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굿캐스팅 1회 줄거리뷰, 3년전 권민석 죽음과 마이클리 복수 기대, 최강희x유인영x김지영! 에필로그의 여자정체? 본문

기타/tv

굿캐스팅 1회 줄거리뷰, 3년전 권민석 죽음과 마이클리 복수 기대, 최강희x유인영x김지영! 에필로그의 여자정체?

ForReal 2020. 4. 28. 16:11
반응형



굿캐스팅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 회에서는,

팀을 뽑는 국정원인데

세 명의 요원이 모이게됐죠.

그들에겐 아픈 과거가 있었고요. 


극본 박지하

연출 최영훈


굿 캐스팅


1회

줄거리 리뷰





# 극비작전하다가 마이클리의 폭탄에 전원 사망한 요원들


  밤바다의 어선. 물고기에 물건을 숨겨 거래하는 두 배. 그런데 숨겨져있는 폭탄. 기폭장치를 누르고 유유히 사라지는 배의 남자. 극비작전을 하던 국정원 요원들은 전원 사망합니다.


  산업보안 3팀장 동관수(이종혁 분)가 국정원에서 브리핑합니다. 배에 있던건 '마이클리' 군 기밀 정보를 들고 중국에 망명.


  3팀이 잡입해있던 회사는 '일광하이텍.' 특허 출하 전 기술이 유출되면 3조원 대 국가손실이 나는 상황.





# 프런트가 추천하는 새 요원, 황미순-임예은-백찬미


  새로운 요원들이 계속 임무를 해야하는 상황. '어떤 임무를 맡겨도 국정원에서 버틸 사람'을 추천하는 국장.


  1. 안보파트 24년차. 협상 및 회유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실력자. 황미순.(김지영 분) 지금은 엘레베이터에서 주민인척 영업하는 보험왕 황미순이 보이죠.


  2. IT특채 화이트 요원으로 회사내에서 백업업무를 하던 임예은(유인영 분). 


  차장은 둘이 되겠냐고 백찬미를 추천합니다. 


  3. 실력도 똘끼도 최고 백찬미 요원(최강희 분)은 지금 교도소에 있죠. 별명은 로또(로얄또라이). 다굴 당하던 죄수를 보고 현란한 싸움기술을 발휘해 혼내주는게 보여요.




# 제안을 받고 생각이 많아지는 예은-미순


  영수증 처리로 국정원요원 혼내고 있는 미순, 현장요원한테 커피 타주고 있던 백업요원 예은이 동팀장에게 연락받습니다. 거부하는 두 사람에게 대출상환, 직원사택 반협박으로 거래하는 동팀장.


  타겟이 '마이클'이란 얘기에 미순은 장독대 속의 피묻은 옷과 총을 꺼내봅니다. 민석이 쓰러져있던 과거를 떠올리고요.


  또 딸 소희를 보며 죽은 남편을 떠올리는 예은이 보입니다. 과거, 아이를 가진 예은에게 이번 일 끝나고 결혼하자했던 소희아빠.

  애기엄마들 사이에서 워킹맘에 아빠없어서 은근히 따돌림 당하는 예은과 딸 소희이고요.





# 팀이 되는 세 요원, 예은을 훈련시키는 찬미


  가석방 전에 독방 들어가는 백찬미. 그 이유는 벽지를 떼며 단서를 찾던 거였죠. 

  독방 벽에서 한 러시아말(?)을 본 뒤 찬미는 한 금발의 재소자에게 가서 독방에서 죽은 우마담이 맡긴 물을 달라합니다. 화분에서 나오는 메모리칩. 산업기술안전법으로 형량 추가되는 금발의 스파이.


  마이클을 놓쳤던 백찬미는 국장의 제안에 움직이는데요, 팀원들을 기대하던 백찬미는 나이먹은 미순과 핏덩이 예은, 전남친 동팀장을 보고 실망하죠. 


  이후 찬미는 현장경험 없는 예은에게 사격 연습표 100장 가져오라, 매일 6시 체육관으로 오라 합니다. 


  체육관 몇번이나 찬미에게 엎어치기 당하는 예은. "전 선배님같은 사명감 없습니다. 살려고 하는 거라구요!" "난 재밌어서 하는건데?"

  예은에게 손잡아주더니 다시 넘어트리는 찬미. "자나깨나 좌후방 조심!"




# 3년 전, 민석의 죽음


  3년 전 부산. 마이클을 잡기위해 놀이공원에 위장하고 갔던 요원들이 보입니다.


  그런데 M문신의 남자가 요원 권민석과 부딪쳤고, 요원들을 지켜봤습니다. 그리고 타겟=파란스카프는 민석을 뒤에서 치고, 물건을 뺐어갔어요.

  택시를 타고 마이클을 쫓아간 찬미. 한 창고에 도착한 찬미와 어느새 온 민석. 그런데 민석이 총을 든 누군가를 보고 찬미 대신 총을 맞았어요. 


  한편 그 때 쓰러져서 애가 나오려했던 예은. 민석은 예은과 아기의 모습 사진메시지를 보면서 "사랑해" 답을 보내고 쓰러졌어요. 응급처치 했지만 깨어나지않은 민석.


  현재. 찬미는 순국 기념관 앞에서 민석을 생각하죠. "좀만 기다려. 너 죽인 새끼 잡아서 이 앞에 무릎 꿇려 줄테니까."  





+ 1회 엔딩에서는 세 요원이 싹싹클린 차에서 내려 함께 걸어갑니다. 동팀장이 말해요. "한 사람이 삐끗하면 우린 다 같이 떨어져 죽는거야"



+ 에필로그. 세 요원의 이력서를 보고있는 검은얼굴의 여자. 국장은 여자에게 위장잠입에 대해 보고했죠. 곧 여자 얼굴이 드러나고요. (인물소개에 보니까 일광하이텍 대표 전부인???) (전부인이라면 여자는 일광하이텍을 무너뜨리고싶어하지않을까요?? 뭘까요? 이 여자도 비밀요원??)


+ 1회에서는 아직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 안한 것 같았죠!


+ 또 1회를 보니, 액션장면들이 앞으로도 재밌을 것 같았고요.


+  3년 전에 마이클에게 뒷돈받았다고 누가 찔러서 뒷통수맞았던 백찬미. 누가 찌른건지 궁금해합니다. 국장이 그랬겠죠? 국장이 마이클 못쏘게 끝까지 쫓은 찬미를 잡은것도 의심스러웠고요. 


+  예은이 만 3살짜리 애엄마란 말에 보험부터 묻는 미순ㅋㅋ웃겼죠.


+  화원의 액션에서 하늘캠장면ㅋㅋ 만화같았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 구성물푸레마을 경남아너스빌, (주)그림, 용인대, 대구타워 E월드 등


+ 우정출연 : 성혁, 김진호, 선학, 성낙경, 윤사봉 등


# ost

+ 백찬미가 교도소에 혼자 춤춘 노래 : 김완선 -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굿 캐스팅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굿캐스팅 #굿캐스팅1회줄거리 #굿캐스팅리뷰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준영 #이종혁 



반응형
Comments