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노포래퍼 5회 차이나타운 68년 중국집 초마면-멘보샤-사골칼국수집 어디-가격? 문세윤 면치기-횡성한우-너구리(신일-혜화) 본문

기타/tv

노포래퍼 5회 차이나타운 68년 중국집 초마면-멘보샤-사골칼국수집 어디-가격? 문세윤 면치기-횡성한우-너구리(신일-혜화)

ForReal 2019. 4. 23. 01:33
반응형

노포래퍼 5화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4월 22일 방영한 5회에서는, 두 곳에 갔죠.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화요리집, 그리고 혜화동의 칼국수 집이요. 가게 명-메뉴 가격은 맨 아래에 정리할게요 !


Olive 노포래퍼


5회

시청후기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국시

# 5회 '오래가면' 중국집 - 칼국수집


  이번 회는 '오래가면' 특집이었어요. 면요리가 대표 메뉴인 두 오래된 가게에 갔죠. 


since 1952의, 68년 된 인천의 한 중국집. 그리고 since 1979의, 49년 역사의 대학로 칼국수집.


  이번 회의 래퍼는 킬라 행주 딘딘 지조. (MC로 많이 보인 지조가 랩해서 신기하고 잘생기게 나와서 신기했어요ㅋㅋㅋ )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초마면


# 차이나타운 68년 된 중국집의, 중국짬뽕 '초마면'


  '유니짜장, 멘보샤, 초마면' 메뉴를 보며주며 소개되는 차이나타운의 한 중화요리점. 이곳의 유사장은 3대 사장님으로 중국 산둥성 출신 1대 사장님이 창업 후. 4년 전에 2대 사장님 떠났고, 현재 맡고있다고 했죠. 


  킬라그램이 잘 먹는 첫 메뉴, 초마면은 중국식 짬뽕으로, 채소-해물볶고, 닭-돼지뼈로 우려낸 육수라고 했고요. 살짝 매콤하고 국물이 감칠맛이 돌고 예술이라고. 울면-짬뽕맛이 있다는 설명을 했죠. 다른 노포들처럼 담백하다는 말도 들렸고요.


  (+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 이 메뉴가 중국에서 일본으로 넘어가서 이런저런 재료 더 넣어서 일본특유의 나가사끼 짬뽕된 것??이지요?_? )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멘보샤


# 멘보샤 걸고, 소리로 게임 


  먼저 요리하는 소리로 음식 맞추기 했죠ㅋㅋ 사운드에강한 래퍼들이 잘 맞출까 궁금했는데요.ㅋㅋ 작지만 재밌는 코너ㅋㅋ

  이후 사장님 뒤에서 면치기 소리로 멘보사 먹을 멤버 뽑는 게임했죠. ㅋㅋ 폐활량으로 강력하게 흡입하던 딘딘이 이기고. 자꾸 잡히는 침삼키는 행주 ㅋㅋ


  재밌는 장면은 개그맨 문세윤이 70cm는 들어올리던 양의 초마면을 면치기ㅋㅋ해서 한번에 먹는 모습ㅋㅋㅋ 충격이었고요. 

  그리고 새우 가득한 맛있어보이는 멘보샤가 나왔는데요. 게임에서 이겨서 받은 멘보샤를 문세윤에게 안주고 감독들에게 나눠주는 딘딘ㅠㅠㅋㅋㅋ과 이 때 문세윤 오뜨케...하면서 웃겼죠...ㄱ...ㅠㅠㅋㅋ웃짠


  여름에 생각나는 메뉴 이야기하다가 열무국수에 땀닦는다는 얘기하는데 "뒤땀눈물 열무열무열무"도 웃겼어요.ㅋㅋ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칼국수집


# 진한 사골국물의 서울식 칼국수? 


  이후에, 대학로 창경궁로 혜화동에 가는 래퍼들이 보였는데요. 2대 째 운영중인 사골칼국수집이 나왔습니다. 1988촬영장소로 옛향수가 느껴지닌 건물과 내부가 보였죠. 칼국수+생선튀김이 대표메뉴라고 했고요. 양지와 사골로 우려낸 육수. 불고기-문어숙회도 나오는 곳. 안주거리인가요ㅋㅋ


  사장은 사골칼국수는 서울식이고 면이 가늘고 부드러운건 이 집만의 특색이라 설명해줬고요. "세월의 무게만큼 책임을지고, 손님들한테 보답할 수 있는 음식을 내놓겠다" 약속하기도 했죠. 


  시식한 후, 칼국수는 진한 국물이 돈코츠라멘같다고하고 대구살 통째로 튀긴 생선튀김은 피쉬앤 칩스같다고 소감이 나왔습니다.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생선튀김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_문세윤아니고 횡성 소ㅋㅋ


# 생선튀김향한 문세윤 개인기 캐리


  이 곳에서 공기놀이로 메뉴 1등이 받아먹기 멤버 정하기로 했는데요. 1등한 딘딘이 문세윤을 또 안먹였습니다. 왜그런지는 늦게야 알게됐는데요.ㅋㅋ

  횡성한우 모사 하면서 부상인 생선튀김을 받아서먹는 문세윤이었죠ㅋㅋㅋㅋㅋㅋㅋㅋ 모사할 때 타짜 너구리 형사도 나오고ㅋㅋㅋㅋ타짜 정마담모사도 있었죠. 보고나서야 문세윤이 안먹어야 한 이유를 알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 개인기가 가능한 1인.


  또 재밌는 장면은 행주가 무릎꿇자 급 유도얘기나오고 식당에서 갑자기 급 업어치기교실ㅋㅋ 그러다가 동작이 춤이되는데 옆에서 급 리듬파워 노래하는ㅋㅋㅋ 장면 웃겼어요. ㅋㅋ


   딘딘의 해설 랩. 은 '후루룩'에 맞춰서 칼국수와 이별하는 노래를 했고 녹음은 나름 고퀄이었고, 헤어진 여자 아니고 칼국수에 달려드는 영상이 보이고...



+ 이번회도 문세윤 캐리.ㅠㅠ...ㅋㅋ 딘딘vs문세윤 + 말없는 래퍼들 구도처럼ㅋㅋㅋ


+ 예고편에 넉살보였어요ㅋㅋ 30년 된 생등심-돼지갈비 집. 매드클라운 또 보이고. 딘딘이 안보이고. 


+ 신일반점 : 인천 중구 신흥동2가 4. 초마면 7천원, 자장면 5천원, 유니짜장(2인) 14000원, 멘보샤(멤보햐) 4만원 가격대. 


+ 혜화칼국수 : 종로 혜화동 84-3. 국시 9천원, 수육-문서-생선튀김-불고기 모두 큰거 3만원 작은거 만육천원.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노포래퍼5회 #문세윤 #딘딘 #차이나타운 #초마면 #멘보샤 #대학로칼국수 #사골칼국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