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의사요한 12회 줄거리뷰, CIPA기석 스테로이드와 아스퍼길로스? 약 케루빔? 손석기검사 반지 메멘토 모리, 지성 병 안 신동미 고발계획, 이규형 진짜 암? 본문

기타/tv

의사요한 12회 줄거리뷰, CIPA기석 스테로이드와 아스퍼길로스? 약 케루빔? 손석기검사 반지 메멘토 모리, 지성 병 안 신동미 고발계획, 이규형 진짜 암?

ForReal 2019. 8. 25. 03:11
반응형

의사요한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유리애 환자의 이야기가 있었죠.

12회에서는, '케루빔'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


의사 요한


12회

줄거리 리뷰




# 손석기 암인거 알게되는 요한


  병원에서 퇴원하는 손석기 검사. 며칠 뒤 다시 실려가는 손석기를 요한이 보고, 병원에서 항암치료 받는 걸 알게됩니다. 손석기의 반지엔 메멘토 모리(죽음을 기억하라는 라틴어)라 써있어요. 


(전에 죽대숲에 가서 말한게 거짓말이 아니라 진짜 암이 있었군요.)



# 케루빔 광고를 보게되는 손석기


  죽대숲 환우 중 한명이 실종신고 됐다고 합니다. 실종자는 "죽기전 고통이 두려웠는데 그 두려움을 끝낼 수 있어 편하다" 고 메시지를 영상에 남기는데, 주사를 맞고 '케루빔'이 고통없는 죽음을 준다는 광고입니다. 광고 영상을 분석해보는 경찰들.

  게다가 알아본 노트의 문자 기호가 히브리어로 케루빔이었어요. 


(+ 실제 케루빔이라는 말의 뜻은 천사 인가봐요. 천사중 두번째 지위의 천사계급이라고?_? 드라마상 약 이름이 케루빔이겠죠? 그리고 죽어서 천국간다는 이미지를 주는 약이고??) 


  진무리전드 주식이 뛴것과 케루빔을 연결시키는 손검사. (새로운 약품-프로그램 출시 전에 주식이 뛰죠)



  한변호사에게 차교수 생각을 묻는 장관. 차요한은 안락사에 회의적이었어요. 하지만 케루빔이 보탬이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하는 장관. 



# 병원에 살려오는 CIPA환자 기석, 원인은? 


  병원에 복귀하는 요한.


  다시 응급실에 실려오는 CIPA 환자 기석. 폐 주위에 염증이 보인다고. 항생제-해열제도 안듣고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 마통팀은 헬스장으로 운동다니던 기석이 일반 스테로이드를 투여했을 경우를 가정해봅니다.

  그리고 헬스장 사물함에서 일반 스테로이드가 나오고, 스테로이드로 인해 면역억제가 심해져서 아스퍼길로스(aspergillosis 아스퍼길로스라는 곰팡이에 의해 호흡기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병)를 의심합니다. 



# 차요한 교도소 시절 알게된 채간호사


  기자는 채은정에게 교도소 수감자가 요한에 대해 한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교도소에서 한 여름에 일하는데 땀을 하나도 흘리지않았던 이야기. 또 항생제를 자주먹었다고요. 마침 <명의를 만나다>프로그램에서 CIPA 이야기가 나오는데 증세가 같죠.

  채은정은 차요한이 무통각증 환자인데 통증 알고 고친다고 한건 '쇼'라면서 차요한을 고발한다고 합니다.


+ 예고편에 장관과 요한의 만남? 간호사가 멋대로하자 화내는 검사같죠. 


+ 설마 암걸린 검사는 그동안 안락사 반대해왔는데 나중에 결국 자기 죽여달라하거나 그런거 아니겠죠?


+ 간호사 너무 억지부리는것같죠ㅋㅋㅋ 주인공에게 감정이입해서 그러는걸까요?


+ 아빠와 사진 문자 보내는 시영, 간호하다가 손 사진 찍어 하트 보내는 언니. ㅜㅜ


+ 1000배 유산균 음료 PPL 있었죠 ㅋㅋ비피더스

+ 또 우주라이크커피 카페에서 바로 캔에 넣어 만들어주는 모습 나왔죠. ㅋㅋ


+  외국에 메일보내는 요한이 보였는데요. ?? ?


+ 한세병원 윤리위원 구성이 됩니다. 차요한에 대해 논란이 일어나서 그에 대해 윤리위원이 따지게 되겠죠?


+  바리스타 일하는 5353 박정곤(1,2회 참고)에게 찾아가보는 시영과 요한. 앞으로 5353이 또 나와서 요한에 대해 뭔가 말해주기라도 할까요?

+  시영은 요한이 아플 때 손도 잡고. 같이 장보고. 같이 집에 가있죠. 그런데 찾아오는 레지던트들. 시영은 치료실에 숨어있다가, 혼자 자신을 진료하고 관리했을 요한 생각에 눈물 흘려요.


+ 금토 밤 10시 드라마 <의사요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의사요한12회줄거리리뷰 #지성 #이세영 #드라마 #의사요한과거 #이규형 #신동미 #황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