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국민여러분 1,2회 줄거리 리뷰, ost 오빠나빠요 등, 베네수엘라 박회장 사기 양정국(최시원), 여형사 숨기고 결혼 이유영 지능범죄 수사팀으로 ! 본문

기타/tv

국민여러분 1,2회 줄거리 리뷰, ost 오빠나빠요 등, 베네수엘라 박회장 사기 양정국(최시원), 여형사 숨기고 결혼 이유영 지능범죄 수사팀으로 !

ForReal 2019. 4. 2. 07:12
반응형

국민여러분 1,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1-2회에서는 주인공 둘이 만나게 됐죠! 초반 빠른 전개(?)


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 김민태


KBS 국민여러분


1-2회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양정국 후보 "삼겹살 노나먹자고!" 


  토론회에서 말하는 양정국 후보의 입장설명부터 시작합니다. "우리 동네에는 지하철이 필요없다 이런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몇 표 더 받아보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우리가 지하철을 바라는 이유 한가지밖에 없잖아요! 집값! ... 같이 좀 살자고! 혼자 소고기 쳐드시려 하지말고 삼겹살 노나먹자고!" 양정국은 상대 후보를 흥분시키죠.


(+ 진실되어 보이고, 공약은 안하지만 이미지 좋아지는 표 끄는 발언이죠? ㅋㅋ)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박회장


# 박회장에게 60억 사기치는데 성공하는 양정국 일당


  시간은 과거로 돌아가요.


  양정국은 차명수라는 명함을 내밀며 한 시가를 피는 남자(박회장)와 접촉합니다. 박회장의 60억을 베네수엘라 돈으로 환전해 돈세탁 해주기로 한 것. 

  위기를 느끼고 뛰어나가던 박회장 수하(최대형)는 앞 뒤로 길이 막히고 늦게서 도착합니다. 그리고 회장에게 소리치죠 "베네수엘라가 화폐개혁을 해서 단위가 싹 바뀌었다고요 지금!" 


  양정국 일당은 사기치는데 성공합니다.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양정국의 프로포즈)


# 돈을 들고 도망치는 양정국 여친


  양정국은 팀원들에게 돈을 마킹때문에 6개월 뒤에 준다고 약속해요.


  사기팀원인 여자친구 희진에게 결혼하자고 반지를 끼워주는 양정국. 


  회장 아랫사람도 한패. 그런데 그와 술먹고 테이블에서 자고 일어나 집에 가보니 희진도, 아무것도 안남아있죠. 희진은 양정국한테 사기쳐서 돈 들고 비행기 탔고요. (옆집 사람 폰도, 시계도 던지고ㅋㅋㅋ)(클럽에서 파마남 만나는 장면 정적ㅋㅋㅋ)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김미영(이유영 분)


# 바람핀 남친과 헤어진 강력반 형사 김미영


  클럽에서 하이힐에 뒤통수를 맞는 양정국. 정국의 눈에 남자들을 때려잡는 여자가 보여요. 


  그는 조폭 때려잡는 여자 형사 김미영. 모텔앞에서 잠복중. 그런데 들어가는 한 차의 번호판을 보더니 빠따 들고 쫓아들어가죠. 남자친구가 바람피는 현장을 잡아내요. "너 여형사라고. 남자들 쉽게 너 못만나. ... 맨날 다쳐서 들어오고 막말로 언제 죽을지도 모르잖아! " 궤변에 헤어지자 말하고 가는 미영.


  그렇게 클럽에 온 미영이 같이 춤추던 남자가 유부남인걸 알고 싸움낸거였어요. ㅋㅋ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홧김에 연애한 미영-정국, 얼떨결에 결혼? 


  정국은 쫓여난 미영한테 구두를 돌려주며 술 한잔할까 물어요. 술먹으면서 전 여친남친 까는 두 사람ㅋㅋ (단점 없다고 하다가 다 토하듯 말하는 양정국.)


  취해서 미영을 어깨에 기대주는 두 사람. "너 무슨 일해?" "나 사업" "나 회사다녀" 미영은 너나나나 상처받았으니 부담없이 만나자고 합니다. 해뜨기 전까지 고민하라는 미영에게, 그 자세로 그대로 유지하고 있던 양정국은 해 뜬 후 "그래. 그러자. 근데 이름이 뭐야? 나이는?" 묻습니다. 

  그렇게 연애하는 미영과 정국. 니다.


 (이 모습 참으로 로맨틱인데 ....)


  하지만 경찰인거 말 안한 미영. 1년 만난 어느 날, 정국은 프로포즈합니다. 결혼하는 두 사람. 


  웨딩마치를 끝내고, 신혼여행 가는 길에서야 미영이 "나 너한테 말 안한거있어. 나 경찰이야" 얘기하죠. 놀라서 차를 세우는 정국.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사기꾼인거 모르는 아내 미영, 지능범죄 수사팀장이 되고


  2년 후, 서먹한 부부. 사기꾼인거 얘기 못하고 집에서 무서워하는 정국과, 현장 돌아간거 말 안한 미영. 이혼은 못한다는 미영-정국


  미영의 no친엄마는 서장으로 부임했죠. 서에서는 미영과 서로 모르는 척. 


  미영은 사기꾼 잡는 지능범죄 수사팀장으로 발령난지 한 달됐어요 ㅋㅋㅋㅋ 미영의 수사팀은 양정국 팀원들이 사기치는 건을 수사 중. (1쿠션 도박, 2쿠션 부동산, 3쿠션 ?)

  그런데 부동산 업자 역할을 하는건 정국. 40억짜리 사기. 미영의 수사팀도 출발합니다.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양정국을 찾는 박회장의 딸


  한편 회장을 배신했던 사람이 조폭무리에게 잡힙니다. 여자(김민정 분)가 물어요. "3년 전에 아저씨랑 같이 우리아빠 사기친 놈. 양정국. 걔 지금 어딨어요?" 

  


+ 아직 하이라이트의 내용이 거의 그대로라서 8회까지는 봐야 방향을 더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 오프닝의 양정국 대사가 눈을 확 사로잡았죠. ㅋㅋ


+ 다양한 bgm들이 코믹한 분위기과 빠르게 전환되는 분위기를 도와줬죠ㅋㅋ 클럽의 정적에서 너무 웃겼어요. ㅋㅋ


+ 국민여러분 ost : 야단났다 야 - 형돈이와 대준이 / 하오리오 -김창완 / CLC(승희 예은) - 오빠나빠요. / Let me in - 네이브로


+ 촬영지 : 김포 카림에비뉴, 엉클부스 등,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일산 서부경찰서, 서울, 인천 등 


+ 월화 밤 10시 KBS 국민여러분 드라마에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s://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국민여러분줄거리 #국민여러분리뷰 #국민여러분1회2회 #최시원 #이유영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