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야 정치전과, 아스달연대기 10회 줄거리뷰, 흰산의 심장 탄압 장동건, 아사론 대체자 곧쪽 탄야 고백, 송중기 깃바닥 사트닉 조병규-잎생 김성철 등장 본문

기타/tv

사야 정치전과, 아스달연대기 10회 줄거리뷰, 흰산의 심장 탄압 장동건, 아사론 대체자 곧쪽 탄야 고백, 송중기 깃바닥 사트닉 조병규-잎생 김성철 등장

ForReal 2019. 6. 30. 22:31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까치동굴에서 그 문양을 본 탄야(김지원 분)

10회에서는, 탄야 자신도 '곧쪽'이라는걸 눈치채게 됩니다.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10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 채은



# 자신이 곧쪽인가 눈치채는 탄야


  꾸밈을 하고 가는 채은과 눈별은 꾸미지않고 온 사야를 의심하다가 금방 접죠. 탄야가 꾸밈에 대해 묻자 채은은 원래 아사신이 하던 꾸밈인데 200년전 지금의 아사씨들이 없애버린 거라고 말해줍니다.


  탄야는 사야에게서 아사씨의 곧쪽(직계) 곁족(방계), 그리고 아라문해슬라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알게됩니다. 탄야는 자신이 곧쪽인가 생각하죠. "(아사씨 곧쪽은) 대제관이 되겠지"라는 것도 듣고요.


  그 후, 탄야를 보러 찾아 온 타곤. 와한의 씨족에 대해 묻는 타곤에게, 대칸이 죽인 얘기를 하는 탄야. 타곤은 '그 문양'을 보여주며 아냐고 물어요. 탄야는 모른다고 합니다. 탄야는 타곤이 대제관으로 만든다는 말을 떠올립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 탄야



# 사야에게 거짓말하는 탄야, 죄책감 느끼고


  사야는 탄야에게 타곤이 왜 살려뒀는지 물어요. 탄야는 자신이 꿈을 만났고, 꿈에서 사야를 봤다고, 흰늑대 할머니가 주인님을 죽이라고 말합니다. 사야는 서로 꿈에서 본거란걸 알아챕니다. "니 꿈 속에 난 어떤 사람이었어?"묻는 사야. "가족도 동무도 없이 혼자 아프고 혼자 말하고 ..."얘기를 합니다. 그 말에 사야는 탄야에게 다가가요. "이제 너한테 다 얘기할래 들어줄래?" 묻는 사야를 이용하는 것에 탄야는 죄책감이 생긴 듯 해요. 

  사야는 타곤이 자신을 데려온 이야기도 털어놔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탄야-사야



# 대제관 권위 의심케 하는 타곤, "아사론 대체자" 찾았기때문

# 사야에게 곧쪽임을 털어놓는 탄야


  한편 타곤은 무광-길선 등을 불러 뭔가 명령해요. 그들은 밤중에 사람들을 납치해 목매달아요. (그런데 그를 보는 뇌안탈사내.) 

  다음 날 아침 시신들이 자결한 모습으로 발견됩니다. "고살 맞은 사람들은 다 죽은거잖아요?"하면서 무광은 대제관이 고살을 못막았다 소문냅니다.


  아사론은 타곤이 한 짓이란걸 눈치채고 "아스달에서 나를 대신할 수 있는건 없다"하고 불안함을 눌러요.

  한편 타곤은 태알하에게 아사론을 대체할 걸 찾았다는 걸 말합니다. 이아르크에서 정직한 무백이 별다야를 가져 온 것부터 와한족의 탄야가 꿈을 맞춘 일 등을 이용할 거라 합니다. 해투악에게 그 소문을 내게 해요.


   사야는 타곤이 만나러 온 탄야를 의심하다가 탄야가 자신의 마음을 이용하고 속인거라는걸 눈치채고 분노해요. 탄야는 힘을 가지기 위해 그랬다고 털어놓습니다. "니 얼굴 볼 때 마다...."말을 못하고요. 그리고 결국 탄야는 자신이 아사신의 곧쪽이간걸 사야에게 얘기합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사트닉



# 깃바닥 노예가 된 은섬 , 사트닉-바도루-잎생과의 만남


  노예들이 일하는 곳. 땅보다 낮은, 우물보다 깊은 땅굴인 깃바닥에서 일하는 은섬. 땅에서 퍼나온 보석들을 몰래 훔치는 쇼르자긴. 

  땅 속엔 일하는 소년 사트닉(조병규 분)도 보여요. 바도루, 잎생(김성철 분)도요. 은섬은 일만하고, 약한 사트닉은 쓰러지고, 잎생은 은섬을 괴롭히지말라 말을 해주기도 합니다.


  잎생을 몰래 보석을 찾아 모아요. 하지만 바도루는 깃바닥위로 평생 못올라갈거라 얘기해줍니다. 잎생은 밖으로 탈출할 계획있다고 은섬에게 말해요.

  은섬은 계속 죽은 친구가 떠오릅니다. 친구가 죽은 다음에야 은섬은 "나는 더러운 이그트입니다!" 소리쳤었어요. 자신때문에 와한족이 다 죽은거라 생각하며 은섬은 괴로워해요. 은섬은 꿈에서 탄야가 "널 만나지 말았어야해"하는 것도 보고요. 은섬이 못자고 우는 걸 보는 사트닉.


  그런데 골두쇼르자긴이 이그트를 데려온걸 알게됩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



# <흰산의 심장>을 찾는 아사론과 타곤


  제관이 죽어서 발견되는데 흰산의 심장 표식과 "아사신께서 아라문을 보낸 뜻을 알라"라고 써있어요. 사람들 속에 숨어있는 사야가 한 일 같죠.


  이 일때문에 타곤과 아사론은 머리를 싸맵니다. 자신이 모르는 뭔가가 있다 느끼기도 하죠

  아사론은 우선 "이제 아사씨의 권능을 의심하는 것들은 모두 흰산의 심장이다."하자합니다. 흰산 제관은 사람들에게 공포를 주며 흰산의 심장을 찾아 고하라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그리고 '아라문이 이그트다' 소문낸 사람을 때려죽입니다. 


  하지만 타곤은 "우리가 먼저 흰산의 심장 놈들을 잡아야지"하고요. 타곤은 대칸부대를 출병합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사야


# 탄야를 붙잡는 사야


  탄야는 사야가 한 일이란걸 들어요. 사야는 "혼돈을 바래서 사람을 죽였다" 말해요. "아스달은 치밀하고 빈틈없이 세워졌어 나나 너같은 밑바닥 돌은 이 판을 어지럽히지 않으면 올라갈 틈이 없어."하면서요.

   "그럼 그만둘래. 차라리 타곤에게 가겠어."하는 탄야를 사야는 결국 잡으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달라고 해요.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할 땐 나에게 묻는다. 사람의 목숨을 무겁게 여긴다."말해주는 탄야.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사야



# 태알하가 잡혀가 궁지에 몰린 타곤에게, 이그트임 알리게 하려는 사야?


  미홀은 한 여자를 손시시(선물)이라며 대제관에게 내밀어요.


  아사씨는 신성모독으로 태알하를 잡아가려합니다. 그걸 보는 사야와 탄야. 사야는 "그럼 이제 내 차례다" 생각해요. 


  타곤은 벽에 새겨진 흰산의 심장 표식과 글을 발견합니다. 사야가 남겨놓은 것. 타곤은 이그트의 비밀을 지목당하자 당황하고 공포를 느껴요.


   '아버지 여전히 이그트란게 부끄럽기만 하십니까? 혼돈. 흔들리는 모든 것은 결국 멈추는 법이니 ' 사야의 목소리가 들려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_탄야


# 채은-탄야의 만남, 눈별을 찾아온 뇌안탈


  무백은 채은에게 와한족 계집 탄야를 찾아달라 합니다. 

  한편 흰산의 심장 모임 사람들도 위기를 느껴 모임을 갖기로 합니다. 채은은 탄야에게도 이를 말해줍니다. 그런데 도티는 멀리서 그를 보고 채은에게 말해줘요.


  밤에 어딘가에 가는 탄야를 보고 따라가는 채은. "너 혹시 은섬이를 알아?" "은섬이를 어떻게 알아요?" 놀라는 탄야.


  눈별의 집에 뇌안탈 두 사내가 와있어요. 그를 보고 충격받는 무백. 






+ 오늘은 보석이 동그라미로 바뀌는 로고?_? : 이번 회에 깃바닥에서 보석을 찾는 내용이었죠 !!


+ 사야는 자신이 저주받았다가 이 모임을 통해 축복받았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 그런데 탄야의 소문을 믿게 하려면 탄야가 대신전의 별방울을 찾아야합니다. 


+ 쇼르자긴 동생이 이그트한테 죽었다고?


+ 잎생 소리지르는거 ㅋㅋㅋㅋ


+  무백은 타곤이 죄없는 사람을 죽인 것을 시켜서 분노했죠. 무백은 동생을 설득하지만 무광은 듣지않고요. 앞으로 무백은 타곤과 점점 멀어지겠죠?


+  무백은 땅에 떨어져있는 대칸의 검, 타곤 부하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 토일 밤 9시10분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10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10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