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진심이 닿다 6회 줄거리 리뷰, 박수명 증언 고기 배달 손톱, 이동욱-유인나 엘레베이터 고장, 임윤희 사건 현장 진범은? 비산흔 뜻 본문

기타/tv

진심이 닿다 6회 줄거리 리뷰, 박수명 증언 고기 배달 손톱, 이동욱-유인나 엘레베이터 고장, 임윤희 사건 현장 진범은? 비산흔 뜻

ForReal 2019. 2. 22. 04:04
반응형

진심이 닿다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한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좋아하냐고 묻는 정록(이동욱 분)으로 끝났죠.

6화에선 임윤희 사건의 2차 공판과 전말이 나왔습니다. 


극본 이명숙 최보림

연출 박준화 최지영


tvN 진심이 닿다


6화


# (삼겹살) 좋아하십니까


  정록은 당황한 진심한테 "(삼겹살) 좋아하십니까" 물은거였어요. ㅋㅋㅋㅋ 정록은 삽겹살을 다들 좋아하고 저렴해서 그렇다는 말하는테, 진심은 정록과 자기 얘긴줄알고 어이없어하는거 재밌었죠. ㅋㅋ


  밥먹다가 연애 안해봤냐 뭐라하던 진심은 정록에게 "알고보니 모태솔로" 기사를 들키죠 ㅋㅋ (+ 선다방아니고, '쎈다방'에 출연한 오윤서라고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고장난 엘베 속 불이꺼지고

# 진심의 '오빠'를 신경쓰는 정록


  오진심이 "오빠"하면서 데리러 온다는 전화를 받는걸 보고, 정록은 굳이 쫓아나가서 같이 엘베를 탑니다. 그런데 멈추는 엘레베이터. 엘레베이터가 쿵하고 어두워지자 정록은 괜찮냐며 다가갑니다. 멈칫하는 진심.


  데리러 온 매니져(사촌오빠)가 "우리 윤서" 너무 일시킨다고 정록에게 뭐라합니다. (+ 이후 윤서-매니저랑 투닥 거리는거 웃겼죠.ㅋㅋ)


   '오빠'가 신경쓰이던 정록은 다음 날 남자친구 분이냐 묻고 사촌오빠라 하니 살짝 좋아합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남녀가 키스하려는걸 경비가 봤다는 소문이 니고, 진심은 찔려하죠.


(+ 밀폐된 공간에 없던 감정 생긴다는 얘기 나왔는데 단변과 최변이 엘베에 갇혔을 땐 더 싸웠죠. 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임윤희 현장에 간 정록을, 습격한 남자는 ?


  임윤희 사건현장에 가는 정록인데 진심이 따라가죠. 바닥과 벽에 핏자국들이 있어요. 정록은 비산흔을 설명합니다. (비산흔 뜻 : 칼을 뽑을 때 튀는 혈흔으로 피해자-가해자의 상태를 추측할 수 있는 흔적)

  피해자가 서있는 상태에서 공격당한 흔적으로 인해 검사들이 정당방위 아닌, '의도적'인걸로 몰아갈거라 설명해주는 정록.


  그런데 한 남자가 현장으로 들어와 정록의 뒤통수를 가격하고 도망가요. 정록이 잡아서 경찰로 보냅니다. 진심은 놀라서 울어요. (그 와중에 사람들 못보게 진심을 챙기고 안심시켜서 택시까지 태워보내는 정록 매너ㅋㅋㅋ)


  때린 사람은 박수명이라고 동네 주민이고, 집에 든 도둑인줄알고 정록을 공격한거라고 했죠. 정록이 질문을 하자, 수명은 오늘 말고 그 집에 간적이 있다고도 하고, "누나가 말하지말라고 했어요"말도 하죠. 


  여름도 정록도 박수명에 대해 조사합니다. 여름이 사건 날에 붙자 박수명은 딴 소리를 합니다.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박수명을 설득해 보내는 오진심

# 임윤희 사건의 진실


  임윤희 접견하는 정록. 칼을 쓰는게 쉽지않는걸 말하며 박수명에 대해 물으니 임윤희가 당황하죠. 


  2차공판 날. 박수명이 증인으로 나서지않겠다고 해서 진심은 사무장과 출석을 설득하러 갑니다. 진심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때렸던 이야기를 하고, "그렇게 아무 말도 안하고 있으면 임윤희씨 더 아프거나 힘들 수 있어요. 진심을 얘기해야돼요"하고 설득하죠.


  기자들이 많이 몰린 공판. 국과수 분석관은 비산흔이 서있는 상태의 것이라 말해요. 정록이 밀리는 상황.


  정록은건발생 당일 박수명이 임윤희의 집에 고기 배달을 갔던 것에 대해 묻고, 그 당일 고기를 썰지않는 그가 엄지봉합 수술 받은 기록을 내밉니다. 결국 박수명은 칼로 찌른건 자신이라 자백합니다. 그 날도, 우리 누나가 매일 맞았다 울면서요. (또 임윤희는 일부러 박수명의 지문을 지운 것.)


  박수명이 체포됩니다.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 둘이서 한잔하고, 주머니도 내어주는 정록?


  회식 안간다고 하는 정록이 진심에게 소주한잔하자고 하죠. 임윤희와 박수명을 생각하면 마냥 기뻐하기 힘들다하고, "오늘은 그냥 왠지 둘이서 한잔하고 싶었습니다."하는 정록이고요. 


  돌아가는 길. 진심이 주머니에 손 넣던 얘기하면서 웃고, 자신은 드라마 많이해서 현실감각없다고 사과하는데, 정록이 그런 진심의 손을 자신의 주머니에 넣습니다. "걱정됩니다. 오진심씨가 저를 걱정해주고 위로해주는 만큼 저도 이제 그러고싶습니다."

# 예고편에는 꽃배달이 왔고. 오윤서와 워크숍이 열리는데 정록은 남자들에 밀리고. 진심은 서운한듯 하죠. ㅋㅋ


+ 다음 회에선 조용한 정록의 연애에서의 단점(?)이 나오는걸까요 ㅋㅋ 아님 정록의 모태솔로 면모가 귀엽게 비출까요?


+ 여름을 욕하며 "끝난 사이시잖아요?"하는 후배검사한테 버럭하는 세원도 있었고, 세원이 여름과 카페에서 마주쳐 케이크를 사다주는데 반기지않는 여름도 나왔죠. 세원의 홑관심만 계속되는걸까요?


+ 이번 회에 정록은 매니져 '오빠' 일에 신경쓰고, 엘베에서 반한 뒤에, 박수명에게 습격당한 뒤 진심을 보고 자신의 마음을 자신이 눈치 챘을까요? ㅋㅋ


- 진심이닿다ost 22일 what if love (웬디) 공개.


+ 수목 밤 9시30분 tvN 진심이닿다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진심이닿다줄거리 #진심이닿다6회 #진심이닿다이동욱유인나 #진심이닿다6회리뷰 #드라마 #tvN #이상우 #손성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