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결말은? 16회 줄거리뷰, 엄태구-조재윤 화해,T는 변형십자가? 통수맞은 월추리 수몰, 카메오 조완태, 마지막회 3년후 칠성 자연에 본문

기타/tv

구해줘2 결말은? 16회 줄거리뷰, 엄태구-조재윤 화해,T는 변형십자가? 통수맞은 월추리 수몰, 카메오 조완태, 마지막회 3년후 칠성 자연에

ForReal 2019. 6. 28. 02:36
반응형

구해줘2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월추리에 늦게 달려가는 구급차와 경찰차가 보였죠.

마지막회에서는, 사실을 안 월추리의 그 이후가 나왔어요.


원작 연상호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2


최종화

줄거리 리뷰





# 불구덩이로 들어가는 성목사, 그리고


  돈을 태우는 성목사. "너는 이 지긋지긋한 돈때문에 사람을 속이고 신을 버렸어....내가 증명할거야 넌 가짜고 난 진짜야" 교회에 불을 지르고 돈가방과 들어가는 성목사. 성호가 따라들어갑니다. 그를 보고 교회로 기어들어가 돈을 챙겨 담는 최경석. 


  영선과 구급차가 달려오지만 민철은 불타는 교회 성호를 구해나옵니다. 쓰러져가는 민철을 보호하는 파출소장. 


  온몸이 불에 타는채로 살아나온 최경석. 돈을 쥔채 쓰러지죠 "신이 어디있어" 말을 남긴채 숨을 거둬요.


# 병률을 구한건 누구?


  월추리 병원에 온 병률. 진숙은 사과합니다. 그리고 아기를 보여줘요 ㅠㅠ... 병률이를 아드망에서 구한건 수달과 감방동료(?)였어요. 그를 구하러갔을 때 물약을 가져나온거였고요.



# 불에 탄 교회를 본 마을 사람들


  구급차에 실려오는 영선과 민철. 동네 아저씨들이 사탄과 왜 같이있냐고 영선을 혼냅니다. 화난 영선은 보상금과 최장로 얘기를 합니다. 


  다 타버린 교회를 보고 난리난 마을 사람들이지만 여전히 목사와 장로 걱정을 해요. 병률이 그 때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이거 다 사기입니다" 말해요. 진숙도 무릎을 꿇어요. 충격받는 마을 사람들. 하지만 사람들은 기도해요.


  월추리 사건이 뉴스에 나옵니다. 성목사가 살인범이란걸 믿기 어려워하는 마을 사람들. 결국 조폭 이수호가 자백했고요. 



# 물에 잠기는 월추리


  월추리에 돌아오는 민철. 마을 사람들은 이후 뿔뿔이 흩어졌다고해요. 나레이션이 계속됩니다. '우리가 수몰과 함께 빠진 것은 사이비였다. 진짜같은 가짜와, 가짜같은 진짜가 공존하던 월추리에서 나는 무엇을 믿고싶었던 걸까' 월추리가 물에 잠겨요.



# 3년 후


  3년 후. 한 집에 가는 경찰들. 거기에서 발견된 시신과 월추리 사람들의 단체사진. 붕어가 죽었죠. 파출소장은 사진속의 사람들을 찾아가보는데요. 이장은 아내가 도망가고 술에 빠져있어요. 치킨집 배달 하고있는 양계장. 식당에서 신용불량자로 일당직 일하며 아무도 믿지못하는 대구댁. 짜장배달 알바하는 환희에게 문제집 주라는 민철. 


  민철은 엄마와 기름 떡볶이 장사를 해요. 쇼핑몰 사장 된 은아ㅋ병률과 진숙은 성호와 애기 다 잘키우고 있어요. 불보면 무서워하는 성호

  장례식장에서 민철에게 아버지 돌아가신 얘기를 꺼내는 파출소장과 "형 연락할게"하는 민철도 보였어요. 


  한편 칠성은 자연에 살고있는 모습. 동굴에서 기도드리는 중....


  월추리가 잠긴. 고요한 물을 바라보는 사람들. "구원의 손길이 필요한 현실속에서 믿음은 누굴 위해 필요한 것인가." 나레이션이 들려요.

  



+ 성목사와 최장로 모두 타죽었네요. 


+ 한편 성목사가 그린 피의 T 사진을 보는 파출소장. 구원-심판을 상징하는 변형된 십자가 타우 표식이라고 나레이션으로 들려요. 성철우는 자기 자신에게 악마였던 지선아빠를 죽이고 구원받으려고 한거였다고 합니다.



+  ㅋㅋㅋㅋ경찰서에 종교사기꾼 조완태 (구해줘시즌1참고) ㅋㅋㅋ조완태와 파출소장이랑 스치기도 하죠 ㅋㅋㅋㅋ (둘 다 배우 조재윤ㅋㅋ)


+ 마을 사람들이 민철이 모자한테 하는 짓 봤을 때 ㅂㄷㅂㄷ 하면서 후회하는거 꼭 보려고 기다렸는데 엔딩 보니까 화났던거 생각 안나고 불쌍... 아니 그러고보니 민철이와 엄마는 사과 못받았네요ㅋㅋ




+ 칠성 입장에서 생각하면 부인까지 죽게한 믿음이라서 그 믿음이 아니라고 부정하기가 더 힘들긴 하겠네요.. 시즌3에 칠성이가 교주되는거 아니겠죠ㅋㅋㅋㅋ


+ 끝나는게 아쉬워요... 좋은 그림들에 감사했던 수목 밤 11시들이었어요. 


+ 촬영지 : 결성치안센터, 예산경찰서, 맛나감자탕 홍성1호점, 레스토랑 엘르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16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한선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