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닥터 프리즈너 1,2회 줄거리 리뷰, 형집행정지제도 뜻? 이재환(박은석) 갑질 발암, 보복운전 3년전 교통사고 복수 남궁민 서서울교도소로, 김정난 판코니 빈혈 본문

기타/tv

닥터 프리즈너 1,2회 줄거리 리뷰, 형집행정지제도 뜻? 이재환(박은석) 갑질 발암, 보복운전 3년전 교통사고 복수 남궁민 서서울교도소로, 김정난 판코니 빈혈

ForReal 2019. 3. 21. 04:33
반응형

닥터 프리즈너 1,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했죠! 교도소에서 메디컬 서스펜스를 볼 수 있다는 예고가 있었는데요!


첫방송에선 주인공 나이제(남궁민 분)의 3년전과 현재의 이야기들이 보였습니다. 


극본 박계옥

연출 황인혁 송민엽


KBS 닥터 프리즈너


1-2회 


# 형 집행 정지 뜻? 


  오프닝은 교도소 재소자들이 사람들을 보고 난리가 난 모습들이 보였고 '형집행정지제도'에 대한 설명이 나왔습니다.

  형 집행 정지 제도란, 인도적인 차원으로 볼 때 수형자에게 형의 집행을 계속하는 것이 가혹하다고 보이는 일정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검사의 지휘에 의하여 형의 집행을 정지할 수 있다. 라고 나왔어요.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오정희 (김정난 분)


# 오정희에게 없는 병을 만드는 '나이제', 형집행정지성공


  이후 주인공 나이제(남궁민 분)와 만나는 특식의 여자 죄수 오정희(김정난 분)가 나왔어요. 바람난 남편의 불륜녀에게 살인을 사주한 죄수였죠.


  오정희는 체포 영장 받자마자 보석, 형집행정지 등 다 신청해봤지만 실패. 그에게 나이제는 판코니 빈혈(희귀 유전성 빈혈)을 추가하자고 합니다. 오정희에게 하루에 두 시간만 자고, 온몸에 태닝해서 반점을 만들고, 몸 기능 악화되는 갑상선 항진제를 반대로 먹으라 처방합니다. 

  결국 하루 7번의 코피와 심정지까지 오게되는 여자는 악독검사에게 형집행정지를 받아내서 병원으로 나가는데 성공하고요.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나이제 (남궁민 분)


# 서서울교도소 원한 이유는 이재환 때문?


  나이제는 오정희에게 대가로 '서서울교도소' 의료과장으로 추천서를 써달라고 하죠. 왜냐하면 서서울교도소에 곧 필로폰 투약혐의의 태강그룹 둘째아들 '이재환'이 들어갈 걸 알았기때문.


  3년 전의 나이제와 이재환의 인연이 이후에 나오는데요. 이재환의 도덕적 해이는 발암 그자체 였습니다.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재벌 남매 이재환-이재인


# 3년 전, 나이제와 이재환의 만남 그 날?


  3년 전. 나이제는 태강병원 응급센터 더블보드에다가, 돈없는 노숙자를 사비로 치료하는 인간적인 의사죠.


  1. 나이제는 벙어리 임산부를 병원에서 무료 치료해주기로 했다 문자하고, 과일장사하는 부부는 고마워서 과일을 선물하려 트럭을 몰아서 병원으로 가요.


  2. 한편 태강그룹에 이복 형 이재준이 돌아와 총괄 본부장이 되니, 후계가 위태로워진 둘째 이재환은 화가 나서 이사회로 차를 달립니다. 


  3. 차를 험하게 몰던 이재환은 앞을 막던 과일장수 트럭을 야구방망이로 부수면서 겁을 주고, 보복운전도 하죠. 그러다가 이재환이 도로의 사거리에서 트럭을 가로막고 움직이지않고 있을 때, 마침 형 이재준이 사고내라고 지시한 킬러의 차가 이재환 차로 달려듭니다. 이재환은 잽싸게 차를 피하고, 가로 막혀있던 트럭이 킬러의 차에 받혀 다중추돌이 납니다. 


  4. 과일트럭 부부는 태강병원 응급실에 실려오는데 결국 남편이 죽어요. 나이제는 그의 아내는 살리겠다 약속했고 임산부 수술을 하는데요. 그런데 임산부 수술실까지 이재환이 와서 동생이 모델인데 얼굴에 상처가 났으니 먼저 봐주라면서 들어와서 진상을 부립니다. 응급센터장도 자꾸 나이제를 불러내고 국 임신한 벙어리 아내도 사망하죠.


  5. 나이제는 의료과실로 경찰에 잡혀가게 됩니다.


(+ 3,4번 부분을 볼 때 피가 거꾸로 솟구쳐서 심호흡을 좀 해야했어요ㅋㅋㅋ)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_ 태강 응급센터


# 가짜 소견서에 싸인했던 나이제


  한편 3년 전 나이제는 응급센터장에게서 '정의원' 형집행정지를 위한 거짓 소견서에 싸인하라 지시받았죠. 반대하다가 나이제는 엄마 수술 받게해준다고 해서 결국 싸인하고요. 


KBS 닥터프리즈너 방송화면 


# 교통사고 현장, 이재환과 재회하는 나이제


  이후 2회 말에, 다시 현재의 시점이 이어지는데요. 서서울교도소에 발령나는 나이제에게 의료과장 선민식(김병철 분)이 물어요. "우리 어디서 만난적 있던가요?" "네 맞습니다. 저도 잠깐 이 교도소에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재환과 뭔가를 준비하던 조폭들이 호송되던 법무부 차량은 덤프트럭에 받혀 사고가 납니다. 곧 나이제의 차가 이재환 앞에 나타나고, 그는 이재환의 어깨를 찌르죠.

+ 이재환 때문에 꽤 ㅂㄷㅂㄷ했어요ㅋㅋㅋ

+ 그래도 정말 다행인게 그 여동생은 좀 정상인이라서... 동생은 모델활동하다가 열심히 공부해서 로스쿨 졸업했다고 했죠? 


+ 그리고 병에 걸린 오정희의 얼굴, 나중엔 화려한 옷차림도 나왔는데 그 모습이 뭔가 기괴하고 인상적으로 느껴지더라고요. 


+ 3년전에 태강병원에서 한소금에게 관심을 있는듯한 나이제가 살짝 보였죠?_?


+ 촬영지 장흥, 청주, 인천, 동남보건대 등?


+ 수목 밤 10시 KBS 닥터 프리즈너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 또 놀러오세요~_~


#닥터프리즈너1회2회 #닥터프리즈너줄거리 #닥터프리즈너리뷰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드라마 #KBS #형집행정지 #박은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