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막시작, 해치 15,16회 줄거리 리뷰, 세제 전하 된 연잉군 경종 설득한 방법은? 쑥맥 정일우-고아라 약, 승은 못받은 초홍, 과거급제 박문수 감동 본문

기타/tv

2막시작, 해치 15,16회 줄거리 리뷰, 세제 전하 된 연잉군 경종 설득한 방법은? 쑥맥 정일우-고아라 약, 승은 못받은 초홍, 과거급제 박문수 감동

ForReal 2019. 3. 6. 16:59
반응형

해치 15,16화(8부)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텍스트 노트에요 !


지난 회, 연잉군(정일우 분)을 왕세제로 천거하라는 대사헌 이이겸과 영의정이 나왔죠!

15-16회에선 위기가 올지 두렵게 하다가 극적인 2막의 문이 열렸어요 !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SBS 해치


제8부

반격의 서막


# 연잉군과 같은 길 가기로 한 달문


  1. 달문은 연잉군에게 칼을 들었다가 놓으면서 "군대감과 제 길이 이제 하나가 된 것 같다" 말하죠. 달문의 손을 잡는 이금이고요. (+ bgm에서 북이 두둥치는데 짜릿했죠ㅋㅋ) 

  2. 달문의 아지트에 들어가는 연잉군. 그 곳은 '도성의 모든 정보가 모인 곳.'입니다.


  3. 하지만 달문은 길에서 윤영을 언뜻 보고 놀라서 쫓죠. ㅠ.... (+ 윤영은 밀풍군편이라서.... 달문의 사랑 안 응원ㅠㅠ)

# 소론+노론의 먹이된 연잉군, 오해하는 경종을 설득한 방법?


  1. 연잉군 천거 일로 인해 노론도 분열되고, 소론도 경종한테 연잉군 처단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민진헌은 소론에게 자리를 준다고 하면서 함께 연잉군을 단죄하자고 합니다. 


  2. 연잉군은 왕세제로 추대되는걸 눈치채고, 상황이 틀어지면 오히려 역심으로 위기를 맞을 걸 예측합니다. "나는 그 약점을 기회로 만들어 볼 작정이다"하고 궁으로 가는 연잉군.


  3. 연잉군이 어좌를 노려온 것이라 오해하는 경종. 하지만 연잉군은 경종에게 오히려 '노론과 소론이 함께 왕실의 후사를 공작'하는 상황에 대해 말하죠. "당파가 아닌 조선의 안위만을 생각한다"는 왕의 진심을 안다 강조하면서요.


  4. 인원왕후는 "(연잉군의) 모수가 천하다.. 그럼 내 양자로 들이면되지않겠습니까?"하죠. 대비는 그저 경종의 뜻을 따르겠다 합니다. 


# 누구의 편도 들지않는 위병주 똑똑


  1.한편 사헌부에서는 대사헌 vs 이판 의 싸움(연잉궁 천거일)에서 어느 편을 들지 혼란스럽습니다.

  2. 결국 박문수에게 "살길 찾으라"는 말을 들었던 위병주는 누구의 편을 들지 않을 명분을 만들자고 합니다. 그래서 감찰이 "역모죄를 조작하려는 것 같기도 하지만 이상한 움직임도 있다"며 궁에 진위 밝히러 갑니다. ㅋㅋ (+ 위병주 똑똑ㅋㅋ)

# 연잉군 대신 끌려갔던 여지, 자책하는 이금


  한편 여지는 좀비노인에게 끌려갑니다. (+ 여지는 연잉군의 옷을 입고 남장을 하고, 연잉군의 집에서 나와서 오해받은 것.) 늦게서 박문수가 달문의 도움으로 여지를 구하죠. (+ 좀비 노인은 무적입니다ㅋㅋㅋㅋ통증 못느껴죠.)  

  민진헌이 자신의 옷을 입은 여지를 노렸다는걸 눈치챈 연잉군이 늦게 달려가, 아픈 여지를 보며 자책하기도 했죠.


  이번 회에 여지에게 약 직접 발라주러 가서 부끄러워하는 이금도 나왔죠ㅋㅋ 


# 초가집에서 극적인 어명 "세제 전하를 뵈옵니다"


  1. 왕의 교지가 내려지고 과연 선택이 어떨지 긴장감이 맴돌았죠. 곧 연잉군이 있는 여지의 초가집에 내금위군들이 찾아오고, 내금위장이 칼을 내밀다가 품에 안고 "세제 전하를 뵈옵니다" 경례하죠. (+ 극적인 장면 좋았죠ㅋㅋ ) 그에 눈물 흘리는 이금. 여지와 문수와 함께입니다.


  2. 가마를 타고 떠나는 연잉군. 연잉군은 떠나면서 여지-문수-아봉-장달과 달문도 챙깁니다. 


  3. 이금은 왕세제 책봉되면서 민진헌에게 "그대의 충언덕에 이 자리까지 왔습니다"하죠 (+사이다ㅋㅋㅋ) 책봉식에서 밀풍군은 분노의 눈물을 흘렸는데요. (+절망한 밀풍군은 실패한 자객들을? 죽이기도 했죠. ) 밀풍군이 앞으로 뭔 일 벌이곘죠? 좀 무서워요. 


(+ 세제 : 세자 왕의 아들이라, 아들 자(子)쓴거같은데 세제는 경종의 형제라서 형제 제(弟) 쓴것같죠?..?)

# 과거 급제한 박문수 사헌부로, "니들 다 죽었어"


  과거부정자를 걸러낸 뒤의 새로운 과거급제자 발표. 맨끝에 박문수 이름이 적혀있어요. (+ 아봉반응 웃긴데ㅋㅋ 문수 눈물ㅜㅜㅋㅋ)

  박문수는 사헌부에 들어갑니다. 문수는 사헌부사람들에게 인사하고 혼잣말하죠. "그리고 이제 니들은 다죽었어"


(+ 문수 왜이렇게 감동이죠ㅠㅠ 통쾌하고 유쾌한데 눈물도나고ㅠㅠ 정의인간이라 멋있고ㅠㅠ)


# 예고편에 소론이 동궁(이금) 내치라고 하네요. 왕재 입증하려는 연잉군이고요. 박문수 내치려하는 위병주도 들렸고요. 호조관원이 살해당하고? 여자를 잡아 청국에 파는 모습?? 그리고 새로운 인물 등장하네요 ! 개돌일까요? 조선족말투쓰는거같아요. ㅋㅋ


+ 이금은 동궁으로, 문수는 사헌부로 가면서 2막이 시작되는 느낌이죠 !


+ 왕세제 책봉 장면 크~_~ 의상이랑 음악이랑 미술이랑~_~ 눈호강이었죠~_~


+ 그런데 이금 본부인 성격이 그동안 난감했는데. 세자빈되어서 국모까지 되면 좀 걱정되기도 하죠 ㅋㅋㅋ


+ 한정석에 대한 죄책감이 있는 위병주가 보였는데.... 어떻게 나올까요?


+ 입궁할 준비를 하라고 하는데 들병장수 초홍은 승은을 받지않았다고하죠. 연잉군 입만 살았다고 하고ㅋㅋㅋ 연잉군은 여지 약발라주는것도 부끄러워했죠ㅋㅋㅋ 


+ 달문은 이금이 여지 좋아하는거 눈치챘죠. ㅋㅋㅋ 이번 회에서 웃겼는데 나중에 달문이 또 돌아서면 여지 위험해지는거 아니겠죠? ㅠ(급공포)


+ 월화 밤 10시 SBS 해치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해치15회16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