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여우각시별 27,28회 줄거리 리뷰, 거산 장학생 죽을 수 있다? 이동건, 저시정 공항 난리, 오대기 신경쓰이냐 고백, OCP상황? 조부장 1:6 이수연 공격? 본문

기타/tv

여우각시별 27,28회 줄거리 리뷰, 거산 장학생 죽을 수 있다? 이동건, 저시정 공항 난리, 오대기 신경쓰이냐 고백, OCP상황? 조부장 1:6 이수연 공격?

ForReal 2020. 2. 15. 16:41
반응형

여우각시별 27,2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저시정 상황을 경고하고 끝났죠.

  27회 28회 에선 저시정의 공항 상황이 있었죠. 또 한편 수연(이제훈 분)을 걱정하는 여름(채수빈 분)도 있었고요. 서인우(이동건 분)의 상황이 조금 더 드러났습니다.


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장양호 최지영


여우각시별


27-28회

줄거리 리뷰


여자사람, 남자사람,

그리고 어른사람



# 장박사, 여름에게 "수연이 말려주세요"


  장박사는 여름의 집에 가서, "수연이 움직이게 된 건 1년. 최근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며 몸 상태가 안좋은 걸 이야기해요. 그리고 뭔가 더 말한것은 나중에 여름의 회상으로 덧붙여줬죠. 장박사는 "수연이 좀 말려주세요. 무리하면 안됩니다. 웨어러블 착용 못하게 해야합니다. 그래야 수연이가 살아요. "말헀어요. 


(+ 헤어지라고는 안해서 다행이었죠ㅋㅋ)



# 불안하고, 불투명한 


  '그 닐 밤 밀려오는 안개처럼 우리의 내일은 불안했고 우리의 오늘조차 불투명했다. '


  힘들어하던 여름이 밤에 술 마시고 영주와 급친해진건ㅋㅋㅋ 웃기고 귀여웠죠. (1~4회때만해도 기싸움 하고 난리났었던 이 두 사람이ㅋㅋㅋ)


  다음 날, 비상출근 하면서 '이번만큼은 길을 잃지않게 도와달라' 기도하고 목걸이하는 여름도 보였는데요.

  (+ 그럼 여름이 길을 잃었던 건 언제였을까요? 아빠가 사라졌을 때?)



# 저시정으로 난리난 공항

# 평소와 다른 여름이 장박사 만난거 눈치채는 수연


  저시정으로 공항은 난리. 사람이 가득찬 공항에서 별별 승객이 다 있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강아지 뭐먹냐 묻는 승객, 휴가인데 지연돼서 항의하는 승객, 술먹으며 화투치는 승객 + 와이파이도시락PPL 등)

  수연과 여름은 비상식량 대체 가능한 음식 확보하는 일 맡아요. 하지만 열 나는 수연을 걱정해서 여름은 수연 일 덜하게, 뺐어서 하죠.

  수연은 여름에게 왜 그러냐 묻고, 알아챈 수연에게 결국 여름은 웨어러블 벗으면 안되냐 설득해봅니다.


  수연은 여름에게 말한 장박사에게 화나서 찾아가죠. 죽을 수도 있다는 말에도 상관없다하는 수연. "저도 살아있고 싶어요. 그런데 그렇게는 아니에요. 침대위에 누워서 오늘을 놓쳐버리고 싶지않습니다. 그 11년으로 충분했어요." 눈물흘리는 수연에게 장박사는 아무말 못해요. 


# "신경쓰이냐? 내가 신경쓰는게?"


  과음한 영주가 힘들어하자 쉬라하다가 오대기는 물어요. "신경쓰이냐? 내가 자꾸 너한테 신경쓰는게?" 대답않는 영주에게 대기는 퇴근할 때 다시 물어보죠. "신경쓰입니다. 근데 거기까지입니다. 한순간 감정인 것에 흔들리고 싶지않습니다. 선배님과 불편해지고싶지않고요. ..."답하고 가는 영주. 


# "가지마라 오늘은" 여름 잡는 은섭


  한 비행기의 착륙이 지연되는 중인데 승객 한 사람이 숨 못쉬다가 쓰러집니다. 급하게 다른 게이트를 찾아 부탁하다 OCP상황이라 강하게 말해서 해결하는 은섭과 뿌듯해하는 선배들의 모습이 있었죠.ㅋㅋ

  저녁에 시야 회복하지만 다음 날까지 연결 지연이 있어서 공항은 계속 바빠요. 그런데 은섭이네 임산부 직원이 진통이 옵니다.


  은섭이 일 끝나고 여름에게 막 자랑하는데 여름은 수연과의 일때문에 울다가 간다고 하죠. "가지마라 오늘은. 나도 오늘은 너 필요해."하고 잡는 은섭.


+OCP상황이란 '비정상 상황에 운영하는 절차'라했죠. operation contingency procedures. 여기서 contingency '가능한 상황' '예측상황' '우발 상황'이란 뜻같아요. '비상상황을 위한 계획'같은건가봐요.


# 신회장 키즈 서인우?

# 수연을 공격하려는 조부장


  노숙자가 공항에서 쓰러져서 발견됩니다. 수연은 이를 듣고 서인우에게 전해줘요. 서인우는 고민하는 듯 보였죠. 


  (지난 회 찾아온) 후배는 최무자에게 서팀장이 '거산 장학생. 신회장 키즈'라고 했죠. 최무자는 서팀장에게 신회장-본부장 접촉에 대해 듣고 서인우에게 "거산장학생이라면서요? 도움이 필요하면 얘기하세요. 죽고사는 문제는 다른 거니까."합니다.

  이 일때문에 서인우는 조부장한테 전화해 화를 내요. 


  여우각시별에서 코피 흘리는 수연을 보는 조폭들. 조부장과 조폭들이 수연 앞에 나타나고요. 조부장은 서인우한테 협박전화를 하고 조폭들이 수연을 공격하게 시킵니다.


+ 최무자의 친구는 신회장키즈였고 죽은거겠죠? 도대체 거산 장학생이 뭐길래...? 장학생으로 키우면 시키는 불법적 미션을 다 해내야하는걸까요? 그래서 11년 전 옛날에도 서인우가 그 거산회에서 도망나왔다가 잡혀갔던 걸까요? 장학생이란 명분으로, 인생을 뺐어가는 그런걸까요?


+ 조폭들과 싸움에서 수연은 어떻게될까요? 싸우다가 결국 잡히게 될까요? 영영 고장나거나 납치되게 될까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ㅠㅠ


+ 역시 공항에 비상이 생기는 건 지켜만봐도 재밌네요 ㅋㅋ 그 와중에 여름과 수연이야기도, 대기-영주도, 서인우 이야기도 잘 섞여 나오는게 신기하게 느껴져요ㅋㅋ


+ 월화 밤 10시 여우각시별 드라마입니다. 다음 주 월요일이 마지막회인것같아요ㅠㅠ......... 시즌2 나와라ㅠㅠ~



: 2018.11.20.4:58


#여우각시별 #여우각시별27회28회 #줄거리 #리뷰 #채수빈 #이제훈 #이동건 #김지수 #김경남 #인천공항 #드라마 #drama #chaesoobin #leejehun #leedonggun #lncheonairport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