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보이스3 8화 줄거리뷰, 도강우(이진욱) 무슨병 진단명? 후지야마 정체와 미호 누구? 오진식 죽음 원인? 공사 음주운전 피해자 황두식, 몇부작? 나레이션 박병은? 본문

기타/tv

보이스3 8화 줄거리뷰, 도강우(이진욱) 무슨병 진단명? 후지야마 정체와 미호 누구? 오진식 죽음 원인? 공사 음주운전 피해자 황두식, 몇부작? 나레이션 박병은?

ForReal 2019. 6. 3. 00:25
반응형

보이스3 8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클럽으로 범인을 쫓아간 출동팀이었죠. 

8회에서는, 난폭운전범과의 일도, 와이어슌과의 일도 쫓아가는 출동팀이 나왔어요.


극본 마진원

연출 남기훈


OCN 보이스 시즌3


8회

줄거리 리뷰

지옥으로 가는 엑셀러레이터





# 후지야마 코이치 존재 알지만, 철수해야하는 출동팀


  진요원은 강센터장에게 '후지야마 코이치'란 남자에 대해 보고해요. 그에게서 와이어 전과도 나왔고, 경시청에서 도와주는 것 같다는 얘기도 합니다. 그의 야쿠자. 음란물. 신체판매 전력에 경악하는 한초롱.


  한편 클럽에서 마주친 후드쓴 자와 구형사. 도강우가 가면쓴 남자를 쫓으려할 때 검사가 막아요. 청장도 과잉대응 안된다며 출동팀을 철수하게 해요. (ㅂㄷㅂㄷ)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또 다시 마약흡입 오진식, 과일 배달원에게 끌려갔다?


  체포된 보복운전범 오진식은 화장실가겠다고 해요. 성정그룹 오회장이 아들에게 전화해서 별장 쳐박혀있으라고 하는 말에 오진식은 화장실에서 다시 마약을 들이마셔버리는데요. 그는 곧 쓰러집니다. 


  한편 여자(채유리)가 싸우는척 순경의 이목을 끌더니, 곧 화장실에 한 사람이 들어가 오진식을 데려가죠. 

  도강우는 화장실 정황을 보고 오진식이 납치당한걸 눈치챕니다. 채유리에 대해 알아보니 '오진식 스토커'. 그리고 손에 신나가 들려있죠. 알고보니 채유리는 오진식의 약물피해자였어요. 채유리는 오진식에게 갔지만 이미 누군가가 때리고 끌고가는 소리를 들었다고 해요. 


  화장실 뒤 벽을 열자 너머에 더 긴 복도가 나옵니다. 아이스팩에 들어가는 폴리머가 바닥에 떨어져있고요. 그리고 VIP 복도 cctv에 50대 정도 과일상자를 끌고가는 남자가 찍혔어요.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납치범인은, 오회장에게 복수하려한 황두식


  한편 풍산병원으로 들어가는 오진식의 차. 풍산병원에는 난폭운전 피해자도, 오필수 회장도 입원중.


  골타팀은 오필수 회장이 음주운전해 사망시킨 황해성의 부친이 과일상자 황두식이란걸 알아냅니다. 오필수 회장이 운전했지만 운전기사가 덮어쓰고 3년형 받았고 뉴스에선 원인제공을 황해성에게 덮어씌웠던 과거가 보였어요. 황두식은 공군사관학교 합격했던 아들의 뱃지를 달고있었죠. 


  황두식은 상자를 끌고 오필수 병실에 갑니다. "당신 아들 죽이려고 왔어!" 협박하고있을 때 경찰이 들어옵니다. 도강우는 "맘대로 하세요"하며 자신의 총을 줍니다. 그러자 황두식이 "내가 술을 먹었어!"하고 고백하지만... "얼마면 돼?" 덧붙여요.


OCN 보이스3 방송화면_황두식



# 황두식의 동기, 오진식 사망 이유?


  한편 오진식을 죽여달라한 국민청원의 내용(무당이 오진식을 죽여야한다고 했다는 내용) 을 보고 강센터는 "황두식씨 지금 죽으려는 것 같습니다." 알아채요. (황두식의 분노가 가득하면서 묘하게 편안한 목소리도 들었었죠.)

  오필수가 "내 아들 어딨어!" 소리치자 황두식이 말해요. "내가 마지막 기회를 주려했었는데 니 아들이 약을 너무 많이 쳐먹었어"


  "속시원하십니까? 당한만큼 갚아주니까"묻는 도강우. "해성아. 아빠도 우리 해성이 참 자랑스럽다."만 말하고 가는 오필수.


OCN 보이스3 방송화면_강권주



# 후지야마의 정체?

 도강우 진단서에 혼란스런 강권주


  한초롱이 후지야마 어린시절에 아픔이 있다면서 진요원에게 한 문서를 내밀어요. (수상) 후지야마는 미호 친 오빠이고, 부친 사고사-모친 자살했고. 후지야마 코이치는 10살 때 진출한 제출서에 "나는 범인을 안다. 진짜 범인은 마츠다 후토시가 아니라 마츠다 코우스케다" 썼고, 그가 20살 때 코우스케의 반사회적 인격장애 진단서를 경찰에게 줬다고 해요. 진요원은 이를 강권주에게 얘기합니다. 강권주는 다시 혼란스러워하다가 도강우가 출동한 곳으로 나서요.


OCN 보이스3 방송화면


# 공장지대, 쓰러진 강권주를 공격하는 도강우. 


  와이어슌 차량 수배합니다. 행방불명 신분으로 렌트한 차라 나홍수 계장팀이 그쪽으로 향해요. 

  와이어슌의 차는 폐업한 유리공장이 많은 지역에서 사라지고, 늦게 합류한 출동1팀이 홍남유리공장지대로 향합니다.


  홍남 유리공장지대. 와이어슌의 그림자가 도강우 곁을 지나고. 공장의 라디오가 시끄럽자 도강우는 무전을 내버립니다. 도강우를 내려다보는 망토. 

  목 매단 시신을 발견하는 다른 형사들. 시신은 후지야마. 

  공장지대에서 도강우를 찾는 강권주. 강권주는 한 오르골 소리를 듣고 쓰러집니다. 쓰러지며 부딪힌 강권주 머리에 피가 흘러내려요.


  "너에게 기회를 주기위해 강권주를 살려두었다. 지금이 기회다" 환청을 들으며 도강우는 변해서 강권주의 목을 졸라요.

  


  

  



+ 아이스팩 들고다니는 직업은 "운동선수, 의료직"이라고 했는데.....? ? 아이스팩 흔적은...? 아이스팩이라면.... 오히려 황두식이 마약을 하고 쓰러진 오진식을 살리려고 한걸까요? 체온 낮춰서. ??


+ 오진식이 자기스스로 죽어서 다행스러운 결말이.... ? 아니 오회장이 별장에 가둬놓으라 말해서 아들이 그런거니 오회장도 일조했.... (그래도 피해자 황부자가 나쁜 사람이 되는 것보다는 결말이 기분이 좋아요ㅠㅠ...) 하지만 도강우가 속이 시원하십니까 물었죠ㅋㅋㅋㅋ 뜨끔하지만, 그동안 피해자들이나 유가족이 불쌍한 결말이 많았는데 그보다는 속이 시원하긴해요.ㅋㅋㅋ(악마)


???

자꾸 떠오르는 또 다른 인물....?

(입꼬리가 배우 박정민을 떠올..ㄹ......집착인가요ㅋㅋㅋ)


+ 마지막 한국어 나레이션 목소리가 배우 박병은이었죠ㅋㅋㅋ 그리고 예고편에서 뒷모습도ㅋㅋ

+ 마지막 나레이션은 일본어로 스피커에서 나오던 그 말과 같은 말일까요?


+ 후지야마 코이치는 버터플라이의 도움으로 일본 경시청 뒷백이 있던걸까요? 버터플라이 할아버지가 일본에서 힘이 좀 있는 사람같고...? 버터플라이가 보고하던 젊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그가 망토속의 사람?


+ 그런데 일본에서 경찰을 움직이는 사람이 진단서 거짓으로 쓰라고 지시하기가 어렵지않다는 생각도 들고요ㅋㅋ

+ 혹시 진단서를 쓴 사람이 진범이라면ㅋㅋㅋ 니가 범인이라고 세뇌했다면? ㅋㅋ 그리고 이번 회에 스피커로 계속 목소리를 들려준 범인의 행동이 도강우에게 최면심리하는거같이 보이기도 했.....죠? 또 '사메다' 문신 해줘서 내면의 악인을 끌어내려는 것을 보면 정신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니 헐... 정신적으로 약한 사람들을 이용하는 거 아니에요? 만약 그렇다면 범인은 왜?


+ 그러고보니 '사메다'와 '라이터'의 의미와 비슷하기도 하네요? 불을 켜는 것. 눈을 뜨는 것. 하지만 캔들은 타버려 소모되니 좀 무섭. 


+ 미호는 누구? 후지야마 코이치의 동생. 도강우와 어릴적 놀다가 살해당한 어린 여자아이. 도강우 기억속에 남아 있어요. 일본에서 온 '미호 귀'를 방제수가 갖고있었어요. 


+ 그런데 재밌는 점이 어제 '캔들'로 떠올라지는 후지야마가 있었는데 '라이터'의 남자가 있었잖아요. 불을 붙이는, 가장 방아쇠를 당기는, 카르텔 최고 악역이란 메타포(?)같은거였을까요ㅋㅋ

+ 그렇다면 그가 라이터를 당기는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하네요. 시즌2 방제수의 키워드가 '혐오'였다면 라이터남자는....겉으로만 세계평화? (+'범죄를 살인으로 벌한다면'에 대한 이야기가 될까요? 그래서 속이 시원하냐는 대사가...?)


+ 보이스3 몇부작이냐하면, 시즌2는 조금 짧았지만 보이스3은 미니시리즈길이와 같아요 16부작입니다.




+ 한초롱 역에 배우 김진엽

+ 노부부 역에 배우 우상전-박승태

+ 오회장 역에 배우 한기중, 황두식 역에 배우 최홍일.


+ 토일 밤 22시 20분 OCN 방영 드라마 <보이스3>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보이스시즌3 #보이스3 #보이스3줄거리 #보이스38화리뷰 #드라마 #이하나 #이진욱 #손은서 #김우석 #와이어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