅이 둘이 아니라 하나임을 깨달을 때 너는 인간의 물리법칙을 벗어나 선인으로 ?어설 것이다."


  함숙의 연구실에 찾아온 이현. "나 주말에 아프리카로 떠나 혹시 너 나랑같이 가지않을래?"묻자 문닫는 함숙ㅋㅋㅋ 


  이현이 서울 집에 돌아가니 엉망이에요ㅋㅋ '내가 도토리죽만 아니었어도'ㅋㅋㅋ하고 청소하는 이현. 그러다가 말라있는(?) 화분을 보고 '키울 수 없는 꽃을 키운 것 맞네..'해요. (+ 거문성의 연서 이야기에요)


점돌이와 점순이도 있고요ㅋㅋ


# 깨우침을 얻은 또 하나 박신선 , 행복한 모습의 엔딩


  학교에서 솜사탕 장사하는 박신선.ㅋㅋ 글 읽을 줄 알아졌다고 좋아해요ㅋㅋ(응?) 에필로그에 구선생이 '깨우칠 각' 써있는 팥알을 송편에 넣고 빚었고. 그걸 박신선이 먹었던거였어요. ㅋㅋㅋ 그리고 하루 왼종일 깨달음을 얻고있다고ㅋㅋㅋ 에필로그에 나왔죠.


  이 때 이현도 옥남과 금도 오고, 함숙도 사표내고 짐싸서 왔어요. 이현과 함숙은 비행기 타러가기 전에 사진도 찍어요.


  멀쩡이 서있는 광 앞에서 도토리죽 여자는 다시 눈을 떴고 웃으면서 자고있는 아이 이지를 봅니다. 점돌이와 점순이는 눈싸움을 하고. 탐람성과 거문성은 웃으면서 마주하며 끝났어요. 


  (+ 조봉대가 알을 가져다놓는 또 다른 과거가 보였었죠. 그렇게 바뀐 과거에서는 모두 행복하고, 다른 한 차원에선 거문성 이지가 탐람성과 사랑을 이룬것 아닐까요?.... ... 다른 남편의 여지도 준건가....?하다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점순이와 점돌이가 있는걸 보면 남편은 여전히 파군성이었겠네요ㅋㅋㅋㅋ (바보) 그냥 북두성군이 말한 깨달음을 얻고 선인으로 돌아온 이현(=거문성) 이란 결말이겠죠? )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마지막에 나온 곡은 ost 중 미나의 피치파라다이스에요


+ 종영이 진짜 오니 시원섭섭하네요.ㅠㅠ


혼자는 일어나지못하는 점돌ㅋㅋ


+ 계룡선녀전 후속은 배우 여진구-이세영 출연 '왕이 된 남자'라고 합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계룡선녀전결말 #계룡선녀전마지막회 #계룡선녀전16회 #계룡선녀전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