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19, 40회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여우주연상 후보-수상자는? 최우수작품상 후보작도 정리! 본문

기타/tv

2019, 40회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여우주연상 후보-수상자는? 최우수작품상 후보작도 정리!

ForReal 2019. 11. 20. 16:02
반응형


  2019 청룡영화제가 11월 21일 열립니다. 인기있던 여러 작품이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올랐는데요. 어떤 작품이 받을지 궁금해집니다. 당연히 칸도 잡은 기생충일까요?


  사실 청룡영화상 수상작이 어떨지도 궁금하지만 한 해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 중에 생소한 것은 무엇이 있을지도 궁금하잖아요. 아직 모르는 영화면 보고싶어지니까요. 아래 후보자와 후보작들 정리합니다. 



제40회 청룡영화상

(2019)


후보자/작품 정리

+결과추가





# 신인남우상 후보


  먼저 신인상 후보가 보이는데요. 신인남우상의 후보는 극한직업의 공명, 장사리의 김성철, 양자물리학의 박해수, 배심원들의 박형식, 유열의 음악앨범의 정해인이 보입니다.


  신인상 심사기준은 연기력/성실/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공헌도가 높은 이라고 하네요. 


+ 수상은 배우 박해수.




# 40회 청룡 신인여우상 누구?


  신인여우상 후보는 미성년의 김혜준, 벌새의 박지후, 스윙키즈의 박혜수, 사바하의 이재인, 걸캅스의 최수영 등이 보입니다.


  기준은 신인남우상과 같다고 해요. 


+ 수상은 배우 김혜준



  신인감독상 후보도 보이는데요. 벌새, 미성년, 엑시트, 메기, 생일 작품의 감독 다섯명이 보이죠? 


  신인 감독상 심사기준은 해당년도 연출한 작품의 연출력, 장래가 촉망된다고 인정되는 감독이라고 합니다. 가능성도 포함이군요.


+ 신인감독상 수상은 이상근 감독(엑시트)



  음악상과 기술상 부분 후보가 보입니다. 음악영화로도 볼 수 있던 스윙키즈와 유열의 음악앨범이 있었고요. 또 연출과 조화로웠던 기생충도있죠.

  기술상 부문엔 변신의 분장 김진숙, 봉오동 전투의 무술 김민수, 사바하의 시각효과 손승현, 스윙키즈의 의상 임승희, 엑시트의 스턴트 윤진율가 후보에 올라와있고요.


  음악상 심사기준은 작곡,작사,편곡, 음악디렉팅 등 영화음악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작품의 완성도에 크게 기여한 자라고 합니다. 

  기술상 부문은집, 음향, 특수효과, 분장 등 기술분야에서 창조적 능력으로 작품완성도에 기여한 자에게 수상하는 상이고요.  


+ 음악상 사바하 김태성 수상

+ 기술상 엑시트 윤진율 수상



각본상 후보로 국가부도의 날도 보입니다. 

또 미술상에도 비슷한 후보들이 올라있죠.


미술상은 시각효과, 무대및 세트, 의상 등 총체적인 영화미술 분야에서 창조적 능력을 발휘해 작품의 완성도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주는 상이라고 해요.

각본상은 스토리 구성, 창조력, 완성도 등이 심사기준이고요. 

+

각본 벌새 김보라 수상

미술 기생충 이하준 수상.



조명상이나 편집상에도 비슷한 후보들이 올라있는데 보이네요. 


  조명상은 작품이 의도하는 내용을 기술적으로 뛰어나게 표현한 촬영-조명감독에게 주는 상이고요.

  편집상은 영화 전달 내용을 탁원한 편집능력으로 완성도에 기여한 편집감독에게 주는 상입니다.


+ 조명상 스윙키즈 김지용 수상

+ 편집상 스윙키즈 남나영 수상



# 40회 청룡 남우주연상 후보는?


  남우주연상 후보는, 극한직업의 류승룡, 생일의 설경구, 기생충의 송강호, 증인의 정우성, 엑시트의 조정석 등이 보입니다.


  남우주연상 심사기준은 뛰어난 연기력, 배역 소화력, 많은 관객에게 감동을 주고, 영화에 공헌도가 높은 배우라고 하네요. 어떤 배우가 수상하게 될까요?


+ 정우성 수상




# 40회 청룡 여우주연상


  청룡 여우주연상 후보로 항거의 고아성, 국가부도의 날의 김혜수, 엑시트의 임윤아, 생일의 전도연, 기생충의 조여정 이 올라있습니다.


  여우주연상도 같은 심사기준이에요.


+ 조여정 수상



# 40회 청룡 남우조연상 후보?


  남우조연상 후보는 배우 강기영, 박명훈, 이광수, 조우진, 진선규 등이 올라있네요.


  남우조연상의 심사기준은 연기력, 성실, 많은 사랑 받은 영화, 공헌도 등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기생충-극한직업이 가능성이 높을까요?


+ 조우진 수상



# 40회 청룡 여우조연상 후보?


  벌새 김새벽, 기생충의 박소담-이정은, 극한직업 이하늬, 변신 장영남 등이 후보에 올랐네요. 기생충에서 두 배우가 올라있네요.


+ 이정은 수상




# 40회 청룡영화제 최우수작품상 후보?


최우수작품상 후보는 극한직업, 기생충, 벌새, 스윙키즈, 엑시트 입니다.


최우수작품상 심사기준은 영화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청룡영화상의 취지에 부합하며 한국영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 이라고 합니다. 


+ 기생충 수상



  감독상 후보로는 스윙키즈 강형철 감독, 기생충 봉준호 감독, 봉오동 원신연 감독,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사바하 장재현 감독 등이 올라있습니다.


  최우수작품상에는 엑시트와 벌새가 있고, 감독상에는 장재현(사바하)-원신연(봉오동) 감독이 있네요. 


+ 봉준호 감독 수상



+ 과연 기생충이 몇관왕할지가 가장 관심사가 되겠지요..? 


+ 봉준호 감독의 작품은 2009년 최우수작품상 수상했던 마더가 있는데요. 10년 이후인 기생충이 과연?? (참고로 청룡 최우수작품상 받은 괴물은 2006년작) 또 봉준호 감독은 34회에서 감독상 수상(설국열차)했었어요. 


+ 후보에 오르는 작품들이 다 비슷비슷 보이죠


+ 지난해 39회 청룡영화상은 1987 최우수작품상을, 공작이 감독상을, 남우주연상 김윤석(1987), 여우주연상 한지민(미쓰백) 등이 수상했었죠.


+ 그 전에는 최근 최우수작품상으로, 택시운전사-내부자들-암살-변호인-소원-피에타-부당거래-의형제-마더 등이 수상했었고요.




+ 이 외에 청정원 인기스타상, 한국영화 최대관객상, 청정원 단편영화상도 있다고 하는데요. 


+ 최대관객상은 극한직업-엑시트 중에 있겠죠? (+추가 : 최대관객상 수상은 극한직업이 했습니다.)


+ 또 단편영화상 본선 진출작은 감자(김정민) 기로(한지수) 노량진(김정호) 밀크(장유진) 소영의 영화(서정미) 아무도 없는 (이상환) 유월(BEFF) 이상한 슬품(오세호) 조안(김지산, 유정수) 주근깨 (김지희) 등이 있다고 합니다. (+수상은 장유진 밀크 수상)

+ 인기스타상은... 정해인-수영-윤아 등이 인기가 많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추측을 해보기도... (+ 추가 : 이하늬-윤아 수상)


+ 세븐틴이 축하공연을 한다고 해요. 


+ 11월 21일 목요일 오후에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열리고, 8시45분부터 공중파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링크] 


#40회청룡영화제후보 #남우주연상후보 #여우주연상후보 #최우수작품상 #2019청룡 #BlueDragon4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