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365 1,2회 줄거리뷰, 이준혁은 파트너 살리러, 남지현은 휠체어다리로 1년전 리셋, 뜻? 의문의 김지수 리무진, 시작하자마자 전석호 사망? 지안원 촬영지-삽입bgm-마루종? 본문

기타/tv

드라마 365 1,2회 줄거리뷰, 이준혁은 파트너 살리러, 남지현은 휠체어다리로 1년전 리셋, 뜻? 의문의 김지수 리무진, 시작하자마자 전석호 사망? 지안원 촬영지-삽입bgm-마루종?

ForReal 2020. 3. 23. 22:47
반응형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배우 이준혁x남지현이

1년을 거스르는

타임슬립 스릴러가 시작했죠.


1회에서는, 형사 지형주-웹툰작가 가현이 나왔고

왜 그들이 1년 전으로 돌아가기를

택했는지부터 나왔죠.

그리고 1년 전으로 돌아가서

기쁨과 동시에 공포가 닥치며 끝났고요.


극본 이수경 이서윤 김갱

연출 김경희


MBC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1회

줄거리 리뷰




안경남과 지형주

(유건-이준혁 분)


# 전과자에게 죽는 지형주 형사의 파트너


  청담동 디카프리오 '안경남'. 48시간 만에 여자 털어먹는 놈. 광수대도 못찾는 그 놈을 찾아낸 막내 순우.

  한편 지형주(이준혁 분)는 길에서 부딪친 범인과 시비붙어서 (성형으로 얼굴이 달라져 범인을 못알아 봤지만) 안경남 체포를 돕게됩니다. 


  직후 지형주는 '히든킬러' 웹툰작가 마루(남지현 분)의 사인회에 뛰어가지만 사인회는 마감됐어요. 



  지형주의 퇴근길. 전과자 오명철(백수장 분)이 자신을 잡아넣은 검사, 판사 다 찌르고 복수하러 지형주에게 옵니다. 오명철은 지형주의 다리를 쏘고 말해요. "이 총 누구에게 빌렸을까? 내가 집에 선물 하나 갖다놨거든."

  이후 지형주는 집에 피 흘리고 죽어있는 파트너형사 박선호를 발견합니다.  


  11개월 후에도 오랜만에 출근하는 지형주는 죽은 동료 선호가 계속 떠오르죠. 사직서를 내미는 지형주에게 팀장은 오명철 수술 잘 됐다고 정신과 닥터 소개해준다고 해요.



휠체어의 가현


# 웹툰작가 가현, 다리-친구-애인-강아지 모두 잃은 상황


  11개월 후.

  만원 엘레베이터에 휠체어를 들이밀어 타버리는 웹툰작가 가현(남지현 분). 

  가현은 약혼자 우진에게 결혼 못하겠다 말하고 뒤에선 울죠. 친구와 애인에게 힘든 척 애쓰는 척 그만들하라고 보냅니다. 울고있는 가현 방엔 잃어버린 강아지 마루 전단지가 있어요.


  한편 강아지 마루는 지형주의 집에 있죠.


이신(김지수 분)과

그가 초대한 리세터들


# 과거로 가는 '리셋' 기회를 준다는 지안원의 여자, 이신


  지형주에게 오는 여자의 전화, 내일 KTX 탈선되고, 부상자-사망자 숫자까지 알려주는 전화가 와요. 그리고 다음 날 그 사고뉴스가 나옵니다. 여자는 말해요. "특별한 능력이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정해진 날짜가 되면 과거로 돌아가 인생을 다시 시작하는거죠. .... 저와 함께 과거로 갈 수 있는 기회를 드리죠."

  

  지형주는 '지안원'으로 향합니다. 그곳엔 가현도 있어요. 가현의 얼굴은 모르는 지형주.


  지안원에는 사람들이 도착하고있고, 의문의 여자가 들어섭니다. 여자는 정신과 전문의 이신(김지수 분)


  이신은 사람들에게 과거로 돌아가 인생을 돌아가 반복해서 사는 '리셋'에 대해 설명합니다. "시공의 틈"을 통해 과거의 내 몸의 지금의 기억만 보내는 거라고 해요.

  이신은 정확히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규칙을 설명합니다. 또 "오로지 기억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알려주죠. 또 뱃속의 아이는 함께 갈 수 없다고 해요.



리셋하러 가는 리무진 안


# 추락하는 리무진, 1년 전으로 돌아간 리세터들


  죽은 선호의 묘 앞에서 "형 여기 있는 꼴 안볼 수 있으면 나 뭐든지 할거야" 결심하는 지형주.


  지형주도, 다리를 보며 고민하는 가현도 리셋하러 지안원에 다시 왔죠. 임산부는 오지않았고요.

  리셋을 선택한 사람들은 긴 리무진을 타고 이동합니다. 로또 번호를 외우거나 전화번호를 외우는 사람들도, 반지를 만지작거리는 사람도 있죠. 리무진은 절벽 끝을 향해 달리고, 추락합니다.



  눈을 뜬 지형주. 조폭 검거 현장입니다. 1년 전으로 돌아간 지형주는 살아있는 박선호를 발견합니다. 

  가현도 1년 전에서 눈을 뜹니다. 멀쩡해진 다리. 돌아온 강아지. 가현은 전과달리 팬사인회에서 사진도 찍어주고 늦은 사람들도 받아줍니다.

  로또 도전하는 경비도, 주식을 하는 남자도, 한 남자의 사진을 보는 여자도, 경마하는 남자도, 게임하는 남자도, 카페를 여는 할아버지도 보이죠.



1년 전 강력1팀


# 오명철에 대비해 파트너를 지킨 지형주


  지형주는 안경남을 먼저 잡아오고 팀장에게 파트너 선호형 당직시키라 합니다. 그리고 오명철에게 찾아가죠.

  지형주와 소주 마시러 가자고는 오명철. 오명철은 7년의 분노도 형사가 찾아오자 무너졌다고 말하지만 돌아가는 길에 변하는 오명철의 얼굴. 오명철은 검사를 찌르러 갑니다. 하지만 검사는 방탄복 입고있죠. 형사들이 미리 대비했던 것. 오명철은 현행범으로 체포됩니다. 선호를 지킨 지형주.




지형주 - 가현

(이준혁-남지현 분)


# 마루를 통해 만나는 가현-지형주

# 배신한 베프-애인 발견하고 내쫓는 가현


   히든킬러 사인회에 또 못간 지형주이지만, 결국 마루작가와 만나게 되는데요.


  공원에서 강아지 마루를 놓치는 가현. 강아지를 잡아주는 지형주. 지형주는 마루를 알아보고, 리셋하기 전에 자신과 마루가 살았다는걸 말해줘요. 좋아하는 웹툰작가 이름 '마루'라고 붙였다는 말에 웃는 가현. 자신이 작가라 말하죠. 

  마루 목걸이를 달아주는 지형주. 싸인해달라는 말에 팬과 사적인 만남 안한다고 가는 가현.


  그렇게 집에 돌아갔다가 가현은 우진과 친구가 집에서 입맞추는걸 봐버립니다. 1년 후에 봤던 둘의 모습이 이해가는 가현. "고맙네 두 사람. 난 나만 못되먹은 줄 알고 반성이란걸 했었거든."

  가현은 우진과 친구 민주영을 내쫓습니다.




지형주(이준혁 분)



# 다시 모인 리세터들, 죽은 택배기사


  리셋 일주일 뒤에 만나자는 약속대로 지안원에 다시 모인 날. 모두 밝은 얼굴입니다. 부자가 된 모습도 멀끔해진 모습도 다리가 나은 모습도.

  검은 옷을 입고 나타난 이신. "이번 생에선 처음 뵙겠습니다." 인사하죠. 그런데 리셋한 택배기사는 자리에 오지않았어요. 사망했다고 발표하는 이신. 공포가 닥치는 얼굴들.




+ 예고편에 모두를 속인거다? 돌아가고싶음 되돌려라? 데스게임? 여러가지 이야기가 들렸죠. 어떻게 될지 궁금했어요ㅋㅋ


+ 전개가 엄청 빨랐죠ㅋㅋ



+  지형주는 왜 우리냐 묻고, 이신은 무작위로 전화를 걸었다고 했죠. 그런데 왠지 거짓말일 것 같죠? 


+ 막내형사 순우가 처음에 아무도 못찾는 안경남을 찾아낸걸 보면 순우도 1년 후에서 온거 아니겠죠? 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마루ㅠㅠㅠ


+ 강아지 귀여웠죠ㅋㅋ (강아지 마루 종 : 꼬똥 드 툴레아??)



+ 촬영지? 몽블랑, 아산 모나무르(지안원?)레이크우드 어반레인지, 유이라, 예래원(묘 장면), 경민대, 전주 등


+ 삽입된 음악 : In Dreams-Roy orbison , Chariots of Fire - VAngelis , Time - Alan Parsons Project


+ 애견용품 협조 : 두그루, 슈나리버, 도그쿡 등


+ 전동휠체어 : Joy Rider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수상한 제품. 휠체어가 컴팩트하고 가볍고 쉽게 다룰 수 있고, 접었다 폈다하면서 넣었다 꺼내기 쉽다고 해요. 대만 제조. 400만원대 라이프-닥터탐정에도 출연했던 휠체어.)


+ 게임 : 네오위즈


+ 특별출연 유건(안경남), 전석호(택배기사)


+ 편집 송원호 조명 임성진 촬영 김찬 김철민 안재원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20시55분 MBC 본방송하는 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3651회2회줄거리 #이준혁 #남지현 #365줄거리 #드라마365 #드라마리뷰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365지안원촬영지 #365음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