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시아파이 얼마? 남자배구 2020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경기일정-결과-미국전 중계 주의-세계랭킹-한국남배국가대표명단-본선티켓? 임도헌호-신영석주장과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아시아파이 얼마? 남자배구 2020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경기일정-결과-미국전 중계 주의-세계랭킹-한국남배국가대표명단-본선티켓? 임도헌호-신영석주장과

ForReal 2019. 8. 9. 19:27
반응형


2020 도쿄올림픽 '남자배구' 종목 대륙간예선이 8월 9~11일간 열립니다.


아래 경기일정, 경기 결과, 중계정보, 남자배구 세계랭킹, 국가대표 명단, 본선 티켓 진출방법 등 정리했어요. 


2020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남자배구


경기일정-결과

세계랭킹

중계정보

진출방법

?




# 남자배구 대륙간예선 참가국 어디? 조편성은?

# 남배 세계랭킹?


  2020 도쿄올림픽 진출권을 갖기위한 대륙혼합예선(=대륙간예선)이 8월부터 열렸죠. 지난 주 여자부 경기가 세계각지에서 열렸고요. 이번 주 8월 9일에서 11일까지 남자배구 대륙혼합 예선 경기가 세계 6국에서 열립니다. 


  남자배구는 세계랭킹 순위에 따라 24개국이 대륙혼합예선 참가할 수 있고요. 한국의 세계랭킹은 푸에트리코와 함께 24개국중에 막차를 타며 혼합예선 참가권을 얻었어요.

  참가국이 순위에 따라 편성된 6개 조에서 각 4팀이 조별예선을 거치고, 각 조별 1위만 대륙혼합예선으로 2020 하계 올림픽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8월 9일부터 남자배구 혼합예선은 불가리아, 네덜란드, 이탈리아, 폴란드, 러시아, 중국. 6개국의 체육관에서 열리는데요. 한국은 그 중에서 네덜란드가 속해있는 B조에 들어갔습니다. 


  B조엔 미국, 벨기에, 네덜란드가 함께 속해있습니다. 미국은 세계랭킹 2위. 벨기에는 세계랭킹 12위. 네덜란드는 15위입니다. 미국은 올림픽에서 3관왕을 했던 국가입니다. 네덜란드는 96년 아틀란타올림픽 금메달. 




# 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남자배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남자배구 선수명단은 

임도헌 감독,

김태종-송병일 코치가 지도하고요.

주장은 신영석 선수ㅋㅋㅋ

(괄호안은 등번호)


라이트

박철우 문성민(15)


레프트

곽승석(9) 나경복(7)

 정지석 허수봉


세터

한선수(2) 황택의(1)


센터

신영석(18) 지태환(12)

최민호(11) 김재휘(19)


리베로

정민수(4) 이상욱(5)


+ 정기혁 트레이너 +재활트 신두현-함철형, 유현상 전력분석, 이찬희 매니저와 함께한다고합니다. 




# 남배 2020올림픽 대륙간예선 경기 일정?


대륙간 예선을 치루는

한국남자배구대표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시간기준)


8.9(금) 23:00

한국 vs 네덜란드 2:3 패


8.11(일) 2:00

한국 vs 미국 0:3 패


8.12(월) 2:00

한국 vs 벨기에  0:3 패


(경기 결과 추가예정)


브라질, 미국 이탈리아 폴란드 러시아 아르헨티나가 각 조1위로 본선티켓을 얻었고요.

호주 중국은 조3위, 이란은 조2위의 성적을 내기도 했네요.




# 남자배구 중계 어디? 배구 미국전은 늦게?


  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남자부 중계는 스포티비 채널에서 한다고 해요. 편성표에서는 네덜란드-벨기에 경기는 제시간에 방송하고요. 하지만 미국전때는 spotv채널에선 프리미어리그 중계 라이브가 방송한 뒤 새벽6시에 대륙간예건 한미 배구경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미국전은 SPOTV2채널에서 동시생중계한다고 해요)


  spotv onair는 옥수수(oksusu.com) - 스포티비라이브 등 유료회원가입필요...? 혹은 케이블tv로 시청할 수 있겠죠.




# 남자배구 대륙간예선 탈락하는 경우에 본선진출방법?


  조별 랭킹 기준에서는 승수가 가장 우선됩니다. 그리고 승수가 같을 경우, 승점 우선>세트득실율>점수득실>마지막경기승리팀 순서로 우선 선정하게됩니다.


  각 조 별로 1위팀만 본선 진출권을 갖게됩니다. 하지만 랭킹으로 볼 때는 실질적으로 힘들어보이죠.


  '대륙혼합예선'에서 탈락한 뒤에는 아시아연맹국 간의 대회에서 8강에 오른 국가는 다시 2020년 초에 얼리는 도쿄올림픽 '지역예선'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역예선에서 우승할 경우 2020 도쿄 하계 올림픽 본선 티켓을 얻게 됩니다.




# 한국남자배구와 올림픽?


  한국 남자배구는 현재까지 올림픽 본선에 총 8번 진출했습니다. 최고순위는 84년도에 5위했었어요. 하지만 2000년 올림픽부터는 본선에 가지 못했죠. 04,08,12년도에 모두 지역예선에서 3위안에 들었지만요. 




# 아시아 국들의 조편성은?


  한편 기타 아시아 남배팀들은, 이란은 E조에서 쿠바-러시아와 함께 예선을, 중국은 F조에서 캐나다-아르헨티나와 예선을, 호주 이탈리아-세르비아와 C조에서 예선을 치룹니다. 다른 아시아 국가들도 쉽지않은 경기를 하겠죠?


  과연 아시아 국들 중에서 대륙혼합 조별예선 1위로 티켓 얻는 팀이 나오게될까요? 아시아 지역예선이 더 치열해질까요? 결과 궁금해집니다. 



+ 남자배구대표팀 화이팅 ! 세계랭킹 24위국의 어려운 싸움이겠지만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였으니 시즌에는 못보던 좋은 플레이를 기대하며 경기 보게 될 것 같아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링크] 


#도쿄올림픽남자배구정보 #남자배구대표팀 #도쿄올림픽남자배구대륙간예선 #올예중계 #남자배구국대명단 #문성민 #정지석 #한선수 #신영석 #임도헌 #남자배구한국미국중계언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