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게임 1,2회 줄거리뷰, 조필두 0시의 살인마인 이유? 캡딸 미진 그림자납치장면 무섭, 범인 임주환? 옥택연 죽음직전? 인물관계도, 갯벌-태평집 촬영지? 본문

기타/tv

더게임 1,2회 줄거리뷰, 조필두 0시의 살인마인 이유? 캡딸 미진 그림자납치장면 무섭, 범인 임주환? 옥택연 죽음직전? 인물관계도, 갯벌-태평집 촬영지?

ForReal 2020. 1. 23. 03:22
반응형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더게임 첫 회에서는, 태평(옥택연)과 준영(이연희)이 만나고, 0시의 살인마 '조필두'에 대한 이야기도 풀렸습니다.


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MBC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1-2회

줄거리 리뷰






# 태평이 20년 전 만났던 아이?


  암흑속에서 한 아이와 마주보는 태평(옥택연 분)으로 시작합니다.


  아이는 곧 화상흉터의 남자 모습으로 말거는데요. "내 죽음이 어떻길래 그런 눈으로 보냐고! ... 너라고 뭐 다를 것 같아? 니가 제일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을 잃어봐 그럼 너도 알게될거야"


  태평은 20년 전 그를 만난 후부터 악몽을 꾸고, 소중한 사람을 만나지말라는 경고처럼 느낀다는 나레이션이 들립니다.



+ 그림자 속의 남자는 배우 임주환 목소리와, 그리고 그의 아역인 김강훈으로 보였죠?

+ 태평은 20년전에 그 아이와 친구였을 것 같죠? 혹시 그 아이에게만 비밀을 털어놨던걸까요? 그럼 태평은 그의 죽음에서 어떤걸 봤을까요? 

+ 대사를 보면 범인은 자신도 가장 소중한 사람을 잃은 뒤 살인하는걸까요?



김태평(옥택연 분)


#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태평


  태평에게 마지막 아들의 죽음을 묻는 할머니가 보입니다. 할머니 아들은 조폭 칼잡이 오성민.


  하지만 태평이 보는건 "죽음 직전의 순간 뿐"입니다.


  태평이 예언한대로 태평은 조폭 오성민에게 납치되고, 조폭아지트엔 총을 든 남자들이 옵니다.


  사실 태평은 칼잡이가 사람을 모두 죽인 후 심장마비로 죽는 운명을 봤고요. 그래서 태평은 마지막 사람을 살리라 말립니다. 하지만 칼잡이는 그를 죽이고 자신도 죽습니다. 


  살기보다 살인을 선택하는걸 보면서 '죽음은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보여주는 것 같다'하는 태평의 나레이.   



서준영(이연희 분)



# 죽음이 보이지않는 서준영 형사


  조폭 현장에 생존자가 있다는 전화를 받고 병원으로 가는 서준영 형사(이연희 분)


  서준영이 태평을 데리고 도망치려는 변호사의 차를 세우는데, 태평은 마주본 서준영의 죽음이 보이지않아 놀라죠. 그 이유를 궁금해하고요.


  서준영은 태평이 미리 방탄복을 입고 있던 사실을 의심하는데요, 칼잡이 엄마에게서 태평의 능력에 대해 듣게 돼죠. 정재계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하다고.

  이후 서준영과 형사들은 태평을 찾아가지만 태평은 능력을 숨기고 또라이인척하죠.



캡 이준희(박원상 분)


# 조필두 사건과, 그걸로 '캡'된 이준희


  서준영이 사건에 대해 함구하고, 기자들은 얘기를하다가 서준영이 서동철 형사 딸이라는걸 떠올리고, '조필두 사건'을 쓰자고 합니다.


  조필두는 여학생 7명과, 검거하던 서동철 형사를 죽인 연쇄살인마. 0시의 살인마

  0시의 살인마인 이유는 생매장했는데 피해자들 모두 사망추정시간이 0시였다고 해요. 생매장하고 그 속에 휴대폰을 넣어뒀는데 0시에 연락이 끊겼다하고요.


  한편 하나일보 캡 이준희기자(박원상 분)는 조필두 사건으로 캡 달았다고 하죠. 10살짜리 서준영을 스토킹하다시피 괴롭히면서 기사 썼다고요.




# 생매장되는 미진, 죽음을 본 태평


  그런데 하나일보 캡 이준희기자의 딸 미진이가 납치되어 생매장됩니다.


  미진이가 납치되는 장면 무서웠죠. 검은 그림자가 카메라로 달려오는데 소름돋았어요.

  미진은 생매장되어 핸드폰과 갇혀있습니다. 0시의 살인마 방식으로요. '강명수'에게 오는 전화. 


  카페 창밖에서 우연히 미진의 죽음을 본 태평. 땅속에서 서준영이 발견한 뒤 죽는걸 봣죠.

  놀란 태평은 미진을 따라갔다가 떨어진 폰을 줍고, 미진엄마와 만나는게 보입니다.


이 장면에서 음악이랑, 역광이랑,

흔들리는 미진컷교차되고,

발소리랑 그림자 뛰는 폼이랑,

화면 덮는 것도 엄청 무서웠죠ㅠㅠ





+ 예고편에 태평에게 도와달라하고, 서준영은 바꿀 수 있다는걸 보여주겠다고 하네요!


#옥택연노인분장?


태평은 자신의 죽음조차 선명히 보죠. 거울 속 할아버지가 보였죠!  특수분장 신기했죠.

+ 태평의 죽음은 개울에서 한 목걸이를 들고 심장마비로 눈물 흘리며 죽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그 이유를 궁금해하는 태평이 보였죠. 그 목걸이는.... 여자주인공의 목걸이 일까요? 여자주인공이 죽는걸까요?


+ 또 태평이 보던 사진액자 속 그 강이 죽던 곳 같았죠?


+  한편 태평은 서준영이 놓고간 사진을 보고 놀랐죠. 사진을 돌려주고요. 그 사진의 여자는 누구였을까요? 서준영의 엄마라도...?

+ 태평이 경찰서의 경찰들과 눈이 마주치고 죽음을 읽는 것도 보였죠. 궁금해졌고요.


+  법의학 담당자 '4주후에'도 등장했죠. 그는 구도경(임주환 분). 아직 본격 등장은 안한것같았죠? 그림자로 등장하고?


+ 칼잡이 비하인드 나왔죠. 23개의 자창입고 사망한 막내아들. 칼잡이가 동생을 그 바닥에 끌어들였었다고. 

+ 인물관계도를 보면 조필두가 칼잡이와 '기타'로 엮여있는데요. 연관있는 사람... 아니겠죠?


+ 경찰서에서 뭐 좀 건지려고 숨어들었다가 걸리는 수습기자 오예지. 경찰과 러브라인..?느낌이 있었죠?


+ 태평은 국적이 미국이라고. ... 왜일까요? 입양?


+ 서준영과 함께 사는 노인 백선생(정동환 분)은 같은 능력이 있던 사람이라고 했죠. 지금은 맹인인듯? 혹시 일부러 안보려고 시력없앤걸까요? 


+ 배우 박원상x장소연 더게임에서 부부로 나오죠ㅋㅋㅋ 얼마전 웰컴2라이프에서 썸탔는데ㅋㅋ 


+ 태평의 변호사에 배우 류혜린은 영화 써니에서 욕배틀하는 장면의 그... 쟁반대가리 역. 족구왕 고운 역. 그리고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빙의, 라디오 로맨스, 김과장, W 드라마 등에 출연. 


+ 정면 얼굴꽉찬클로즈업이 여러번 나와서 M사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모습에, 화면 단조롭지않게 느껴졌고 좋았어요. ㅋㅋ 클로즈업뿐 아니라 조명도 다양해서 화면보는 즐거움 더했죠.


+ 제작 유병술. 촬영 이영관 이진석 송인혁 임형준. 조명 김용삼 김수인. 미술 원혜정. 편집 이현정 음악 정세린 등.


+ 특별출연 예수정-양현민.

+ 아역 김강훈, 최다인


촬영지 가평


+ 촬영지 : 서울 은평경찰서, 가평 기억의 사원(태평이 사는 집), 목동 사격장, 카페 헤이줄리, 여수 갯벌노을마을, 성신여대 등


++ 더 게임 인물관계도 아래에 접어놓을게요. 아래 클릭하면 나와요!



+ 수목 밤 20시50분 MBC 본방송하는 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드라마더게임 #더게임1회2회줄거리 #더게임0시를향하여 #옥택연 #이연희 #임주환 #죽음직전예언 #조필두 #0시의살인마범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