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인물관계도 분석 + 몇부작? : 심보경 아빠 비밀? 일상형싸패 공찬석-박재호? 작가-감독? 본문

기타/tv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인물관계도 분석 + 몇부작? : 심보경 아빠 비밀? 일상형싸패 공찬석-박재호? 작가-감독?

ForReal 2019. 11. 20. 14:17
반응형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인물관계도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인물관계도>



# <싸이어리> 중심인물 육동식-서인우-심보경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중심인물은 크게 세명이 보입니다.


  대한증권 사원 육동식(윤시윤 분),

  낙산 지구대 경장 심보경(정인선 분).

  대한증권 이사 서인우 (박성훈 분)


  세 명이 보이는데요. 제목 속 '싸이코패스'는 서인우로 보이죠. 왜냐하면 서인우의 사진을 보면 미소짓는 모습 뒤, 찢어진 사진(본질)은 피묻은 무엇가를 머리에 두르고 있는게 보이니까요.

  반대로 육동식은 원래 뽀글머리인데 겉에 보이는 모습은 범인처럼 후드모자 쓰고있죠. 자신이 싸이코패스라고 착각하지만 사실은 호구인 것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심보경도 경찰 모자가 찢어진 사진 뒤로 보이는데요. 두 가지 사진인걸 보니 뭔가 이면이 있을 것 같죠? 


  서인우는 육동식을 위협하고, 동식은 보경을 수사방해하고, 또 서인우는 보경에게 위장접근 하는 등의 관계도 보입니다. 




# 싸패와 호구, 닮은 가족관계?


  인물관계도에서 재밌을 것 같은 점은 육동식의 가족과 서인우의 가족간에서도 보이죠!


  눈치빠른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유사한 가족의 형태입니다.


  육동식도 서인우도 '새엄마'가 있고요. 또 누나와 매형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동생도 있고요.


  하지만 서인우의 누나는 새엄마의 딸, 의붓누나라고 하네요. 또 서인우는 아버지와 사이가 나쁜데 그렇지않은 동식이 착각하게 되는 것도 같고요 !


  과연 이 닮은 가족관계는 어떤 이야기를 만들까요? 서인우의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속 '새엄마' '매형'등의 내용이 있어서, 그걸 본 육동식이 당연히 본인의 다이어리라고 착각하게 되는걸까 상상이 되죠? 더 착각하게 할 수 있겠고요. ㅋㅋ


  혹은 가족관계로 인해 성격에서 공통점이라도 있게되는걸까요? 



# 후끈한 조력자 장칠성?


  또 기대되는 캐릭터가 왼쪽 한 켠에 보입니다. '장칠성' 역. 배우 허성태가 보이죠. 장칠성은 주인공 육동식을 '조력'한다고 하는데요.


  장칠성은 그가 입고있는 꽃무늬옷처럼(?) 한물 간 조폭이라고 해요. 허세부리는 동네 건달. 비장의 무기는 자해 공갈이라고 합니다.

  장칠성에 대한 스포가 보이는데요. 호구같은 동식의 진면목을 깨닫고 형님으로 모시게 된다고 해요. '후끈한 감성'의 소유자라고 하고요. 뭔가 '후끈한'이란 말이 '호구' 동식과 닮은 부분이 있을 것도 같죠?





# 일상형 싸이코패스, '밉상상사'캐릭터 둘?


  또 고구마를 줄 것 같은 두 캐릭터도 보이는데요. 육동식을 괴롭히고, 또 회사에서 쫓겨나게하는 찬석 팀장(최대철 분)과 박재호 대리(김기두 분) 가 있죠. 두 사람은 모두 대한증권 자산운용3팀 직원들. 

  직원들은 호구에 거절못하는 동식을 무시하고 괴롭히고, 잘못을 뒤집어씌워 음해하고, 결국 자살하게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하는데요. '일상형 싸이코패스'같은 캐릭터라고 해요. 


  이들은 동식이 자신을 싸이코패스라고 착각하고 흑화한 후 변하게 된다는데요! 고구마도, 코믹도 줄 것 같은 캐릭터들이겠죠? 





# 암묵적 방관자들, 동식에게 구원받나?


  한편 직원들 중에는 밉상만 있는게 아닌 것 같죠. 아래에 동식이 '구원'해준다는 직원들도 보입니다. 한정아, 신석현, 오미주 들이요. 이들은 원래 팀에서 동식이 당할 때 암묵적 동조자-방관였다는데요. 동식이 변한 이후 밉상들의 갑질을 당하다가, 동식이 구해주는 거 아닐까 예상하게 되죠?

  한정아(조시내 분)는 워킹맘. 신석현(최태환 분)은 개인주의자. 오미주(이민지 분)는 막내




+ 그리고 심보경의 엄마아빠, 그리고 경찰들도 보이죠. 보경의 아빠는 과거에 사고로 머리를 다친 전설의 형사였는데, 그 진실은 류경감과 범인만이 안다고 하네요. 보경이 이 일에 의문을 갖게 되는걸까요? 또 보경의 엄마는 동식과 유기견 산책 알바를 해서 알리바이를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해요!


+ 또 서인우 주변에는 서인우가 이용하는 수하(?)들도 있는 것 같은데요. 서인우를 짝사랑하는 조유진 감사팀장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또 김무석은 형사출신 탐정-해결사라고 해요.



+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몇부작? 드라마 싸이어리는 16부작으로 2달간 방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싸이어리' 작가는 류용재(개와늑대의 시간)-김환채-최성준, 연출 이종재 감독이라고 합니다. 


+ 수목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싸이코패스다이어리인물관계도 #드라마 #싸이어리 #윤시윤 #박성훈 #정인선 #작가감독 #싸이어리몇부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