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그녀의 사생활 5회 줄거리 리뷰, 사회적약자 오해 라이언(김재욱), 라떼 시나길 발각! 매니피플, 김보라 의심, 노작가 사진 해석 박민영 커피머신-캐논카메라? ost 하성운 본문

기타/tv

그녀의 사생활 5회 줄거리 리뷰, 사회적약자 오해 라이언(김재욱), 라떼 시나길 발각! 매니피플, 김보라 의심, 노작가 사진 해석 박민영 커피머신-캐논카메라? ost 하성운

ForReal 2019. 4. 24. 23:35
반응형

그녀의 사생활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미술관에 인턴으로 나타난 신디(김보라 분).

5회에서는, 라이언(김재욱 분)이 오해를 풀게되지만...?


극본 김혜영

연출 홍종찬 장양호


tvN 그녀의 사생활


5회

줄거리 리뷰

덕후의 눈에는 꿀이 흐른다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신디


# 미술관에서 라이언-성덕미 의심하는 신디


  덕미는 라이언에게 김효진(신디)이 사생팬이라서 커플행세한거였다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신디는 "전임 관장 딸"이라서 자를 수 없죠. 미술관 다니게해주면 아이돌 그만 따라다닌다고 해서 엄관장이 인턴시켜준거였어요.


  사무실에서 신디=김효진은 인터넷에 있는 덕미-라이언 커플 사진을 직원들에게 보여줍니다. (사진 아래에 있는 코멘트들을 직원들이 읽으니 성덕미는 손톱을 물어뜯으며 불안해하죠 ㅋㅋㅋ)


  신디는 묻습니다. "사귄지 며칠 됐어요? 근무시간이라 그런가, 두 분 눈에 달달함이 하나도 없네"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은기vs라이언


# 덕미 위해 은기와 유도신경전하는 라이언, 선주를 오해한거 알게되는데


  덕미가 라이언과 찍은 사진을 본 은기는 표정이 안좋아요. 미술관 안에서도 연애해야한다는걸 알고 달려가서 덕미한테 뭐라하죠. 아웃팅한다며 다그치다가 덕미에게 머리잡힙니다


  그런데 은기가 돌아가는 길에 유도배우고싶다며 따라가는 라이언. 라이언은 체육관에서 은기를 계속 업어치기해버려요. 점점 이상한 분위기를 느끼는 은기. 신경전하던 라이언은 둘이 얘기하는거 들었다면서 덕미는 사회적 약자이니 미술관 내에서 덕미가 거짓말하는걸 퍼뜨리지말아달라하고 가죠. (+ 사회적약자=성소수자인줄 알고 보호한거ㅋㅋ)


  그런데 체육관에 온 선주가 호텔에서 방 바꿔준거 기억나서 라이언에게 말겁니다. 호캉스하러 호텔간거라는 말에 라이언은 당황합니다. 덕미-선주가 그냥 친구인걸 확인하는 라이언ㅋㅋ 이 얘기를 들은 덕미는 라이언이 잘해주던 일이 호감이 아니었단걸 알고 은근히 시무룩하죠.

  라이언은 "내 여자친구" "날 가져봐요"했던 흑역사에 머리를 잡아뜯죠 ㅋㅋ




# 의심스러운 시나길-덕미의 모습 눈치챈 라이언?


  차시안은 라이언 집에 피자시켜서 무작정 들어가요. ㅋㅋ 얘기하다가 차시안이 음악작업하려고 팔 다친적한걸 눈치채는 라이언. "셀럽의 컬렉션전할게요 대신 비밀"하는 차시안. 얘기하다가 시안은 홈페이지에서 사내연애하는 사진 봤다고 합니다. 라이언은 자신이 안보낸 사진이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는게 떠오르죠. ㅋㅋㅋ 그리고 덕미가 붙인 포스트잇 글씨를 봅니다.


  다음 날 라이언은"시나길님 수첩 언제 돌려드릴까요" 메시지를 보냈어요.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 냉랭한 라이언, '매니피플'과 전화?


   신디는 미술관에서 하나하나 감시합니다. 덕미는 회사에 일부러 데이트룩 입고가고 비밀연애하는 척 하는데 라이언은 냉랭해요.


   미술관 회의에서 윤태화 사진작가 미공개 작품을 전시하자 설득하러 강원도 출장가야겠다 합니다. 하지만 혼자간다는 라이언.

  라이언은 "매니피플"이 미공개 작품을 갖고있다는 설명을 보고 한 여자한테 전화합니다. 자고있던 여자는 말도없이 한국갔으면서 이제 전화하냐하죠. "나 보고싶어 안보고싶어?" "보고...."하는 라이언의 말에 여자는 소유중인 사람에게도 없단?? 말을 해줍니다.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새로운 여자 매니피플?


# 채움패치 뜬 뒤에 라이언과 강원도 가는 덕미, 미묘한 분위기?


  그런데 CUPATCH라는게 떴죠. 채움패치. R라이언과 S성덕미의 관계를 추적하는 계정이라고ㅋㅋㅋ 

  신디는 sns에 하루종일 본 사실들을 올려요. "R에게 해고당한 S이야기"도. "R 혼자퇴근 혼자귀가. 데이트 없음."하며 의혹을 갖죠. 


  채움패치를 본 선주는 "하룻밤에 한 방에서 상상력을 자극할 만한 한 방"을 노리라합니다. 다음 날 아침에 라이언의 주차장에서 무작정 올라타는 덕미에요. 신디가 그걸보고요. 그렇게 강원도 같이 가게되는 라이언과 덕미. 


  그런데 가는 길에 비가오고 차바퀴가 수렁에 빠집니다. 비맞고 걸어 가는 덕미와 라이언. 늦게서 노작가의 집에 도착합니다. 노작가에게 갈아입을 옷을 받아 화장실에서 옷 갈아입는 덕미. (+ 급 계량한복 입은채로 화장실에 들어오는 라이언ㅋㅋㅋㅋㅋ) 스카프 단추에 덕미의 머리카락이 걸린걸 라이언이 떼줍니다. 두 사람 사이에 미묘한 분위기가 감돌고요.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 덕미의 '굿바이' 인물사진 해석, 동침하는 라이언?


  윤작가가 친구인 노작가에게 사진을 맡긴 이유를 묻는 덕미. 노작가는 자신이 윤작가의 모든 사진을 봤었다고 해요. "유족이 아닌 저에게 맡긴건. 그것들이 졸작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공개하지말아라. 그 뜻이었을 겁니다." 그 말에 설득 못하는 덕미-라이언.


  노작가의 집 거실. 바닥에 두 이불 깔고 누운 덕미와 라이언. 얘기하다가 라이언은 인물사진 찍는거 좋아하냐 물어요. 덕미는 윤작가 작품이야기를 합니다. '안녕'이란 제목 번역이 '굿바이'인게 오역이라 생각한다 하며 설명을 계속하죠. 사진 속 윤작가의 시선이 카메라 앞에 있는 누군가를 보고있다는걸 말하죠. "이 눈빛은 작별의 슬픔이나 죽음을 앞둔 자의 해탈이 아니에요. 사랑하는 사람을 보고있는 거죠. 남겨주고싶었던 거에요. 그 사람을 바라보는 눈빛, 그 사람에게 건네던 인사를. '안녕 난 여기 있어 언제나 이렇게 바라보고 있어.'" 그런 말하는 덕미를 바라보는 라이언. 두 사람은 어색한 분위기에 각자 자리로 급 돌아갑니다. 


  그런데 다음 날에 덕미는 눈 떠서 자신의 베게 끝을 베고 자고있는 라이언을 발견합니다. 가까운 얼굴에 놀라, 자는 척하는 덕미. 깨서 당황하는 라이언.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 덕미 해석에 사진들을 공개하는 노작가

# 라이언 모습에 웃게되는 덕미


  전날 밤 덕미의 해석을 밖에서 들은 노작가. 노작가는 다음 날 두 사람을 사진과 책을 모아둔 방으로 불러요. 노작가가 담긴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노작가는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태화의 마음을.." "이 사진들 러브레터였군요. 윤작가님을 향한" "그래서 공개할 수 없었습니다. ... 그 마음이 뭔지 알면서도 외면한 비겁한 내가 부끄러워서. 태화도 없는 지금 어떻게 이 것을 공개하겠습니까." 하지만 라이언은 사진속 노작가의 표정을 보면서 윤작가도 노작가의 마음을 알았을 거라 말합니다. 


  덕미는 사진방의 사진을 찍어요. 그리고 노작가를 찍다가 라이언으로 시선을 옮깁니다. 라이언을 찍다가 웃게되는 덕미. 


  돌아가는 길에 덕미는 효진이 감시하면서 채움패치를 만들었던걸 말합니다. "알겠어요. 그럼 김효진씨를 더 확실하게 속여보죠."하는 라이언


  덕미는 집에서 노작가의 집에서 찍어온 사진들을 정리합니다. 라이언 사진을 한참 보는 덕미.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사진보는 덕미


# 시나길에 들어오는 의문의 '라떼'


  그런데 시나길에 신규회원이 들어왔다는 알림이 떠요. '라떼'라는 의문의 사람이 들어오죠.ㅋㅋ 그는 라이언ㅋㅋ "반가워요 성덕미씨"(+ 속고속이나요ㅋㅋㅋ)

  

+ 예고편에 그 여자 채움미술관에 등장ㅋㅋ 그리고 술취한 라이언과 침대장면도 보였죠. 라이언과 차시안 사이에 이솔그림 더 찾은것과, 비밀이란게 또 보이고? 미스테리 치정멜로? 


+ 선주애기 "관댠넴~" 하고 혼자서 낙법하고 있고ㅋㅋ 


엄관장이 "엄마딸인거 비밀~"하는걸 직원들이 보죠. ㅋㅋㅋ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6회예고


+  은기는 집에서 덕미가 출장갔다는걸 듣고 "엄마 덕미한테 전화 좀 해봐"하죠. 덕미엄마는 고생시키는 남편에 후회하는 얘기하다가 은기한테 "여자도 마찬가지야. 아니다싶으면 딱 잘러!"하죠. ㅋㅋ (+ 은기한테 자르라고ㅠㅠ?)


+ 라이언은 덕미=시나길인걸 눈치챘군요.ㅋㅋ 노작가 집에서 잠들기 전에 '인물사진' 물어보려 했던것같고요. ㅋㅋ 시나길=덕미가 자신을 이용했다 생각해서 냉랭했던걸까요? 설마 맞나 확인해보려고 회의하기 전에 일부러 시나길에게 메시지보낸다음에 덕미가 보나 지켜보고있던걸까요? ㅋㅋㅋㅋ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 그동안 라이언이 덕미를 도와준 이유는, 성소수자이니 사회적 약자라고 생각해서 커플인척한거였군요. ㅋㅋ 그래서 이번 회에서 사실을 안 뒤로 냉랭해서 그만두려고 했던거고. 그런데 오히려 그게 더 둘 사이에 미묘한 심리를 부추겼고, 또 덕미가 사진 설명해내는데에 라이언이 호감을 되찾은것같죠?_? 예술가로의 공감?_?때문일까요?


+ 그런데 선주가 하룻밤 한방 한다고 했잖아요ㅋㅋ 라이언 차바퀴 빠지고, 늦게 도착하고 그런거 알고보니 덕미-선주 설계ㅋㅋㅋ일 것 같은 이야기ㅋㅋ


+ 이번 회에 사진 작가가 죽기 전에 남긴 사진 이야기 좋았죠. 그걸 읽어내는 덕미라는 사람에게 성큐+시나길이 동시에 녹아있는게 보여서 좋았고요. 성큐+시나길의 그 모습 동시에 보는게 라이언이라는 것도 좋고ㅋㅋ 사실 시나길인거 알고봐서 라이언이 시나길의 말로도 해석할 수 있다는 것도 좋고ㅋㅋ


+ 선주가 선물한 PPL 카메라 : 캐논 EOS RP ㅋㅋㅋㅋ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tvN 그녀의사생활 방송화면_ 성덕미 커피머신


+ 커피머신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에스페르타 화이트 18만원정도. 모바일 블루투스로 커피 추출가능. 캡슐다양.


+ ost는 아이들-인투잇-홍대광 발표 이후, 이해리<maybe>, 하성운 <Think of you> 발매 예정. 


덕미의 방


+ 수목 밤 9시30분 tvN 방송하는 <그녀의 사생활> 드라마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그녀의사생활줄거리 #박민영 #김재욱 #드라마 #그녀의사생활5회 #촬영지 #ost #정제원 #박진주 #안보현 #김보라 #덕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