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7회 줄거리 리뷰, 왕 이헌 컴백 고구마 뿌리기, 장무관 하선 편 안될까? 여진구 이세영 합방 질투, 나침반 선물, 돼지국밥 데이트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7회 줄거리 리뷰, 왕 이헌 컴백 고구마 뿌리기, 장무관 하선 편 안될까? 여진구 이세영 합방 질투, 나침반 선물, 돼지국밥 데이트

ForReal 2019. 1. 28. 23:01
반응형

왕이 된 남자 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풀려난 왕 이헌(여진구 분)과 하선-중전이 마주쳤죠.

7회에서는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명현우


tvN 왕이 된 남자


7화


# 이헌을 풀어준 달래


  달래가 문을 부수고, 묶여있는 이헌을 풀어준 것. 말 못하는 달래는이헌이 검의 위치를 알려줘서 검을 갖고있게됩니다.


  아재는 말 하기 시작한 달래를 찾아냅니다. 달래는 중놈한테 오라버니가 붙잡혀있었다고 이릅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그림ㅠㅠ....여기 이 시절 이장소에 관광가고싶더라고요ㅋㅋㅋ


# 하선-소운, 돼지국밥-골목 데이트


  하선은 중전과 돼지국밥을 먹으러가죠 ㅋㅋㅋ 염통 창자를 보며 "이게뭐"하다 중전은 먹고 쫄깃하다며 좋아하고 ㅋㅋ 하선은 맛없는 척하면서 잘먹죠ㅋㅋ


  "이 골목에 사는 평범한 아낙이 된 기분입니다."하는 중전. "중전이 여기산다면 어느 집이 좋겠소?"묻자 골목에서 가장 멀고 작은 집을 가리켜요. 작으면 고개만 돌려도 서로를 볼 수 있고, 골목 끝에 있으니 함께 걷는 길이 가장 길어 좋다면서요.


  길거리 냄새가 좋다 하던 중전은 전하에게선 따뜻한 냄새가 난다 말하죠. 


  중전은 노점에서 하선에게 나침반?을 사서 선물하려고 하는데 하선은 "누굴 빙다리 핫바지로 보나"하면서 흥정을 해내기도 하죠 ㅋㅋ 중전을 선물하면서 자신에게 오는 길을 잊지말라 말하죠.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궁에 돌아온 왕, 변한 중전에 질투


  하선이 궁에 돌아가니 조내관이 표정이 좋지않죠. 왕 이헌이 돌아와서 승정원 일기를 읽고있습니다. 놀란 하선을 마구잡이로 때리는 왕.

  싸움 소리에 사실을 알게 된 무영이 "전하를 알아보지 못한 소신 죽을 죄를 졌습니다" 무릎꿇자, 이헌은 도승지를 잡아오라 시켜요. (이규가 무관들에게 끌려가는 걸 보는 다른 신하)


  이헌은 화내며 중전을 부르고, 모르는 중전은 기분좋게 대전으로 가죠. 이헌은 하선을 숨기고 중전과 대화합니다. 함께한 시간이 좋았다 하는 중전의 말에 이헌은 질투하며 눈을 번뜩입니다.

  중전은 달라진 왕 보며, 무슨 일 있나 생각하죠.


  이헌은 중전을 보낸 뒤 하선에게 중전한테 무슨 짓거리를 한거냐 묻습니다.


  이헌은 김상궁을 들게 하고 김상궁은 몸에 있는 상처들을 보죠. 왕은 "내일 날짜로 합방단자를 내도록 하라"시킵니다. 그리고 다시 약에 빠지는 이헌.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하선을 산에 버리라 명령하는 왕 이헌


  이규가 오자 칼을 들이대는 이헌. 대동법에 대해 이헌은 "그 중요한 일을 이 가짜 놈을 내세워서 하려 하다니? 누가 봐도 자네가 역심을 품었다 생각하지않겠나?"묻죠. 왕은 모든게 광대 하선의 잘못이 아니냐면서 이규에게 하선을 죽이면 충심을 믿겠다니다.

  이규는 긴 변명을 하다가 결국 칼을 하선에게 휘두릅니다. 하선의 팔에 상처가나자 이헌은 "그만하면 되었다"하더니 단칼에 죽일 수 없다면서 무영에게 하선을 산으로 끌고 가라 시키죠


  하선을 산속의 구멍으로 데려가 던져버리는 장무관.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구덩이에 떨어져 나침반만 보는 하선

  

  돌아온 장무관에게 이규는 물어요. "하선이 덕분에 목숨은 부지했다하던데?" "그놈때문에 목숨을 잃을뻔합니다." "그 놈이 정녕 죽을 죄를 지었다고 생각하느냐? 어딨느냐?" 장무관을 벌써 죽었을거라 말하죠. 


  구멍에 빠진 하선은 중전이 선물해준 나침반을 봅니다. 구덩이에 갇혀 눈물만 흘리다가 결국 손의 밧줄을 풀어내고 올라가려 합니다. 하지만 올라가니 사냥개들(?)이 기다리고 있죠.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신치수에게 권력을 다시 주는 이헌, 어쩔 수 없는 이규


  합방단자에 대해 알게된 대비.

  이헌은 대비에게 가서 "불효니 불충이니 하는 말."입에 올리지 말라 난리치고 가죠. 이후 대비는 '불공을 좀 올려야겠소'하죠. 이헌은 대비와 진평군에 대해 눈치채고 있었어요.


  그러더니 이헌은 "좌상 신치수를 소명하게"합니다. 하지만 신치수는 병이 있어 못간다 글만 보내요. 대동법때문인것.

  이헌은 신치수 집까지 찾아가서 조정에 오라합니다. 신치수는 전에 말했던 비리 관리들을 그대로 올린다고 하고, 이헌은 모든 정사를 신치수에게 다시 맡깁니다. 웃는 신치수 부자.


  이규는 왕을 계속 말리려고 해봅니다. 왕은 하선이 한 일이기 때문에 되돌리는 거였. 결국 이규는 사직을 청하기까지 해보고 물러납니다.

  하지만 왕이 운심이와 주호걸도 잡아가자 이규는 궁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어요. 이헌은 한 문서대로 시행하라 이규에게 줍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중전과 합방하는 이헌, 구덩이에 살아있는 하선


  합방 날 치장하며 기다리고 있는 중전. 이헌이 들어옵니다.

   달라진 중전의 모습에 화내야할지 기뻐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이헌. 중전이 기쁨과 행복을 준 전하에 대해 말하자 왕은 "내가 준 적 없는 기쁨과 행복 따위는 당장 지우시오. 내 확실히 알려주겠소. 중전이 진정 누구의 여인인지."하며 중전의 옷고름을 풉니다. 놀라서 그 손을 잡는 중전.


  이헌은 장무관에게 "그 광대 놈이 죽었는지 확인하고 증좌로 목을 잘라오거라"시켜요. 장무관이 찾으러 오자 하선은 그의 손을 잡고 올라오려합니다. 놀라는 장무관.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예고편에 다시 돌아오는 왕인가봐요, 왕과 닮은 광대를 알게되는 신치수? 다음 회에 멋있는 그림 여럿 보였죠? 


+ 이규가 과거에 도망친 건, 남은 계원들을 살리려는 길삼봉 어르신의 뜻이었다고 하죠.


+ 오늘 이헌 ㅂㄷㅂㄷ 고구마를 나눠주고 다녔죠ㅋㅋㅋ

+ 그동안 왕 이헌 불쌍하다고 생각한 거 다 취소하고싶더라고요 ㅋㅋ


+ 장무관이 지금은 완벽한 이헌편으로 보이는데 장무관도 선택을 바꾸징낳을까 아닐까 그 부분이 궁금하기도 하죠!


+ 오늘은 돼지국밥 장면이 가장 귀여웠던 것 같아요 ㅠㅠ 이후로 흙길이...


+ 산청, 거제 등에서 촬영했나봐요. 


+ 월화 밤 9시30분 tvN 왕이 된 남자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왕이된남자 #왕이된남자7회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장광 #권해효 #드라마 #tvN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