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탄소년단 랩몬 페르소나 가사 내용 BTS RM - MAP OF THE SOUL : PERSONA lyrics 본문

기타/tv

방탄소년단 랩몬 페르소나 가사 내용 BTS RM - MAP OF THE SOUL : PERSONA lyrics

ForReal 2019. 3. 28. 03:03
반응형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페르소나 가사-내용 정리 (맵더소울 트레일러)

'Persona' Comeback Trailer

그림자씨?


사람들이 원하는 나씨?


BTS RM

MAP OF THE SOUL : PERSONA lyrics


나는 누구인가 평생 물어온 질문

아마 평생 정답은 찾지 못할 그 질문

나란 놈이 말 고작 몇개로 답할 수 있었다면

신께서 그 수많은 아름다움을 담아두시진 않았겠지


how do you feel

지금 기분이 어때

사실 나 너무 좋아 근데 조금 불편해

나는 내가 개인지 돼지인지 뭐인지도 아직 잘 모르겠는데

남들이 와서 진주목걸일 거네. 


예전보단 자주 웃어

소원했던 슈퍼히어로 이제 진짜 된 것 같아

근데 갈수록 뭔 말들이 많아 

누군 달리라고 누군 멈춰서라 해

얘는 숲을 보라고. 걔는 들꽃을 보라해


내 그림자, 나는 망설임이라고 쓰고 불렀네

걔 그가 되고나서 망설인적이 없었네

무대 아래든 아니 조명 아래있든 자꾸 나타나

아지랑이처럼 뜨겁게 자꾸 날 노려보네


"야 이 짓을 왜 시작한건지 벌써 잊었냐

넌 그냥 들어주는 누가 있던게 막 좋았던거야


가끔은 그냥 다 싹 헛소리 같아

취하면 나오는거 알지. 치기같아.


나 따위가 무슨 뮤직. 춤. 소명. 뮤즈

네가 아는 나의 흥 어쩌면 그게 사실 내 전부

세상은 사실 아무 관심없어 나의 서툶"


이제 질리지도 않은 후회들과

매일 밤 ?를 괜히 긁어

돌릴 길 없는 시간들을 습관처럼 비틀어도

그때마다 날 또 일으켜 세운 것. 

최초의 질문, 내 이름 석자. 그 가장 앞에 와야 할 것.


so Im askin once again

Who the hell am I

Tell me all ur names baby

Do u wanna die , go , fly?

wheres ur soul, dream ?

do u think u alive?


My name is RM

내가 기억하고 사람들이 아는 나

날 토로하기 위해 내가 스스로 만들어낸 나

난 날 숨겨왔을지도 뻥쳐왔을지도

but 부끄럽지않아 이게 내 영혼의 지도


"Dear myself

너 절대로 너의 온도를 잃지마

따뜻히도 차갑게도 될 필요 없으니까"


가끔은 위선적이어도 위악적이어도

내가 걸어두고 싶은 내 방향의 척도


내가 되고싶은 나 사람들이 원하는 나

내가 사랑하는 나 또 내가 빚어내는 나

웃고있는 나 가끔은 울고있는 나

지금도 매분 매순간 살아숨쉬는 페르소나


who the hell am I

 I just wanna go , fly

 I just wanna give u all the voices till I die

 I just wanna give u all the shoulders when u cry


날 토로하기 위해 만들어낸 나, 수퍼히어로?


사람들이 만들어낸 수 많은, 살아숨쉬는  나


내용 정리

1. 누구나 여러 페르소나를 갖고있다

2. 자신에게 질문하고 고민해오던 모습이, 슈퍼히어로와 그림자 두 자아의 싸움처럼 표현. 싸움을 통해 화자의 고민-변화 등 엿볼 수 있고.

4. 결국 부끄러워하지않고 모든 자신을 사랑하기로.

5. 사람들이 원하는 나도. 내가 되고싶은 나도, "내 영혼의 지도"의 한 부분임을 인정.

6. 이제 망설임을 놓고 자신의 방향을 향해가며, 여전히 영혼의 지도=페르소나는 '빚어내는' 중.


 (과거와 현재의 충돌 내용에서 자아의 고민들에 시간의 개념이 들어오고. 그려지는 '지도'는 결국 화자의 역사로 상상)


#랩몬스터 #방탄소년단 #페르소나 #퍼소나 #bts #RM #Persona #lyrics #mapofthesoul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