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어서와 3,4회 줄거리뷰, 신예은x서지훈 짜장라면 기류에 사람홍조 등장! 김명수 붕어빵-인형-해열 고양인간 매력, 은지은 고두식 지우개? 출연 고양이 인스타? 본문

기타/tv

드라마 어서와 3,4회 줄거리뷰, 신예은x서지훈 짜장라면 기류에 사람홍조 등장! 김명수 붕어빵-인형-해열 고양인간 매력, 은지은 고두식 지우개? 출연 고양이 인스타?

ForReal 2020. 3. 27. 00:26
반응형



어서와 3,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솔아(신예은 분)와 만나니

인간이 되는 고양이(김명수 분)가

같이 살게됐죠.


3-4회에서는, 솔아가 이사를 가면서 시작했죠!

재선(서지훈 분)의 앞집으로요.


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 구성준


KBS 어서와

3-4회

줄거리 리뷰



솔아(신예은 분)


# 솔아가 이사 온 집, 재선의 앞 집?


  솔아(신예은 분)의 아빠(안내상 분)는 재혼해 떠납니다. "그림 그려라. 니가 그리고싶은 그림." "아빠나 다시 시써요"하는 아빠와 솔아. 


  아들이 여행작가가 꿈이라 집이 빈다면서 관리해달라는 아빠의 그녀. 그 집은 소나무 카페 맞은편.

  솔아는 질척거린다 오해받을까봐 몰래 재선(서지훈 분)을 지켜보는데 재선이 고양이사료 보내준다고 주소를 묻죠. 직접 가는 솔아. 재선이 바래다준다는 것도 거절하죠.


  다 보고있던 고양이는 재선이가 준 밥에 등 돌리죠ㅋㅋ



솔아-재선


# 고양이-인간 변하는 이유, '그 사람 냄새'

# 우산 들고 나가지만 한 발 늦는 고양이남자


  자꾸 뭐 까먹고 가는 솔아. 솔아를 따라나가서 가방에 폰을 몰래 넣어주고 돌아오는 고양이남자(김명수 분).


  야근하고 늦게 가는 솔아. 그런데 밖에서 내리는 비. 고양이는 우산을 들고 밖으로 나서요. 


  고양이는 우산을 놓치자 다시 고양이로 변하고, 잡으니 다시 사람으로 변하죠. 사람으로 변하는게 "그 사람 냄새"때문이란걸 알아채는 고양이.


  솔아는 버스정류장에서 우산을 든 재선과 마주칩니다. 한 발 늦은 고양이남자. ㅠㅠ


  결국 우산씌워준 재선에게 앞 집인거 들키는 솔아. 재선은 "이상하다"하더니 얼굴에 손을 대고 열있다는걸 눈치채죠. 쑥쓰러워하는 솔아, 그 뒤에서 지켜보고 있는 고양이남자. 




# 재선이 버들도령이 되던 첫 만남?


  젖은 고양이를 발견하고 닦아주는 솔아. 솔아는 고양이 이름을 '홍조'로 바꾼다 해요. 홍조야 부르자, 도망가는 고양이.


  버들도령 그림을 발견하는 솔아. 과거. 재선의 옆자리에서 그림그리던 솔아가 보여요. "내 이상형이야 버들도령"했어요. 

  부모님이랑 낯가리냐 놀리니 재선은 입양된지 3년 됐다 대답했고, 솔아는 미안해했어요. 솔아는 미안해서 자신도 엄마를 보내고 아빠는 우울증이고 자기 얘기를 했어요. 뒤돌아앉은 재선은 옆에서 쫑알거리는 솔아의 얼굴을 빨간 목도리로 덮어버렸어요. 이후 "찾았다 버들도령" 느낀 솔아.


  솔아는 버들도령 그림을 그립니다. '침묵이 어색하지않고 위로가 되는 사이'하고 재선을 떠올리면서 그리죠. 홍조는 발로 키보드의 ㅋㅋㅋㅋㅋ를 칩니다.




# 서로를 치료해주는 솔아-홍조


  해열제 찾던 솔아는 홍조가 우유먹다가 쓰러진걸 발견하고 놀라서 비 맞으며 병원에 뛰어갑니다. 치료하는 홍조를 지켜보며 미안해합니다.

  솔아가 잠들고 깨어난 인간홍조. 손을 비에 식혀 솔아의 열을 내려주죠. 


  '왜 난 이사람 옆에서만 사람일까? 왜 이 사람일까?' 궁금해하는 홍조.


  다음 날, 문 열어보란 메시지와 약을 놓고 간 재선. 좋아하는 솔아. 미소짓는 사람홍조. 창문 밖으로 재선을 보는 솔아 모습에 왠지 서운한 홍조.




# "솔아는 김솔아지"


  우산쓰고 밖에 나가는 인간홍조. 예전 집사도 그 남자때문에 울다웃던걸 봤던 홍조는 재선을 궁금해합니다. 


  두식은 재선에게 솔아와 무슨 일있었냐 너한테 솔아는 뭐냐 묻습니다. "솔아는 김솔아지."하는 재선. "아무것도 아니라는거잖아?"하는 두식. 듣고 있는 홍조.


 (+재선의 속마음 궁금하죠. 나쁜 놈 맞겠죠? 연락두절됐으니까 ? ? 아닐까요?)



눈망울 ㅠㅠㅠㅠ CG아닌가요



# 사다리 추락 솔아를 구해주는 인간홍조 '동네바보'와의 만남


  사다리에서 발을 헛디딘 솔아. 그런데 인간홍조가 솔아를 받아들어 구해줍니다. 못알아보고 고양이만 찾는 솔아. 눈빛이 묘한 남자를 궁금해합니다. 남자와 홍조 눈빛 닮았다하는 솔아. 


  솔아는 붕어빵 집 앞에서 (솔아 칫솔 들고나온) 인간홍조와 만납니다.

  솔아 버스 따라타는 인간홍조. "구해줬는데"로 돈 내주는 솔아. 솔아의 가방에 인형 건드리고 놓지않는 인간홍조ㅋㅋ "구해줬는데"로 인형 받고, 음료누르면서도"구해줬는데"하죠. 직장까지 따라가다가 유리문에 걸려서 솔아가 돌려보내죠. '동네바보였다니'하는 솔아.


  '사람의 모습을 했지만 그 사람 없인 버스도 탈 수 없다' 집에 걸어가는 인간홍조. 집에 들어오자마자 쓰러져 자죠. 




솔아-재선

(신예은x서지훈 분)



# 재선-솔아 미묘한 기류에, 인간모습 드러내는 홍조


  발코니 문이 열려있는 솔아의 집. 칫솔도 없자 이상한 느낌을 받는 솔아. 남자에게 준 인형이 집안에 있자 놀라서 재선이네로 도망갑니다


  재선은 솔아의 집에 와줘서 세르게이가 그랬다고 안심시키죠. 재선과 어색해져서 둘러대다가 짜장라면 먹고가려냐는 솔아, 하지만 세르게이가 둘 사이에 끼어들고, 재선은 재채기합니다. 


  고양이 이름 바꿨다고 하며 재선앞에서 "홍조야" 불러버린 솔아. 솔아가 당황했을 때 나는 냄비 소리. 솔아는 냄비를 잡다가 손을 데고, 재선은 그 손을 잡고 식혀주죠.

  솔아-재선 두 사람 사이에 미묘한 기운이 흐르던 그 때, 베란다에서 둘을 계속 쳐다보던 홍조가 인간으로 변해서 들어옵니다.



+ 예고편에서는 솔아가 동네바보를 돌봐주는 것 같죠.ㅋㅋ


+ 고양이 리액션 넘 귀엽ㅠㅠㅠㅠㅠㅠ



+ 고양이 사진 누끼따기 야근ㅋㅋㅋ


+ 지붕에 기껏 올라갔더니 바닥에 있는 홍조 ㅋㅋㅋ


+ 솔아가 바닥에 흘린 붕어빵 신나서 집어먹는 인간홍조ㅋㅋㅋ 못먹게하니 배신감 느끼기도 하죠 ㅋㅋㅋ 봉지째 주니까 다시 좋아하고ㅋㅋㅋ


+ 재선은 뭐 만들었다고 내밀죠. 솔아는 자신의 선물인줄알았는데 고양이 목줄이었죠ㅋㅋㅋ


+ 같이 자는 홍조 솔아 모습 넘 귀엽ㅠㅠㅠ


+ 노란우산 장면에서 어느 우산이 먼저 왔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죠ㅋㅋㅋ


+ 포스트잇 아니고 직접 말하는 은지은도 나왔죠ㅋㅋ 축축처친 2층 원룸아가씨 은지은을 알아보는 두식엄마ㅋㅋ

+ 그런데 세화고 두식의 지우개를 갖고있는 은지은. 지은은 좋아해왔는데 좋은티 못내는 고양이과였던거죠?ㅋㅋ


+ 혹시 솔아 엄마 죽음과 홍조의 탄생이 관련있는 것?_?


+재선은 인간홍조를 보자마자 재채기를 하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솔아 고양이 사진작업하면서 야근할 때  bgm : ost part3 엄지 - 어서와 : 가사 "보드랍고 한없이 따뜻한 내 등을 쓸어봐요 날이면 날마다 허락해 주는 건 아니에요 그대 지친 밤 끝에 이 소리 없는 그 눈물을 본 나로부터 난 꿈 꾸지 못했어요 나도 모르게 자꾸 따라 울어요 난난난 걱정돼 ..."


+ 출연하는 고양이 너무 예쁘죠ㅠㅠ실제이름 '배기'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계정은 @goyanglife (솔아의 누끼따기 사진 속 고양이 페페도 이 인스타 계정에 있어요ㅋㅋ)


+ 버스타고 갈 때 솔아 인형 만지는 장면? bgm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어서와'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어서와 #어서와3회4회줄거리 #김명수 #신예은 #서지훈 #고양이드라마 #어서와리뷰 #어서와홍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