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손세이셔널 1화는 프롤로그, 시청후기 : 손뽕부터 선수의 공허함까지, 손흥민 열풍 sonny 노래, 토트넘 도약-챔스 비하인드, 박서준과 슈퍼손 광고현장도 예고 본문

기타/tv

손세이셔널 1화는 프롤로그, 시청후기 : 손뽕부터 선수의 공허함까지, 손흥민 열풍 sonny 노래, 토트넘 도약-챔스 비하인드, 박서준과 슈퍼손 광고현장도 예고

ForReal 2019. 5. 25. 22:07
반응형

손세이셔널 1회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손흥민 그를 만든 시간을 보여준다는 '손세이셔널'

1회에서는, 프롤로그 형식처럼 다음화에 나올 이야기들을 짧게짧게 맛보기 해줬어요. 2월, 3월, 5월의 손흥민도 있었어요. 



손세이셔널

그를 만든 시간


1회는

'프롤로그'

시청 후기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후진하는데서 매력을 느끼시죠?"


# 손세이셔널 첫방송은 '프롤로그' : 극적인 100일 담겼다?


  손세이셔널 방송 1회는 '에피소드'를 먼저 만난다는 설명의 '프롤로그'로 시작했어요.

  프로이드 박물관에서 촬영진과 손흥민의 첫만남부터 나왔는데요. "저는 진짜 (집에서) 하는게 아무것도 없어요"하고 사전 설명을 하는 손흥민부터 보여줬고요.


  이후, 드라마 같았던 극적인 100일이 담겼다는 자막으로 프로그램을 기대하게 했고요. 취재할 당시 최다골 달성. 챔스리그 결승 진출, 신구장 1호골 기록, 2019 런던 풋볼 어워즈 선수상, 올해의 골도 수상했었나봐요. 이건 대박 프로그램...?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런던빵집의 솥흥민


# 런던라이프도 담겼다 : 햄스테드 케이크 사먹는 손흥민


  또 2019년 2월 20일 런던. 벤츠로 후진하는 햇살속의 손흥민이 나왔죠. 런던라이프도 먼저 보여줬어요. 


  노팅힐의 배경으로 유명한 햄스테드 거리 속 작은 빵가게로 들어가는 손흥민. 치즈케잌 레몬케잌을 주문하고 폰으로 결제하는 모습까지 나왔어요. 길에서 꼬마팬과 흰머리 신사에게도 여성팬에게도 사진요청 받는 모습이 이어졌고요. (햄스테드거리 장면 중에 아스널 스카프 메고 토트넘 인터뷰에 껴드는 아저씨 장면 웃겼죠ㅋㅋ)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경기장 나가는 손흥민의 차


# 토트넘, 손흥민 열풍 맛보기 : 손뽕주의


  그리고 시간은 2019년 5월로 넘어가 손흥민 열풍을 먼저 보여줬어요. 크리스탈 랠리스 경기날. 신구장 1호골을 만든 날이었어요.


  경기 후 손흥민 차에 사람들이 몰려서 빠져나가지 못하는 모습까지 나왔죠. 모두 "쏜" 부르고 폰을 들고, 손쏘니 노래 부르는 사람들ㅋㅋ

  "Nice one sonny"하는 노래는 토트넘 수비수 사릴놀즈 노래였는데 Nice one son이라는 가사를 개사한 것이란 설명도 프로그램에서 나왔어요. '손뽕' 장면이었죠.


  그 외 손흥민 티셔츠가 잘 팔린다는 굿즈가게 얘기도, 영국 로컬 신문을 채우는 손흥민의 모습도 보였고요. 


  또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올해의 선수로 뽑혀나가던 날의 모습도 나왔어요.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앙리와 만난 손


# 3회 미리보기 앙리와의 만남 예고


  2019년 2월 19일 3회 미리보기도 나왔습니다. 런던 핀칠리. 개인훈련을 하는 손흥민에게 찾아온 라이벌 아스널 레전드 티에리 앙리.ㅋㅋ 둘은 테니스볼 차면서 놀다가 저녁먹으러 가는 짧은 모습이 있었고, 앙리는 손의 공이 가는 움직임과 공간을 미리 보는 눈에 대해 인정하는 인터뷰도 했어요.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박서준과 손흥민


tvN 손세이셔널 방송화면

공허함을 이야기하는 손흥민


# 박서준과의 만남 : 속마음을 털어놓는 손흥민 2회에 나온다?


  2월 10일의 2회 미리보기에선 박서준의 관전 모습이 나왔어요. 이후에 박서준과 손흥민이 버스에서 만나는 모습이 이었고요. (박서준은 화보촬영을 하러 유럽에 왔던 듯 했어요.) 경기장 안에서 박서준을 멀리서 알아보고 손이 손을 흔드는 모습도 나왔어요.ㅋㅋ


  옐로카드를 받던 경기 상황에 대해 얘기하는 모습도 나왔고, 삼겹살을 먹으며 편하게 나눈 대화중, 경기 끝난 다음 날엔 손흥민이 공허함을 느끼는 얘기도, 또 자기 자리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것도 살짝 털어놓기도 했어요.

  월드클래스이지만 손흥민이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을 것 같은 2회가 기대되기도 했죠. 



# 축구 친구-스승이었던, 손흥민의 아버지 예고


  2019년 3월 29일. 3회 미리보기에선 공원. 훈련없는 날에도 아버지 손웅정과 개인훈련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산황인식 훈련'이라는 것을 하면서 '스승'으로의 아버지 이야기가 나왔어요.

  그리고 손흥민 아버지의 춘천 유소년 아카데미도 살짝 나왔죠.




# 한국에서의 손흥민의 거취도?


  5개월 만의 입국한 손흥민의 한국에서의 모습들도 보여준다는 예고했어요.


  오랜 팬들과 팬미팅하다가 눈물 흘리는 모습도 나왔는데 손흥민 눈물의 의미를 알려면 3회를 보라고 했고요.ㅋㅋㅋ


  또 한국에서 아이스크림 광고 촬영 현장ㅋㅋㅋㅋㅋㅋ도 나왔습니다. (생각도 못했다). 게다가 박서준이 깜짝 방문한 촬영장이었어요. ㅋㅋ


  이영표-신태용과 카페에서 만나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비하인드 얘기를 나누는 것도 예고했어요. 80년 만에 독일의 16강 진출을 막던 그 날. 독일을 이겨줘서 영국애들이 고맙다고 했다는 얘기도 나왔고요.ㅋㅋ

  토트넘 1호 한국선수였던 이영표와 토트넘 얘기가 더 잘 통했겠지요?


  그리고 다시 3회 예고. 2019년 3월. 국가대표팀 소집 훈련 하러 가는 손흥민 얘기도.



# 시상식 간지 손흥민 밀착취재한 손세이셔널


  2월 28일 런던 풋볼 어워즈 시상식에 참석하던 날. 조명에 수트 모습이 나왔는데 간지 장면이었어요. 상받는 모습까지. 포체티노의 인터뷰도 나왔고요. 




# 토트넘의 도약 이야기와


  토트넘 홋스퍼가 중위권에서 상위권 클럽으로 도약한 과정도 프로그램에서 스토리텔링 해주는 듯 했어요. 런던의 기자와 포첸티노 감독의 인터뷰와 함께요. 포첸티노가 손흥민을 뽑던 이야기, 토트넘에서의 시련. 그리고 토트넘 팀웍에 기여하는 '긍정'에너지도 그려지는 듯 보였고요. 



# 챔피언스리그 결승진출 드라마도 그려진다?


  4회에선 챔스 8강 1차전이 그려지는 듯 보였어요. 우승후보 맨체스터시티와의 경기. 팬들마저 승리를 예상하지않았던 상황. 결승골을 터뜨린 소름의 그 날. 드리블이 CG처럼 선명하게 그려지기도 해서 보는 재미도 있었고요. 그리고 2차전의 날도, 손흥민의 경기에 대한 비하인드 리뷰도 나오는 것 같아서 본방송이 기대되더라고요. 


  그리고 4회에선 아약스와의 4강 1차전부터 이야기도 나온다고 했어요. 경고누적으로 관중석에서 바라보던 모습의 손흥민. 관중석에서의 감상도, 그리고 손흥민이 이후 선발로 나서서 토트넘이 역전하고 결승 진출하는 모습도 그려지는걸 예고했어요. 

  


+ 다음 주부턴 금요일 밤 23시에 tvN에서 손세이셔널이 방영합니다.


+ 집돌이-슈퍼스타-축구선수로의 여러모습의 손흥민의 삶 다큐가 재밌을 것 같았죠.


+ 과연 챔스 결승 결과와 프로그램의 향방이 어떻게 나올지도 궁금하더라고요ㅋㅋ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손흥민다큐 #손세이셔널 #손세이셔널프롤로그 #손흥민박서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