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배가본드 12회 줄거리뷰, 모로코발 달건택배 김우기(장혁진) 법원 배송완료! 숭고한 유가족 도움 감동, 도로-항구 총격 추격전 촬영지? 백윤식 똥같은 놈 본문

기타/tv

배가본드 12회 줄거리뷰, 모로코발 달건택배 김우기(장혁진) 법원 배송완료! 숭고한 유가족 도움 감동, 도로-항구 총격 추격전 촬영지? 백윤식 똥같은 놈

ForReal 2019. 10. 27. 00:00
반응형

배가본드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달건-해리(이승기-수지 분)가 내리려한 항구의 컨테이너까지 쫓아온 민국장.


12회에서는, 위기에도 달건-해리-김우기-세훈-태웅이 법정으로 향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배가본드


12회

줄거리 리뷰



# 전투기 마무리했다 생각하고, 석유사업 진행하려는 대통령-제시카리


  대통령에게 존앤마크사에게 받은 비자금 나눠달라는 국무총리. 콧노래 부르다가 정색하는 대통령. 총리는 부끄러워 할 일이 아니라 말씀드렸다 둘러대죠.


  청와대에 온 제시카리. 노출하고 정국표와 미묘한 시선을 주고받습니다. 제시카리는 압둘라 국왕에게 들었다며 비밀리에 추진중인 석유시추사업 이야기를 꺼냅니다. 총리에겐 이미 사업파트너 있다는걸 듣지만 욕심내는 제시카리.



# 부두 탈출하는 김우기배송 5인조, 청와대가 보낸 경찰에게 쫓기고


  인천 부두. 습격받는 컨테이너 트럭. 강국장은 급하게 건물 옥상에 자리잡고 저격합니다. 그 틈을 타서 달건이 차를 가져와 컨테이너의 사람들이 탈출합니다. 이후 도로에서 역주행 추격전이 일어나죠.


  김우기가 살아서 법원으로 향한 다는 소식을 들은 윤수석. 윤수석은 대통령에게 "지금이라도 비자금 존앤마크사에 돌려주십시오"하지만 대통령은 대한민국 천년미래라며 돈을 돌려주지않고 경찰을 움직입니다. 사살하라하는 윤수석. 


  달건의 차와 경찰과의 추격전이 계속됩니다. 한편 강국장은 통닭집에서 해커에게 cctv 털어 실시간을 SNS에 영상을 올리게 합니다. 이후 방송사 보도국 헬기도 달건의 차를 쫓게 됩니다. 


# 30분의 시간을 더 주는 판사


  유가족 손배소 사건 공판장. 유가족끼리 나뉘어 싸우기도 하죠. 또 비밀계좌라 계좌주인 알 수 없는데도 판사는 50억 계좌 주인이 김우기 거라 증거로 채택합니다.


  증인 김우기가 도착하지않은 법정. 하지만 대법원장의 빨리 끝내란 지시에 판사는 30분 시간을 줍니다. 





# 막다른 길에서 유가족의 도움으로 법원에 도착하는 김우기 배송단


  하지만 사거리에 갇히게 되는 달건의 차. 사방의 경찰이 총구를 향해요. 윤수석이 방송국을 압박해 헬기마저 돌아가고요. 그를 모두 보게된 박광덕과 유가족. 발포한다는 말에 차에서 내리는 김우기. 무차별 총격이 시작됐을 때 마침 덤프트럭이 나타나죠. 유가족 운전수가 총을 막고 "달건씨 도망쳐요"합니다. 도망치는 달건의 차. 

  박광덕도 중요할 때 봉고로 킬러들 차를 밀어주죠. 


  법원 앞까지 도착한 달건과 다섯사람. 민국장이 총을 겨누자 유가족들이 그에게 매달려 길을 내고, 달건과 김우기-해리가 들어가죠. 

  그런데 기다리고 있다가 저격하는 릴리. 총에 맞는 김우기와 해리. 유가족이 다시 달려와 김우기를 가려서 릴리는 쏘지못합니다. 


  Finally 김우기를 데리고 법정에 도착하는 달건-해리.




+ 예고편에 총 맞은 해리가 수술받고? 병수발해주는 달건이 보이죠. 또 김우기가 사실을 말하고? 윤수석 열받아하고. 어떻게될까요?


+  반대편 건물에 릴리를 노리는 저격수가 있었죠. 누굴까요? 법정에 서있던 미키? ㅋㅋ  


+ 모로코부터 참 긴 길을 왔죠. 김우기 잡아서 취조하고 가다가 습격. 대사관에서 치료하고. 대사관에서 습격. 어렵게 빠져나와 오랜시간 밀항하고 부두에서도 습격당하고. 그 여정이 정말 길었던 것 같은데 도착했죠. 김우기 배송 특수택배..


+ 가해자이자 증인이라서 김우기가 살아있는게 좀 화나기도 하고 뉘우쳤으면, 괴로워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죠. 


+ 강국장 엄청 먼 거리에서 스나이퍼하는 드론캠 장면에 아드레날린 올라왔죠ㅋㅋㅋㅋ 그 와중에 쥐나고 ㅋㅋㅋ 


+ 긴장감 최고조 컨테이너 박스에서 블랙야크 신발PPLㅋㅋㅋ잼


+ 존앤마크사 부사장이란 사람이 단독으로 저지른 짓이고 윤수석은 증거 없앨때부터 개입했다고 하죠. 이거 진짜일까요?


+ 정국표 대통령이 '똥 같은 놈' 한거 일본어인거죠? 사실 제대로 못들었지만 드라마에서 고위지도층이 일본어 하는 걸 많이 봐서 추측으로 일본어같더라고요. ㅋㅋ 일본어 번역기엔 '똥같은 놈'이 '糞みたいな奴' 쿠소미타이나야꼬(?)이렇게 나오는데 이렇게 긴 말이 아니었죠? ㅋㅋ 쿠소타레??쿠쇼타레?로 들렸는데? 쿠솟타레는 'くそったれ'로 똥이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금방나온 똥) 모양을 이야기하는 일본어의 욕이라고하네요.


+ 한편 유가족의 모습들을 보면서 현실과 닮은 면이 있는 모습에 희생당한 이들과 가족이 남은 현실의 사건이 떠오르기도 했죠. 드라마속 판타지를 보니 대신 시원하기도 동시에, 드라마처럼 해결할 수 없던 현실이 떠올라 더 슬프기도 하더라고요. ㅜㅜ


+ 대통령은 늦게라도 비자금 돌려줬으면 발 뺐을 수 있었는데 마지막까지 그런 선택을 하는 모습이 나왔죠. 엔딩에 큰 굴욕 당했으면 좋겠죠. 


+ 판사에 배우 윤다훈 특별출연?


+ 해커 왈 "개장수에요"ㅋㅋㅋㅋ 


+ 서든어택에 릴리 캐릭터+목소리생기면 재밌을것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죠ㅋㅋㅋ 릴리의 제스쳐 말투가 뭔가 게임 캐릭터같은게 있어서ㅋㅋ


+ 촬영지 : 원주. 부산. 부산고등법원. 인천. 울산해양터미널. 고척종합상가. 대전. 합천. 


+ 금토 밤 10시 드라마 <배가본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배가본드12회줄거리 #드라마 #이승기 #수지 #신성록 #배가본드리뷰 #베가본드 #이경영 #문정희 #김민종 #황보라 #장혁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